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홍대 고기집 청돈옥 삼겹살 목살 모두 완벽

아카홀릭(a.k.aholic) 2022. 12. 19. 18:31
728x90
반응형

 

홍대 고기집 청돈옥

삼겹살 목살 모두 완벽

 

오늘은 얼마전 혜윰님과 다녀온

홍대 고기집 청돈옥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청돈옥은

삼겹살과 목살 모두

아주 기가막힌 곳이었는데

혜윰님과 몸보신할 겸

예약하고 방문했지 :)

 

오드를 아시는 분들이면

청돈옥도 관심이 많으실텐데

가볍게 리뷰해보자고.ㅎㅎ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Qy0B3w0V_t

 

청돈옥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6길 10

map.kakao.com

 

먼저,

홍대 고기집 청돈옥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6길 10 1층

지번 주소

서울 마포구 서교동 368-26 1층

 

전철역 홍대입구역, 합정역, 상수역에서

걸어서 방문할 수 있는 위치이다.

나는 동네라서

지도만 싹 봐도 바로 위치를 알고

홍대입구역에서 혜윰님을 만나

쪼르르 걸어서 방문했다.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분위기 있는 간판, 조명으로

홍대 고기집 청돈옥이 위치하고 있다.

그럼 가게 앞에 도착했으니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시간]

매일

17:00 - 22:00

 

[연락처]

0507-1319-0460

 

[기타사항]

단체석,

예약,

무선 인터넷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고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도 있을 것이다.

 

청돈옥은 앞에 살짝 언급한 것처럼

내추럴와인다이닝 고메오드박대혁 쉐프의

두번째 브랜드인 고기집이다.

이점도 체크하면 좋을 것 같다.

 

아,

그리고 따로 주차가능공간이 없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홍대 서측공영주차장을 이용해서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

 

 

그렇게 알압조고 얼른 가게 안으로 이동.

저녁시간 살짝 맞춰서 방문하니

벌써 가게에 손님이 많더라고?

얼른 안내받은 자리에 착석해서

다음은 홍대 고기집 청돈옥의 메뉴판.

메뉴, 가격, 구성 등을 참고하면 된다.

 

이날 주문한 메뉴는

뼈 삼겹살2,

특 목살2,

얼그레이 하이볼1,

공기밥1,

청국장1

이렇게 주문했는데

여기서 청국장은

사이드 시그니처 갬성이라

욕심내서 주문했다.

존맛이긴 한데

위에 먹은 양을 보면....ㅋㅋ

진짜 나도 빡시게 먹었다.

여기 또 양이 적은 곳도 아니라~

 

여튼 주문한 메뉴 체크.

 

 

그렇게 음식을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면서

홍대 고기집 청돈옥 가게 안 구경.

분위기 은은하게 예쁜데

손님들이 가득해서 다 담을 순 없었다.

위 사진도 손님이 빠지고

잠깐 자리가 치워졌을 때

얼른 참고용으로 촬영한 것이다.

 

 

위 사진을 참고하면서

그리고 숙성고도 체크.ㅋㅋ

가게 가운데 딱 있어서

아주 멋지고 인상적이더라고~

 

청돈옥의 고기메뉴는

뼈 삼겹살, 특 목살이 있고

국내산 암퇘지를 드라이 에이징 했다고 한다.

그 모습을 숙성고에서 참고할 수도 있겠다.

 

 

그렇게 가게 슬쩍 구경하고 본격적으로 먹방 시작!

먼저,

홍대 고기집 청돈옥의 기본반찬들이다.

여기서 시그니처라고 생각하는 것은

겉절이도 겉절이지만~

갓으로 만든 피클이다.

매장에서 수제로 만든 갓피클로

이름과 함께 갓이다.

맛도 갓이야.ㅋㅋㅋㅋ

 

묵은지는 해남에서 공수해 온

귀한 몸이라고 하고

화로에 같이 구워먹으면 크~

그 감성은 먹어보면 알겠지.ㅋㅋㅋ

 

 

그렇게 기본찬을 보고

본격적으로 화로 들어오고~

고기 구워야지!ㅋㅋㅋㅋ

https://youtu.be/sYU7Rv_kGxI

 

그러면서 짠.

이날 혜윰님과 함께

홍대 고기집 청돈옥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 모습을

가볍게 영상으로 편집한 것이다.

 

음식 느낌과 퀄리티

이런 느낌을 참고받기 좋을 듯.

관심있는 분들은 시청하시고~

영상이 참고하는데 괜찮았다면

"구독&좋아요&알림설정"

구독해주시면

채널을 운영하는 나에게

큰 보람과 힘일 될 것이다.

 

꾸준히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계속해서

홍대 고기집 청돈옥의 뼈 삼겹살.

선홍빛인게 고기가 아주 좋더라고~?!

삼겹살에 뼈가 이어져있어

통으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인 포인트인 것 같다.

그리고 버섯들과 꽈리고추 체크.

 

 

그리고 기본적으로

홍대 고기집 청돈옥은

직원분들께서 고기를 구워주신다.

여쭤보니

너무 바빠서

모든 테이블을 신경쓸 수 없는 게 아니면

기본적으로 다 잡아주신다고 한다.

오 이거 편하네~

 

나는 보통

고기를 내가 잡기에

직원분들 바쁘신 것 같은데

내가 굽는다고 말씀드리고

내가 고기를 잡아서 굽기도 했다.

이래뵈도 전적이 있으니..ㅋㅋㅋㅋ

여튼 편하다는 점 체크.

 

 

그리고 버섯과 묵은지.

역시 불판위에 같이 올려서 먹어야지.

이게 또 별미잖아~

 

위에 사진과 영상으로 참고 했을텐데

화로가 불이 워낙 좋아서

빠르게 익으니

직원분이 관리해주더라도

잘 체크하는 것이 좋겠다.ㅋㅋ

 

 

그렇게 잘 구워진

홍대 고기집 청돈옥 뼈 삼겹살.

 

고기가 육즙이 빠지지 않아서

고기가 쥬시하고 맛이 좋다.

그리고 불이 강하니

겉이 바삭하게 익으니

그것도 식감에 한 몫해서 좋고~

 

고기 유경험자인 내입장에서

고기가 좋은거 인정이었다.

 

 

그리고 밥순이 혜윰님은

공기밥을 주문해서 먹었는데

이게 후에는 실수였다.ㅋㅋㅋ

 

밥을 먹는 것은 실수가 아닌데

청국장이 이렇게 맛있을 것이었다면

공기밥을 주문 안 하고

바로 청국장에 비밤밥 먹었을텐데..ㅋㅋ

배가 터지는 줄 알았네.,ㅋㅋㅋ

 

 

그렇게 잘 구워진 뼈 삼겹살과

해남에서 올라온 묵은지,

그리고 그 뒤로

버섯과 갓피클을 올린 한 접시.

이게 비유하자면

홍대 고기집 청돈옥의 가치이겠다.

 

 

그리고 이 타이밍에

얼그레이 하이볼.

요즘 이 친구 매력이 빠져서

여기저기서 자주 마시곤 하는데

특히나 여기 얼그레이 하이볼.

완전 내 스타일이더라고?!

얼그레이도 진하고

하이볼도 진하고 좋더라고.ㅋㅋ

이거 추천.ㅋㅋㅋ

 

 

그리고 추가한

홍대 고기집 청돈옥 특 목살.

목살 퀄리티를 위 사진으로 참고하면 되는데

두께와 육색, 지방도를 보면

엄청 질 좋은 고기라는 것이

바로 눈에 들어온다.

스테이크랑 다를게 없어.ㅋㅋㅋ

 

 

그렇게 구어진 특 목살.

이건 큐브스테이라고 생각한다.

아까 삼겹살이 쥬시한 게 매력이라면

이 목살은 쫀득거리는 게 매력이다.

고기 퀄리티에 화력이 더 해지고

자주 뒤집어 주면서 관리해주니

이런 맛나는 고기가 탄생.ㅋㅋ

 

영상으로 보면 혜윰님 아주 좋아하신다.

나도 엄청 잘 먹었네.ㅋㅋㅋ

 

 

그리고 이어서 맛있어 보여서 주문한

홍대 고기집 청돈옥의 청국장.

청국장을 주문하면

위 사진처럼 비빔밥이 나오고

참기름은 뽀너스~ㅋㅋㅋ

 

100% 국내산 콩과 소금으로

직접만든 청국장이라고 한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꾸릿꾸릿한 청국장보다

향도 더 순하고 맛도 고소해서

이거 별미더라고!

 

 

이렇게 청국장을 적당량 떠서

비밤밥에 척척 던지고

참기름 살짝 둘러서

슥슥슥 비비기.

그럼 야무진 청국장비빔밥이 완성되는데

이거 아이들이 청국장 처음 접할 때

서서히 익숙해지면서 먹어도

충분히 매력있는 것 같더라.

 

위 먹은 양을 보면

절대 적은 양을 먹은 게 아닌데도

남길 수 없게 다 먹었네.ㅋㅋㅋ

 

 

그렇게

맛이 좋다보니 욕심도 났고

욕심이 나다보니 과했던

홍대 고기집 청돈옥 먹방 끝.

 

인기 있는 곳이다 보니

바쁜 와중에도

친절하게 응대해준 직원들 덕분에,

그리고 퀄리티 좋은 음식들 덕분에

혜윰님과 좋은 데이트를 하고 왔다.

 

고기 좋아하는 분들은

관심있게 봐도 좋겠다.

그럼 나는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홍대고기집

#청돈옥

#삼겹살

#목살

#돼지고기

#홀릭이랑혜윰이랑

#맛집

#홍대맛집

#합정고기집

#합정맛집

#얼그레이하이볼

#청국장

#가성비

#가심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