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합정맛집 동두천솥뚜껑삼겹살 합정점 혜윰님과 오랜만에 클래식

아카홀릭(a.k.aholic) 2022. 4. 14. 18:35
728x90
반응형

 

합정맛집 동두천솥뚜껑삼겹살 합정점

혜윰님과 오랜만에 클래식

 

오늘은 얼마전 혜윰님과

홍대쪽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면서

함께 만나 작업하기로 했는데

이때 저녁으로 방문했던 합정맛집

동두천솥뚜껑삼겹살 합정점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홍대, 상수 이쪽 라인.

최근들어서 자주 가지 않았는데

합정, 상수 라인에

오며가며 봤던 고기집이다.

역시 돼지고기 러버인 우리는

이날 기회가 되어 얼른 다녀왔지.ㅋㅋ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야기하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PtnPNw7xR

 

동두천솥뚜껑삼겹살

서울 마포구 양화로6길 39

map.kakao.com

 

먼저,

합정맛집 동두천솥뚜껑삼겹살 합정점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되겠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6길 39 1층

지번 주소

서울 마포구 서교동 394-14

 

전철역 합정역에서 상수역으로 이동하면서

먹자골목 안쪽 메인길에 위치하고 있어

찾아가는 것이 어렵지 않은 편이다.

합정역에서 접근하면 가장 편할 듯.

 

우리 경우는

종종 먹으러 가는 단골집 근처라서,

그리고 나는 동네이기 때문에

지도만 보고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었다.

 

팔팔이로 홍대쪽까지 도착.

주차하고 혜윰님과 걸어서 방문했다.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커다란 간판과 함께

합정맛집 동두천솥뚜껑삼겹살 합정점이 위치한다.

그럼 가게 앞에 도착했으니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시간]

매일

11:30 - 22:30

라스트오더

22:00

 

[연락처]

02-332-0405

 

[기타사항]

단체석,

주차,

예약,

남/녀 화장실 구분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고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가게에 대해서

가볍게 설명되어있는 내용도 있었다.

이곳은 엄선한 1등급 돼지,

이곳만의 저온 숙성법으로

고기의 육즙과 감칠맛을 높였다고 한다.

거기에 특수제작된 솥뚜껑을 이용

마이야르 구이로 고기를 굽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특징이겠다.

오호 오케이~

 

이정도 정리하고 얼른 가게 안으로 이동.

 

 

그렇게 가게 안에 들어와서 다음은

합정맛집 동두천솥뚜껑삼겹살 합정점 메뉴판.

메뉴, 가격, 구성을 참고하면 된다.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솥두껑삼겹살,목살 반반.

그리고 물냉면, 볶음밥이다.

이건 바질 수 없지.ㅋㅋㅋ

 

메뉴판 잠깐 보면

600g 27,000원이면

200g 9,000원이라는 것인데

1인분에 요즘 150~180g하는 곳도 많고

가격을 고려해보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마이야르 구이라고 하는데

또 내가 이쪽 전문가 아니겠는가?

아무도 모르겠지만 전공이었어.

진자 전공.ㅋㅋㅋㅋ

 

마이야르 반응.

생소하게 들리겠지만

쉽게 이해를 돕자면 갈변화 반응.

아미노산과 당 사이에 일어나는 화학 반응으로

풍미가 살아나는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다.

마이야르는 열을 가해지면서 이뤄지고

이시기가 더 지나면 타버리니

타이밍과 조리가 중요하겠다.ㅋㅋㅋ

솥뚜껑은 그런 조리에

겉바속촉을 서포트하는 조리도구이겠다.

오랜만에 전공미 뽐냈네.ㅋㅋㅋㅋ

 

 

그리고 그렇게 주문하고 음식을 기다리면서

가게 안쪽 느낌 사진 한 장.

 

우리가 방문했던 시간이

저녁이 되기 좀 이른 시간인데

이미 양쪽에 손님이 가득했고

식사중에는 만석에 웨이팅이 있더라.

평일도 이럴정도로 인기 있는 곳이구만~

 

가게 느낌 가볍게 참고.

 

 

그리고 주문하고 가게를 구경하면서

빠르게 세팅되던 기본찬들.

커다란 솥뚜껑위에 김치 콩나물, 멜젓이 올라가고

고기 지방도 센스있게~

크 갬성 오지네~

 

그리고 쌈, 소금, 쌈장, 부추.

필요한 반찬들이 싸악 세팅되었다.

여담으로 저기 개인소스도 맛있더라.

 

 

그리고 커다란 솥뚜껑이

예열되는 시간이 필요해서 기다리는 중~

이어서 나온

합정맛집 동두천솥뚜껑삼겹살 합정점의 반반.

지방층이 확연하게 보이는 부위가 삼겹살,

살코기로 구성된 부위가 목살이다.

 

모두 3cm정도 되려나?

그 이상이려나?

두툼~하게 통으로 나온다.

비쥬얼도 괜찮네.ㅋㅋㅋㅋ

 

육색도 지방층도 사진으로확인할 수 있는데

깔끔하니 신선하다.

전문가가 엄선하고 선별한

1등급 돼지만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그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추가적으로

숙성과 염지비법으로 관리한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하면 될 듯.

 

 

그리고 솥뚜껑예열.

지방을 위에서 구워 기름 뚝뚝

전체적인 솥뚜껑에 칠해서

올려진 반찬들이 타는 것을 막아준다~

 

일종의 기름막 코팅 같은 것이다.

이건 작은 센스이지만

이런 팁이 클라스를 만들지~

 

 

그리고 천장에는

환풍시설이 자리마다 싹 되어있더라.

고기 냄새는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이렇게 연기를 빨아올려주면

더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다.

깨끗하게 우녕되고 있었다.

 

 

그렇게 솥뚜껑이 예열되고

직원분이 고기를 올려주셨다.

안내에서 지방쪽을 먼저 바짝 익히고

그다음 살코기부분일 익히라고~

 

그리고 바쁜 와중에

직원분이 중간중간 보면서

관리해줄 부분들은 관리해주시더라.

감사합니다~ㅋㅋ

 

 

그렇게 식사를 하면서

더 생생한 느낌을 담고자

영상으로 간단하게 촬영해봤다.

두툼한 통삼겹을 굽는 모습과

막판야 야무지게 볶음밥 먹는 모습.ㅋㅋ

 

전말 가볍게 촬영한 영상이니

전체적인 내용에서

느낌 참고용으로 시청하시길 :)

 

 

그럼계속해서 야무지게 고기 먹방.ㅋㅋ

개인적으로 소도 좋아히지만

돼지, 닭을 더 좋아하다보니~

그리고 장사도 돼지고기를 했다보니

이런 고기를 싫어할 수 없다.

 

솥뚜껑에서 익어가는 삼겹살을 보니

아 갬성이 참 좋더라고.

합정에 이런 클래식이 있구나~

과거 껍데기집들 사라지고는

참 아쉬웠는데

약간 오아시스 같은 느낌.

 

가격도 참 저렴한 편인데

손질까지 해주고 편하더라고.

나처럼 고기에 뜻이 많으 사람이 아니라

똥손이라 고기 태우는 분들이라면

이런 관리가 좋지~

 

 

그렇게 잘 구워진 통삼겹살.

지방도 먼저 구워서

바삭하게 식감 살려주고

살코기도 통으로 구웠기에 육즙도 살아있고

맜있는 고기였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이렇게 보글보글 끓여진

멜젓에 함께해도 좋더라고~

 

나는 보통 멜젓이 자극적이라

따로 많이 먹는편은 아닌데

여긴 또 여기의 달달짭짤한 멜젓이라

찍어먹어도 먹을 수 있겠더라고.ㅋㅋ

그래서 잘 먹었네.ㅋㅋㅋ

 

 

함께 구워준 김치도 스윽 올려서

역시 솥뚜껑에서 돼지기름이 아래로 흐르고

김치에 먹히면서 아주 맛있어.ㅋㅋㅋ

 

 

그리고 여긴 또 고기뿐만 아니라

냉면도 맛있는 냉면맛집이라고 하더라고?

그래서 물냉면 추가 주문해서

혜윰님과 나눠 먹었다.

 

냉면의 양도 많고

시원 달달 새콤하니

이날 약간 멀미하던 혜윰님도

이 국물 좋다고 많이 드시더라.

 

역시 면을 좋아하는 나는

고기도 싹 싸서 잘 먹었지.ㅋㅋㅋ

 

아그리고 위 사진들로 차이를 느꼈다면~ㅋㅋㅋ

동두천솥뚜껑삼겹살 합정점은

우리 시대의 즐거운 노래와 함께

저녁이 되니 조명을 싹 바꿔서

미러볼로 슉슉 돌리더라.

약간 신나는 펍같은 느낌?!ㅋㅋㅋㅋ

이건 여기만의 분위기 인 것 같더라고.ㅋㅋㅋ

신기했다.ㅋㅋ

 

 

그렇게 어릴 때 듣던 노래를 듣고,

혜윰님과 함께 흥얼거리면서

고기와 냉면을 거의 다 먹어갈 때

역시 마무리는 볶음밥이지?

볶음밥까지 주문해서 먹었다.ㅋㅋㅋ

 

동두천솥뚜껑삼겹살 볶음밥은

매콤한 맛이 일품인

김치볶음밥 같은 갬성이었다.

조금 덜 맵게 계란도.ㅋㅋㅋㅋㅋㅋ

은근 별미였어 이거.ㅋㅋ

 

 

그렇게 혜윰님과 함께

합정맛집 동두천솥뚜껑삼겹살 합정점에서

오랜만에 노래와 함께

클래식한 솥뚜껑삼겹살로

야무지게 먹방 완료!

위치와 함께 가성비까지 좋아서

요즘에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인기 있던 곳이라 좋은 경험이었다.

 

그럼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해서 방문해보시고

나는 이렇게 포스팅 마무리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합정맛집

#합정역맛집

#합정삼겹살

#동두천솥뚜껑삼겹살

#돼지고기

#삼겹살

#솥뚜껑삼겹살

#목살

#볶음밥

#물냉면

#가성비

#마이야르구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