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Trip/Korea

포항 놀거리 호미곶 해녀체험 다무포하얀마을고래놀이터 꿀잼

아카홀릭(a.k.aholic) 2023. 9. 16. 12:43
728x90
반응형

 

포항 놀거리 호미곶 해녀체험

다무포하얀마을고래놀이터 꿀잼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포항, 울릉도편!

그 이야기를 이어가도록 하겠다.

 

이번 여행은

경북 관광 왕중왕 결승에 오른

포항 울릉도를 취재하고

이 여행 이야기를 기록하고

독자분들에게 공유하는 것이다.

 

포항하면 또 꼭 방문하는 곳이 호미곶이다.

여기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

다무포하얀마을을 방문해서

해녀체험도 하고

직접 잡은 해산물로 음식도 먹고

재밌는 놀거리가 있어서

우리도 얼른 방문해본 것이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https://kko.to/DxdaKkW3XI

 

다무포고래마을회관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일출로574번길 2-1

map.kakao.com

 

먼저,

재밌는 해녀체험이 기다리고 있는

포항 다무포하얀마을 고래놀이터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일출로574번길 8

지번 주소

경북 포항시 남구 강사리 167-1

 

우리는 차량으로 함께 이동했고

호미곶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다.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벌써 일대가 하얀마을이라고 소개하듯

하얀 집, 벽, 건물들이 보인다.

여기가 바로 다무포하얀마을고래놀이터이다.

미리 예약했던 시간이 있으니

맞춰서 선생님들께서 마중 나와 계셨다.

그럼 해녀체험하기 전에

이곳의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운영시작]

매일

09:00 - 18:00

 

[연락처]

054-283-3146

 

[가격표]

해녀체험

50,000원

(4명 이상부터 가능/연인이면 2명 가능)

 

[기타사항]

주차,

반려동물 동반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고

더 자세한 문의 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해녀체험에 대해서

좀 더 디테일하게 정리해보면,

 

해녀복장,

해녀복, 수경, 두건, 태왁등을 착용하고

포항 앞바다에서 뿔소라, 전복 등을

직접 잡아볼 수 있는 체험이다.

 

약 1시간 정도 즐길 수 있고

먼 바다가 아니라

앞바다에서 채집하는 활동이라

아이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그 모습은 아래 영상도 첨부했으니

거기서 참고하면 될 것 같고~

 

체험비용은

1인 50,000원.

 

4인 이상부터 가능하고

연인일 경우는 2인도 가능.ㅎㅎ

(오 센스~)

 

그렇게 해녀체험을 하고

뿔소라, 새우 등 해산물을 넣은

해녀라면을 먹으면서 마무리!

물놀이와 라면은 진리지~

식사까지 포함하면 약 2시간.

 

예약이 필수이고

아래 연락처 참고.

전화로 문의하면 되겠다.

 

[해녀체험 예약]

054-247-0131

010-6727-3146

010-8595-5751

 

이정도 정리하면 깔끔하지?ㅎㅎ

 

 

그럼 정리는 이쯤하고

얼른 본격적으로

포항 놀거리 중에서 관심있던

해녀체험 바로 시작해보자.ㅋㅋ

 

우선 이날 우리 체험을 진행해주실

다무포하얀마을고래놀이터 선생님들 조우.

짧게 인사하고 안내받고

아이스 브레이킹 시간~

https://youtu.be/ol6dJHphtNs?si=hO8nkoeD1msraGS-

 

그러면서 영상하나 첨부!

이번 혜윰님과 함께한

포항 울릉도 여행의 1편.

포항여행의 영상인데

포항의 호미곶부터

다무포하얀마을고래놀이터에서

해녀체험하는 모습까지

전체적으로 담겨있는 영상이다.

아래 포스팅뿐만 아니라

참고용으로 시청해도 좋고

포항, 울릉도 여행 참고할 분들도

시청하면 될 것 같다.

 

그럼 그렇게 시처하고

위 영상이 마음에 들었거나

계속 업데이트 되는 다른 영상들도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실 분들은

구독&좋아요&알림설정

구독해주시면

채널을 운영하는 나에게

큰 보람과 힘이 될 것이다.

 

꾸준히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그렇게 안내받아서

남,녀 나눠서 환복.

해녀복으로 갈아입었다.

 

남녀 구별된 컨테이너였고

경험 팁으로

여기에 여벌옷, 속옷, 수건 등

물놀이 하고 갈아입을 것들을

여기에 두면 편할 듯.

나도 옷 갈아입고 여기 놔뒀지 :)

 

 

그리고 옷 갈아입으면서

벽에 걸려있던 사진.

위 사진의 이모님들이

포항 다무포하얀마을 해녀 언니들이라고~

진짜 멋진 해녀님들이야.ㅎㅎ

 

 

그리고 짠.

환복 완료.

영상에서도 나오는데

혜윰님은 찰떡처럼 잘 어울리는데

나는 너무 마당쇠인데?ㅋㅋㅋ

돌쇠가 살아 돌아온 느낌.

옷이 편해서 좋던데

이색적인 경험이었어.ㅋㅋㅋㅋ

 

 

그리고 이제

다무포하얀마을고래놀이터를 지나

해안길 따라 쪼르르

체험 스폿으로 이동.

 

 

포항 다무포하얀마을은

또 다무포고래마을,

이렇게도 부르던데

마을 초입쪽에 이렇게

거대한 고래 벽화(?)가 있다.

자세히 보면 작은 타일에 고래를 그리고

그 고래 그림 타일들로

거대한 고래를 만든 작품이더라고.

고래 그림 구경도 재미있더라.ㅋㅋ

 

아,

그리고 다무포마을의 의미는

다무포,

"없는 것이 많다"

없는 것이 많은 마을이다~

이런 의미라고 하더라고.ㅎㅎ

까먹진 않겠다.ㅋㅋㅋ

 

그리고 한국의 산토리니를 목표로

마을에 자원봉사자분들이

페인트 봉사를 진행했고

지금도 계속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약 5년동안 하고 있고

작고 노인들만 남아있던

사라져가던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또 다른 가치로 탄0생시킨,

그런 역사가 있는 곳이다.

 

이 해녀체험도 그렇게 하나하나

성장해서 탄생한 것이라고.

오 의미있는 체험이라 좋네~

 

 

그리고 스폿으로 이동하면서

작은 정자?가 있는데

여기가 작은 등대도 보이고

사진 스폿이더라고?

여기서 인생샷 하나씩 건져가시고~ㅎㅎ

나는 이렇게 스폿공유해주는 맛.ㅋㅋㅋ

 

 

드디어 영상에서 처럼 스폿에 도착.

포항 놀거리가 많지만

이렇게 해녀체험하는 곳은

다무포하얀마을고래놀이터가 유일한듯?

검색해보니 여기가 1등으로 나오더라고.

한번 놀아볼까~

해녀체험은 이번이 처음!

해루질도 1도 안해봤으니 설레더라~

 

 

그렇게 열심히 채집.

우리가 스폿에 오기 전에

미리 해안가 앞쪽에

(너무 깊지 않은 곳)

전복이랑 뿔소라를 뿌려놓으셨고

그걸 우리가 보면서 채집하는 것이다.

 

깊어도 성인 다리 높이라서

아이들도 물놀이하면서

즐길 수 있는 체험이라는 것이

또 괜찮은 포인트이다.

 

우리는 일반인이기 때문에

우리가 기본적으로 생각하는

바다 수심 몇미터 잠수해서

해녀처럼 해루질?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그러다 사고날라...ㄷㄷ

이정도면 충분하더라.

그리고 생각했던 것 보다 더 재미있다.

나도 이렇게 재미있었는데

아이들이나 젊은 친구들은

얼마나 재미있겠어.ㅋㅋㅋㅋ

 

선생님들 말씀을 들어보니

이렇게 방류해둔 친구들을

모두 잡으면 잡는 것이고

못 잡으면 이 근처에서 서식하니

이렇게 자연과 함께 상생한다고~

 

 

그렇게 영상에서 처럼 채집한 포획물.ㅋㅋ

뿔소라 2개, 전복 1개였나?

이렇게 조금씩 체험해보는 거 였는데

잘 잡는 사람들은 잘 잡고

못 잡는 사람들은

물속에서 잘 못찾더라고?

그래서 내가 좀 더 많이 잡았지.

약간 타고 난 듯.ㅋㅋㅋㅋ

 

역시 과거 다큐멘터리, 신비의세계 출신은

절대 빠지지 않는 법.ㅋㅋㅋㅋㅋ

여튼 재밌게 놀았다.

 

 

그렇게 영상에서

야무지게 해녀체험하고

그 다음에는 아까 말했던 것 처럼

해산물을 넣은 라면을 먹고

신선놀음(!)하는 것이 코스인데

우리는 취재하면서 시간이 타이트해서

패스하게 됐지.ㅎㅎ

아쉽지만 그래도 뭔지 느낌아니까~

이렇게 마무리.ㅋㅋ

 

호미곶 근처라서

국립등대박물관이랑 함께

같이 묶어서 포항 놀거리 스폿.

이렇게 잡으면 좋을 듯.

묶어서 싹 즐기는거지.ㅋㅋㅋㅋ

우리는 만족!

 

그럼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라히고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여행은 언제나 옳다 :)

 

#여행

#국내여행

#홀릭이랑혜윰이랑

#포항

#울릉도

#포항놀거리

#다무포

#다무포하얀마을

#다무포고래마을

#다무포하얀마을고래놀이터

#포항해녀체험

#해녀라면

#포항체험

#놀이체험

#해녀체험

#해녀

#물놀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