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합정 노트북 카페이며 프리랜서 사무실인 파이브스팟 합정점 투어했어요

아카홀릭(a.k.aholic) 2022. 2. 17. 23:55
728x90
반응형

 

합정 노트북 카페이며 프리랜서 사무실인

파이브스팟 합정점 투어했어요

 

오늘은 바로 며칠 전

파이브스팟 합정점 투어한 이야기를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프리랜서 5년?6년?차

(이젠 기간도 잘 모르겠다.중요하지 않아ㅋㅋ)

자영업까지 하면

혼자 스스로 일정을 잡고 일한 지

상당히 오래된 것 같다.

그러면서 항상 나태했던 기간에

스스로를 자책하면서

카페나 공유 오피스,

이런 외부에서 근무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면서

틈틈이 그렇게 살고 있다.

(더 열심히 살자)

 

그러는 중 기회가 돼서

합정 노트북 카페이며

프리랜서 사무실인 파이브스팟에

상담 겸 투어를 다녀왔고

그 이야기를 포스팅하는 것이다.

(내가 방문한 곳은 함정점)

나도 여기서 출퇴근해 볼까 해서~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야기하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ltVdWy2d6

 

파이브스팟

서울 마포구 양화로 81

map.kakao.com

 

 

먼저,

합정 노트북 카페이며 프리랜서 사무실인

파이브스팟 합정점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되겠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 81 삼성화재빌딩 B1,4,5층

지번 주소

서울 마포구 서교동 378-10 삼성화재빌딩 B1,4,5층

 

 

지도를 참고하면

합정역에서 걸어서 1분? 2분?

상당히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패스트파이브에서 유일하게

6호선을 끼고 있는 라인이라고~

나는 팔팔이로 이동해서

집에서 금방이라서 위치는 일단 너무 만족.ㅋㅋ

 

차로 이동하면

상암, 일산, 강변북로 진입도 편하고

반대로는 공덕, 신촌으로 빠질 수도 있고

합정 위치는 일단 좋지.ㅋㅋㅋ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

투어 시간에 맞춰서 방문한

파이브스팟 합정점의 모습이다.ㅎㅎ

그럼 공유오피스에 도착했으니

이곳의 기본적인 정보도 간단히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시간]

매일

00:00 - 새벽 00:00

(연중무휴 24시간)

 

[연락처]

1833-5550

 

[기타사항]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최신 시설을 갖춘 미팅룸

무제한 F&B 제공

무제한 무료 프린트

감각적인 인테리어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고

더 자세한 내용들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거나

내가 하단에 사이트 링크를 첨부할 테니

거기서 문의하고 확인하면 되겠다.

 

일반적인 설명도 있지 :)

먼저 패스트파이브는

국내 최다 지점 공유오피스 브랜드이다.

국내 36개의 공유오피스가 있다고 한다.

혜윰님께 물어보니 알고 있더라고.

오 역시.

그런 패스트파이브가 만든 스팟이

바로 파이브스팟인 것이다.

기업부터 프리랜서, 1인 사업자까지

많은 기업과 대상을 상대로 디자인된 곳이니

얼른 들어가서 투어 해보자고! ㅋㅋㅋ

 

이 정도만 체크해도

어떤 곳인지 바로 느낌이 온다.

그럼 그 안쪽을 구경해 봐야지~

 

 

 

 

투어 시간에 맞춰 입실.

매니저님과 만나서

프리랜서 사무실 파이브스팟으로 입장했다.

 

여기서 포인트.

이곳은 24시간 운영과 함께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서

출입증이 있어야만 입장이 가능하다.

게이트에서 위 사진처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문을 여닫을 수 있다고~

 

다시 말하면

패스트파이브, 파이브스팟 멤버들만

이용 가능한 곳이라는 점이다.

보안은 한층 더 확실하겠네.ㅋㅋ

 

 

 

 

그렇게 안쪽으로 이동해서

처음 파이브스팟 합정점에 들어왔다.

뭔가 쾌적~하고 넓은 느낌이더라고.ㅋㅋ

 

일단 저기 보이는 리프레시 존에

내 외투와 짐을 놔두고

본격적으로 투어를 시작했다.

 

매니저님과 궁금한 것도 물어보고

기본적인 설명도 들으면서 투어를 했고

지금부터 이곳의 느낌과 함께

특징, 인상적인 점, 공유할 만한 점 등

개인적인 생각을 공유하니

스윽 수필 읽는 것처럼 참고하시길 :)

https://youtu.be/7GUSCo7OrF8

 

포스팅으로 구경하기에 앞서서

그래도 영상채널도 운영하는데

뭔가 함께 공유하고 싶어서

파이브스팟의 전반적인 느낌을

영상으로 간단히 촬영, 편집, 공유한다.

 

투어 당일날에도

업무중인 이용자분들이 많아서

전체 다를 꼼꼼히 담긴 힘들었고

(방해될 순 없으니까)

큰 맥락에서의 느낌을 담았으니

아래 포스팅의 내용에

참고되는 영상으로 생각하시고

먼저 시청하면 좋을 것 같다.

 

2분 남짓의 짧은 영상이니

부담 없으실 듯.

그럼 그렇게 체크하시고~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wassup! Holic입니다. 내 갬성으로 내 이야기를 기록하는 공간.

www.youtube.com

 

위 영상이

오늘의 주인공인

공유오피스에 대해서

느낌을 참고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좋아요&알림설정"

구독해주시면

채널은 운영하는 나에게

큰보람과 힘이 될 것이다.

 

나는 조회수나 인기를 위해

자극적이고 인위적인 이야기보다

내가 살면서 경험하는 이야기를

소소하게 내 갬성으로 담고 있다.

 

구독자가 계속 늘고

더 많은 사람과 소통할 수 있다면

나역시 그만큼 더 다양한 소재와

내 갬성의 소통으로 이어갈 것이니

마음이 맞는 분들은

구독하고 함께 소통해주셔도 영광일 것이다.

 

꾸준히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먼저,

파이브스팟의 바.

 

24시간 공유오피스를 이용하면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곳이고

커피 머신, 콤부차 등이 세팅되어 있다.

콤부차 경우,

다른 지점은 다른 음료로 되어있기도~

코로나 이전에는 시리얼도 있었다고 한다.

(오 뭐가 많네)

 

 

그리고 포인트.

이 바 옆에는 프린팅 스테이션이 있다.

여기 흑백 프린팅 무료,

컬러는 소액의 비용.

이것만 해도 매력 있지.

말 그대로 공유오피스.

개인 사무실로도 좋고

혹여 프리렌서나 미팅 시에도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그 옆에는

보조배터리 대여시스템!

아래도 언급했지만

자리에 있는 무선 충전 패드와 함께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분들 체크.ㅋㅋ

 

 

그리고 그 뒤쪽으로 있던

파이브스팟 포커스 존.

 

좀 더 집중을 필요로 하는 업무에

적합한 장소라고 하며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파티션이 있는 자리도 있고

모니터를 갖춘 좌석도 있다.

 

그리고 이쯤에서 함께 소개할

올스팟 멤버십.ㅎㅎ

올스팟 맴버십 가입 회원들은

서울 주요 업무 지구에 위치한

곳곳의 15개 지점을

유동적으로 이동할 수 있다고 한다.

 

미팅이나 출장이 많은 직업군,

특히 프리랜서 같은 분들은

시스템이 구축된 이런 곳이

매력 포인트로 충분할 것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오 듀얼을 사용할 수 있다고?

영상편집을 여기서 해?

오호

이런 생각을 갖게 한 부분.

합정 노트북 카페에서

나실 이런 부분은 찾기 힘들기 때문.

 

 

그리고 예약하고 사용하는

별도의 락커도 비치되어 있었다.

이용 요금은 하루 1천 원이었나?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 가능하니

이점도 포인트가 되겠다.

 

 

그리고 위 사진처럼 세미나실도 있다.

합정 노트북 카페에서 업무를 보거나

프리랜서 사무실에서 일하는 분들은

특정 행사나 미팅,

피피티 등을 해야 할 경우도 있다.

이때 예약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한다.

기본적으로 피피티 시스템 구축으로

마이크, 빔 등이 있으니

웬만한 것은 다 커버 가능 :)

 

 

그렇게 세미나실을 구경하고 나와서

다시 파이브스팟 홀.

이제 전체적인 라운지를 볼 텐데

크게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더라.

 

우선 층고가 높게 오픈형이고

환풍시설과 조명 세팅으로

쾌적하고 시원한 느낌을 받았다.

실내에 식물로 조성해서

쾌적한 분위기도 한몫!

 

위에 보이는 존은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자리로

칸막이가 세팅된 모습이다.

위 공간뿐만 아니라

아래 보이는 공간들도

자리마다 콘센트가 있으니

이런 깨알 포인트도 사진으로 체크!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존.

개인 업무, 그룹 업무에 적합한 곳으로

오픈된 합정 노트북 카페 개성이라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다.

 

여기도 콘센트와 함께

자리마다 무선 충전 패드가 있어서

이것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이런 긴 테이블과

위 사진에 보이는 작은 테이블도 세팅.

 

 

그리고 아까 내가 짐을 놨던 리프레시 존.

간단한 휴식, 캐주얼 미팅이 가능한 곳으로

업무를 보다가 간단히 대담을 나누게 되면

이곳에서 미팅을 할 수도 있겠다.

 

나도 매니저님과 여기 앉아서

이곳에 특징에 대해서 대담도 나눴다.

 

그리고 센스 있으신 분들은

위에 사진들 보고 체크하셨겠는데

확실히 테마가 나눠진 게

좌석부터 차이가 난다.

의자, 소파 등의 구성으로

사용 목적에 맞게 구성했더라.

요것도 포인트.

 

 

그리고 업무를 보다 보면

화상채팅, 화상회의나

통화를 할 상황이 생기게 되는데

이때 사용할 수 있는

폰 부스도 구축하고 있었다.

 

 

안쪽에는 콘센트와 테이블도 있어서

실제로 이날 매니저님이

여기서 간단히 화상회의도 참석하시더라.

혹시나 매니저님이 이 글일 보신다면

어머 하실 텐데.ㅋㅋㅋ

제가 다 봤다고요~

저도 합정 노트북 카페나

프리랜서 사무실을 찾아보면서

이런 포인트 체크했습니다.ㅎㅎ

 

 

그리고 또 한 가지 더.

가볍게 가볍게 느낌 전달하려고 하는데

이게 또 은근 스압이 되는구만?!ㅋㅋㅋ

뭔가 구성이랑 구축된 게 많아~

 

아까의 세미나실과 다르게

약 6~8인 수용 가능한

스마트 미팅룸도 있었다.

내부도 들어가 보고 싶지만

이미 모두 사용되고 있어서 들어가진 못하고

(업무 보시는 분들 방해하면 안 되지)

밖에서 스윽, 힐끗 구경했다.

 

당연히 HDMI 연결 가능한

스마트 미팅룸이니

회의나 미팅.

집중을 요하는 토론에

사용하기에도 충분한 공간이다.

아까 언급했던 앱으로

편하게 예약해서 사용할 수 있다.

 

뭐 세미나실이나 락커룸도

이렇게 무인 시스템으로 이용 가능하니

이점은 젊은 층들과 시대에 맞게

잘 디자인된 곳인 것 같다.

(편리성)

 

그리고 추가적으로

입주하고 있는 기업 공간도 있었다.

이곳은 내가 들어갈 순 없었고

독자분들에게,

또는 스타트업이나 사업주분들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서 언급한다.

분명 필요하신 분이 있을거야..ㅎㅎ

 

 

사용목적에 따른 다양한 공간,

쾌적한 환경과 편한 시스템,

효율적인 이용방법과 접근성.

이런 특징들을 고루 갖춘

합정 노트북 카페이며 프리랜서 사무실인

파이브스팟을 구경해 봤다.

 

독자분들과 함께

나도 업무 장소를 체크해 보면서

전체적인 느낌을 공유하고자 했는데

내가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다.

그런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하단에 상세페이지 링크를 첨부하니

이곳에서 더 체크해 보면 좋겠다.

 

여담으로

나도 투어와 별도로

이 사이트에서 더 체크해 보니

(당연히 더 알아봤지)

가격 할인 등 할인 혜택도 있더라고?

이런 점도 잘 챙겨보시길.ㅎㅎ

 

그럼 나는 이렇게 투어,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https://bit.ly/fs-hapjeong2-2201

 

파이브스팟

무제한 업무 공간 멤버십, 파이브스팟 | 365일 24시간 서울 전역 15개 공간을 무제한 이용해보세요 Click!

fivespot.io

 

#합정노트북카페

#프리랜서사무실

#파이브스팟

#파이브스팟합정점

#일하기좋은공간

#파이브스팟후기

#FIVESPOT

#프리랜서

#1인기업

#스타트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