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Trip/Korea

국내여행 통영 가볼만한곳 통영남망산조각공원

아카홀릭(a.k.aholic) 2018. 7. 10. 16:42
728x90
반응형


국내여행 통영 가볼만한곳 통영남망산조각공원


오늘은 얼마전에 다녀왔던 국내여행의 한 코스를 포스팅하겠다.

오늘 소개해볼 국내여행코스는 통영의 가볼만한곳.

바로 통영남망산조각공원이다.



통영남망산조각공원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했으니 참고하면된다.

도로명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남망길 139

지번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동호동 230-1

나는 차로 이동했기에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




통영남망산조각공원을 알리는 비석이라 한장 찍었다.

남망산위에 있는 조각공원으로 크지 않은 공원이다.

추차도 가능하니 여행객들에게도 좋은 여행코스이다.

<연락처>

055-648-8417




남망산조각공원에대해 조금 알아봤다.

통영남망산조각공원은 충무공원(忠武公園)이라고도 한단다.

벚나무와 소나무가 우거진 높이 80 m의 남망산에 있는 공원으로

남동쪽으로 거북등대와 한산도(閑山島) ·해갑도(解甲島) ·죽도(竹島) 등의

한려수도(閑麗水道)의 절경을 바라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산꼭대기에는 1953년 6월에 세워진 이충무공(李忠武公)의 동상이 있다.

공원 기슭에는 조선시대에 1년에 2번

한산무과(閑山武科)의 과거(科擧)를 보았다는 열무정(烈武亭)의 활터와

나전칠기공예(螺鈿漆器工藝)의 기술을 연마시키는 전수회관(專修會館)이 있다고 하는데

나는 따로 가보진 않았다.

통영남망산조각공원을 방문했던 이유는 바로 이 모습.

통영바다의 야경을 바라보기 위해서이다.

남망산은 그렇게 높지않아 올라가는데 부담이 없다.

식사를하고 산책삼아 올라갔다다 이런 야경을 바라보고 휴식할 수 있다.




그리고 조각공원이기에 다양한 조형물들도 구경할 수 있으니 좋다.

내가 방문했던 시점은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는 시점이었다.

산뒤로 아름다운 색을 내며 사라지는 해를 보며 멋진 바다를 볼 수 있었다.



통영에는 볼거리 먹을거리 유명한 곳이 몇군데 있다.

여행코스를 짜는 도중 산책이나 휴식이 필요하다면 통영남망산조각공원을 넣는 것도 좋을 것같다.

한번 다녀와본 나에겐 나쁠거 없는 좋은 코스였다.

(조각공원에서 느낌있는 사진도 얼마든지 가능해서 이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