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일본 사케 송죽매900 브로랑 함께 즐겨봤다

아카홀릭(a.k.aholic) 2022. 8. 27. 10:38
728x90
반응형

 

일본 사케 송죽매900

브로랑 함께 즐겨봤다

 

오늘은 얼마전

술친구인 브로와 함께

브로가 챙겨줘서 마셔봤던

일본 사케 송죽매900에 대해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역시 애주가는

술도감 카테고리로 마셔본 아이템을

하나씩 기록하면서 컬렉하는 맛이 있지.

일본사케도 좋아하고~

청주 좋지~ㅋㅋㅋㅋ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짠.

위에 보이는 친구가 오늘의 주인공인

일본 사케 송죽매900의 모습이다.

팩사케의 모습이라

사케 전반적인 모습은 익숙하다.

겉에 디자인도

어디서 많이 봤던 것 같은

그런 디자인인데,

그렇다 그놈이 이놈이다.ㅋㅋㅋㅋ

 

이 사케의 정보를 알아보기 전에

이름에 대해서 간단히 체크해보자.

일본어 한자이니

취미로 언어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송죽매 松竹梅

 

소나무 송,

대 죽,

매화나무 매.

 

추위를 견디는 나무들,

소나무, 대나무, 매화.

이렇게 세나무를

‘歲寒三友(세한삼우)’라고 한다.

이 세한삼우는 선비의 지조,절개,인경 등

이런 마음을 표현한 것이라고하니

이 술과 밋대어보면 될 듯.ㅋㅋㅋㅋ

 

 

그렇게 알아보고 다음은

일본 사케 송죽매900의 기본 정보이다.

인터넷과 제품 뒷면을 참고했다 :)

 

송죽매 900

松竹梅 900

 

[제품명]

송죽매

(SONG JUK ME 900)

 

[수입업소명]

주식회사 니혼슈코리아

 

[제품유형]

청주

 

[원산지]

일본

쿄토

 

{제조사}

다카라주조

 

[원재료명]

정제수, 맵쌀, 주정, 누룩곰팡이

 

[용량]

900ml

 

[알콜도수]

15%

 

*경고

지난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이정도로 참고할 수 있겠다.

15도 청주이고

니혼슈코리아는 그래도 친숙한 곳.

 

 

그리고 일본 사케 송죽매900의 특징으로

보통 사케에는 감미료, 산미료 등

인공적인 첨가료를 첨가하지만,

송죽매 900은

인공적인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은

사케라고 하는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가격이 그렇게 비싼 것도 아닌데

인공 첨가료가 없다는 것은

오 괜찮네? 싶더라고~

1~2만원대 사케에 이 포인트 체크.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술을 질리지 않게 하며

가볍게 마실 수 있는

대표적인 대중 사케라고~

(가격도 그정도 되니까.ㅋㅋㅋㅋ)

 

전국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여기서 구매할 수 있다고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이부분 참고하시고

나는 브로가 챙겨줘서 마셨지 :)

 

그럼 마시면서

팩사케 위 쪽 오픈!

항상 저 디자인이 인상적이야.ㅋㅋㅋ

 

 

술의 기본적인 정보는

이정도로 알아보고

바로 마셔봐야지~?!

잔에 따라보니,

(이런 잔은 어서 구한거야. 크~)

맑은 청주이고

향이 강하지 않더라고?

입에 넣어보니

역시 사케의 기본적인 단맛과

넘김이 부드러운데,

뭐랄까....

심심하다고 해야하나?

이게 고량주 마시다가

이런 사케 오랜만에 마시면

쩝쩝쩝.

내가 뭘 마신건가~

이렇게 밍밍한 느낌이 들잖아?!

그런 느낌이더라고.ㅋㅋㅋㅋㅋ

 

역시 청주는 그런맛이긴 한데.

단맛이 강하지는 않은 것 같다.

내 개인적인 느낌.ㅋㅋ

근데 깔끔하게 넘어가긴 한다.

 

 

그리고 위 모습은

일본 사케 송죽매900와 함께 했던 안주.

이때 밥을 아직 안 먹었던 상태여서

브로가 밥에 고기까지 챙겨줬다.

아 천사야~ 천사~ㅋㅋㅋㅋ

덕분에 수다 떨면서

반주 섞어가면서 밥도 먹었다.

 

평소에는 라이트하게

사시미나, 스시로 청주를 즐겼겠는데

밥을 먹어야해서 이렇게 먹었네.

뭐 잘 마셨으면 만족.ㅋㅋㅋㅋㅋ

 

그럼 이렇게 가볍게 포스팅하고 마무리.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일본사케

#사케

#청주

#팩사케

#송죽매900

#세한삼우

#애주가

#술도감

#니혼슈코리아

#술

#취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