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자전거

자전거 헬멧 클로스카 루프 접이식으로 편하게 안전 의무 착용

아카홀릭(a.k.aholic) 2023. 3. 15. 04:55
728x90
반응형

 

자전거 헬멧 클로스카 루프

접이식으로 편하게 안전 의무 착용

 

오늘은

자장구를 좋아하는 나에게,

장비충인 나에게

잇한 자전거 헬멧을

구축해준 것을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자전거, 전기자전거, 킥보드,

그리고 심지어 스쿠터, 오토바이까지

라이딩을 즐기거나 생활화 하면서

당연히 자연스럽게

그에 맞는 헬멧을 착용한다.

헬멧이 의무화되고

심지어 헬멧미착용벌금도 있으니

안전도 안전이고

법을 준수하기 위해서

착용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여튼,

그런 시대에 살고 있으면서

가볍게 편한 헬멧.

그리고 휴대하기 좋은 헬멧이

헬멧을 고르는 포인트가 되었다.

그런 니즈를 반영하는 자전거 헬멧!

클로스카 루프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나도 직접 사용해보고

리뷰할 수 있어서 얼른 세팅해봤지.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야기하자.

본론으로 고!고!

 

 

짠.

위에 보이는 박스가

택배를 받아서 바로 꺼내본

클로스카 루프 자전거 헬멧이다.

 

 

언박싱 하면서

포장 박스를 체크해보니

제품의 특징이 가볍게 표현되어있었는데

키워드로 표현해보자면,

보호,

통풍(환기),

작은 부피(접이식),

가벼움

이렇게 표현할 수 있겠다.

 

그렇게 체크해봤으면

얼른 언박싱해보고

제품에 디테일을 보면서

이 키워들을 참고해보도록 하자고.

 

언박싱하고 제품 구성도 체크!

 

 

자전거 헬멧을 보기 전에

먼거 사용설명서,

안내가이드가 있었다.

 

 

설명서는 그림과 함께

다양한 언어로 설명하고 있었다.

아무래도 국산 제품이 아니고

전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니

다양한 언어로 적혀있겠지~

쭈욱 읽어보고 한국어 부분이 있어서

사진으로 가볍게 담으면서

1번 정독했다.

자전거 헬멧,

버리거나 사용하지 않는 것을 제외해도

3개 이상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을 이해하는데

크게 어려운 것은 없었다.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인

클로스카 루프 자전거 헬멧.

뭔가 찐빵처럼 납작하게 되어있는데

접이식 헬멧이기 때문에 그렇다.ㅋㅋ

 

예~전에

자전거 관련 기사로 접했던 디자인이라

완전 신박하게 생각했던 것이고

실제로 과거에 내가 사용해본적도 있다.

바이크 텐덤헬멧으로 가지고 다니다가

교통사고가 나면서 이 헬멧도 저세상...

그 이후 다시 만나게 된 것.

 

제품 스팩은

클로스카 헬멧에서 루프 라인업.

L사이즈에 컬러는 펄리플이다.

특징으로는

후면 리플렉티브가 있는데

그건 아래에서 확인해보자고~ㅋㅋ

 

 

접이식 자전거 헬멧이기에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부피가 상당히 작다.

데일리 헬멧으로

가방, 에코백 이런데도 쏙 들어가고

서랍에 살짝 넣어놔도 될 정도.

 

접었을 때 기준으로 L사이즈,

높이가 약 10cm살짝 안 된다.

자전거 헬멧이

높이 10cm 언더로 보관되는 것은

엄~청난거잖아!

 

그래서 활용하는 측면으로

내 바이크 텐덤헬멧으로도

아주 요긴하게 사용했던 것이다.ㅋㅋ

 

 

그리고 아래 영상으로도 있지만

클로스카 루프 자전거 헬멧의 포인트로

접이식이라고 언급했는데

그거 펴는 모습이다.

사진 2장으로 팍팍 변신!

이렇게 변신하게 되면 스팩.

L사이즈 기준.

283*225*150mm.

머리둘레는 60~63cm.

무게 375g.

 

 

그리고

아까 말했던 통풍, 환기인데,

대놓고 구멍을 뚫어놓지 않고

살짝 살짝 보이는 구멍으로

통풍이 되도록 디자인해놨다.

그래서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

로드에도 괜찮은데

미벨이나 킥보드 처럼

도심 데일리형으로도 이쁘장하게 생겼다.ㅋㅋ

 

 

그리고 앞에서 언급했던

후면 리플렉티브의 모습.

반사재질이기 때문에

라이딩 시 빛을 받으면 빛반사.

나의 위치를 노출시켜준다.

안전한 라이딩할 때

이런 디자인이 좋다고~

 

 

그리고 자전거 헬멧 안쪽.

포인트만 빠르게 집어보자면,

 

 

헬멧 안쪽에는 내피가 있어서

땀흡수와 함께

더 편안한 착용감을 주고

벨크로로 탈부착이 가능하여

세탁하기도 수월하다.

라이딩 끝나고 내피 뜯어서

조물조물 바로 빨면서

뽀송뽀송하게 관리할 수 있다.ㅋㅋ

 

 

그리고 완전한 헬멧 착용을 위해

뒤통수 쪽에 밴딩스타일로

고정장치도 되어있다.

자전거 헬멧 사용하시는 분들은

여기 돌리는 레버로

머리에 딱 맞게 조절하는 장치가 있는데

경량화와 접이식 등으로

그 장치는 이런 디자인으로 대체했나봐.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한건 없어서

오히려 좋아.ㅋㅋ

 

 

그리고 턱 끈도

착용자의 머리 길이와 귀 위치에 맞게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있고

 

 

턱끝 길이도 조절할 수 있고

고무링도 있어서

털근이 풀리는 것을

1차적으로 방어해주기도 한다.

(길이 고정한다는 의미)

작은 디테일 보소.ㅋㅋ

 

그리고 내 경험담으로

이쪽을 고급스럽게

가죽을 더하는 제품도 있고

내피와 같은 재질에

찍찍이를 사용하는 제품도 있는데

가죽은 오래 되니까 벗겨지고

(아마 레자인 겉 같아.ㅋㅋ)

내피 재질 그건 좋긴한데

땀흘리면 오히려 축축해지고

밸크로 좋은 놈 아니면 따갑고.

정 필요하면 하나 장만하면 되고.

이런 특징이 있었던 것 같다.

일단 그렇게 착용하면 된다.

착용감이 따갑거나 하진 않았으니 괜찮다.

 

 

그리고 턱근 고정은

역시 클립형식으로 깔끔하게.

나도 주로 이 디자인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한 손으로 풀기도 편하고 괜찮다.

이런 건 직관적인게 더 좋더라고~

 

 

그렇게 특징, 스팩과 함께

클로스카 루프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이제 사용한 후기도 담아봐야지?

자전거 헬멧을 착용하고

한강 라이딩 고!고!

 

당연히 라이딩 중에는

안전을 위해서 촬영하지 않고

한강에 나와서 쉬면서

가볍게 촬영을 이어봤다.

(안라 우선주의.ㅋㅋㅋㅋ)

 

나는 주로 도심에서 타고

로드도 타긴하지만

요즘에는 미니벨로를 선호해서

세컨차를 많이 타는 편이다.

그리고 낮보다는 사람이 적은

밤을 더 선호한다.

한강 자전거길이여도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르니

항상 사람이 적은

밤을 선호하게 되더라고~

내가 가야행성인 것도 있고.ㅋㅋ

 

 

그리고 과거부터

블랙 계열의 자전거 헬멧을 사용해왔다.

블랙이 아니더라도

어두운 계열을 선호했다.

내 로드가 검정,라임이기 때문에~

 

그런데 이번에는

도심, 데일리, 편한 헬멧 느낌으로

내 미니벨로와 컬러를 맞춰서

밝은 컬러를 처음 픽해봤는데

이것도 생각보다 괜찮더라고?

역시 깔맞춤이 중요하지.ㅋㅋㅋ

 

그리고 앞에서도 언급했던 내용과

내가 실제로 착용한 모습 등

독자분들인 직접 참고할 수 있도록

간단하게 영상을 촬영해봤다.

한강에서 쉬면서 뭘하겠어

이런 콘텐츠 만드는거지.ㅋㅋㅋ

 

접이식 헬멧을 작동하는 모습이나

헬멧의 느낌 등을 참고하면 되겠다.

1초만에 세팅되는 모습.ㅋㅋ

 

아!

그리고 후면 리플렉티브도

착용 느낌 보면서 참고하면 될 듯!

 

그렇게 영상으로 참고하고 계속해서

위 사진의 모습처럼

클로스카 루프 헬멧에

자전거 라이딩 용으로 구축한

블루투스 센서를 부착해서 사용하고 있다.

 

밖에서 라이딩 즐기는 분들이라면

(자전거, 킥보드 가리지 않고)

음악도 듣고 통화도 하고,

센서 소리도 듣고,

다 좋은데~

귀를 열어야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골전도 이어폰을 사용하던가

위 모습처럼 센서를

헬멧 턱끈에 다는 놈으로 해서

귀를 열어두는 것이 필수!

 

사고는 나기 전에 관리하는 것이 좋지.

자전거 헬멧도 그런 의미로

필수 착용을 지지하고

법도 제도화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포스팅을 관심있게 보는 분들도

비슷한 의미로 찾아본 분들일텐데

진짜 멋진 마인드라고 할 수 있다.

굿!굿!

 

 

그렇게 위 사진으로 영상으로

착샷도 참고했을 것이고

사용해 본 내 느낌은?

착용감도 편하고

가볍기도 가볍고

디자인도 깔끔하니 마음에 든다.

통풍구도 잘 안 보여서

이게 효과가 크려나 싶은데

생각보다 통풍이 잘 되고 좋다.

그리고 휴대도 접을 수 있어 편하다.

나는 미니벨로 앞에 프론트 바구니에

접어서 쏙 보관해서 만사오케이!ㅋㅋ

 

클로스카 루프 자전거 헬멧에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가격도 착하니까~ㅋㅋ

 

이 정도로 내 후기를 마무리하고

더 알아볼 독자분들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면 되겠다.

스페인 클로스카 정식 온라인 판매점이다.

더 자세한 설명도 있을 것이다.ㅋㅋ

 

그럼 이렇게 마무리하고

나는 다음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

모두들 안라! 즐라!

https://smartstore.naver.com/piell/products/5962514920

 

클로스카 남성 여성 접이식 전동 킥보드 자전거 헬멧 : SPIELL

클로스카 남성 여성 접이식 전동 킥보드 자전거 헬멧

smartstore.naver.com

 

#클로스카

#접이식헬멧

#헬멧

#자전거헬멧

#클로스카루프

#취미

#라이딩

#여자

#로드

#의무

#인기

#미착용

#추천

#후기

#사용기

#벌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