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도원결의 한국술 복숭아와 AR시스템의 만남

아카홀릭(a.k.aholic) 2022. 8. 12. 15:34
728x90
반응형

 

도원결의 한국술

복숭아와 AR시스템의 만남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또 새로운 술을

내 애주가 술 카테고리에

추가 기록해보도록 하겠다.

이렇게 술도감이 또 하나 늘어나지.ㅋㅋ

 

오늘의 주인공은 한국술로

복숭아로 빚었다는 도원결의이다.

이름 한 번 멋진데~

혜윰님과 식사하면서

이런 술도 있길래

궁금해서 주문해서 마셔봤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야기하자.

본론으로 고!고!

 

 

짠.

위에 보이이는 친구가

오늘의 주인공인 한국술!

도원결의의 모습이다.

호랑이 마크가 아주 인상적이지.ㅋㅋ

도원결의라는 말은

사실 다른 의미로 더 친숙하다.

 

도원결의

 

의형제를 맺음을 이르는 말로

삼국지연의에 나오는 말이다.

유비, 관우, 장비가

도원에서 의형제를 맺는 데에서 유래되었고

또 그때 복숭아나무 밭이니

아주 기가막히 조합이라고 할 수 있다.ㅋㅋ

작명센스 인정.

 

그리고 특징으로

이후에도 설명이 있지만

복숭아를 첨가하여 빚을 일반증류주로

깔끔하고 청량한 맛이 특징이라고 한다.

 

제품 라인업으로는

알코올 함량에 따라서

도원결의15,

도원결의25,

도원결의40

이렇게 3종류인 것 같고

나는 이때 15를 마신 것이다.

 

 

그렇게 알아보면서

병위 뒷면과 함께

인터넷에 있는 정보를 참고해서

한국술 도원결의에 대해서

가볍게 정리해보자.

 

"도원결의"

 

제품명

도원결의15

 

식품의 유평

리큐르

 

에탄올함량

15%

 

원재료

정제수,

증류원액,

복숭아(국내산0.3%),

복숭아향(천연향료),

포도당,

효소처리스테비아,

구연산

 

업소명 및 소재지

농업회사법인 (주)영덕주조

경북 영덕군 강구면 소월1길 16-10

 

소비자상담실

054-733-5641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고

이 술믈 만든 영덕주조도

가볍게 체크해봤다.ㅎㅎ

 

"영덕주조"

 

푸른다바의 고장인 영덕군에서

술을 제조하는 곳으로

맛과 발효식품이라는 특징에 몸에 좋은

울금, 블루베리, 더덕, 사과, 모과,

미나리, 해방풍, 천년초 등을 첨가한

기능성 전통주를 생산하는 곳이라고 한다.

 

국내산 쌀 100%로 빚고,

국내산 복숭아를 첨가하여

천연발효기법으로 빚는다.

요게 포인트인 듯.

 

 

도원결의의 기본적인 스팩은

위에서 정리했다고 하면

술의 디자인을 보면서

또 특징이 있으면 함께 공유하자고.

요런 오레엔탈? 동양? 그럼 갬성.ㅋㅋ

가장 먼저

호랑이와 복숭아 인러스트가 보인다.

 

호랑이는 예로부터

길조와 수호의 상징이며,

집안에 호랑이 그림을 두면

액운과 잡귀를 막아준다는

의미가 있다고 한다.

 

그리고

양기를 불러와 가정의 길운이

들어올 수 있도록 하니,

부와 번창, 건강, 합격, 출세 등

좋은 기운을 기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심볼이라고~~

 

거기에 주변에 보이는 복숭아로

도원결의하는 장소

그리고

술의 에티튜드도 엿볼 수 있다.ㅋㅋ

이쁘다는 소리이다.ㅋㅋㅋㅋ

 

 

그리고 제목에도 언급했는데

AR시스템이 술에 접목되어있다.

위 사진을 참고,

AR로 앞면 바코드를 비추면

위 화면에서 처럼 딱 저 부분에

벚꽃? 벚나무?

분홍빛에 벚나무가 맞겠지?

한구르의 벚나무가

멋드러지게 서있다.

 

아니 술 표지 디자인이

이렇게 멋있어도 되는거야?ㅋㅋ

술맛 나더라고?ㅋㅋ

이거 특별해서 꼭 담고 싶었다.

 

 

그리고 도원결의15를 즐기는 방법은

여느 증류주들과 비슷하게

스트레이트, 온더락, 칵테일

이렇게 크게 세가지로 즐길 수 있겠다.

 

우리는 적당량 담아서

시원하게 마셨는데

확실히 위에 있던 설명처럼

넘김이 깔끔하더라고.

고량주만큼 단맛이 강하게 돌진 않지만

복숭아 향이 은은하게 있는 것 같고

확실히 도원결의만의 감성이 있더라.

흥미로웠던 한국술이야.ㅎㅎ

 

 

그렇게 혜윰님과

AR로 포장지 디자인 즐기면서

또 술도 홀짝홀짝 즐기면서

도원결의15를 담았다.

 

혹여 관심있는 분들은

맛은 일단 복숭아향이라고 참고하고

디자인 저거 꼭하면서

갬성있게 즐겨보시길.ㅎㅎ

 

그럼 이정도로 정리하고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술

#애주가

#술도감

#한국술

#증류주

#복숭아

#도원결의

#도원결의15

#호랑이

#A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