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청년사업가 성장기

다이소 꿀템 원스톱 급수캡 이거 너무 만족

아카홀릭(a.k.aholic) 2020. 8. 15. 22:57
728x90
반응형

 

다이소 꿀템 원스톱 급수캡

이거 너무 만족

 

오늘은 얼마 전

다이소에서 구매해서

지금 너무 만족하면서 사용 중인

아이템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려고 한다.

 

가성비가 좋아서

다이소를 자주 애용하곤 하는데

이번에 찾은 다이소 꿀템은

원스톱 급수캡이다!

 

이전에 구매했던

호스 분사기와 콜라보한 상태.ㅋㅋ

그럼 주인공 소개도 끝났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자.

본론으로 고!고!

 

 

호스 분사기도 다이소 꿀템으로

가성비 좋다고 생각했는데,

원스톱 급수캡도

너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더라.

 

 

화장실에 설치했는데,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바로 다이소로 달려가서 사왔다.

 

위 포장을 보면

가격은 2,000원

크게 부담되는 가격도 아니다.

 

 

제품 포장이야

느낌 다들 아실 것 같으니

바로 쿨하게 언박싱!

 

언제나 언박싱할 때가

가장 기분이 좋고 신난다.

 

 

짠.

이게 오늘의 주인공

다이소 꿀템으로 사용하고 있는

원스톱 급수캡의 모습이다.

 

 

주방이나 세탁실 가면

수도꼭지에 연결하는 부품으로

많이들 봐왔던 디자인일 것이다.

 

나도 용어를 몰랐는데

이번에 알게 되었고

설치도 직접 해보면서

사용법도 익히게 되었다.

 

결론을 먼저 말하자면

설치도 쉽고 사용도 쉽다.ㅋㅋ

 

 

원스톱 급수캡 위를 보면

이렇게 수도꼭지를 넣고

3방향으로 나사를 조여서

단단하게 고정하는 구멍이 있다.

4방향인 제품을 본적이 있는데

다이소 급수캡은 3방향인 듯?!ㅋㅋㅋ

 

그럼 설치시 준비물로

드라이버가 있어갸된다.ㅋㅋ

(자연스럽게 정보 공유)

 

 

그리고 원스톱 급수캡 하단부분은

고무호스, 일반호스를 넣고

음료수 뚜껑 닫는 것처럼

돌려서 고정하는 디자인이다.

 

사진상으로 녹색 부분을

호스에 먼저 넣고

호스를 회색 주입구에 삽입!

그리고 먼저 넣었던

녹색 뚜껑(?)을 돌려서 닫는 구조이다.

 

뭐 이렇게 말만 들어도

크게 어려울 것 없지만

제품 구경도 했으니

얼른 가지고가서 설치해야지!

 

 

얼른 화장실로 도착.

위 사진을 보면

과거 수도꼭지에 호스를 연결하면서

고정했던 모습이 보인다.

전문가가 아니라

용어를 잘 모르긴 하지만

호스를 벨트 조이는 것 처럼

수도꼭지에 꽉 조여놓은 구조이다.

 

 

그리고 짠.

이건 지난 번에 설치했던

다이소 꿀템2!

호스 분사기이다.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다.ㅋㅋㅋ

 

내가 왜 원스톱 급수캡을

부지런히 구매했는가?!

 

 

바로 이 분사기를 설치하고

잘 사용하고 있는데

수도꼭지 부분에서

물이 세어나오더라.ㅠㅠㅠ

아무래도 오래된 부푼이라

수도의 압력을 이기지 못하고

물이 피슈우우욱...ㅠㅠㅠ

그래서 얼른 급수캡을 구매했다.

https://akaholic.tistory.com/1024

 

다이소 호스분사기 설치 상암동 구가네곱창 일상

다이소 호스분사기 설치 상암동 구가네곱창 일상 오늘은 최근 얼마전 내가 직접 또 설치한~ (이거 거의 인테리어 매니아ㅋㅋ) 아이텐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는 시간을 갖겠다. 가게를 운영하

akaholic.tistory.com

 

혹시 호스분사기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서 참고하시시길:)

 

콜라보한 제품이니

함께 구매해서

함께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다.

 

나는 나중에도 그럴 듯!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다이소 꿀템 원스톱 급수캡을

직접 설치해서 공유해야지!

 

아까는 말로 설명했다면

이제는 사진을 보면서 실전이다!

 

먼저,

오래된 호스 끝 부분을

수도꼭지에서 분리해준다.

 

이게 오래되서 그런가

큰 힘을 주지 않더라도 빠지더라..

그동안 고생했다.

고마웠다..ㅠ

 

 

그리고 아까 설명했던

원스톱 급수캡 상단 부분을

수도꼭지에 맞춰서 끼워준다.

 

급수캡 상단을 잘 보면

살짝 곡선으로 파인 곳이 있는데

그 부분이 꼭지 하단부분으로 놓고

최대한 밀어 넣으면

안쪽까지 꽉 들어갈 수 있다.

 

그리고 한가지 팁.

수도꼭지 사이즈에 얼추맞게

드라이버러고 3방향 나사를

적당히 조이고 수도꼭지를 삽입!

그리고 3방향 골고루 조이면서

자리를 잡아주는 것이 좋겠다.

조이는 부분이 플라스틱재질이니

너무 세게 조이면 부러질수도...

잘 달래듯이 설치해야지 :)

 

 

그렇게 상단 부분을 단단히 고정.

이게 가장 어려운 과정이었다.

이 이후의 과정들은 너무 쉽다.ㅋㅋ

 

 

아까 말했던 원스톱 급수캡 하단부분.

뚜껑(?)을 먼저 호스에 넣고

(방향은 헷갈리면 안된다...ㅋㅋ)

호스를 하단부에 삽입.

뚜껑을 돌려 닫아서 마무리하면 된다.

 

설치가 잘 된 것인지 궁금하면

나처럼 물도 좀 틀어보면서

다시 조절하여 설치하면 금방이다.

 

역시 다이소 꿀템인게

설치도 간단해서

나처럼 비전문가도 완료했고

여성분들도 충분할 것 같다.

 

 

그리고 하단부는

이렇게 하단부를 잡고

살짝 전체를 밀었다 당기는 식으로

분리할 수 있다.

그럼 위 모습은 많이 본 모습!

 

 

세탁기나 정수기 등

급수캡을 연결할 때

많이 봤던 모습이다.ㅋㅋㅋ

 

나는 분리할 일이 많지 않지만

이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독자분들 참고하시라고

사진으로 남겨 공유한다.ㅋㅋ

 

 

그렇게 원스톱 급수캡을 구매해서

얼른 수도꼭지에 셀프로 설치!

다이소 분사기와 함께 사용하니

더이상 물도 세지 않고~

과거 부품보다 깔끔하니

너무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다.

 

다이소 꿀템으로

혜윰님에게도 추천했고

자취하는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줘야지 :)

 

그럼 이렇게 만족스럽게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