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블루투스 키보드 너무좋앙 K6 블루투스 무선 기계식 키보드

아카홀릭(a.k.aholic) 2021. 6. 14. 19:36
728x90
반응형

 

블루투스 키보드 너무좋앙

K6 블루투스 무선 기계식 키보드

 

오늘은

PC나 모바일, 태블릿 등을

업무에 왕성하게 사용하는 분들이

(나와 같은 상황의 분들)

마음에 드는 이야기일 것이다.

 

약간

PC충인 나는

폰은 기본적으로 달고 살고

노트북이랑 PC를

항상 켜두고 업무보면서 사는데

이때 사용하는 아이템들 중에

편하고 이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대표적으로 키보드이겠다.

 

그리고 키보드들도

그 타입이 너무 많고 다양한데

탄성이나 키감.

그리고 편리성 등을 고려허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 중이다.

 

 

 

유선도 사용하지만

외부에서는 거의 이녀석을 사용하지!

바로,

K6 블루투스 무선 기계식 키보드!

이 친구를 애용하는데

오늘은 이 제품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해보도록 하겠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끝났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도록 하자!

 

 

짠!

위에 보이는 사진인

택배를 받아서 언박싱하는 중에

독자분들과 공유하려고 몇장 찍어 본

블루투스 키보드

K6 블루투스 무선 기계식 키보드의 모습이다.

 

정품인 것,

(스티커 함께 구성)

제품의 기능이나 스팩.

제품명 등이 기록되어있었다.

 

정확한 제품 옵션은

키크론 K6 Q3 68키 알루미늄 RGB 갈축

이 옵션이 되겠다.

 

 

스윽 오픈하면서

설렘을 안고

제품구성을 구경해봤다.

 

하나씩 보면서

특징이나 공유하고 싶은 내용을

간단하게 기록해보도록 하겠다.

먼저,

퀵가이드라고 하면 좋으려나?

단축키라던가 기능키.

사용하는 방법이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안내된 설명서이다.

 

안쪽에 안내설명서가 따로 있던에

이렇게 따로 별도의 가이드가 있는 거보면

사람들이 설명서 참 안읽고

제품 안된다고 문의가 많나봐?ㅋㅋ

 

아 그리고

이 블루투스 키보드는

윈도우 모드와 맥모드를 모두 지원하고

모드마다 기능키와 단축키가 조금 다르다.

그래서 그 설명이 되어있는 것이다.ㅋㅋ

참고하고 패스.

 

 

그렇게 퀵가이드와 함께

전반적인 설명이 모두 있는

안내설명서가 함께 구성되어있다.

 

사용법 1번 정독하고

실제로 사용하면서

2번정도 찾아서 다시 해보면

왠만한건 바로 사용할 수 있더라.

그렇게 어려운 점은 없었다.

 

 

그리고 위에 보이는 구성들은

모드를 바꾸면

키의 기능이 달라지는 버튼이 있어

그 키의 키캡들이다.

그리고 키를 교체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리무버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사용하는 느낌은

아래 추가로 표현했으니

거기서 확인하면 될 것 같다.

 

 

그리고 충전케이블이면서

유무선 키보드로 사용하면서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케이블.

 

usb-c타입인 케이블이고

다른 기기 충전 등에도 사용할 수 있으니

이 케이블 하나면 든든할 것이다.

 

 

그리고 메인 주인공인

K6 블루투스 무선 기계식 키보드이다.

따로 커버에 한 번더 포장되어있더라.

 

처음 만나본 분들은

네모 반듯하고 재질이나 색감이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마음에 들 것 같다.

내가 그랬거든.ㅋㅋㅋㅋ

 

 

제품 구경을 슥 하면서

기능을 함께 정리해보겠다.

 

먼저 옆면을 보면,

애플기기(맥,아이패드 등)도 지원되고

윈도우 레이아웃도 지원해준다.

사용자가 어떤 기기를 사용해도

기본적인 커버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옵션을 정할 수 있는 옆면 레버를 보고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 것이다.

 

 

그리고 옆에 케이블 단자를 통해서

유선/무선 모두 사용가능한

2in1 키보드인것도 확인 가능.

 

여기에 충전식이니 베터리!

대용량 배터리 4000mAh로

타사의 다른 키보드들 보다

1.4~2.7배까지

더 긴 런닝타임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 모델의 경우

사용환경에 따라 조금 다르겠지만

최대 약 72시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충~~분히 긴 런닝타임이겠다.ㅎㅎ

 

직접 사용하고 있는데

그냥 생각날때 가끔 충전해주면 된다.

아니 충전한다기 보다

그냥 생각날 때

가끔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그걸로 충전이 또 되니까~

 

 

그리도 하단에 보면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다.

 

2단 고무 받침대로

미끄럼 방지 효과를 가져왔고

기울기도 줄 수 있기 때문에

손목에 부담도 덜어주는 디자인이다.

 

 

그리고 전면부를 통해서

키보드 키를 보면~

 

68키 레이아웃으로 디자인되어있고

겉은 비슷해보여도

스위치의 옵션에 따라서

3가지 타입이 있는 것 같다.

상세페이지를 확인해보면서 정리해봤다.

게이트론 기계식 스위치

스위치 교체 불가능

 

키크론 옵티컬 핫스왑 스위치

리무버로 스위치 교체 가능

옵티컬 스위치만 호환 가능

 

게이트론 기계식 핫스왑 스위치

기계식 스위치가 사용되며,

리무버로 교체가능.

시증의 MX스타일 3핀, 5핀 스위치 대부분과

호환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다.

옵션 체크하면서

내가 선택하고 싶은 제품을

잘 고르면 될 것이다.

 

 

그리고 기능 중에는

블루투스 연결로는

최대 동시 3대 멀티페어링이 가능하다.

키보드 보면 윗면만 각인이 아니라

옆면에도 위 사진처럼 표시.

블투연결도 할 수 있다.

 

여담으로

나는 렙탑, 스마트폰1, 스마트폰2

이렇게 3대를 물려서 사용중이다.

 

 

그리고 계속해서

키보드를 옆으로 보자.

 

앞에 언급했던 손목 보호에

위 사진의 디자인도 한 몫 한다.

기보드 배열이 옆에서 보면

은근한 곡선으로 처리되어있어

타이핑 치는 손가락의 활동 범위를

자연스럽가 커버해주고 있다.

 

여기에 갈축이라는 특징.

적당한 탄성과 키감으로

타이핑 치는 맛이 좋다는 것이

내가 사용해보고 내린 결론이다.ㅋㅋ

 

 

그리고 앞에서 교체에 대한 소리를 했는데

블루투스 키보드

K6 블루투스 무선 기계식 키보드는

리무버를 사용해서

위 사진처럼 교체가 가능하다.

개별적인 키캡들은

K2보다 키캡이 10%정도 증가,

키캡 곡률도 증가시켜서

타이핑감도 올리면서

작고 콤팩트한 키보드이지만

타이핑은 불편하지 않도록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이라고 한다.

 

K2를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이 자체로도 키가 커서

작지만 타이핑에 어려움은 없었다.

 

 

그리고 콤펙트하다고

아까도 살짝 언급했는데

68키 레이아웃으로 디자인되어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있는

104키보다 약 35%정도

공간이 절약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펑션키는 최대한 유지하면서

공간을 줄여버린 것이 특징.

 

 

그럼 이정도로 알아보고

바로 사용해보자!

아요~ 설명이 길었다.

 

사용되는 느낌 전달과

느낀 점도 참 중요한데 말이지~

 

위 사진처럼 사용하고 있다.

오? 2대네?

그렇다.

혜윰님과 함께

2대를 함께 운용하고 있지 :)

 

사용해본 3가지 이상의

블루투스 키보드 중에서

가격도 좋고 제품도 좋아서

이녀석으로 몰았다.ㅋㅋㅋ

 

 

그리고 밝은 곳에서는

K6 블루투스 무선 기계식 키보드의

LED모습을 전달하기 약하니

불끄고 바로 촬영.ㅋㅋㅋ

 

 

역시,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내가 은근히 선호하는 것이

키보드에서 이쁜 빛이 나오는 것이다.

 

RGB효과가 있고

이 모드도 다양하기 때문에

기호에 맞게 설정해서 사용하면 된다.

 

 

저 위 사진들 처럼 알록달록 할수도 있지만

이 사진처럼 은은하게

RGB한 컬러로 빛낼 수 있다.

또는 빛을 없앨 수도 있지.

 

기호가 반영되는 것이니

사용자가 참고정도 하면 되겠다.ㅋㅋ

 

 

타이핑 감은

개인 기호가 있으면서

키보드 옵션으로도

청축, 갈축, 적축 등 선택할 수 있고

디자인과 호환성.

런닝타임등의 스팩을 보고

제품을 고려하면 좋을 것 같다.

 

나는 개인적으로

청축을 사용하다가

갈축으로 넘어와서 많이 쓰고 있다.

적축은 너무 힘이 없는 것 같아서~

갈축이 좋더라고.ㅋㅋㅋㅋ

저렇게 만족하면서 열심히 쓰고 있지 :)

 

이쁜 블투키보드나

야외에서도 사용하기 용이한

무선키보드, 기계식키보드를 찾는다면

이 제품도 괜찮을 것 같다.

더 궁금한 독자분들을 위해

아래 상세페이지 링크를 첨부하니

이 링크에서 참고하면 되겠다.

 

그럼 나는 혜윰님과 만족하면서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

 

http://gtg.kr/ringblek6

 

지티기어 [[키크론] K6 블루투스 무선 기계식 키보드/애플 미니 키보드/핫스왑옵션]

지티기어 [[키크론] K6 블루투스 무선 기계식 키보드/애플 미니 키보드/핫스왑옵션]

www.gtgear.co.kr

 

 

#블루투스키보드

#아이패드키보드

#애플키보드

#키크론

#키크론K6

#무선키보드

#기계식키보드

#갈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