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연신내 맛집 연서시장 연서순대국 홍어무침까지 야무지게 클리어!

아카홀릭(a.k.aholic) 2022. 1. 11. 04:59
728x90
반응형

 

연신내 맛집 연서시장 연서순대국

홍어무침까지 야무지게 클리어!

 

오늘은 얼마전에

친구와 번개로 만나

연신내에서 저녁을 먹었던 이야기를

가볍게 포스팅해보도록 하겠다.

 

이날 친구의 연락.

우린 평일 적당한 시간에 연락오면

바로 번개라는 것을 직감하고

시간과 장소를 체크하면서

일정을 만들어서 본다.ㅋㅋㅋ

그게 친구의 모습이지.

언제 또 자주 만날 수 있겠어

볼 수 있을때 부지런히 봐야지~

 

그렇게 이날 시간과 장소를 잡는데

저녁 조금 넘은 시간.

장소는 연신내쪽으로.

두사람의 적당한 위치로.ㅋㅋㅋ

그러면서 연신내역 옆에 바로있는

연서시장에서 먹기로 했고

연서순대국이 안쪽에 있다길래,

또 국밥아닙니까~ㅋㅋㅋㅋ

그래서 먹고 온 곳이다.ㅋㅋㅋ

 

그럼 서론을 설명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야기해보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ZsoibbOXR

 

연서순대국

서울 은평구 통일로 850

map.kakao.com

 

먼저,

연신내 맛집 연서시장 연서순대국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를 위에서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은평구 통일로 850 연서시장

지번 주소

서울 은평구 불광동 310-85 연서시장

 

전철역으로 연신내역에 바로 붙어있고

우리는 전철역 개찰구 근처에서 만나

2번출구로 나와서 바로 쇽 들어갔다.

주소로는 시장으로만 되어있더라고..?

길따라 걸어가서 들어갔는데 아래 사진 참고.

 

 

2번출구에 나오면

위사진과 같인 연서시장 간판과 함께

시장 안쪽으로 걸어들어갈 수 있다.

여기로 쪼르르 걸어들어가면

오래 걷지 않아 연서순대국이 왼편에 보인다.

연서순대국의 간판은 또 위에 사진 첨부.

깔끔한 설명 끝!

그렇게 가게 앞에 도착했으니

이곳의 기본적인 설명을 정리해서

여기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 시간]

매일 09:00 - 21:30

둘째주, 넷째주 목요일 휴무

 

[연락처]

02-355-8752

 

[기타사항]

단체석,

국민지원금

[특이사항]

2TV생생정보 1063회, 순대국

굿모닝대한민국 410회, 순대국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고

더 자세한 문의 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ㅋㅋ

 

그리고 이곳에 대한 설명도 있던데,

연서순대국은 연서 재리시장에서

약 40년 이상 영업해 온 곳이라고 한다.

(와 역사보소...ㄷㄷ)

순대를 직접 만든는 것도 포인트이고

대표 메뉴는 역시 그 순대를 넣은 순댓국밥.

소머리국밥, 따로국밥, 족발 등 있다고~

 

이정도로 정리하고 가게 안으로 얼른 들어가자!

 

 

그렇게 연신내 맛집 연서순대국으로 들어와

가장 마음에 드는 곳에 자리를 잡고

다음은 주문을 해야하니 메뉴판!

메뉴, 구성, 가격 등을 참고하면 되겠다.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순대국밥 보통 2개.

그리고 반주는 알아서 주량껏.

그리고 계속 먹다가

홍어무침까지 먹었다.ㅋㅋㅋ

 

 

그렇게 메뉴를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면서

연신내 맛집 연서시장 연서순대국 바이브.

가게 내부 느낌 살짝 담았다.

저녁 시간 살짝 뒤라서

손님은 거의 없었고

시장은 거의 마감하는 시간이라서

거의 막손님이었지.ㅋㅋㅋ

 

사장님께서,

우리가 들어와서 식사하니

우리까지 식사하고 가면 마감하신다고~

시장 바이브 즐기는 우리를 위해

이렇게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독자분들은 크지 않은 가게지만

작은 시장의 가게 느낌

위 사진으로 참고하시길~

 

 

그렇게 가게 구경하고 바로 먹방 시작!

먼저 기본반찬들이다.

순대국이니 김치는 필수이고.ㅋㅋㅋ

거기에 간해야하닌 새우젓과 함께~

 

저기 보이는 색다른 접시.

저건 홍어무침같은 친구인데

이거 약간 맛보기 식으로 내어주셨다.

먹다보니 맛있어서

이거 뭐냐고 물어봤고

리필하려다가 그냥 메뉴를 주문했다.

이게 내가 알기론

그냥 막 리필이 안 되고

맛보기로 내어주는 음식인 것 같다.

우리가 너무 잘먹어서

먹어보라고 한번 더 주셨는데

(소주를 팍팍 먹으니까..ㅋㅋ)

너무 괜찬하서 나중에 아주 시켰지

홍어무침을.ㅋㅋㅋㅋㅋ

그건 아래 사진에 있으니 참고하시고~

 

*리필여부는 정확한 것은 아닌데

이날 반주를 해서 가물가물하다.

위 내용으로 기억하고 있다.

 

 

그리고 순대국이나 음식에 더할 수 있는

후추나 소금 등 소스도

이렇게 테이블에 올려 있으니 참고.

 

 

그렇게 밥과 함께 나온 연서순대국.

뽀얀 국물인데 맑은 편이다.

그말은 따로 조미료 맛을 내는 것보다

그냥 푸욱 끓였다는 느낌인 것 같다.

 

기본적으로 들깨 살짝 올려 나오는데

너무 많이 넣으면

들깨향때문에 다른 맛이 안 느껴지니

이정도가 딱 적당한 것 같다.

 

 

그리고 국물의 기름기를 보면서

얼마나 뽀얗게 끓였는지

간접적으로도 알 수 있었다.

위 국물 사진들 보면 느낌 올듯.

 

보통

새우젓과 함께 다대기 많이 넣어서

또는 김치국물까지 넣어서

빨간국물에 먹는편인데

이날은 왜지

그렇게 빨간 국물보단

적당히 소소한 맛에

담백하게 먹고 싶더라고?

그래서 약간 순대국이 맑은 편이다.ㅋㅋ

 

 

맛도 가격에 비하면

상당히 고급이라고 할 수 있겠더라.

친구도 맛있다고~

또 국밥에 소주바이브라서

야무지게 먹어버렸지.ㅋㅋㅋ

연신내 맛집으로

연서시장에서 40년 이상

자리를 꿰차고 있을만한 가성비였다.

 

아참.

국밥 마니아는

돼지의 기본적인 내를 즐긴다.

그런 내가 봤을 때 이곳은

근본적으로 충실한 맛이었다.ㅋㅋㅋ

 

 

그렇게 국밥을 비웠는데

시간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고

음식은 거의 다먹었고

술은 조금 부족하네?

뭐 더 먹을게 있을까~보다가

족발은 조금 해비한 것 같고

흠~

사장님께서 홍어무침도 맛있다고 했고

우리가 저거 먹어보니 존맛이던데 먹을까?

 

잠시 고민.

그래 먹자!

먹고싶으면 먹어야지!

그렇게해서 주문한 홍어무침.ㅋㅋ

 

홍어라고 하면

탁쏘는 아모니아맛이 있고

그걸 계속 씹으면

코 펑~뚤리며넛 찡~~~

그렇게 자주 먹다보면

그거에 매력이 있다는데

내가 그거까지 완전 즐기진 못하겠고

적당히 삭힌 거는

또 적당히 즐기는 편.

 

그렇겨 연서순대국 회무침은

심하게 코를 쏘는건 아니고

아무래도 미나리향과 쫘악 올라오고

무침도 너무 맵지도 않고

새콤달콤한 정도라서

한국식 새콤매콤 샐러드 갬성이다.ㅋㅋ

원래 회무침이

그 홍어 기본 향이 죽잖아~

별미로 먹기 좋더라고.ㅋㅋㅋ!

 

 

그렇게 오랜만에 친구와

연신내 맛집 연서시장 연서순대국에서

이런저런 근황토크하면서

순대국,

국밥에 소주 걸치고

오랜만에 회무침에 한잔 더하고

기분 좋~게 배채우고 하산했다.

아 또 보니까 먹고싶네.ㅋㅋㅋㅋㅋ

 

친구와 또 한달정도 못본 것 같은데

조만간 신년에 식사라도 해야지

파티는 시국이 시국이라 어렵고~

 

그럼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연신내맛집

#연서시장

#연서순대국

#홍어무침

#순대국

#국밥

#소주

#맛집

#먹트립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