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청년사업가 성장기

부가가치세 신고 절세 꿀팁 휴대폰요금 세금계산서 받기

아카홀릭(a.k.aholic) 2020. 5. 14. 20:14
728x90
반응형

 

부가가치세 신고 절세 꿀팁

휴대폰요금 세금계산서 받기

 

오늘은 지난 시간

종합소득세 이야기에 이어

부가가치세 신고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지금이 5월이니

또 곧 있으면

부가세신고를하고 세금내야지..

이번 코로나 때문에

4월에 내야했던 부가세가

뒤로 밀리면서

7월에는 좀 많이 낼 것 같은~

(뭐 어차피 내야할 돈이니까.ㅋㅋ)

 

그런 와중에

나는 신경도 못 썼던 부분인데

부가가시세를 위해

휴대폰도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한다!

아니 이런 방법이!

 

 

이미 많으 분들이 하시는 것 같은데

나는 이걸 아무도 안 알려주고

세무대리인도 챙겨주질 않으니

스스로 이렇게 배워나갈 뿐..ㅋㅋ

그래서 나름의 꿀팁을

독자분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상암동 맛집 구가네곱창은

직접 경험하고 도움이되는 정보를

많이 공유하고자 한다:)

함께 살아가는 세상이니~

 

그럼 주인공 소개는 했으니

휴대폰요금 세금계산서로

요청하는 이야기

바로 시작하겠다.

본론으로 고!고!

 

 

휴대폰요금을 요청하는 것이니

114에 연락해서 문의해야한다.

SKT를 사용 중이니~ㅋㅋ

 

114에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문의하기 전에

체크해야하는 사항이 있다.

 

 

 

 

 

먼저,

개인사업자 본인이어야 한다.

(사장님이란 의미)

그리고 서류가 필요하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그리고 신분증.

나는 개인사업자이고

위 서류들은 모드 스캔 떠놨지.ㅋㅋ

그리고 본인 명의의 폰!

 

사실,

부가가치세 신고하면서

세금계산서를 발급받는 사람은

대부분 사업자들이겠지..?ㅋㅋ

 

 

그렇게 상담원에게 요청하면

메일주소나 팩스번호를 알려주고

여기로 아까 준비했던 서류,

사업자등록증과 신분증을 보내달라고 한다.

 

 

그리고 내 메일주소를 확인해서

휴대폰요금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부가세신고를 위해 발행 등록 해준다.

 

상담원 분이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크게 어렵지 않게

편하게 요청할 수 있었다.

 

 

그렇게 안내받은 메일로

요청받은 서류를 바로 보냈다.

미리 스캔해두면

이럴 때 진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 그리고 앞에도

살짝 언급했었는데

지금 5월에 신청하면

4월분(5월에 납부)까지만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다고 한다.

 

 

그동안 사용한 비용도

소급하여 적용되면 좋겠지만

이건 좀 어려운 것 같다.

그러니 사장님들과

예비사장님들은

꼭 빠르게 신청하시길 :)

부가가치세 신고시

가게를 위해 사용한 퓨대폰요금!

세금계산서 받아서 절세해야지!

 

 

그렇게 서류를 메일로보내면

몇분 걸리지 않아서

위와 같은 문자가 온다.

세금계산서 발급 요청이 완료!!

 

그럼 이제 사용하는 휴대폰요금을

세금계산서 발급 받아서

부가가치세 신고 시

조금이라도 절세할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 문자는

뭔가 훈훈한 문자.ㅋㅋㅋㅋ

서로 웃으면서 통화하면 좋지~

 

여튼 오늘은 이렇게

부가가치세 신고 절세 꿀팁으로

휴대폰요금 세금계산서 받는 방법을

가볍게 포스팅해봤다.

이렇게 간단한데

몰라서 못 했었다니..ㅠ

이번 기회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좋겠고~

나는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상암동 맛집 구가네곱창.

오늘도 정상영업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