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청년사업가 성장기

우리은행 예금 가입 금리쿠폰도 받아 야금야금

아카홀릭(a.k.aholic) 2022. 9. 25. 15:17
728x90
반응형

 

우리은행 예금 가입

금리쿠폰도 받아 야금야금

 

오늘은 얼마전에 가입하고

야금야금 재산을 관리하고

나름 재테크하는 이야기를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금리가 인상되면서

이런 저런 소리가 나오고 있는데

그 영향을 받는 것 중에 하나가

아마도 은행 예금일 것이다.

나도 그동안

적금도 따로 넣지 못하고 있었다.

언제라도 사용할 수 있어서

1년, 2년 등

묶어 놓기가 부담스럽더라고~

 

여튼 예금 이자률도 높아지고

이번에 금리우대쿠폰도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얼른 우리은행 예금을 알아봤지.

오늘은 그 이야기.ㅋㅋ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짠.

나는 이번 우리은행 예금 가입을

모두 폰 어플로 진행했다.

세상이 참 좋아졌어~

이렇게만으로도 진행 할 수 있다니.ㅋㅋ

 

여튼 그렇게 우리은행 어플 접속.

첫화면에 내 계좌 정보 있고

그 아래 배너가 있던데...

 

우리WON 3주년 축하.

아이유 축하 영상이 있더라?

 

 

그러면서 배너가 넘어가니

WON뱅킹 3주년으로

역대급 행운?!

뭐 여기를 통해서

금리우대 쿠폰을 받을 수 있다니

접속해서 알아봤지~

클릭.

 

 

우리은행 어플 3주년 이벤트로

이런 저런 행사를 진행하더라고?

스윽 스크롤 내리면서 알아봤다.

 

 

먼저 수수료 면제 신청하기 였다.

우리WON뱅킹에서

다른 은행으로 이체할 때

수수료를 무료로 해준다는 내용.

약간 비유하자면

카카오페이로 이체할 때

따로 수수료 없이 사용하는~

물론 월 10회인가?

그렇게 횟수제한이 있지만.ㅋㅋ

 

여튼 그런 느낌이라

수수료 면제 신청하기도

클릭해서 신청했던 것 같다.

 

수수료 면제 신청 후

다음 달부터 적용되니

아마 지금 적용 되어있을 것이다.

나이스~

 

 

그리고 내가 이번에 챙기고 싶던

WON플러스 예금

특별 금리 혜택.

년 기준으로 0.30%p를 우대해주는

쿠폰을 발급 받을 수 있는 거더라고~

없는 것보다 있는 것이

100번 이득이니 챙기려고.ㅋㅋ

 

 

그렇게 금리우대쿠폰 받기 진행!

개인(신용)수집 이용동으사 동의해야하기에

부지런히 동의했다.

 

아,

물론 헤택이 필요없다면

우리은행 예금 가입은

바로 가능하니 참고.

(그래도 챙기는게 더 좋잖아!)

 

 

그렇게 동의하면

위 화면처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예금 가입을

3/6/12개월 순으로

적금과는 조금 다르게

목돈을 넣어두고

가입한 기간 많큼 예치.

그뒤 내가 보장받은 우대 금리많큼

이자를 받는 것이다.

 

아까 말했던 적금의 부담보다

기간의 유연성이 있기에

돈을 사용할 시기에 맞춰서

조금씩 굴릴 수 있어서

그건 매력적이더라고!

 

그리고 이 쿠폰은

8월 말까지 발급받아서 사용할 수 있고

현재 문자를 또 받았는데

0.30%p우대해주는 쿠폰을 발급하고

이렇게 주기적으로 헤택을 챙겨주나보더라.

예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보장, 우대 금리를 챙겨서

이렇게 재산에 조금이라도

플러스 되도록 하면 좋을 것 같다.

(다같이 야금야금 부자됩시다.ㅋㅋㅋ)

 

 

그리고 유의사항.

1인 1계좌,

마케팅 수신 동의,

기본 금리 변동 등은

위 내용 읽어보고 숙지했다.

 

기본 금리가 오르면 오를수록

야금야금 내가 받는 돈이 올라가니

이것도 이것대로 좋은 것 같다.

 

 

그렇게 우리은행 예금 우대 쿠폰 발급 완료.

이건 바로 예금 상품 가입하면서

바로 적용가능한 옵션에서 확인가능하고

적용할 수 있으니 거기서 확인해보자고~

 

 

그리고 스크롤을 또 내려보니

다른 이벤트도 하고 있더라고.ㅋㅋ

3주년 이벤트로

상품을 가입하고

카드 뒤집기 해서

렌덤으로 혜택을 받는 거더라?!

 

나는 어차피 이번 기회에

우리은행 예금 가입은 진행하니

여기에 부합되면

이 이벤트도 하고 싶더라고

그래서 접속해서 더 체크했지.

 

 

 

위 피라미드 모습처럼

상품이라고 하는 목록들이 있고

이를 진행하게 되면

카드를 뒤집을 수 있는

뽑기 기회를 주는 것 같더라.

(뽑기로 치면 1코인 획득)

 

 

 

그리고 또 여기에서

케이크 속 카드를

2장 이상 뒤집으면

신세계 상품권 5만원을

추첨을 통해서 준다고 하더라고?!

오 이건 할 수 있으면 해보면

괜찮을 것 같은데?ㅋㅋ

물론 나는 1장이겠지만.ㅋㅋㅋ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우리은행 상품들에

기본적인 유의사항도 있으니

스윽 읽어보면서 체크하면 된다.

내가 가입하는 우리은행 예금은

그래도 기본 100만원은 넘으니

기회 획득을 확실한 것.ㅋㅋ

 

 

그렇게 예금 특별 우대 쿠폰도 받고

다른 3주년 이벤트들도 확인했으니

얼른 예금 상품들을 확인해봤다.

 

종류가 몇가지 있던데,

2.7~3.6% 금리를 받을 수 있더라.

물론 최대 금리 우대를 다 받고

또 12개월을 했을 경우이지만

그래도 과거보다 진짜 많이 오르긴 했네.ㅋㅋ

 

이렇게 예금 상품중에서

WON플러스예금을 선택했다.

현 상황에서 가장 괜찮아 보이더라고.

이건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

요건 상황에 맞춰 체크하면 되겠다.

 

 

그렇게 상품을 가입하려고 진행하니

위 화면처럼

내가 사용 할 수 있는 쿠폰,

사용하지 않은 쿠폰을 보여주더라.

여기서 아까 발급 받았던

3주년 이벤트 금리 우대 쿠폰을 확인.

 

가입시 이리 저리해서

6개월만 넣어둘 생각이라 적용하면

연 3.22%로 금리혜택을 받더라.

기본 금리는 2.92%

여기에 더해지는 것이다.

 

확인해보고 싶어서

같은 상품으로 지금 금리 체크해보니

이때와 거의 차이 없는 것 같다.

우대 조건 충족하면...

기본 금리 기준으로..

0.02~0.1% 차이인 듯.

독자분들도 참고하시길.

 

 

그렇게 기본적인

우리은행 예금 상품 확인하고

가입을 부지런히 진행.

 

예금 가입시 동의해야하는 상황

스윽 체크하면서 동의하고,

 

 

그 다음은

우리은행 예금 가입할 기간이랑

얼마를 예금할지 금액을 체크.

출금할 계좌는 당연히

내가 가지고 있는 우리은행 저축 예금.

 

 

그렇게 금액과 기간을 설정하고

꿀머니 사용여부나

만기해지 방법 등을 체크.

나는 만기시 자동해지하도록 설정.

따로 내 캘린더에 설정해두고

그날 되면 내가 들어가보면 되니까.ㅋㅋ

 

물론,

SMS 만기알림도 설정.

문자로도 알림이 올 것이다.ㅋㅋㅋ

 

 

그렇게 어렵지 않은 옵션 선택으로

우리은행 예금 가입 마무리.

마무리하면서

내가 선택한 정보 체크하고~

혹시 모르니 금리도 체크.

내가 넣는 금액도 체크.

넣어둘 기간도 체크.ㅋㅋㅋ

쭈욱 읽어보고 가입하기!

그럼 바로 가입이 완료된다.

금리 우대 쿠폰과 이벤트 확인만 아니면

진짜 몇분안에 끝나는

아주 편한 과정이었다.

 

이제 내년 상반기에

이번 우리은행 예금이 만기 되는데

이자 싹 들어오면 또 그돈 포함해서

단기로 굴릴수 있으면 굴려야지 :)

다른 독자분들도 참고해서

꼭 우리은행이 아니더라도

예금으로 야금야금 굴려보시길.

이젠 이렇게 소소한 재테크도

취미처럼 하면 좋으니까.ㅋㅋ

 

그럼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다들 부자됩시다!

화이팅!

 

#재테크

#자산관리

#우리은행

#은행

#예금

#금리우대쿠폰

#부자

#돈버는법

#돈버는습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