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Trip/Korea

울진 여행 가볼만한곳 웰니스로 안정 그잡체!

아카홀릭(a.k.aholic) 2023. 12. 2. 13:04
728x90
반응형

 

울진 여행 가볼만한곳

웰니스로 안정 그잡체!

 

오늘은 바로 얼마 전에 다녀온

따끈따끈한 여행 이야기:)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울진 여행 이야기이다.

이번 여행의 테마는

웰니스관광 팸투어로

경북의 대표적인 웰니스관광 코스를

인플루언서분들이랑 함께 투어,

취재 및 공유하는 이야기이다.

 

이번 울진 여행의 키워드는

안정 :)

마음의 안정을 가지고 오는 코스.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먼저,

울진으로 이동하면서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경북 영주에 들려서

표고버섯과 재료들을

직접 재배해서 신선하게 만드는

표고보섯전골 먹방.ㅋㅋ

 

표고버섯차와 함께

건강식으로 웰니스 시작!

https://kko.to/Lac-p7qCi-

 

금강송에코리움

경북 울진군 금강송면 십이령로 552

map.kakao.com

그리고 도착한 곳은

우리 울진 여행의 거점.

금강송 에코리움이다.

위치는 위 지도에 표시해 첨부했으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경북 울진군 금강송면 십이령로 552

지번 주소

경북 울진군 금강송면 소광리 293

 

이곳은 다양한 웰니스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숙박도 함게 할 수 있는

완전 일체형 웰니스 코스이다.

울진 가볼만한곳으로 주변에 추천도 했는데

왜 그런지~

우리의 여행 이야기로 보면서

독자분들도 느껴보자고.ㅋㅋㅋ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

위에 보이는 건물이

금강송 치유센터이다.

(금강송 에코리움)

그럼 센터에 도착했으니

이곳의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따.

 

[영업시간]

수~월

09:00 - 21:00

 

정기휴무

 

[연락처]

054-783-8904

 

[기타사항]

예약,

주차,

남/녀 화장실 구분,

장애인 편의시설,

단체 이용 가능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고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거나

아래 본문에 있는

홈페이지 링크를 참고하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

여기가 좋았던 특징은

투숙객 스페셜 혜택들이었는데

시설을 이용하면서 스윽 공유하겠다.

우선 위 치유센터 2층에 있던 스파.

실내 스파로

작은 사우나 시설이 있는 곳인데

가볍게 샤워부터 반신욕까지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행복인데

투숙객 무료 입장, 사용이 가능!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9시

그리고 수련동(숙소) 길을 따라서

위쪽으로 쭈욱 올라가면

여기 황토 찜질방도 있다.

옷이나 수건 등 사용할 수 있고

투숙객 전용으로 무료 입장 가능!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11시

그리고 찜질방 옆으로는

유르트가 있는데

여기도 투숙개 전용으로

무료 입장, 이용이 가능하다.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9시

 

*유르트( 튀르키예어: yurt)

중앙아시아의 유목민들이 쓰는

이동 가능한 주거 형태를 의미한다.

울진 여행 가볼만한곳

웰니스로 안정 그잡체!

그리고 치유센터 옆쪽으로

금강송 테마전시관이 있다.

이 역시 투숙객 전용 및 무료 입장으로

대한민국 1티어 소나무,

금강소나무에 대해서 알아보고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다.

한가지 팁으로

여기 영상관 추천.

편하게 썬배드에 앉아서

잠시 힐링할 수 있는 거 좋았다.!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5시

 

*운영시간이 인터넷으로

오전 9시에 열린다고 되어잇지만

오전 10시로 바뀐 것 같아.

우리가 방문해서 취재할 때

아침에 일찍 시간 맞춰 가봤는데

10시 오픈이라고 적혀있더라.

그래서 1시간 뒤에 10시 30분에

좀 더 관람했었다 :)

생생한 꿀팁 공유.

그리고 금강소나무에 대해서

또 그 소나무의 군락이 조성된

울진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고

센터를 관리해주시는

해설사 선생님과 동행한다면

그 전시가 더 의미있고 재미있다.

 

혜윰님과 나는

한옥, 한복, 한식 등

한국적인 것을 좋아하는데

(사실 다 좋아하잖아?!)

그 사이에 고나무가 빠질 수 없다.

태어나서 생활하는 집부터

우리가 즐기는 문학을 거쳐

죽어서 들어가는 관까지

우리 삶에 녹아있는

소나무에 대해서 느낄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위 사진들 처럼

첨단 시스템들을 도입해서

체험형 전시도 있는데

약간 게임처럼 진행되는 거라

직접 이용해본 사람들 말로는

재미있다고 한다.

나는 취재하고 촬영하고 하느라

(사진, 영상 다 하니까 바쁨.ㅠ)

시간이 빠듯해서 참고만 했다.ㅋㅋ

그렇게 투숙객들을 위한

편의시설들이 있고

위 사진들은 연수동.

숙소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약간 스머프 마을같다고 해야하나?

숲속길을 따라서

A, B, C, D 동으로 구성되어있고

기본적으로 독채이다.

 

시설 깨끗하고

뜨신물 잘 나오고

편하게 쉴 수 있었다.

 

특징으로는

아무래도 숲이니까

춥다고 가끔 벌레가 있을 수 있고~

나는 뭐 이해하고 잘 잡는다.

하지만 숲이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이걸로 문제 삼는 사람도 있으니

이건 언급해야할 것 같아서.ㅋㅋ

여긴 첩첩산중이다.

참고로 우리 방은 벌레 없었다.

있어도 나한테 잡혔을 것이다.

그리고 웰니스에 맞게

일회용품은 없으니

칫솔 치약 등은 챙겨야하고

수건은 한장씩 제공받는데

나는 개인 수건 챙겨서 더 편했다.

샴푸 린스 등은 있다.

비누는 없다.

괜찮다.

어차피 나는 전문 여행러라

기본 세면백 세팅이 되어있으니.

 

그리고 우리는 C동에 묵었는데

매트리스에 누워서 시선을 보면

거기가 창으로 뚫려 있었다.

밤하늘을 보면서 잘 수 있었고

낮의 푸른 하늘을 볼 수 있었다.

요것도 인상적.

그렇게 편의 시설과 숙소를 언급했으니

또 여기 웨서 웰니스 관광한

울진 금강송에코리움의 프로그램도 :)

 

우리가 체험했던 프로그램은

금강소 테라피로 비누만들기,

금강송 차훈 명상,

금강송 숲속 이야기(트레킹)

이렇게 3가지 였다.

(프로그램은 더 있다)

 

위 사진들은

금강송 테라피로 비누만들기.

자연을 담은 테라피로

심리를 '안정'시키고 마음을 치유하는~

이 비누 향이 참 좋더라고.

만들 땐 몰랐는데

완성되서 집에 가져오는 매력 터진다.

 

운영시간

15:00 ~ 15:30

 

운영장소

금강송 치유센터 2층

 

*현장 상황에 따라 일정 변결 될 수 있다

그리고 그 한시간 뒤에 이어지는

금강송 에코리움의 프로그램.

금강송 차훈 명상.

차의 따뜻한 온기와 향을 느끼며

몸의 독소를 배출하고

숲의 기운으로 안정을 취하는~

개인적으로 울진 여행에서

요 포인트가 가장 좋았다.

아까 언급했던

안정이라는 키워드에

상당히 딱 떨어지는 체험이었어 :)

 

운영시간

16:30 ~ 18:00

 

운영장소

금강송 치유센터

 

*현장 상황에 따라 일정 변결 될 수 있다

그리고 또 차훈 명상이 끝나면

따 맞춰서 식사시간.

오후 6시 정확.ㅋㅋㅋ

프로그램 구성을 잘 해놔서

쭈욱 한 코스로 즐기면 된다

이날의 식사메뉴였다.

 

뷔페식이 기본이고

따로 불고기가 추가된 메뉴?

뷔페도 난 좋더라고~!

이건 아침 조식.

와 조식이 맛있어서

저렇게 2번 먹었다.

서울에서는 아침을 99.99%안 먹는데

여기선 왜이렇게 맛있는지

웰~니스 그잡체!

 

식사 언급하면서

다음날 아침 사진 끌어왔지.ㅋㅋ

그리고 금강송 울진 여행 가볼만한곳

웰니스로 안정 그잡체!

그리고 다음날 아침에 즐겼던

(아침먹고 즐기면 딱이더라고.ㅋㅋ)

금강송 숲속 이야기

가볍게 트레킹을 하면서

금강송 이야기도 듣고

소화도 시키고

피톤치드도 느끼는 시간인데

이역시 재밌더라고.ㅋㅋㅋ

소나무에 대해서 설명해주시는데

몰랐던 사실도 많이 배워서

의미 있는 시간에다가

숲속을 거닐었던 시간에

춥고 쌀쌀했는데

확실히 상쾌한 공기라서

나는 엄청 치유되는 기분이었다.

이건 안정에서

사알짝 엑티비티.ㅋㅋㅋㅋ

운동화는 신어야하고

코스는 힘든 정도는 아니었다.

그냥 워밍업 정도.

 

운영시간

09:30 ~ 10:30

 

운영장소

금강송 산책로 (트레킹)

 

*현장 상황에 따라 일정 변결 될 수 있다

위 사진처럼

데크길도 있어서

식전, 식후, 아무때나

거닐고 즐길 수 있는 길도 있다.

찜질방, 숙소 오를 때

오르막길이 아니라

이렇게 숲길을 통하면

숏컷으로 갈 수도 있으니 참고.ㅋㅋㅋ

https://pinestay.com/

 

금강송 에코리움

때묻지 않은 자연을 품은 '육지 속의 보물섬' 금강송 에코리움.

pinestay.com

그밖에 더 자세한 이야기는

위에 홈페이지 링크를 첨부했으니

여기서 참고하면 되겠다.

 

울진 여행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해도 손색없는 곳이었고

참고로 지금 포스팅하면서

예약을 확인해보니

뒤로 며칠간은 만석.

우리가 방문했을 때도

투숙객들도 많았고

아주 인기있는 곳이라서

더 좋앗던 것 같아.ㅋㅋㅋ

나도 즐겼어! 울진! ㅋㅋㅋㅋㅋ

그리고

울진하면 빼놓을 수 없는게

울진, 성류굴.

여길 또 방문해야하는데

우리도 이동하면서 배고프니까~

점심도 챙겨 먹었다.

 

울진 숲속에서 나와

울진 바다 쪽으로 오면서

식객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나오고

60년이 넘은 유정식당.

여기서 물곰국(곰치국)을 먹었다.

처음 먹어보는데

그 식감이 상당히 특이하더라고?

이걸 살로 봐야하나

콜라겐처럼 흐믈흐믈~

국물은 또 깨끗하게 맑은 맛.

인상적으로 먹었는데

호불호가 갈리나보다.

나기믄 분들도 많았다.

 

난 완클.ㅋㅋㅋ

왜냐면 난 웰니스로

안정을 찾았으니까.ㅋㅋㅋ

그리고 도착한 성류굴.

여기가 또 울진 대표 가볼만한곳이지.

위 사진이 시그니처.

유정식당에서 멀지 않아서

금방 도착할 수 있었다.

울진 여행 가볼만한곳

웰니스로 안정 그잡체!

석류굴은 석회암 동굴로

성불이 머문다는 의미가 있고

신라시대, 고려시대에도

이곳을 다녀간 흔적이 있어

매우 인상적인 곳이었다.

 

그리고 물론,

사람이 갖다 붙인 이름이지만

여러가지 기이한 모습의

종유관, 종유석, 석순, 석주 등이 있고

또 석회암들이

마치 금강상 봉우리들을 닮았다고 해서

지하금강이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위 사진들이 부족하겠지만

느낌적인 느낌만 참고.

아 그리고 가는 길에

출구쪽 다와서

완전 엎드려 거의 기어가다시피 해서

나와야하는 구간이 있다.

미끄러운 길도 있고 하니

방문할 때 체크.

 

이렇게 성류굴까지 해서

1박2일로 완전 알차게

안정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경북 여행을 즐기고 돌아왔다.

 

스팩타클하고 에너지 넘치는 여행도

나역시 너무 좋지만

이렇게 여유를 즐기고

소소하게 나를 다스리고 다독이는

이런 여행도 너무 좋다.

 

독자분들도 참고해서

힐링 여행 다녀와보시길 :)

그럼 나는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여행은 언제나 옳다 :)

 

#국내여행

#여행

#울진여행

#울진가볼만한곳

#홀릭이랑혜윰이랑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웰니스

#경북여행

#울진웰니스

#웰니스여행

#숨보라

#웰니스

#울진금강송에코리움

#울진금강송

#금강송숲길

#숲캉스

#힐링

#금강송에코리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