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일본 사케 월계관 준마이 누구나 봤을 그런 술

아카홀릭(a.k.aholic) 2022. 8. 11. 09:24
728x90
반응형

 

일본 사케 월계관 준마이

누구나 봤을 그런 술

 

오늘은 얼마전

혜윰님과 일식을 즐기면서

함께 곁들인

일본 사케 월계관 준마이에 대해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또 이렇게 내 애주가 카테고리에

뉴페이스를 기록하게 되는구만~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야기하자.

본론으로 고!고!

 

 

짠.

위에 보이는 친구가 오늘의 주인공인

일본 사케 월계관 준마이이다.

참 익숙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다.

이자카야에서도 많이 볼~

 

 

그럼 이렇게 만나봤으니

월계관 준마이라는 일본 사케에 대해서

가볍게 체크해보도록 하겠다.

 

월계관 준마이

GEKKEIKAN JUNMAI

 

제품명

쥰마이 750ml

 

생산자

월계관

 

국가(원산지)/지역

미국,켈리포니아

 

제품유형

청주

 

스타일

준마이

 

도수

15.6%

 

용량

750ml

 

수입업소명

(주)젠니혼주류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한다라길12

(031-556-3207)

 

제조회사

GEKKEIKAN SAKE (USA), INC.

1136 SIBLEY STREET

FOLSOM, CA. 95630 U.S.A

 

원재료명

백미,

누룩,

정제수

 

*알코올은 발암 물질로 지나친 음주는

간암, 위암 등을 일으킵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다.

 

 

그리고 월계관 준마이의

술 스타일과 함께

관련 내용도 있는데~

 

일본의 최대 청주 메이커인

월계관의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 주조장에서

생산된 사케라고 한다,

향긋한 과일향과 깔끔한 맛의 특징이라고~

 

미주, 유럽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나는 체크 안해봐서 모르지만 일단 참고)

국내에서도 오랜 기간 많은 사랑을 받아

국내에서 판매되는 사케를 통틀어

가장높은 인지도와 판매량을

가진 사케 제품이라고 한다.

아무래도 어디에서나 봐왔던

익숙한 모습이라는게

이처럼 매출이 높아서 인 듯?!

 

 

그리고 술 맛에 관련되서는~

스위트 보단 드라이에 살짝 가깝고

술맛을 가지고 있다고 한고

산도는 중후한 느낌보단

담백함에 가까운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

나는 이렇게 세세하게 구별하기..

일본 사케뿐만 아니라

술 전체를 두고도 어렵더라.

바로 옆에 두고 비교하면 모를까..

이렇게 개별로 놓고 구별하기엔

내가 입이 그렇게 예민한 건 아닌 듯..ㅋㅋ

 

그리고 다른 의미로는

당도가 적당하고

목 넘김이 담려하다고 한다.

여기서 담려는 淡麗로

술맛이 담백하고 부드러운 것을

의미한다고 한다.

(또는 깨끗한 맛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일본 술 등에서

당분과 산도가 비교적 낮은 것을 말한다고~

일본어 베이스라

생소한 단어라 조사해봤다.

덜달고 담백한 맛이라는 듯.

 

이렇게 스윽 정리해볼 수 있었다.

그럼 내가 느낀 맛은?

 

 

나는 혜윰님과 초밥 등과 함께

월계관 준마이를 즐겨봤다.

일본 사케는 또 일본 음식과.ㅋㅋㅋ

 

일단 안주들이 달달해서인가?

월계관 준마이 사케의 단맛보단

그냥 뒤에 향만 살짝 돌고

넘기는 것은 깔끔.

개인적으로 단향이 조금 적어서

스윽쩍 아쉽긴하더라고?ㅋㅋㅋ

원래 사케라고 하면

탁 입에 머금을 때 닷 맛.

(향보단 혀에 닿는 맛)

그리고 그 뒤 삼켰을 때

살짝 남은 단맛과 향.

그걸 특징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런 전반적인 단맛이

그리 크지 않은 것 같더라고.ㅋㅋ

 

그리고 숙취 있더라?

ㅋㅋㅋㅋㅋㅋ

이게 물을 너무 못 마셔서 그런가

안주가 부실하긴...

배부르게 먹었으니 그건 아니고

다음날 숙취 살짝 있던데

내가 평소에 거의 숙취가 없다보니

기억에 남는 일본 사케였어..ㅋㅋ

 

그렇게 일본 사케

월계관 준마이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해봤다.

준마이는 그래도 조금 마셔봤는데

유명하다는 월계관은

이번에 처음 포스팅해보네..ㅋㅋ

 

그럼 이렇게 참고하시고

나늰 포스팅 마무리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일본사케

#월계관준마이

#준마이

#청주

#사케

#일본

#애주가

#술도감

#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