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청년사업가 성장기

3차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아카홀릭(a.k.aholic) 2021. 1. 26. 23:28
728x90
반응형

 

3차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오늘은 바로 방금

내가 알아보고 신청완료한

3차 재난지원금!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을

신청한 이야기를 포스팅 하도록하겠다.

 

구비서류도 취합했고

인터넷으로 편하게 신청했으니

나와 같은 분들은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늦지 않게 신청하시길!

 

그럼 주인공 소개도 끝났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겠다.

본론으로 고!고!

 

 

먼저,

내가 먼저 확인했던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공고문이다.

기본적인 내용을 확인하고

내가 신청가능 한지 체크해보시길~

 

다른 건 체크하시면 되고

신청기간만 언급해보자면,

 

 

<온라인 신청>

21년 1월 22일(금) 09:00 ~ 2월 1일(월) 18:00

 

<현장 신청>

21년 1월 28일(목), 1월 29일(금), 2월 1일(월)

09:00 ~ 18:00

 

나는 온라인으로 신청했고

아래 신청하는 방법은

온라인을 통해 신청한 내용이고

오프라인은 아직 신청전이니

구비서류 등을 참고하시면 되겟다.

온라인은 한창이니 얼른 신청하시길!

이렇게 체크하고 패스!

 

 

그럼 계속해서,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하는 순서로 포스팅하겠다.

원래 시간 순서는

공고를 확인하고

구비서류를 하루 안에 취합.

그리고 사이트에 접속해서

몇 분 만에 빠르게 신청했다.

 

여튼 위 이미지는

3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사이트이다.

첫화면 좌측 하단에 보면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규 신청'

이 버튼이 있을 것이다.

신규이기 때문에 바로 클릭!

 

 

그럼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3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인지도

확인하고 신청하도록 되어있다.

 

 

그냥 쪼르르 입력하고

확인 부르면 본인인증으로 넘어간다.

 

앞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은

1,2차 지원금을 받은 프리렌서가 아닌

나처럼 따로 받은 적 없는

프리렌서가 신청할 수 있는 지원금이다.

살짝 인지하거 패스:)

 

 

그렇게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하는 단계에서

핸드폰 문자로 인증번호고

위 창에 입력하고 확인하는 과정.

 

이거 독자분들도

많이 해봤을 본인인증이니

이렇게만 설명하고 패스하겠다.

 

 

그렇게 본인인증을 확인하면

바로 3차 재난지원금 신청화면으로 넘어간다.

 

아래 간단히 쭈욱 보겠지만

딱 간단명료하게 요약하자면

이 신청양식에 맞춰서

필수로 기입해야하는 내용을

모두 기입하고 신청완료하면 끝이다!

(이렇게 생각하면 신청이 쉽다.)

그럼 이렇게 대충 알아봤고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에

항목도 스윽~보면서

필요서류나 발급 방법 등을

간단하게 추가 공유하도록 하겠다.

 

먼저,

이름, 연락처, 주소 등

(여기엔 관할 고용센터도 확인)

기본적인 정보는 기입하기 쉽다.

계좌와 사업자등록증 여부도 체크.

 

 

그리고 여기서부터

약간 꼼꼼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국세청 소득신고 여부 확인하고~

(이건 뭐 항상 했었으니 문제없고)

 

소득요건과 소득감소요건.

여기가 가장핵심이겠다.

위에서 공고를 확인했다면

여기서 과거와 현재 소득을 비교해서

(표현이 그런 것이지 위 지정된 기간 중 택1)

소득감소율이 25%이상 나와야한다.

프리렌서의 불안정한 수입구조로

2019년 월평균,12월, 2020년 1월,10월,11월

이 항목들 중에서 택1.

 

그리고

2020년 12월, 2021년 1월.

이 항목들 중에서 택1.

 

이 두가지를 가지고 비교한다.

그리고 소득발생기간도

참고할 수 있도록 기입.

 

 

아래 관련서류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언급할 테니

이런 내용들을 기입하는구나~

이렇게 참고하고 넘어가면 된다.

 

기입하고

우측하단에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감소율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여담으로 나는 36% 감소...ㅠ

3차 재난지원금 조건에 보면

무조건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긴 하다.

 

 

그리고 계속해서

유사사업 참여여부를 확인한다.

 

복지지원제도나 버팀목자금 등

위 항목들 지원 이력이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이다.

나는 뭐 받은게 없으니

모두 아니오하고 패스.

 

고용서비스는

독자분들 기호에 맞게 선택.

나는 아니오.ㅋㅋ

 

 

그리고 앞선 이야기에 이어

자격요건에서 소득으 확인하고

계좌정보도 확인하는 차례이다.

 

구비서류를 준비해서

여기에 첨부하면 되는데,

쉬운 것부터 체크해보자.ㅋㅋ

일단 통장사본은

(나는 본인계좌를 사용했다.)

사진을 찍어두거나 스캔해서

내 PC에 넣어 뒀던 것이 있으니

이걸 바로 사용하면 되었다.

 

그리고

19년도 연소득 증빙은

홈택스나 정부24에서 발급받는다고 하는데

나는 홈택스에서 발급받았다.

'소득금액증명'이라는 서류였고,

홈택스>로그인>첫페이지 중간 자주찾는 메뉴

>소득금액증명>발급

이과정으로 발급받으면 된다.

 

발급 받을 때 프린트가 없이도

PC에서 발급하면서 PDF로 발급 받으면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다.

 

 

그리고 다음 구비서류는

3차 재난지원금의 꽃이겠지.

 

소득 감소를 확인해줄 서류들이다.

이건 은행에서 받을 수 있다.

프리랜서 수입을 확인해야하니

통장 입금내역을 월별로 받는다.

위 사진은 내가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대기하면서 찍은 사진이다.

 

 

이미 금액을 다 알고 있다면

해당하는 월만 2종류.

비교 대조할 것만 발급 받으면 되는데

나는 모두 정리해서 업로드 하려고

20년 10월 부터 21년 1월까지

4달치를 발급 받았고

수수료 2,000원이었다.

(국민은행 기준이고 수량에 따라 다를 듯?)

 

여담으로

헤윰님꼐서 말씀해주셨는데

신한은 수수료 없다고 하더라..

국민이나 우리는 있다고 하고~

나도 들은 이야기이고

정확하지 않으니 가볍게 참고만.ㅎㅎ

(공유하는 자세.ㅋㅋㅋㅋ)

 

 

그렇게 발급 받아온 입금내력서에

수입에 해당되는 부분만

형광펜으로 쫙쫙 및줄을 쳤다.

(이미 신청해서 받았던 혜윰님 티칭)

이래야 담당자 선생님들이 파악하기 좋다고~

나역시 이렇게 표시하고

전체 금액을 정산,

아까 봤던 기입란에 기입하기 편하니

이 작업은 약간 팁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데이터로 아까 기입하고

감소율 계산해서 확인하면 된다.

 

 

구비서류들 첨부까지 완료했으면

개인정보 이용, 부정수급, 오지급 등

추가적인 안내사항 보고 동의.

 

하단으로 내려와서

신청하기 누르면 된다.

앞에서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3차 재난지원금 신청했다면

뭐 크게 신경쓸 것은 없겠다.

 

다만,

한 번 신청하면

변경이 어려운 것 같으니

잘 체크하시길!

 

 

그렇게 신청까지 완료하면

위 안내창과 함께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이 완료된다.

 

독자분들도 순조롭게 완료하셨길~

그리고 이제는 기다리는 일만 남았다.

담당자 선생님께서 필요하시면

내 연락처로 연락준다고 하니

3차 재난지원금이 들어오길 기도..ㅋㅋ

농담ㅋㅋㅋ

 

 

그리고 추가적으로

내용을 인지하셨다면

독자분들도 신청하셔야지?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사이트 링크를

하단에 첨부하니

함께 참고하셔서 신청하면 되겠다.

 

절차도 체크했으니

하루 아침에도 쌉가능할 듯!

https://covid19.ei.go.kr/eisp/eih/es/cv/main.do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시행 공고문 다운로드

covid19.ei.go.kr

 

그럼 이렇게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코로나로 모두 힘든 시기.

함께 노력해주시고

함께 이겨내주시는 독자분들

항상 감사하고 건강하세요.

그리고 프리렌서 화이팅!

 

#코로나

#재난지원금

#3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특고프리랜서고용안정지원금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코로나19

#지원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