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블루라이트 필터 힐링쉴드 액정보호필름 보완까지!(Feat. LG15G880)

아카홀릭(a.k.aholic) 2019. 11. 22. 13:28
728x90
반응형

 

블루라이트 필터

힐링쉴드 액정보호필름 보완까지!

(Feat. LG15G880)

 

오늘은 바로 방금

내가 직접 설치하고

사진을 찍어 포스팅을 하는

따끈따끈한 이야기를 해보겠다.

 

나는 TV는 없어도 산다.

하지만 노트북이 없으면 안된다.

영상, 사진, 블로깅 등 SNS.

이런 모든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그리고 가게 운영을 하기 위해서

장부에서 홍보까지

다양한 일을 노트북으로 해결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과장 조금 보태서 여친같은 녀석이고

오늘의 주인공은

이런 여친에게 옷을 입혀준 내용이다.ㅋㅋ

 

블루라이트 필터로

힐링쉴드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하면서

가볍게 기록하는 것!

여친 옷이라고 해서 여친이 좋은게 아니라

결국은 내눈에 좋은 필터.ㅋㅋㅋㅋㅋ

여튼 내가 잘 되야 여친도 살 수 있으니까.ㅋㅋ

여튼 오늘 주인공 설명은 끝났고

부지런히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먼저,

택배를 받아 들고서

블루라이트 필터의 모습을 보기 전에

힐링쉴드 액정보호필름 포장지부터!

어떤 제품인지 특징이 안내되어있으니

슬쩍 확인하고 언박싱했다.

 

대표 특징이라고 하면~

블루라이트 차단!

향균효과!

정보보호!

저반사 눈부심방지!

이렇게 나열할 수 있다.

4IN1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렙탑용이지만

힐링쉴드는 IT기기에서

생활, 가전, 자동차 등

다양한 제품과 장치에 필름이나 필터를

만드는 곳인 것 같다.

사이트 들어가보면 알겠지만 정말 다양했다.

 

그럼 이렇게 확인하고 언박싱!

 

 

그렇게 언박싱하고

힐링쉴드 액정보호필름과 함께

제품구성을 나열해봤다.

살짝 가볍게 구경해보자면~

 

 

먼저 사용설명서.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것이고

나 역시같는 고민인데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

필터를 부착하게 되면

먼지와 같은 이물질이

필터와 제품 표면에 껴서

기포생기고 이쁘게 안 붙어지는...

그런 고민을 당연히 하게된다.

이쁘게 붙여서 오래 사용하고 싶으니까!

 

 

그래서 이런 사용설명서를 꼼꼼히.ㅋㅋ

한국어와 영어로 표현되어있으니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그림으로도 이해 가능)

 

이 내용대로 부착했는데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었다.

거치하는 방법.

양면 테이프로 부착하는 방법.

이렇게 있다.

내가 모두 해보고 아래 공유하니

그 모습도 참고하면 되겠다.

 

여튼,

이렇게 설명서 구경하고 패스!

 

 

그리고 주인공인

힐링쉴드 액정보호필름과 함께

부착하는데 사용하는

클리너, 양면테이프, 거치대(?) 까지!

필터는 블루라이트차단과 함께

보완기능까지 있어서 그런가

어두운 검정색 느낌이었다.

 

 

그렇게 구경해보고 바로 부착해봐야지!

먼저 내가 사용하는 렙탑 등장!

LG15G880을 사용중이다.ㅋㅋ

오늘 주제와 콜라보하는 녀석.

 

그리고 부착방법이 2가지니

모두 직접 해보기로 했고

먼저 거치형부터 시작해봤다!

 

 

블루라이트 필터를 부착하기 전에

그동안 필터없이 사용해서...먼지가..ㅠ

일단 나름 최선을 다해서

깨끗하게 닦고 닥아줬다.

 

내가 가지고 있는 클리너와 함께

제품구성이었던 극세사 클리너를 이용!

 

 

그리고

블루라이트 필터를 부착하기 전에

비포용으로 노트북 화면.

(참고하시라고 첨부)

그리고 거치타입으로 부착!

 

 

거치형은~

모서리쪽에 위사진처럼

플라스틱인가..? 좀 단단한 거치대를

디스플레이 겉에 부착하고

블루라이트 필터를 파일 꽂듯이

꽂아 넣으면 끝난다!

 

 

이건 생각보다 쉬워서

설명서보고 금방할 수 있었고

탈부착이 가능하니

청소하기도 용이해보였다!

 

 

위 사진이 바로

힐링쉴드 블루라이트 필터를 거치한 모습.

그리고 액정보호필름역할 중에

정보 보완이라고 했다!

저반사 눈부심 방지로

스크레치에 보호도 하지만

옆에서 봤을 때

화면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

엿보기 방지도 적용되었다.

 

 

엿보기 방지를 표현하고 싶어서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해봤다.

카페에서 편하게 작업해도

옆에서 못보는 그런 느낌을 듯?ㅋㅋ

그 느낌은 사진으로 참고하시길 :)

 

 

그리고 섬세하신 분들은

위에 거치혀응로 부착했는데

보호필름의 양면에 있는

비닐을 벗기지 않았다는 점을

눈치 채셨을 것 같다.ㅋㅋㅋㅋ

나는 거치형을 참고로 설치해보고

부착형으로 설치하고 싶어서

일단 임시로 부착해본 모습이다.ㅎㅎ

 

장단점이 있겠지만

거치형은 청소에 용이.

부착형은 휴애에 용이.

이렇기 때문에 부착형으로~ㅋㅋ

 

 

부착형은~

필름 모서리에

투명 양면테이프를 붙이고

블루라이트 필터를

노트북 디스플레이에 임시 거치!

양면테이프 반대부분을 뜯어내서

디스플레이에 붙이는 방법이다.

양면테이프를 모서리에 붙여

모니터에 붙여버리는 느낌!?ㅋㅋㅋ

 

내가 아무리 잘한다고 해도

전문가가 아니라서 그런가

모니터와 양면테이프가 붙은 모서리는

약간 이물감이 들지만~

그래도 나는 만족하니까 괜찮다.ㅋㅋ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는 없는 듯!?ㅋㅋ

 

그리고 완전체로

양면테이프를 붙이기 전에

필터를 감싸고있던 비닐도 벗겼다.ㅋㅋ

그리고 완전해진 상태로

앞에 보였던 모습과 같게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해봤다.

어떤 기술인진 잘 모르겠지만

(나는 전문가가 아니라서)

각도에 따라 이렇게 보인다는 게

다시봐도 참 신기한 것 같다.

 

 

그리고 노트북 화면에

블루라이트 필터가 적용되니

전반적으로 살짝 어두워지는 밝기를 느꼈는데

사용하는 데는 문제 될 것이없고

오히려 유해광선을 차단하니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운 것 같다.

 

참고로

나는 이렇게

힐링쉴드 액정보호필름을 사용하면서

추가적으로

유해광선 차단 안경까지 사용하고 있으니

눈에 대해서 조금 더 안전해진 것 같다.

 

 

사람은 누구나 늙고 노화된다.

그중 시력이

내 개인적인 특성때문에

더 빨리 나빠지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일을 그만둘 순 없으니

이렇게라도 도움이 되는 일을 해봤다.

셀프 효도라고 해야하나~ㅋㅋㅋㅋ

 

지금 이 포스팅을 쓰면서도

2가지 보호세팅을 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큰 불편이 없어서

개인적으로 충분한 것 같다.

약간 플라시보효과는 덤!

 

 

그렇게

힐링쉴드 블루라이트 필터를

내 여자친구인 LG15G880에

완전하게 부착하고

다시금 자리 세팅.

뭔가 장비도 많고 정신없지만

내가 열심히 살고있는 모습이겠지.ㅋㅋㅋ

더 열심히 해야지:)

 

노트북 액정보호필름으로

좀더 확실하게 준비된 것 같다.

꼬까신 신은 느낌으로 화이팅해서

다시 일을 해야겠다!

 

오늘은 이렇게

블루라이트 필터에 대해서

가볍게 기록해봤다.

관련 내용을 찾는 독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하고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