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제주 서귀포 올레시장 맛집 달인수산 포장해서 야무지게 클리어

아카홀릭(a.k.aholic) 2021. 8. 2. 03:47
728x90
반응형

제주 서귀포 올레시장 맛집 달인수산

포장해서 야무지게 클리어

 

오늘은 지난 제주도 여행에서

혜윰님, 친구 일행과 함께

제주 서귀포 올레시장 맛집!

달인수산에서 회를 포장했던 이야기를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슬슬 휴가 시즌이라

다시 한 번 제주도를 다녀오고 싶지만

일단 렌선으로 먼저 즐겨보자고..ㅋㅋ

여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Iykp9YY4T

 

달인해산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정로73번길 22

map.kakao.com

 

먼저,

제주 서귀포 올레시장 맛집 달인수산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제주 서귀포시 중정로73번길 22

지번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271-38

 

이날 우리는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저녁 싹 먹고 살살 걸어서 이동했고

지도 보면서 이동했기 때문에

크게 어려움 없이 도착할 수 있었다.

여담으로

달인수산을 가야지!

이렇게 결정하고 간 것이 아니라

올레시장에 스윽 구경가면서

숙소에서 가볍게 즐길

회 포장하자.

이런 마음으로 올레시장을 방문했고

가서 둘러보다가 괜찮아보이는 가게에서

야무지게 회를 포장.

그곳이 달인수산이었던 것이다.ㅋㅋ

 

달인수산은 올레시장안에 있고

위 첨부된 지도(달인수산 표시) 기준,

왼편에 공영주차장 2곳.

이 쪽방향에서 걸어서 편하게 방문했다.

직진만 하면 되니까~

우리는 이곳이 아닌

근처 다른위치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5분정도 걸어서 방문했다.

 

 

그렇게 제주 서귀포 올레시장으로~

앞에 언급했던 공영주차장 앞이다.

이런식으로 큰 시장간판고

옆으로 공영주차장이 있었다.

 

여기를 정문이라고 생각하면

정문에서 계속 직진~

 

 

직진하면 위 사진처럼

제주 서귀포 올레시장을 질러간다.

그럼 이 길의 끝.

삼거리가 위치한 곳 왼편에

달인회센타라는 간판이 있다.

 

 

 

짠.

이런 간판이다.ㅋㅋㅋ

달인회센타라고 하고

달인수산이라 읽는다?ㅋㅋ

그렇게 가게 앞에 도착했으니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를 정리해서

여기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연락처]

010-8009-6543

064-900-8985

064-763-0089

 

이렇게 간단하게 정리하고

더 자세한 이야기는

위연락처로 문의하면 되겠다.

 

우리는 걷다가

여기에 멈춰서 가격이나 회 물어보고

포장할 것이라고 문의하니

알아서 가이드해주셨다.

가게 안쪽에서 먹을 수도 있는 것 같고

우리는 숙소로 들어갈 거라 포장.ㅎㅎ

 

아, 그리고 여담으로

포스팅하면서 검색을 좀 해봤는데

(지도 가게상호랑 사진상호랑 다르니 궁금)

달인회센타와 달인수산이 같은 곳이고

달인해산물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것 같다.

그 일데 모여있는데

다 같은 가게로 운영되는건가..?

우리가 방문한 정확한 곳은

'달일회센타'상호이긴 하다.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검색에 참고하시길.

 

 

 

그렇게 문의하면서 가게앞세 사장님께서

(직원분인지 사장님인지 나는 모르지만

그냥 편하게 사장님으로 명칭)

회 셈풀을 보여주시면서

어떤 옵션을 선택할 것인지

사이즈만 정하고,

구성을 맞추는 것은

최대한 가게에서 맞춰주겠다고 했다.

아무래도 사람에 따라서

좋아하는 회 기호가 있으니

구성을 어느정도는 설정할 수 있는 듯.

위 사진과 함께

인터넷에 설명되어있던

제주 서귀포 올레시장 맛집

달인수산의 메뉴판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메뉴, 구성, 가격 등을 참고하면 되겠다.

 

[메뉴]

제주산 특방어 1kg 40,000원

제주산 모듬회 中 30,000원

제주산 모듬회 大 50,000원

 

고등어,갈치 中 20,000원

고등어, 갈치 大 30,000원

대방어 1kg 30,000원

 

[기타사항]

초장, 상추, 와사비,

간장, 고추, 마늘,

된장, 묵은지, 젓가락, 얼음포장

 

물론 가겨표의 가격은

충분히 변동될 수 있을 것이다.

가격이 오를 수도 있고

추가로 무언가 추가 구매하면

변동이 될 것이기 때문에.ㅎㅎ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대방어, 고등어, 광어, 참돔

이런 구성으로 모듬회 중사이즈였다.

대방어를 더 넉넉히 주신다고~

(한창 시즌일 당시였기에)

그렇게 포장을 맞겼다.

 

 

그렇게 구성을 정하니

사장님께서 종이에 위 사진처럼

구성과 가격을 정해서 작성했고

제주도에 왔으니

갈치회도 맛보라고 서비스까지 챙겨주셨다.

나는 고등어와 갈치회는

이전에도 경험이 다수있고

개인적으로 즐기는 회는 아니었지만

헤윰님과 친구네는 즐겨봐야지?

너무 감사하더라고.

 

이자리를 빌어

달인수산 사장님 감사합니다 :)

 

 

그리고 저 용지를

달인수산 수조 뒤쪽에서

바쁘게 포장하고 계시던 다른 분께 전달하니

대기표처럼 계산하고 이 주걱을 받았다.

나는 19번이었나보다.ㅋㅋㅋㅋ

 

 

그렇게 19번을 기다리면서

잠시 포장을 해주시는 시간에

기다리면서 달인수산 수족관을 구경했다.

 

물고기 구경하면서

기다리면서 올레시장을 둘러보니

사람도 생각보다 많더라고~

 

 

그렇게 기다렸다가

포장을 받았고 바로 숙소로 이동~

앞에서 언급했던

함께 포장해주시는 다양한 옵션들도

야무지게 받아 왔다.ㅋㅋ

 

 

짜잔.

그렇게 숙소로 가지고 와서

얼른 씻고 친구네와 함께 야식 시작!

제주 서귀포 올레시장 맛집

달인수산의 회를 확인해봤다.

한판 야무지게 구성되어있었고

앞에 말했던 갈치회도 한줄로 쇼르륵~

 

참돔,광러,고등어,대방어, 갈치

이순서로 배열된 것 같다.

댜앙한 회를 안주삼아서 먹는데

초장, 와사비 등이 함께 구성되어서

바로 먹기 참 편하더라고.

 

 

그리고 이렇게 서울에서 먹기엔

당연히 훨씬 더 비쌀텐데

가격도 저렴하고 회도 신선하고

특히나 고등어는

회로 치고 시간이 오래되면

바로 비린내가 많이 올라오던데

신선해서 그런지

숙소까지 이동해서 먹어도

비린내가 거의 없었다.

사장님이 그정도 시간은 괜찮을 거라고

상담도 해주셨는데 말씀이 맞았네.ㅋㅋ

 

 

맛도 가격도 만족하면서

헤윰님도 잘 드시고

친구네도 너무 잘먹으니

우리의 제주도 밤은 성공적이였다.

 

제주도에서

로컬식당도 좋아하고

새로운 곳도 찾아가는 재미를 보는

나의 맛집 투어이지만,

이렇게 대표 시장인

제주 서귀포 올레시장에서

달인수산이라는 맛집 포장도

상당히 만족스럽고 즐거웠다.

 

다음번 서귀포 방문에서

스윽 포장하면서

사장님께 이 포스팅도 선물해드려야지.

뭐...근데

나를 기억하긴 하시겠어?ㅋㅋㅋ

거기 하루 손님이 몇테이블이고

내가 얼머나 자주갔다고...

(처음인데.ㅋㅋㅋㅋ)

 

여튼 이렇게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

 

p.s

앞서 포스팅을 위해

이곳에 대해 검색하면서

리뷰들도 가볍게 체크해봤는데

포털에 따라서 평이 좋은 곳도 있는데

평이 엄청 안 좋은 곳도 있더라.

리뷰 기간도 동년도 동기간인데

평이 다 다르다는 것은....

호불호의 차이도 있을 것이고

메뉴의 차이도 있을 것 같고

어쩌면 직원분의 차이...

혹은 손님의 차이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좋고 나쁘고의 후기는

결국 개인마다 느낀점이 다르다는 건데

그걸 꼭 내 채널에 찾아와서

나쁘다니 구리다니

표현하고 싶은 악의적인 표현을

굳이 내 포스팅 댓글로 달더라.

그렇게 애써 검색해 찾아와서

악플을 달 시간이 있으면

직접 포스팅 작성하길 바란다.

위 사진이 말해주지 않는가.

저게 내가 경험한 것이고

저게 내가 느낀 점이다.

가게가 만족스럽지 못했다는 점은

뭐...유감이긴 하지만

그걸 꼭 악플로 내 좋았던 기억을

언짢게 만들 명분은 없다.

그럴 시간있으면 직접 회떠드시길.

종종 이런식으로 댓글다는 사람이 있길래

먼저 포스팅에 글을 남긴다.

문의나 평가는 인정할 수 있지만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 및 신고한다.

서로에게 불쾌감을 주진 말자.

다른 독자들도 인상 찌푸릴 것이다.

다른 독자분들께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

 

#국내여행

#여행

#홀릭이랑혜윰이랑

#제주도

#올레시장

#제주서귀포올레시장

#맛집

#맛집추천

#횟집

#달인수산

#포장

#대방어

#참돔

#광어

#고등어

#갈치

#가성비

#제주서귀포올레시장맛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