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트루 와이어 리스 타입 상향버프도트백 이벤트와 코드까지

아카홀릭(a.k.aholic) 2019. 5. 11. 14:58
728x90
반응형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

트루 와이어 리스 타입 상향버프

도트백 이벤트와 코드까지

 

오늘은 오랜만에(?)

개인적으로 전공분야인..ㅋㅋㅋ

블루투스 이어폰을

가볍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다.

사실 전문가라기 보단

과거에서 부터 꾸준하게

다양한 블투이어폰 제품을

사용해보고 리뷰하다보니,

일반적인 사용자 측면에서

전문적잉 용어를 사용하면서 어렵기보단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인지하고

관련 내용을 공유했었다.

그래서 많은 소통을 했었고

나름 자신있는 부분일뿐.ㅋㅋㅋ

뭐 그렇다고~ㅋㅋㅋ

그래도 오늘도 즐거운 마음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소개한다.

오늘의 주인공은 수디오 톨브!

트루 와이어 리스 타입의 이어폰이다.

그럼 서두가 길었으니

이쯤에서 각설하고

얼른 본론으로 들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https://www.youtube.com/watch?v=yKlm26xTnfI&t=73s

먼저,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의

특징과 느낌이 녹아있는

영상을 위에 첨부하니

참고용으로 시청하시면

제품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이번에는 짧고 가볍게

특징막 툭툭툭 만들어봤으니

가볍게 시청하시면 되겠다.ㅋㅋㅋ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안녕하세요. 블투버 holic입니다.(블투버=블로그+유튭) 너무 자극적이거나 비난하는 채널이 아닌, 존중하고 적당한 비판과 소소한 행복을 만드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해주시고 함께 소통하고 즐거운 채널을 만들어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하게 성실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www.youtube.com

위 영상이 제품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셨거나

다양한 다른 이야기를 공유하고

함게 소통하실 분들은

"구독&좋아요"

구독해주시고 함께해주시면 좋겠다.

자극적고 거친 테마보단

소소하고 즐거운 채널을 위해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맛집,여행,먹방,제품,게임,운동 등

다양한 장르의 일상을 담고 있고,

상호존중과 예의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니

함께 해주셔도 보람되고 즐겁겠다.

꾸준히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를

사진과 글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여기선 특징과 담고싶은 내용들을

편하게 적어내는 방식으로~ㅋㅋ

먼저 언박싱하기 전에 포장 상태이다.

포장상태가 확실하게 잘 되어있고

앞면과 뒷면에 제품에 이미지가 있고

대표적인 스팩이나 기능을

간단한 키워드로 설명하고 있었다.

뭐 영어이긴 하지만

그렇게 어려운 단어가 아니니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었다.

그리고 이제품은

요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타입인

트루 와이어 리스 형이다.

뭐 나도 최근 가장 많이 사용하는 타입!

여튼 이렇게 포장상태 확인하고

쿨하게 언박싱!

언박싱 모습은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언박싱하고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의 구성품 모습.

박스를 오픈하니 느낌있게 포장되어 있더라.ㅋㅋ

위 사진에서 보면

충전용케이스에 이어폰이 들어가있고,

악세서리는 작은 박스에 담겨있다.

사진 한장으로 담아보고 싶어

전체를 나열하고 위에 사진 한장!

트루 와이어 리스 이어폰은

아래 사진으로 참고하면 된다.

그럼 이제부터 구성품을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넘어가보자!

먼저,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를

사용하기 전에 체크해야하는

사용설명서!

영상에서도 보이겠지만

IT제품이니만큼 사용법에 대한 점과

주의사항 등의 내용을 숙지해야 한다.

기기에 따른 특징은 모델마다 다르기 때문에

사용자가 오래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설명서 정독이 필요할 듯!

사용시 발생하는 왠만한 문제점들은

이 사용설명서에서 1차적으로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사용설명서의 자랑(?) 추천(?)은

이정도로 정리하고....ㅋㅋㅋ

위 사용설명서는 다양한 언어 버전이 있다.

아래에 설명하겠지만

이 수디오라는 브랜드는

우리나라 브랜드가 아니라 스웨덴 브랜드이다.

이건 아래 설명하겠으니 참고만하시고

그래서 다국어가 적용되어있다.

한국어 버전을 읽어보니

그렇게 길지 않아서 쉽게 숙지할 수 있었다.

설명서 내용을 가볍게 언급하면~

 

<저원/페어링모드>

이건 내가 영상으로 쉽게 설명하고 있으니

그 내용을 참고하면 되겠다.

 

<음악 커트롤>

재상과 일시정지는 오른쪽 한 번 클릭!

다음곡은 오른쪽 두 번 클릭!

이전곡은 왼쪽 두 번 클릭!

 

<전화받기>

'전화 받기'는 오른쪽 한 번 클릭!

'전화 거부'는 오른쪽 길게 2초간 클릭!

 

<문제 발생시>

리셋(초기화) 권장.

이어폰 양 쪽을 6초간 클릭!

전원이 꺼지고~

양 쪽을 다시 13초간 클릭!

(불빛이 깜빡거림)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고 10초 대기

이렇게 이어폰 초기화 완료.

 

위 내용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라면

고객센터나 관련 쪽으로 문의하면 되겠다.

이렇게 정리하고 다음으로 패스!

다음은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가

커널형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사이즈별 이어캡들!

트루 와이어 리스 이어폰들은

다양한 형태가 있지만~

상당히 많은 타입이 커널형이겠다.

자신의 기호에 맞게,

사이즈에 맞게 부착해서 사용하면 된다.

이어폰에 기본 사이즈 1개를 포함해서

모두 4쌍이니 종류가 충분한 것 같다.

외에 특별한 건 없기 때문에

이렇게 체크하고 다음으로 패스!

다음은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를

충전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충전용 케이블이다.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하니 참고하고~

경험상,

블루투스 이어폰 같은 경우

적정한 전류량이 있기 때문에

220V 가정 콘센트로

직접 충전하는 것은 안 좋다고 한다.

PC나 충전용 기기를 통해서

충전하시는게 더 좋을것 같다.

설명서에 관련 정보가 없는 것을 보면

문제가 없을 수도..?

참고하시라고 아는 정보도

함께 공유하는 부분이니 참고하시고~

 

 

위사진을 보면

충전케이블을 고정해주는

작은 스트랩이 있는 것이 보인다.

보통은 대충 케이블에

철사로 꽁꽁 싸매서 제공되지만

이 제품은 이렇게 디테일하게~

이거 좀 센스있다고 생각해서

영상과 사진으로 같이 언급해본다.ㅋㅋ

스트랩 은근 사용하기 편하니 이득!

이렇게 체크하고 다음으로 패스!

다음은 메인 주인공인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이다!

트루 와이어 리스형 이어폰과

그 디자인은 위사진으로 참고하면 되겠다.

과거 제품들에 비해

요즘에는 이렇게 심플하고 깔끔하게 나온다.

이렇게 알아보는 김에

브랜드가 궁금해서 조금 더 알아봤다.

(앞에서 말했던 내용. 스웨덴...뭐시기...ㅋㅋ)

 

"SUDIO"

스웨덴 브랜드라고 한다.

심플한 북유럽 디자인을 따르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사진처럼 이쁜~가보다.

미니멀~한 디자인.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디자인)

브랜드명인 'Sudio'는

"Swedish"와 "Audio"의 의미가

함축적으로 담겨 있다고 한다.

오 귀여운 브랜드 명이다.ㅋㅋㅋ

그리고 이 브랜드는

이어폰에 높은 음질을 위해

신경쓰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니

이런 점도 참고하시면 될 듯!

 

그리고 위 사진을 보면

이어폰 충전용케이스에

가준 끈으로 고리가 붙어있다.

개인적으로 참 인상적이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었는데~

(휴대하기도 좋을 것 같고.ㅋㅋ)

이 디자인에는 이야기가 있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기업의 환경적 책임

스웨덴은 환경을 생각하고

깨끗하기로도 유명한 나라이다.

수디오는 이런 스웨덴 회사로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해드폰과 이어폰에 사용되는

친환경 가죽을 활용하고 있다고 한다.

제품 운반에는 탄소를 최소화 하기위해

선박을 최대한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아~뭔가 감동(?)적인 내용이라

그냥 가볍게 알고 가자는 차원에서

이렇게 정리해서 공유하니

독자분들 께서도 가볍게 확인하고

다음으로 패스하시면 되겠다.

결국 저 가죽고리는 인조가죽이다.ㅋㅋ

그리고 다음은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의

기본적인 스팩이나 기능을 알아보자.

영상에는 제품에 대한

스팩만 키워드 성으로 언급했지만

여기서는 내 경험을 녹여서

내가 사용해본 이어폰들,

그리고 이어폰이 발전되는 시간 흐름을

같이 고려하면서 언급해보겠다.

 

"sudio Tolv"

먼저,

트루 와이어 리스 타입이다.

블루투스 이어폰 타입에서

가장 나중에 나오기 시작했고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타입이다.

케이블이 전혀 없다는 장점과

깔끔하고 심미적인 부분으 특징.

단점으로는

확실히 스팩면으로

넥밴드형이나 플랫형에 미치지 못한다.

재생시간이나~노이즈캔슬링이나~

그래도 최근들어

조금씩 보완되면서 나오는 추세이다.

톨브의 경우 상당히 상향된

버프받은 이어폰이다.

게속해서 그 내용을 알아보자.

 

우선 최신 블루투스인

V5.0으로 적용되어있다.

사실 막귀인 나에게는

3버전 4버전 5버전의 차이를

확실하게 인지하고 설명할 수 없지만

버전이 높아질 수록

손실되는 송수신을 막고

더 완전하고 바르게 숭수신 된다는

의미로 이해하고 있다.

이건 나도 전문가가 아니고

체감을 하고 있는 편이 아니기에

이렇게 언급만하고 패스하겠다.ㅋㅋ

 

그리고 수디오 톨브는

고급 그래픽 드라이버를 창착해서

더욱 선명한 음질을

안정적으로 전달하도록

디자인되었다고 한다.

 

최신 블루투스 5.0,

고급 그래핀 드라이버를 장착하여

더욱 선명한 음질을

안정적으로 전달한다고 한다.

어떻게 튜닝하고 어떻게 만드는지가

중요하다는 말을 많이 접하곤 했는데

이건 개인 기호차가 있을 것 같다.

듣는 사람이 좋으면 좋은 음질일테니...ㅋㅋ

나도 가볍게 들어보고

개인적인 느낌을 영상에 담았는데

개인적으로 막귀이긴 하지만

따뜻하고 괜찮은 음질을 느꼈다.

이건 말로 설명하기 제한적인 부분이고

개인차를 타는 내용이기 때문에

이렇게 전달만하고 패스하겠다.

 

그리고 베터리 시간이 상향되었다.

과거의 트루 와이어 리스 블투 이어폰은

보통 약 4시간 런닝타임.

충전케이스로 충전해서

약 18~20시간 런닝타임을

평균적으로 가지고 있었다고 하면

최근에 나오는 제품들.

수디오 톨브로 비교해보자면

이어폰 만 약 7시간.

충전용 케이스 총 4번 더 충전가능.

최종적으로 약 35시간 런닝타임을 같는다.

하루하고도 반나절을 더 사용할 수 있으니

런닝타임에 있어서는

상당한 스팩업과 버프를 받았다고 할 수 잇다.

 

 

그렇게 스팩을 올렸는데

무게는 더 가벼워졌다.

사진과 영상으로

이어폰 디자인이 이쁘고 작다는 것은

독자분들도 확인할 수 있었다.

근데 이 이어폰 무게가

한 쪽 약 4.5g이다.

두쪽 다해도 9g.

내가 계속 사용하고 있는

이어폰도 한 쪽 약 9g이니

상당히 가벼워진 것이다.

과거에 가벼움을 무기로 나온 모델들은

이정도 스팩은 어림도 없었는데

이 제품은 그 틀을 넘어선 듯.

 

그리고 이것도 특징.

스테레오 통화기능으로

두쪽 모두 통화가 가능하다.

보통 블투 이어폰들.

트루 와이어 리스 타입들은

통화시 모노로 전환되어

한 쪽으로만 통화되는게 일반적이다.

개인적으로 안전을 위해서

이쪽이 더 좋다고 생각했었는데,

시끄러운 곳이나

통화를 중요시해야할 때,

요즘 나오는 통화(소통)를 해야하는

모바일 게임 등을 고려하면

스테레오 기능 선호를 이해하게 된다.

뭐 스팩 기능이기 때문에 안내하지만

모든 독자분들과 사용자분들이

안전하게 사용하길 바란다.

외부 소리를 못 듣고

사고나서 다치는 분들이 있다보니..ㅠ

 

그리고

Siri, Google Assistant 지원한다.

음성 명령 기능인데

이 기능은 따로 내가 사용하지 않아서

사용하시는 분들과

관련 내용을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가볍게 안내하고 넘어간다.ㅋㅋ

 

그리고 이것도~

제품보증은 1년이라고 한다!

외국 브랜드이니 이것도 참고하시길!

가볍게 설명하려고 했는데

스팩과 기능 설명이 길어졌다.

이런 제품이니 체크하시고 부지런히 패스!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의

기본 적인 내용은 알아봤으니

이제 사용해봐야겠지?

여기서부터는 영상을 참고하셔도

빠르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겠다.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었더니

베터리가 그동안 없었는지

빨간불로 충전표시가 뜨더라.

영상에서는 생략되었지만

수디오 톨브를 사용하려고

바로 세팅되어 있던 케이블로 충전.

퀵차징으로 10분만 충전해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충전했다.ㅋㅋ

 

퀵차징 10분

풀차징 약 1시간

케이스 풀차징 약 3시간

 

충전시간도 위와 같으니 참고하시고

뒷면에 상태 표시등이 있으니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이것도 확인하고 넘어가 되겠다.

 

 

차징하고 음악을 직접 듣고

음질과 느낌에 대해서

영상과 위에 글로 가볍게 언급했으니

이를 참고하면 될 것이고~

착용한 모습을 전달하고 싶어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을 끼고

정면샷, 측면샷을 찍어서 공유한다.

가벼워지고 부피도 줄어들어서

귀에 쏙 들어가는 느낌이니

위 사진으로 참고하시면 되겠다.ㅋㅋ

모델이 이상한 점은

그냥~ 쿨하게 넘어가자.ㅋㅋㅋㅋㅋ

열심히 열정으로

공유하는 것을 높게 봐주시길.ㅋㅋ

지금까지,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에 대해

언박싱, 제품구성,

제품기능 및 특징.

착용해보고 느낀점까지

특징적인 부분들만 가볍게 알아봤다.

가볍게 한다고 했는데

독자분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내용이

머리속에서 자꾸 생겨서...

(아는게 많다는건 피곤하다.ㅋㅋㅋ)

여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ㅋㅋ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가성비 고급 브랜드 모델이었다.

 

그리고 한가지 더!

현재 수디오에서

2019 도트백 무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다음과 같다.

 

<캠페인 안내>

기한

2019년 5월1일 ~ 7월31일

캠페인코드

"Fastkorea15"

혜택

전 상품 15% 할인 + 무료 토트백 1개

 

*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사용가능

도트백이 어떤 느낌일지

독자분들이 궁금하실 것 같아

바로 찍어서 첨부했다.

완전 새거라서 아직 주름도 안없어진...ㅋㅋ

그냥 어떤 느낌인지 참고만 하시길~

개인적으로 깔끔해서

간단히 사용하긴 좋겠다.

한덩치하는 나에게는 조금 작은 느낌.ㅋㅋ

 

그리고 하나 더!

수디오가 한국 웨어하우스를 오픈하면서

한국 사용자들에게

3가지 혜택을 줄 수 있다는 설명도 있었다.

그내용은 다음과 같다.

 

<웨어하우스 오픈 혜택>

롯데택배를 이용한 빠른배송으로

평균 2~3일 정도에

제품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캠페인 코드는 앞에서 말했듯이

Fastkorea15

 

스웨덴 제품으로

과거 수리 및 반품이 어려웠지만

이젠 수리나 반품이

한국 웨어하우스에서 진행되기에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런게 좀 큰 혜택인듯)

 

앞으로 배송이나 CS 등을

꾸준히 개선해 나아가면서

한국 사용자들에 맞는 서비스로

발전하겠다고 한다.

해외 브랜드뿐만 아니라

모든 브랜드가 이와 같은 마인드라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위 내용들은 내가 설명하는 것도 좋겠지만

더 자세한 사항과

더 많은 제품 정보 등을 위해

홈페이지 링크를 아래 첨부하니

이 링크를 참고하면 되겠다.

https://www.sudio.com/kr/

 

Sudio - Designing sound(공식)

음악의 순간을 Sudio와 함께 모든 이어폰 구매 시 한정판 토트백 증정 구경하기

www.sudio.com

그리고 보니까 인스타그램도 있던데

요즘 많은 분들이

SNS로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시더라~

여기서도 구경해보시라고

이렇게 첨부해본다.

https://www.instagram.com/sudio/

 

Sudio(@sudio)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342.7천명, 팔로잉 235명, 게시물 1,775개 - Sudio(@sudio)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지금까지

스웨덴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에대해서 알아봤다.

최신 유행하고 있는

트루 와이어 리스 타입의 이어폰으로

상향버프 먹인 제품인 것 같다.

거기에 참~중요한

이쁜 디자인까지 더해진 제품!

이정도로 정리해보고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를 가지고

우리스타일대로 가볍게 찾아보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