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마포나루 새우젓축제 우리동네 최고의 축제 방문

아카홀릭(a.k.aholic) 2019. 11. 4. 13:25
728x90
반응형

마포나루 새우젓축제

우리동네 최고의 축제 방문

 

오늘은 얼마전 열렸던

우리 동네

마포릐 가장 큰 축제중에 하나인

마포나루 새우젓축제에 대해

가볍게 기록하면서

추억용~ 공유용으로

포스팅하는 시간을 갖겠다.

 

마포나루 새우젓축제를

아는 분들이 정말 많으실텐데

과거 마포에는

나루터와 전차로

교통의 요지였고

육류와 함께 절임류.

소금이나 새우젓이 유명했다고 한다.

그래서 그 마을을 대표하는

새우젓축제가 매년 열리고있고

이번에 2019년

마포나루 새우젓축제에 다녀왔다.

(가볍게 느끼고 공유해보려고~)

 

그럼 오늘의 주인공 소개는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먼저,

2019 마포나루 새우젓축제가 열린

평화의공원 평화광장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참고하면 된다.

 

매년 이곳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한번만 참고하면 될 것 같고~

동네를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공원은 마포농수산물센터와 이어진 곳이다.

경험상 축제기간동안

이 근처는 방문객들로 아수라장.

자가를 이용하고 방문하는 것도 좋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이

스트레스 덜 받고 좋을 것 같다.

나는 동네라서

살살 걸어가도 되는 거리.ㅋㅋ

산책삼아 걸어갈까 햇는데,

마침 장도 봐야해서

팔팔이를 끌고 다녀왔다.ㅋㅋ

그렇게 평화의공원 평화광장에 도착!

이미 축제는 한창이고

많은 분들이 계셨다.

광장쪽을 진입하기도 전에

이미 근처 많은 차량들과

횡단보도를 건너는 분들을 보고

그 인기를 짐작할 수 있었다.

 

역시나

마포나루 새우젓축제는

마포에서 유명한 축제이니만큼

그 임팩트가 어마어마하다.ㅋㅋ

 

 

그리고 항상 이맘때

하늘공원 억새풀축제와 함께라서

코스로 묶어 인기가 2배!

방문자들은 두마리 토끼를 잡는 거라

더 좋은 기회일 것 같다.

항상 이시기에 되면 그런 듯.ㅋㅋㅋ

 

참고로 2019 새우젓축제는

2019.10.18(금)~2019.10.20(일)까지

나는 토요일에 살짝 방문하고 왔다.ㅋㅋ

그렇게 안으로 들어가니

마포나루 새우젓축제가 한창 진행중!

전국팔도에 있는

새우젓과 함께 젓갈들이 다 올라온 듯!ㅋㅋ

그리고 젓갈냄새와 함께

어른들의 손에는 막걸리가.ㅋㅋㅋㅋ

역시 젓갈에 고기에 막걸리.ㅋㅋ

 

마포구에서 주최하는 축제로

다양한 부스들로 운영하고 있었다.

제로페이도 있고,지역 홍보관과~

뭐 그건 사진으로 참고하면 된다.

 

그리고 광장 중심에서는

마포나루 새우젓축제 메인 스테이지로

다양한 공연도 있었다.

가수뿐만 아니라

다른 공연들로 구성 된 것 같더라.

위 사진처럼 앉아서

공연도 관람하고 이벤트도 하고

즐거운 시간들을 보내고 계셨다.

나는 그 느낌만 받고 좀 더 안쪽으로 이동~

 

광장에서 좀 더 안쪽으로 들어오면

작은 인공연못(?)이 있다.

항상 거기가 분위기가 좋아서

사진을 찍으려고 들어가는데

 

날씨가 너무너무 좋았다.

마포나루 새우젓축제 하는 동안

계속 이렇게 날씨가 좋았던 것 같다.

물론 밤에는 살짝 쌀쌀.ㅋㅋㅋ

 

좀 더 안쪽에는 앞선 부스와 다르게

연인, 친구, 가족 등이 참여할 수 있는

마포나루 새우젓축제 체험부스들이 있었다.

옛날 의상도 입을 수 있고

옛날 전통놀이도 해볼 수 있고~

체험과 함께

옛날복장으로 코스튬한 분들과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었다.

 

지역 홍보관도 있어서

마을지도도 구할 수 있었는데

역시 여행블로거이니

이런거 하나 갯해줘야지!

요즘 마포구 마을여행에 빠져있어서

하나 간직하려고 챙겨왔다.ㅋㅋㅋ

 

 

 

그렇게 계속 들어와서

드디어 평화의광장 연못으로 왔더니

마포나루 새우젓축제의 느낌을 살려

나룻배와 조형들이 있었다.

 

오..사진찍기 더 좋은 갬성~

사진찍는 걸 좋아하는 나에겐

이런 심볼이 있으니 더 좋더라.

그래서 몇장 찍어서 위에 첨부했다.ㅋㅋ

 

이렇게 전반적으로

스윽 둘러보고~

마을 대표 축제를 느껴보고~

잠시 거닐다가 돌아와다.

물론 장보고 영업해야하니까.ㅋㅋㅋ

 

마포나루 새우젓축제는

마포구를 대표하는

정말 큰 축제중에 하나이다.

나루터에서 나고자란 나에겐

마포이동갈비, 새우젓, 옹기 등

마포구의 역사와 이야기가

이렇게 축제로 운영되고

많은 사람과 활발하게 공유되는 것이

참 기분좋은 일인 것 같다.

어쩌면 그냥 마을에서 사라질 수 있는 것을

마포구 자치에서 운영하니

그 문화를 이어간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계속

마포구의 마포구 다운 축제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2019를 지나서

2020,2030~50 까지

계속 뻣어나갔으면 좋겠다.

많이들 방문해주세요.ㅎㅎ

그리고 우리가게도.ㅋㅋㅋㅋㅋㅋ

 

그럼 이렇게 가볍게

2019 마포나루 새우젓축제의

방문기를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마포구로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