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세나테크놀로지 오토바이 헬멧 ECONO 우와 성능 칭찬해

아카홀릭(a.k.aholic) 2021. 3. 8. 06:15
728x90
반응형

세나테크놀로지 오토바이 헬멧
ECONO 우와 성능 칭찬해

오늘은 최근에 세팅하고
정말 요긴하게 사용 중인
잇아이템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해보도록 하겠다.

이동 수단으로,
취미 라이딩으로,
생계형 배달기사로,
오토바이를 자주 타고 있다.
(애마 팔팔이.ㅋㅋㅋㅋ)

그렇게 라이딩하면서
거의 필수적으로
오토바이용 블루투스를 헬멧에 연결해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오늘은 이 오토바이 헬멧과
꿀탬인 블루투스에 관한 아이템이다.

이 두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세나테크놀로지 오토바이 헬멧이
오늘의 주인공이다!
세나의 ECONO 모델이고
함께 언박싱하고 제품보고
기능과 함께 테스트까지!
나름 알차게 준비해봤으니
독자분들과 공유해보도록 하겠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끝났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짠.
택배로 받아서 바로 언박싱하는
세나테크놀로지 오토바이 헬멧
ECONO의 모습이다.

세나테크놀로지.
이쪽에 브랜드 아시는 분들
바로 알만한 유명 브랜드이다.
심지어 나는 자전거 쪽 장비 중에
자전거헬멧도 세나제품이다.ㅋㅋ
(은근 세나사랑 유저)

세나테크놀로지는
오토바이, 자전거, 레저,
아웃도어 스포츠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스마트 기기를 만드는 회사이다.


여기서 세나는
세계적으로 모터사이클 블루투스 헬멧으로
이미 큰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이다.
라이더분들에게 세나라고 하면
바이크 블루투스로 이미 유명한~

세나테크놀로지, 세나
혼용해서 사용했는데
세나테크놀로지라고 인지하고
세나라고 참고하면 좋을 것같다.

여튼 이렇게 브래드 소개해봤고
바로 언박싱!

언박싱하고 꺼네보니
역시나 안쪽에
헬멧 보관용 파우치로
한 번 더 커버되어있었다.

고오급 헬멧들은
이렇게 박스부터 파우치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구성이지 :)

파우치 확인하고
다시 한 번 언박싱!
언박싱 할 때가 가장 행복해~
쇼핑중독인가봐.ㅋㅋㅋㅋㅋ

언박싱하고 만나본
세나테크놀로지
오토바이 헬멧 ECONO.

사이즈는 머리둘레에 따라
M(57~58CM),
L(59~60CM),
XL(61~62CM)
이렇게 3단계로 있는데
나는 XL사이즈.
또 내가 한 머리하지 :)


그리고 제품을 꺼내면서
제품 구성들을 알아보기 전에
일단 참고용으로
ECONO의 기본 기능을
가볍게 체크만하고 넘어가겠다.

"제품 요약

블루투스 3.0
양자 인터콤
인터콤 800m
고급 노이즈 컨트롤™
다기능 조그다이얼
FM 라디오
음성 안내
펌웨어 업그레이드

이렇게 체크정도하고
아래 계속 함께 이야기하겠다.
제품구성 확인!

짠.
헬멧외에도 위와 같은 구성이 있었다.
하나씩 슬쩍 사진으로 알아보면서~

먼저,
사용설명서가 있다.
세나테크놀로지
오토바이 헬멧 ECONO는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되어있고
다이얼을 돌리고, 누르는 설정으로
사용해야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사용법을 숙지해야 한다.

그래서 설명서도
종류가 다양하고 몇개 되더라.

 


나는 맨처음 언박싱하고
누워서 내가 필요한 작동법을
사용설명서에서 찾아 열심히 읽었다.

영어로 설명되어있기에
또 나름 해석해가면서 숙지했지.
이럴땐 영어공부한 게 도움이 된다.ㅋㅋㅋ

위 사진으로 참고하시고 패스!

그리고 다음은,
충전케이블과 마이크 윈드스크린.
마이크 스펀지라고도 불리고
팝필터와 같은 역할을 하는 제품이다.
여분으로 총 2개가 들어있었다.

그리고 충전케이블은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블루투스를 충전하기위한 용도.
핀과 정격만 맞다면
다른 케이블로 혼용해도
크게 상관 없을 것이다.

여기서 잠깐 참고할 수 있는 것은
세나 ECONO 블루투스는
충전식 기기라는 점.ㅋㅋ

그리고 오늘의 메인 주인공인
세나테크놀로지
오토바이 헬멧 ECONO


에코노는
도심라이딩을 위한
블루투스 오픈페이스 헬멧으로
디자인된 제품이라고 한다.

그럼 바이저에 붙어있는
비닐을 떼어내고
오늘의 주인공을 만나보자!

가장 먼저 구경했던
세나테크놀로지
오토바이 헬멧 ECONO의 특징.

바이저와 선바이저인데,
긁힘에 강한 바이저와 함께
드롭다운 방식으로 숨어있는
선바이저가 위 사진처사진처럼 있다.
안전한 라이딩을 위한 디자인.


*바이저 (visor)
햇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모자나 머리띠에 달려 있는 챙

직접 사용해보니
선바이저가 있으니
낮이나 노을이 질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그리고 바이저는
오픈페이스 유저들에게
겨울철 사랑하는 디자인이고.ㅋㅋㅋ

그리고
세나테크놀로지
오토바이 헬멧 ECONO 옆면.
먼저 오늘쪽을 보면
다이얼 버튼이 보일 것이다.

이 다이얼 버튼이
블루투스를 조작하는 버튼인데,
내장 된 블루투스를 사용해서
스피커 및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내장된 블루투스는
800m 범위의 양자 인터콤을 지원하며
전화통화,
내비게이션 길안내 음성,
음악 청취 등에 이용가능하다.

한 번 완충한 기준으로
약 15시간 런닝타임을 가지고 있다고~

 


다이얼 조작에 대해서
간단히 추가적인 경험을 공유하자면,
다이얼을 시계방향,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리면서 조작할 수 있고
다이얼 버튼을 눌러서 조작할 수 있다.
에를 들어,
다이얼을 시계방향으로 돌리고
버튼을 누르고 살짝 있으면
헬멧 블루투스 ON!
이런싱으로 작동한다.ㅋㅋ
다이얼 하나로 구현하느라
쉽지 않은 세팅이었을 것 같은데.ㅋㅋㅋㅋ

사용자 입장에서
버튼 하나로 모두 사용되니
설명서 숙지만 하면
편하게 사용될 것 같다.

또 인터콤 기능은
레저나 취미 라이딩에
유용하게 사용 될 기능인데
쉽게 설명하면 무전기 같은 것이다.
바이크를 타면서 대화하기 힘듬을
통화가 아니라 인터콤으로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도록.
내가 세나 자전거 헬멧을 사용한다고 했는데
이때 같은 유저들과 함께
이야기하면서 샤방 라이딩을 할 수 있었다.
바이크도 적용되는 것은 똑 같은 듯!

그리고 헬멧 위쪽에는
여러 개의 통풍구를
레버 하나로 열고 닫을 수 있어
통기성을 확보하도록 디자인 되어있다.

오픈 페이스는
얼굴은 시원(?)하지만
머리쪽은 열이 머물기 마련이다.
통풍구가 있어
라이딩할 때 바람을 흡기해주면
두피가 뽀쏭 시원해짐을 느낄 수 있다.


배달하면서 더울 때
이거 종종 사용하는데
그때마다
휴~ 통풍구는 사랑이야~
이 마인드로 감사하고 있다.ㅋㅋㅋ

위 사진은
레버를 올리고 내리며
통풍구 열고 닫는 모습을 표현한 것.

그리고 헬멧 왼쪽에는
아까 말했던 선바이저 레버.

역시나 레버 하나로
올리고 내리면서
선바이저를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다.


이렇게 따지면
세나 에코노에는
다이얼, 레버 버튼 총 3개로
모두 조작하는 것이다.ㅋㅋ

그리고
세나테크놀로지
오토바이 헬멧 ECONO 안쪽과 하단.

헤드라이너는
탈부착 가능하게 되어있어
땀 흘리고 사용하면
세탁이 용이하도록 디자인 되어있다.

헬멧은 버클 방식이고
털끈 옆 부분에는
블루투스 충전 단자가 숨어있다.
안쪽에 숨어있어서
단선이나 이런 걱정은 없겠다.

그리고 내장되어있는 블루투스에 연결된
마이크의 모습이다.
마이크 윈드스크린도 설치했다.

 


헬멧의 왼쪽에 연결세나테크
내장된 마이크 넥이
구즈넥 디자인이여서
원하는 포지션으로 세팅도 가능하다.

 그럼 언박싱하고
기본적인 기능과 디자인 등
스윽 알아봤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해봐야지?

충전은 미리해놨고
바로 가지고 나왔다.
그렇게 한동안 계속 테스크겸해서
사용하고 다녔는데
그 모습도 전달하고 싶더라고~
그래서 영상을 준비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DB3NUQbMIk

블루투스가 오늘의 주인공이면
사진도 좋지면
역시 영상만한 게 없지!

세나테크놀로지
오토바이 헬멧 ECONO를 쓰고
직접 바이크로 라이딩하며
라이딩 촬영한 모습과 함께
통화의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혜윰님과 함께 테스트했던
통화 테스트까지 정리해서
영상으로 첨부해봤다.

내가 느낀 점을 말하는 것도 있지만
이렇게 독자분들이
직접 생생하게 느껴보는 것이
제품을 이해하는데
훨씬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직접 체크하고 평가해보시길 :)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안녕하세요. 블투버 holic입니다.(블투버=블로그+유튭) 너무 자극적이거나 비난하는 채널이 아닌, 존중하고 적당한 비판과 소소한 행복을 만드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해주시고 함께

www.youtube.com

 그렇게 시청하시고
오늘의 주인공이었던
세나 에코노 헬멧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좋아요&알림설정"
구독해주시면
채널을 운영하는 나에게
큰 보람과 힘이 될 것이다.

앞으로 구독자분들도 늘어나고
사람들이 모이면서
더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수 있으면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느낌 아니까~)


뿐만 아니라
채널에 더 다양한 이야기들.
여행,먹방,맛집,데이트 등
내가 살면서 경험하는 이야기를
내 갬성으로 녹이고 있는데
함께 소통하실 분들도
구독해주시고 소통해주시면
영광이고 즐거울 것이다.

인기와 조회수를 위해
인위적이거나 자극적인 내용이 아닌
소소한 내 갬성의
소확행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함께 소확행 하시면
즐거울 것 같다.

꾸준히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외형적인 디자인은 그렇고
이제 기능적인 느낌.
(위사진은 혜윰님 착용 컷.ㅋㅋ)

세나하면 블루투스로
진짜 유명한 브랜드인데,
과거부터
강풍에도 깨끗한 음질로
통화되는 것을 진짜 호평했다.
자전거 헬멧에 센서도
공장 거대 선풍기로 테스트 하던데
블루투스 기술만큼은
어디에 내놔도 절대 강자이라 생각한다.


괜히 라이더와 유저들이
세나 세나 하는 것이 아니다.

세나테크놀로지
오토바이 헬멧 ECONO는
세나의 블루투스 기능이
심지어 내장으로 탑재되어 있어
외관상의 깔끔함을 더 했다.

그 퍼포먼스는
위 영상으로 충분히 녹였으니
독자분들이 직접 느껴보시면
상당히 만족할 것이다.

개인적으로 대만족.
역시는 역시 역시다.

그렇게 나는 현재
세나테크놀로지
오토바이 헬멧 ECONO로
훨씬 깔끔한 음질과 함께
편한 라이딩 라이프를 즐기고 있다.

언택트 세상이 되면서
밖에서도 통화할 일이 많아졌는데
라이딩을 하면서
안전하게 귀열고
헬멧으로 깔끔하게 통화할 수 있다는 것은
큰 매력인 것 같다.

 


라이더 독자분들도
관련 제품들 알아보고 계시면
20~30만원 되는
좋은 블루투스 기기도 좋지만
이렇게 내장형 헬멧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난 세나 이가격에 이퀄리티이면
충분히 칭찬할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제품 상세페이지 링크를
하단에 첨부하니
여기에서 더 알아보시길 :)

그럼 나는 이렇게 정리하고
다음 시가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https://www.senakorea.kr/

 

세나코리아

글로벌 블루투스 솔루션 그리고 혁신. 세나와 함께 모터사이클, 자전거, 아웃도어, 산업현장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자유롭게 연결하십시오. 모두의 연결, 세나가 있습니다.

www.senakorea.kr

 

#세나테크놀로지
#스마트헬멧
#오토바이헬멧
#세나헬멧
#세나블루투스
#세나에코노
#ECONO헬멧
#블루투스헬멧
#바이크헬멧
#오픈페이스헬멧
#스마트헬멧추천
#SENA
#오토바이
#블루투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