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로스팅 원두추천 리프커피 입호강

아카홀릭(a.k.aholic) 2020. 8. 28. 22:01
728x90
반응형

 

로스팅 원두추천

리프커피 입호강

 

오늘은 카페가 아닌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

커피 마니아인 나에게

코로나19를 피해

자꾸 홈에서 커피를 만들게되는데

이번에 사용한

로스팅 원두를 가볍게 포스팅하고

관심있는 분들에게 추천해주는

간단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다.

 

로스팅 원두 브랜드는 리프커피.

지인이 내가 집에서

커피를 내려마시는 것을 알기에

참고하라고 알려줬던 브랜드이다.

 

그럼 주인공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짠.

위에보이는 사진은

내가 러프커피 로스팅 원두를 받고

바로 언박싱했을 당시

박스 안에 있던 모습이다.

 

보통 아침, 오전에 한 잔은 기본.

오후나 저녁, 새벽에

작업하면서 한 잔을 마시기에

밖에서 마신다면 대충~

약 7~8천원이 들어가니

이게 월~금만 잡고

한 달이면....

약 15만원이 들어간다.

나와 비슷하게

커피를 즐기는 분이라면

이번 포스팅처럼

로스팅원두를 구매해서

커피를 내려먹는 것이

가성비적으로 훨씬 좋겠다.

 

직접 로스팅할 수 있으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나는 그럴 장비도 없고

그럴 능력도 없기 때문에

이렇게 편하게 원두를 구입하는 편.

 

 

편하게 구입하면서

로스팅 원두도

자신의 기호에 맞는 원두를~

그리고 로스팅을 찾는 것도

또 하나의 매력이겠다.ㅋㅋ

 

 

리프커피라고 하는 브랜드닌

직접 로스팅한 신선한 원두를

배송하는 곳이라고 한다.

 

그래서 나도 이번에

짠.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다른 두 종류를 세팅해봤다.

 

사실...욕심으로

원두 한...3종류는 더 있다.

어차피 금방 마시니까~ㅋㅋㅋ

 

 

짠.

일단 커피를 만들기 전에

인터넷 홈페이지 상세페이지를 통해

내가 포스팅하는 로스팅 원두의 특징을

가볍게 정리해서 공유하도록 하겠다.

 

커피를 좋아하고 많이 마셔도

커피 잘못알이기 때문에

이렇게 정보에 의존한다..ㅎㅎ

먼저,

위에 보이는 제품은

원두커피 코스타리카 따라주 SHB 스페셜티!

 

[5점만점 ]

단맛4

신맛3

바디감3

밸런스5

 

이런 정도의 원두라고 하고

산미가 있는 특징이 있다고 한다.

밸런스가 좋고 단맛도 느낄 수 있는~

일단 이렇게 확인하고 패스!

 

 

다음 로스팅 원두는

원두커피 그린라벨 블렌드 스페셜티!

 

[5점만점 ]

단맛3

신맛4

바디감2

밸런스4

위와 같은 점수를 가지고

신맛에 초점이 더 맞춰진 것 같다.

제품 상세페이지에서는~

꽃,과일의 좋은 향과

시트러스의 깔끔하고 기분 좋은 신맛이

특징있는 커피라고 한다.

 

시트러스...감귤류의 향..?

오 그런것도 느끼는구나..

나는 아직 초짜인가보다.ㅋㅋ

 

 

자~ 그럼 이렇게 가볍게

리프커피 로스팅 원두를 구경했으니

직접 만들어보고 마셔보고

그 느낌도 함께 공유해야지?

 

 

아까도 언급했지만

나는 커피 전문가는 아니고

커피를 자주 마시는 마니아이니

전문가 스러움은 없고

일반적인 내기호를 전달하는 것이다.

 

독자분들도 이를 이해하고

적당히 참고만 하시길 :)

 

 

짠.

내 효자템인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이다.

주로 나는 얼죽아.

항상 아메리카노를 즐기기에~

 

바로 리프커피 로스팅 원두로

커피를 만들어 봤다.

https://youtu.be/ZH_tbfJOx2c

 

짠!

위여 영상하나를 첨부했는데

리프커피 로스팅 원두를 이용해서

커피머심 커피내리는 모습이다.

 

아메리카노를 만들면서

영상도 가볍게 만들어서 공유하면

더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독자분들과 공유하려고 만들어봤다.

 

그리 길지않고

깔끔한 영상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시청하셔도 되겠다.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안녕하세요. 블투버 holic입니다.(블투버=블로그+유튭) 너무 자극적이거나 비난하는 채널이 아닌, 존중하고 적당한 비판과 소소한 행복을 만드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해주시고 함께

www.youtube.com

 

위 영상과 포스팅이

독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거나

리프커피 로스팅 원두에 대해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좋아요&알람설정"

구독해주시면

채널 운영자인 나에게

큰 힘과 보람이 될 것이다.

 

또는

계속 업데이트되는 이야기.

먹방, 여행, 제품, 맛집, 운동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공유받고

함께 소통하실 분들도 구독 환영이다!

 

 

조회수나 인기를 위해서

자극적이거나 거친 표현은 지양하고

나만의 스타일대로

자연스럽고 소소하게 운영하는 곳이다.

서로를 존중하면서 소통하실 분들은

언제나 환영하고 감사하다.

 

꾸준히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렇게 리프커피 로스팅 원두로

커피를 만들어서 홀짝!

 

영상에서도 보이고

위 사진으로도 보인다.ㅋㅋㅋ

신맛이 너무 강할까 걱정했는데

(신맛이 특징이라고 하길래)

생각보다 강하지 않고

적당한 신맛이 목을 쳐주길래

거부감없는 넘김이었다.

 

그리고 원두향만 봐도

두가지가 확실히 다르니

아~ 이맛에 로스팅된 것을 쓰는구나.

이런 생각도 들더라.ㅋㅋㅋ

 

온라인으로 편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요즘같은 시기에 너무 유용하더라.

1군데 사이트 사용했는데

여기도 사용해도 좋겠다는 생각:)

https://place.map.kakao.com/168805397

 

리프커피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7 1층 (가락동 80)

place.map.kakao.com

https://place.map.kakao.com/270282125

 

리프커피 문정점

서울 송파구 법원로 114 엠스테이트 B동 1층 106호 (문정동 643-1)

place.map.kakao.com

 

아,

꼭 온라인만 있는 것은 아니고

리프커피는 오프라인 매장도 있다.

 

가락점, 문정점이 있다고 하는데

나는 가본적이 없고

지도에 표시해서 위에 첨부하니

관심있는 독자분들은 참고하시길 :)

 

 

아참.

그리고 이걸 공유안했네~

나는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하기에

홀빈을 에스프레소머신용으로

직접 글라인더를 사용해서 갈아썼다.

 

혹시 다른 방법으로 커피를 드시는 분들이나

글라인더 사용이 귀찮은 분들은

원두분쇄도 선택가능하니

참고하고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원두분쇄]

홀빈(분쇄안함),

핸드드립용,

더치커피용,

에소프레소머신용

https://smartstore.naver.com/liefcoffee

 

리프커피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스페셜티급 프리미엄 원두를 만나실 수 있는 리프커피입니다.

smartstore.naver.com

 

그럼 나는 이정도로

가볍게 리프커피 로스팅 원두를 마무리.

더 자세한 이야기는

위에 사이트 링크를 첨부하니

독자분들은 참고하면 되겠다.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리프커피

#로스팅원두

#커피로스팅

#홈카페

#커피원두추천

#원두맛집

#홈카페원두

#핸드드립원두

#원두커피

#리프커피문정점

#로스팅원두쇼핑몰

#프리미엄블렌드

#리프커피가락점

#과테말라

#수프리모

#드립커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