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청년사업가 성장기

ETF투자 상담받고 오다 행복재무상담센터 방문

아카홀릭(a.k.aholic) 2021. 5. 16. 23:24
728x90
반응형

 

ETF투자 상담받고 오다

행복재무상담센터 방문

 

오늘은 최근에 다녀온

재산관리 상담에 대해

가볍게 포스팅하는 시간을 갖겠다.

 

재산관리와 재무관리는

내가 관심은 막연하게 있어

종종 알아보기도 하고

상담받을 일이 있으면

가볍게라도 상담을 받으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챙기는 편이다.

 

아마 요즘 시대에

주식이나 코인이 너무 이슈라

관심을 가지고 있고

조금씩이라도 하는 분들이

거의 대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나도 연금의 느낌으로

장타보면서 넣고 있는데

이렇게 목돈이 생기거나

또는 목돈을 만들고 싶거나

이런 재테크가 필요할 것이다.

 

어차피 시간과 돈.

노력이 같이 들어가는 일인데

더 효과적인 쪽으로

방향을 잡고 노을 젖고싶으니까~

 

그래서 이번에

행복재무상담센터에 방문해서

조경석팀장님께

ETF투자 상담을 받고 왔다.

오늘은 이 내용이 주인공!

 

그럼 주인공 소개도 끝났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pkSUbLRDp

 

행복재무상담센터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24

map.kakao.com

 

먼저,

행복재무상담센터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340 정도빌딩 607호

지번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69 정도빌딩 607호

 

 

나는 거리가 조금있는 곳이라

퇴근하고 부지런히 준비해서

대중교통으로 방문했다.

역삼역에서 살살 걸어서 방문.ㅋㅋ

미리 연락드려서 시간 잡았지.

 

 

그렇게 지도에 표신된 곳에 도착하면

건물 6층에 행복재무상담센터가 있다.

그럼 도착했으니

기본적인 정보를 정리해서

함께 공유해야지 :)

 

<이용 시간>

평일

09:00 ~ 18:00

 

운영시간만 공유해봤고

문의에 대한 연락처는

아래 또 추가 안내할테니

거기서 체크하도록 하겠다.

 

이날 내가 퇴근하고 방문한 거라

이동시간 포함해서 조금 늦은 시간이었는데

상담해주신 팀장님께서

업무 보시면서 내 시간을 맞춰주셨다.

나때문에 야근하실까 걱정했는데

이해해주셔서 진짜 감사하더라.

 

그리고 여담으로

방문해서 상담도 가능한데

보통 많이들 하는 방법은

온라인을 통해서

언제라도 편하게 상담하는 것이라고~

그 내용도 아래 담았으니

아래에서 또 확인해보자고.ㅋㅋㅋ

 

 

그렇게 행복재무상담센터에 도착해서

습한날 땀도 조금 닦고

상담준비를 하면서

센터 내부를 구경했다.

촬영은 팀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스윽 구경하면서 촬영했다.

 

뭔가 스튜디오인가?

이런 느낌이들 정도로

이쁘고 깔끔한 인테리어였다.

오 이런 사무실 갖고싶다~

 

 

그렇게 사진으로

센터 내부를 구경하면 되고

나는 이곳이 어떤 곳인지

조금 더 설명해보면서 넘어가겠다.

 

현직 재무 상담사가 상담해주고

금융과 돈에 대한 정보를 얻어

나의 재무 관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서점에 있는 재테크 이론 서적이 아니라

현실적인 재무관리를

바로 면대면 할 수 있다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다.

 

이정도 가볍게 언급만하고

이번에 내가 상담받았던

ETF투자에 대해서,

그리고 상담에 대해서

이 메커니즘이나 요런 것은

본격적으로 상담을 받았던 모습에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여튼,

그렇게 들어와서

팀장님과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하다,

이런 일상적인 이야기를 하면서

땀흘리고 있던 나에게

커피 한 잔을 내어주셨다.ㅋㅋㅋㅋ

(사막의 오아시스..ㅋㅋㅋ)

그리고 상담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데

덥지 않도록 이쁘던 사무실 로비

회의 테이블에서 진행하자고해서

저야 너무 좋다고, 콜!

그렇게 상담을 시작했다.

 

 

시작은 역시나 명함을 받으면서.ㅎㅎ

이미 연락을 했던 터라

이미 연락처는 알고있었는데

그래도 이게 기본적인 인사이니

잘 받고 나도 내 명함을 전달.

 

이번 상담은

ETF투자 전문가인 조경석팀장님.

그렇게 센터에 대해서,

그리고 투자에 대해서 상담을 스타트!

 

 

먼저,

행복재무상담 센터에 대해서

홈페이지를 보면서 함께 설명을 들었다.

이내용도 독자분들에게,

처음 접해보는 분들에게,

내가 이해했던 내용으로

가볍게 공유해보도록 하겠다.

 

그전에!

방문 당시 상담실에

이미 다른 분이 다른 투자로

상담을 받고 있던 상태였다.

그래서 상담실의 모니터로

큰 화면에 컴퓨터로

함께 상담하는 시스템에서

이렇게 스마트폰으로 대신하게 되었다.

 

팀장님께서 불편하시면

조금 기다렸다가 진행할지

양해를 구했는데

나는 스마트폰 세대이다 보니

전혀 불편한 게 없어서

그냥 이것도 충분하다고

스마트폰으로 진행!

 

보통 큰 화면으로 상담하니

시력이나 요런 이슈가 있는 분들도.

슬쩍 체크하면 되겠다.

 

 

그렇게 행복재무상담센터를 보면서

홈페이지를 구경하는데

가장 첫 페이지에 팝업이 뜨더라.

 

정리하면,

이 회사가 2007년인가

2008년부터 오랜기간 있던 곳이고

재무관리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목돈을 키우는 곳이다 보니

이 이름을 가지고

사기를 치는 사례가 있다고 한다.

(와....사기꾼 놈들...ㄷㄷ피싱질..ㄷㄷ)

 

 

아무래도

이름과 브랜드가

모두에게 노출된 곳이고

돈을 굴리는 곳이다보니

사람들의 땀과 노력을 가지고

사기치는 새...끼...들이 있고,

이에 따라 행복재무상담센터는

상담받고 함께 성장할 고객들이

잘 못 피해 받지말라고

이렇게 아주 홈페이지 첫화면에

팝업창으로 안내하고 있었다.

 

사칭하는 쓰레기에 속지말고

내가 포스팅하는 팀장님이나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카톡 채널등

공식적은 루트로 커낵하길 바란다.

그런 의미로 이렇게 공유한다.

 

위 사진은

내가 집에와서

다시 구경하기위해

홈페이지를 들어갔을 때

컴퓨터로 찍은 사진이고

하단에는

카카오톡 채널로 표현되어있으니

독자분을은 참고하면 되겠다.

 

 

그럼 부가적인 설명을 해봤고

화면과 함께 소개받은

행복재무상담센터는 어떤 곳인가?

본인 피셜 들어간다.

 

사람이 돈을 모은다.

목목돈을 만들고 싶다.

목돈을 만들어서

야무지고 굴리고 싶다.

 

그럼 돈을 굴릴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주식, 부동산 등.

그리고 그러면서

절대적으로 연결되는 사람들이 있다.

관련 법에 능통한 변호사,

공인중계사(부동산), 세무사 등.

이런 사람들 내가 직접 다 만나서

상담하고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다.

시간적 물리적으로 가능하고

머리가 비상해서

다 빠삭한 분들은 가능하겠지.

하지만 모든 벨런스가 튀어날 순 없겠지.

그런 점을 파악하고

그 중간다리 역할을 해주는 곳이

바로 행복재무상담센터인 것이다.

 

재무상담 쪼르르르 해주고

결국엔 상품 가입하고

그에 따른 수익을 만드는

우리가 은연중에 많이 알고 있는

일반적인 재무상담센터가 아니라

각종 재테크 분야의 업체, 전문가 들과

고객을 바로 연결해주는

허브와 같은 역할을 하는 곳이다.

 

여기에는 부동산, GPL, ETF 등

다양한 옵션이 있겠는데

나는 이번에 관심있는

ETF투자와 함께

해당 담당자인 조경석팀장님을 뵌 것.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다.ㅎㅎ

 

 

그리고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은

카카오채널에 접속해서

행복재무상담센터를 추가하고

여기서 체크하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에게

아~ 이런 곳이구나.

이런 일을 하는 곳이구나.

아 이런 투자는 이것이구나.

이렇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함께 예시로 몇개 체크했는데

홈페이지는 물론,

운영중인 유튜브와 연계로

접근이 용이하게

시스템을 잘 동기화해놨더라.

여기 들어가서

직접 체크하고 정보를 챙겨도 될 듯.

 

 

여담으로

나는 거의 많이(?) 무지한 상태로

팀장님과 상담을 받은 것인데

많은 분들은 이미 다 알고 오시고

찾아보고 공부하고

이해도가 높은 상태에서 오신다고 한다.

 

아무래도 재무를 위해

관심을 가지고

그래도 기본적인 그림을 그리고

찾는 편이기 때문에 그런 것 같다.

 

혜윰님과 나는

따 요맘때 결혼이나

목돈이 들어가고

앞으로 더 큰 목돈을 위해

또는 노년을 위해

준비하고 키워가야할 시기이다.

(딱 20,30대가 그런 준비기지)

 

40, 50대 목돈을 만들어

적게는 몇천에서

많게는 수억까지.

재산을 굴리는 것도 좋지만

(일반적으로 이렇겠지?)

미리 젊었을 때 인지하고

차근차근 스노우볼을 만드는 것도

후에 크게 다가올 이팩트가 있으니

이것도 참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그래서 이쪽에

레이더를 더 세우는 편이다.

프리렌서라 더 그런 듯.ㅋㅋㅋ

 

 

그럼,

ETF투자가 무엇이냐?

(이것도 본인 피셜 들어간다)

내가 완전 정확하게 인지했는지는 몰라도

이해한 내용으로 공유하면

주식과 비슷한 방식의 투자방법이다.

차이가 있다면,

업체 하나에 투자하는 주식과 달리

업태라고 하나?

하나의 산업분야에 투자하는 방식이다.

 

이게 세세하게 이야기하면

팀장님이 설명해주신 내용처럼

말이 엄~청 길어질 것인데,

요점만 줄여보자.ㅋㅋㅋㅋ

 

장단은 이겠지만

ETF투자의 장점은

주식이나 코인의 투기성보다

안전한 투자성에 포인트가 있고

수익률이 몇백프로 빵 튀는 것보다

7~10%로 차근 차근 키워나가기

더 용이한 투자방식이라는 점이다.

(수익률은 당연히 차이가 발생)

 

산업전체에 투

 

 

그리고 또 중요한 포인트.

(내 생각에 중요한...ㅋㅋㅋ)

오케이 알겠어.

ETF투자가 어떤 것인지.

어떻게 진행되는 시스템인지.

 

근데 궁금하네?

그럼 행복재무상담센터는

어떻게 수익을 발생하는 거지?

여긴 자선사업가가 아닌데...?

 

그래서 약간 조심스럽게

팀장님게 물어봤다.ㅋㅋ

당연히 알아야하니까!

 

팀장님 왈.

연단위로 고객의 잔고의

1%만 받는다고 한다.

거래 건당 받는

우리가 대부분 알고있는

재무관리 센터들과는

그 수익 구조가 좀 다르더라?

계산해봤다.

1억에 1프로 100만원.

그리고 여기에서

링크된 전문 업체들과

또 나누게 되면 약 80만원.

1억에 80만원.

연봉.

이렇게 되는 것이라고 한다.

 

내 생각으론

이렇게 해서 연단위라면

못해도 50억은 되어야

4천 받는 다는 건데..

그리고 고객 잔고가

수익이 나서 큰돈이 되어야

담당자의 수익이 커지니

열심히 일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이다(?)

건당 수수료를 받는

많은 업체들이

수익때문에 거래를 지향하는

그런식의 무의미한

거래는 지양하고 없을 것이다.

이게 또 큰 포인트였다.

 

내가 이렇게 민감할 수도 있는 부분을

독자분들에게 공유해보는 것은

어차피 내돈 굴리면서 키우는데

공생할 수 있는 시스템.

그리고 그게 얼마나 과정에서

가치있고 이익이 있는지

과정중심으로 생각해봤기 때문이다.

요건 이득.

 

 

ETF투자에 관심이 있어

정보를 얻고 성장해보고자

상담을 받은 것인데,

여유돈이 있어 이렇게 굴리면

내가 크게 신경쓰지 않더라도

안정성을 중요시 생각하고

옆에서 컨트롤 해주는

전문적인 메니징이 있다.

이러면 참 좋을 것 같다.

 

그리고 그 매니징이

앞에서 말했던 것처럼

공생해야해서

열심히 스노우볼을 만들어야하는

그런 시스템의 메니징.

이게 포인트였고

이걸 공유하려고

위에 그 긴 글을 써봤다.ㅋㅋㅋ

 

 

그렇게 1시간 정도 상담했나?

1시간 반정도였나?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내 돈이야기를 막 했던 것 같다.

돈 얘기가 꿀잼이지.ㅋㅋㅋㅋ

 

 

 

돈이 좀 있고 여유있는데

재산 증식과 투자의 목적으로

적당한 시스템을 찾는 분들이나,

사회 초년생부터 돈을 모으는데

꾸준하게 스노우볼 키울 분들은

ETF투자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해봐도 좋을 것 같고

행복재무상담센터에 대해서

더 알아봐도 좋을 것 같다.

아마 담당자인

조경석팀장님을 만날 것이다.ㅋㅋ

그럼 내 이야기도 해주시면...ㅋㅋㅋㅋ

농담이고.ㅋㅋㅋㅋㅋ

 

이정도로 정리해보고

더 자세한 내용을 참고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주소 하나 남기겠다.

더 자세한 사항이나 문의사항 등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되겠다.

 

그럼 마무리하고

나는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

http://www.xn--jk1bl0nqnbe1gvra222alxqhgi.kr/

 

행복재무상담센터

행복재무상담센터, 맞춤재무상담, 재테크, 재무상담

www.xn--jk1bl0nqnbe1gvra222alxqhgi.kr

 

 

#ETF투자

#재무상담

#자산관리

#투자

#상담

#행복재무상담센터

#조경석팀장님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된 내용으로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