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청년사업가 성장기

토마토집통 부동산강연회에서 부동산 전문가를 만나고 오다

아카홀릭(a.k.aholic) 2022. 9. 21. 12:54
728x90
반응형

 

토마토집통 부동산강연회에서

부동산 전문가를 만나고 오다

 

오늘은 바로 얼마전

토마토집통 부동산강연회 참석 이야기를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나도 이제 결혼을 생각하고

꼭 결혼이 아니더라도

재산, 재태크에 관심.

그리고 부동산에 관심.

이런 생각을 하게 된다,.

길 거닐다가 부동산 보이면

여긴 시세가 어떻게 되나~

요즘은 어떻게 되나~

스윽 둘러보고 하니까.ㅎㅎ

(과거와 참 달라졌다)

그러다가 이번에

취재도 하면서

토마토집통의 부동산강연회를

참석해 들을 수 있으니

와~너무 좋다.

그렇게 얼른 방문하게 되었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야기하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0CO-gm75o

 

토마토집통

서울 마포구 양화진4길 32

map.kakao.com

 

먼저,

이날 토마토집통 부동산강연회가 열린

토마토집통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그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진4길 32 이토마토빌딩

지번 주소

서울 합정동 379-5 이토마토빌딩

 

나야 지도만 보면

바로 위치 체크가능한 합정이라

찾아가는게 어렵지 않았다.

전철역 합정역에서

걸어갈 수 있는 위치이다.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간판과 함께

토마토집통 건물이 위치한다.

그럼 이 건물의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시간]

월-금

09:00 - 18:00

토,일

정기휴무

 

[연락처]

02-2128-3838

 

[기타사항]

주차,

예약,

남/녀 화장실 구분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고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그리고 이곳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국내 유일 부동산 채널로

24시간 부동산 전반의 소식을

전하는 곳이라고 한다.

여담으로 나도 유툽 구독했다.ㅋㅋㅋ

 

 

그렇게 기본적으로 알아봤고

이날 토마토집통 부동산강연회는

주말 오후1시에 진행되어서

미리 신청예약하고 방문.

늦지않게 방문해서 입장했다.

 

이후에도 강연회를 주최한다고 하니

요런 시간 참고하면 좋겠다.

나는 혜윰님 모시고

또 방문하고 싶더라고~

 

 

그렇게 건물 안으로 들어와

강연회가 열리는 지하1층으로 들어와 착석.

이미 많은 분들이 와계시더라고~

내가 아니여도

부동산과 자산관리에

이렇게나 열심히이신 분들이 많구나.

나도 자극받게 되더라고~

 

잠시 들어와서 땀식히고 있으니

곧 시간이 되고

강연회가 시작되었다.

 

 

강연회는 부동산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로 이뤄진

알짜배기 구성이었다.

 

김예림 부동산 변호사님을 시작으로

토마토집통 부동산강연회에서

안율원 빌딩숲 대표님,

이승훈 부동산경제연구소 소장님,

김인만 부동상연구소 소장님,

두성규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선임연구의임

이렇게 다양한 분들을 뵐 수 있었다.

 

위 사진은 김예림 변호사님.

관련법과 함께

현 시장에서의 특징과

앞으로 고려해야하는 상황을 체크해서

설명해주는 강연이었다.

 

 

그리고 이어지는

안율원 빌딩숲 대표님의 강연.

여기서는

빌딩이라는 건물을

어떻게 활용하고

어떻게 투자할 수 있는지,

그리고 꼬마빌딩의 운용 등.

빌딩이라는 키워드로 강연해주셨다.

 

나는 건물이 있는 사람도 아니고

잘 모르는 분야인데

아하,

이렇게 만들어서 키워는 방법도 있구나~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

신기한 분야였어.

 

 

그리고 이어지는

이승훈 부동산경제연구소 소장님.

소장님께서는 서울, 지방.

서울이거나 근교 등으로

과거, 현재, 미래를 주시하면서

어떤 투자를 해야하고

그 투자를 해야하는 자금 등

개척해야할 방향 제시를

더 집중적으로 해주셨다.

이부분이 특히나 쏙쏙 박히더라고.

 

 

그리고 1부끝.

10분정도 쉬고 이어서

토마토집통 부동산강연회 2부.

강연해주시는 분들도

쉬는 시간,

루징되는 시간을 최소화 하고

조금이라도 더 소통하고

정보를 알려주시려고 하더라고,

개인적으로 정보를 들으러 온 나에겐

고마운 기억이었다.

 

이어지는 2부는

김인만 부동상연구소 소장님과

두성규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님이

주제들을 놓고

각자의 지식과 식견으로

해석하고 강여해주는 시간이었다.

 

예를 들자면

현재 부동산 침체문제로

언제쯤 이 암흑기가 지나가고

반등하는 시기가 올까?

이런 주제로

각자의 해석을 말씀해주셨다.

우리도 막연하게

언젠가 반등하겠지 하지만

이것이 어떤 근거인지,

어떤 배경으로 그렇게 변화되는지

정확하게 꼬집을 순 없었다.

나는 전문가가 아니니까~

그 부분을 풀어주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그 다음은

이게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었는데

토마토집통 부동산강연회에 앞서

개인들의 부동산 관련 궁금점들을

종이에 적어 통에 넣었다.

그 질문들을 하나씩 열어서

최대한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위 전문가분들이 답변해주시더라.

이런 1:1 매칭 상담을 받기

따지면 1:1도 아니고

전문가 5분이서 해주는 건데

진짜 귀한시간 같더라고~

 

이날 강연에서

이미 부동산 투자하시고

빌딩을 가지고 계신분이거나,

이제 막 투자하시는 분 등

다양한 분들이 모이셨던데

그에 따른 다양한 질문이 있고

여러 각도로 해석한 답변이 나왔다.

 

진짜 막연했고

어떻게 해야하나~

어떻게 투자해서 키워야하나~

이런 불투명한 생각과

오? 이런 강연도 있어?

들어보고 싶다!

이렇게 시작했던

토마토집통 부동산강연회에서

내가 열심히 살아야하는 이유와

이렇게, 이렇게 진행하고

그 뒤에는 이렇게 하고 싶다는 식의

어느정도 목표가 생기더라고.

사람이 무서워.

약간 정신 빠짝 차리게되더라.ㅋㅋㅋ

유의미한 시간이었다.

좋았어.

 

다음 강연회가 열리면

혜윰님 모시고 같이 다녀와도 좋겠다 :)

관심있던 분야라면

독자분들도 함께 알아보시고

같이 강연회 다녀와보시길.

나는 좋은 경험이었다.

 

그럼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토마토집통

#부동산전문채널

#송승현의집담

#부동산방송

#부동산강연회

#부동산전문가

#부동산현장체험

#전문가전화상담

#집통

#재태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