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Trip/Korea

서울근교여행 가자고양으로 혜윰님과 함께 스탬프투어

아카홀릭(a.k.aholic) 2021. 11. 19. 03:13
728x90
반응형

 

서울근교여행 가자고양으로

혜윰님과 함께 스탬프투어

 

오늘은 바로 얼마전

서울근교여행으로 혜윰님과 함께했던

고양시 여행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특히,

이번 고양시 일산쪽 투어는

그냥 맨몸으로 딸랑딸랑 간 것이 아니라

가자고양이라는 고양시 어플을 이용,

야무지게 스탬프투어를 하고 왔고

오늘은 그 스탬프투어의 이야기이다.ㅎㅎ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야기해보자!

본론으로 고!고!

 

 

짠.

먼저 투어 이야기를 하기 전에

일단 시작부터 스탬프투어를 해야하니

가자고양 어플을 다운받고

회원가입해서 세팅!

 

회원가입은 뭐가 귀찮은 과정없고

휴대폰 번호로 편하게 가입할 수 있고

설치&가입하는 과정에서

GPS 위치 기반 정보 수락해줘야한다.

이 스탬프투어가

AR 증강현실 기능을 사용하니

이것을 허용수락해주면 된다.

이거 체크.ㅋㅋㅋ

 

 

그렇게 가자고양 어플에 로그인하면

(설치, 회원가입 완료)

위와 같은 첫화면을 볼 수 잇다.

 

이 가자고양은

서울근교여행으로 괜찮은

고양시 여행을 할때 사용하면 좋은 어플로

명소, 보물찾기 등

이벤트성 스탬프투어도 있고

유명한 고양시 맛집이나 쇼핑 등

문화거리도 함께 구성되어있더라고~

 

우리는 스탬프투어를 기준으로 다녔는데

스탬프틑 기본적으로 3가지.

명소, 냥이, 포토존

이렇게 3가지 구성이 있다.

셋다 같은 방법으로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데,

일단 가장 내용이 큰

명소투어를 먼저 해볼까?!ㅋㅋ

 

위 화면으로

명소둘러보기로 어디보자~

어느 명소를 시작하는가~

우리는 일산호수공원으로 시작하기로 했다.

 

 

그렇게 부지런히 이동해서

일산 호수공원 바로 옆에 있는

일산문화공원에 도착했다.

날씨가 미쳤네.ㅋㅋㅋㅋㅋ

그리고 가자 고양을 켜고

명소 포인트에 맞춰서

(명소 포인트는 지도에 보면 표시있음)

살살 근처를 돌아보니 알람이 온다!!

 

 

짠.

일산문화공원도 명소로 되어있는데

위 사진처럼 알람이 오고

스탬프 발견! 화면이 나타났다.

여기에서 터치해서 AR활성화 클릭.

그럼 증강현실로 넘어가서

포캣몬 잡으려고 했던 포캣고처럼

증강현실로 스탬프를 찾게 된다.

 

폰을 이리 저리 화살표시에 따라서

움직이다보면 위사진처럼

공중에 동동 스탬프가 보인다.

이 스탬프를 클릭하면

일산문화공원 명소 스탬프 획득!

 

 

짠.

이렇게 가자고양 어플에

스탬프 탭을 확인하면

일산문화공원을 득템한 것이 보이고

전체 스탬프란에

총 25개 중에 1개가 생겼다.ㅋㅋ

 

이걸 총 25개까지 모이면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5,15,25개 구간마다

이벤트 선물을 득템할 수 있다!

 

구간마다 상품도 다르고

상품이 뒤로 갈 수록 좋아지더라고~!?

상품이 뭐냐고?

아~이거 직접 찾아봐야 좋은 건데.ㅋㅋㅋ

일단 치킨도 있다.ㅋㅋㅋ

크~ 개이득.ㅋㅋㅋㅋㅋ

 

아참,

그리고 어플을 알아보면서

아이폰유저와 안드로이드폰유저가 있는데

현재는 안드로이드폰 유저가

가야고양 어플을 사용하는데

더 안정적이고 확실하다.

이 어플이 방금 나온 따끈따끈한 녀석이라

계속해서 안정화 작업(개발, 복구)를 한다고~

그래서 아이폰쪽은 계속 보수가 진행되고

곧 안정화를 찾을 것이라고 한다.

이점도 간단히 체크하시길:)

나는 안드로이드라 좋더라고~

 

그리고 명소뿐만아니라~

 

 

짠.

펫츠런, 패션런도

이번 스탬프투어에 스탬프를 모을 수 있고

이 페스티벌 행사에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야무지게 바로 진행했지!

 

 

AG증강현실 시스템은

지정된 장소에 센서를 설치하고

이를 폰에서 읽어내는 방식이니

(GPS로 이동하면서 인식하니)

명소, 냥이존, 포토존 등

스탬프 위치에 최대한 가깝게 방문해서

그 근처를 탐방하면서 스탬프를 모으면 된다.

 

우리도 펫츠런, 패션런으로 통해서

함께 걷고 스탬프를 모으기 시작해봤다.

방법은 명소와 동일.ㅋㅋㅋ

 

 

안내되어있는 펫즈런, 패션런 코스를 따라

함께 걷다보면 배너들이 중간 중간에 있는데

이 근처에 다가가서 스탬프를 모으면 된다.

 

저기 위에 혜윰님 하시는거봐.ㅋㅋ

얼마나 열심히 하셨다고.ㅋㅋㅋ

 

여담으로 우리 이날

스탬프투어 완전 클리어 하면서

총 3만보 이상 걸었다.ㅋㅋ

다이어트 효과가 그냥~ㅋㅋㅋㅋ

 

 

펫츠런, 패션런은 일산호수공원 쪽으로

쭈욱 걸어들어가서

여기를 스을쩍 돌아서 돌아오는 코스였다.

 

혜윰님과 아마...

서울근교여행을 다녀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을

이렇게 걷고 놀아본 것은 처음인 것 같다.

오~ 역시 호수공원도 참 좋더라.

 

여담으로

일산에 살고 있는 친구에게

가자고양과 스탬프투어를 소개하면서

호수공원 좋았다고 이야기하니

자꾸 이쪽으로 이사오라고 한다.ㅋㅋㅋ

이날 투어 다니면서 스윽 혹했다고.ㅋㅋㅋ

 

 

이날 날씨가 정말 다했다.

눈으로 돌리는 시야마다

단풍과 함께 정취가 물씬 올라오고

날씨도 햇살은 따땃~

바람은 시원~해서 좋더라.

물론,

혜윰님은 저녁에 좀 추워하셨지.ㅋㅋㅋ

 

그리고 여행팁으로

명소, 냥이, 포토존 등

스탬프투어의 스탬프들은

일산 호수공원 근처에 상다히 많이 있다.

여기만 쓰윽 다 클리어해도

대부분의 스탬프 획득도 가능하다!

거기에 타이밍 좋게 팻츠런까지!

아주 깔끔하게 클리어가 가능했지.ㅋㅋ

 

 

혜윰님과 호수공원도 돌고

근방도 구경하고 돌아다니면서

속속히 들어있는 다른 스탬프도 클리어하자!

그래서 냥이존이랑 포토존을 찾아다녔다.

 

일산 라페스타에 명소스탬프,

포토존도 있고 냥이존도 있으니

여기만 챙겨도 벌써 3개거든!ㅋㅋㅋ

위 사진처럼 냥이존도 체크.

냥이존은 약간 숨은 고양이 찾기 느낌으로

위 사진의 동판의 모습도 있다.

이 냥이 동판은 설치된 곳도 있고

설치하고 있는 중이라서

머지않아 모든 냥이존에 이렇게

냥이 동판으로 표시되어있을 것이다.

이걸 찾는 맛도 있더라고.ㅋㅋㅋ

 

 

그리고 같은 방법으로 포토존.

가자고양앱으로 통해서

표시된 곳 근처에 가면

위 사진처럼 포토존이 마련되어있다.

 

여기서 스탬프를 챙겨도 좋고

위 사진처럼 혜윰님 인증샷.

아이폰 유저들은 당시 완전치 않아서

냥이존, 포토존 스탬프 획득이 어렵더라고!?

그래서 이렇게 혹시 몰라 사진으로 인증했다.

 

이런 사진들도 나중에 되면

다 혜윰님과 돌아보면서

당시 서울근교여행, 고양시 일산 여행

이러면서 추억하게 될 것이라 좋지:)

 

 

그렇게 라페스타도 구경하면서

아까 말했던 것처럼,

스탬프 쓰억 챙겨오면서

호수공원으로 합류해서 걸었다.

 

이게 스탬프도 모으면서

경치 구경도하면서

걷게되니 운동하고 건강도 챙기고

아니 스탬프를 모으면

맛있는 선물도 주니까.ㅋㅋㅋㅋ

욕심이 생기더라고.ㅋㅋㅋㅋ

동기부여는 확실해.ㅋㅋㅋ

 

팁으로

위에 고양꽃전시관에는

스탬프가 2개나 있으니

이것도 잘 챙겨서 특템하시길.ㅋㅋㅋ

 

 

그리고 호수공원을 한바퀴 돌면서

명소와 포토존을 야무지게 챙겼다.

 

위 사진을 보면

해가 지는 이순간 이날이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보여준다.

진짜 그림 같았어~

 

 

그리고 계속되는 스탬프투어.ㅋㅋ

아마 누리처럼 투어하면

여기가 어딘지 알 수 있을 것이다.ㅋㅋ

그리고 돌아다니면서,

고양 관광 안내센터가 있었다.

고양시 캐릭터와 함께

너무 예쁘게 만들어진 곳이기애

마음에 들어서 사진에 담아봤다.

 

고양시사

관광쪽으로 이렇게 잘 구성되어있었구나

이번에 세삼 서울근교여행을 와서

처음 알게된 것 같다.ㅋㅋ

종종 올 필요가 있겠군~ㅋㅋㅋㅋ

 

 

그렇게 돌아다니면서

25개의 스탬프를 모으려면 부지런히 다녀야하고

꼭 호수공원 뿐만 아니라

넓고 넓은 고양시에

주요 명소들 다니면서도

스탬프를 많이 모을 수 있다.

 

아까

25개의 혜택을 위한 것 외에요

약 100개가 넘는 다양한 스탬프가 있다.

다모으진 못했지만

나는 25개를 넘어서

혜윰님과 가자고양을 중간 중간 켜서

고양시 투어를 하는 동안

스탬프를 계속 모았다.ㅋㅋ

조만간 또 가서 다른 곳을 놀러가보려고~

 

서울근교여행 코스로 잡으니

당일치기도 충분하고 만만하더라고~

멀리 안가도 이렇게 좋은데가 있는데 말야~ㅋㅋ

 

 

그렇게

위 사진처럼

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일산 등

근처 다양한 명소도 방문했고

킨텍스와 같은 명소도 방문했다.

 

아니 고양시가 땅이 넓긴한데

이렇게 방문해볼 곳이 많다니

미처 몰란던 것을 가자고양 어플로

정리해서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스탬프만 주구장장 모으는 것도 아니지

점심, 저녁 등 고양시 맛집도 체크해서 먹어보고

이렇게 나만읜 갬성으로 사진도 찍고

혜윰님과 촬영한 것 비교도하고.ㅋㅋㅋ

 

촬영쟁이들이라

이렇게 좋은 곳에 다니면서

우리 출사를 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

 

 

나야 고양시가 가까워서

종종 오는 곳이기도 한데

(일 때문에 방문하는 경우도 많다)

혜윰님은 거리가 좀 있는데도

먼저,

다음 번에 팔팔이 타고 와서 놀아도 되고

대중교통 다 있으니까

당일치기 여행으로 오자~ 좋다~

이렇게 말씀하시더라고.

 

구성이 마음에 드셨나봐.ㅋㅋ

명소이기도 한데

백마 화사랑 카레도 좋아하셨고~

조만간 다시 방문하던가

날이 풀리고 내년에도

언제라도 서울근교여행으로 올 것 같다.

 

그때도 도 다시

가자고양으로 스탬프 사냥할 각.ㅋㅋㅋ

 

 

아까 백마 화사랑 이야기를 했는데,

이 카페는 역사가 깊은 곳으로

현재 고양시가 매입해서 운영하고 있다.

시니어 카페로 운영되는데 아주 좋더라고.

고즈넉한 분위기 너무 좋아.ㅋㅋㅋㅋ

 

이 화사랑은 애니골이라는 곳에 위치하고

애니골은 화사랑이라고 할 정도로

아주 시그니처인 곳이라고 한다.

그럼 온 김에 스탬프 찍고 갈게요.ㅋㅋㅋ

 

 

짠.

그렇게 모와본 스탬프의 모습이다.

중간을 거쳐서 드디어

25개 완 스탬프했다.

(사실 더 맣이 했다ㅋㅋ)

 

스탬프롤 모으고

선물표시 되어있는 스탬프를 누르면

상품 획득과 함께 신청하라고 하는데

연락처 등을 기입해서 신청하면

다음달 7일에 기프티콘으로 보내준다고~

그래서 우리도 기다리고 있다.

 

나처럼 프리렌서나 개인 상황들로

멀리 여행을 가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코시국인 것도 한 몫했지)

서울근교여행을 기획해보면서

고양시를 다녀오는 것은 어떨까?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가자고양 앱도 있고

스탬프투어와 추억도 챙겨올 수 있을 듯.

 

우리는 만족스럽게 돌아왔네.ㅋㅋ

머지않은 미래에 또 갈 것 같지만 :)

 

그럼 이렇게 이날의 여행이야기를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아!

이번 투어에 다녔던 여러 명소와 맛집을

함께 더 공유하는 것도 좋겠다.

다음 콘텐츠에서 뵙길!ㅋㅋㅋ

여행은 언제나 옳다 :)

 

<고양시관광협의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로 제작지원받았습니다>

 

#푸드앤비어페스티벌

#팻츠런

#가자고양

#어플

#여행

#국내여행

#고양시관광팸투어

#고양시관광협의회

#홀릭이랑혜윰이랑

#고양시

#일산

#스탬프투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