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서귀포 흑돼지 맛집 요망진흑돼지 딱새우찜이 특별했던 곳

아카홀릭(a.k.aholic) 2019. 1. 23. 11:35
728x90
반응형

서귀포 흑돼지 맛집 요망진흑돼지

딱새우찜이 특별했던 곳


오늘은 바로 얼마 전

취재차 팸투어 다녀온

제주도 여행의 이야기를

부지런히 열어보려한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맛집으로

서귀포 흑돼지 맛집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흑돼지 맛집이긴 한데,

개인적으로 다른 메뉴에

완전 홀릭되어서 다녀왔으니~

아마 그 이야기가 주된 이야기일 듯!

요망진흑돼지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그럼 부지런히 본론으로 고고!

먼저,

제주도 서귀포 흑돼지맛집인

요망진흑돼지에서

신명나게 먹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첨부하니

참고용으로 시청하면 되겠다.

흑돼지도 흑돼지이지만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요망진 딱새우찜은

진짜 별미였으니 영상을 참고하시길~

아래 사진과 내용으로도

안내해보도록 하겠다!


holic 유툽 바로가기


요망진흑돼지 이외에도

다양한 이야기들은

위에 첨부한 링크들로

내 유툽 채널과

네이버TV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꾸준히 운영되고

다양한 내용이 업데이트되니

구독&좋아요

구독하고 함께 공유하면서

네트워크 식구가되도 좋겠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서귀포 흑돼지 맛집 요망진흑돼지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했으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돈내코로 178

지번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상효동 2205-3


서귀포시이기 때문에

제주도 섬의 남쪽에 위치하고있고

돈네코힐 리조트 상가건물에 있다.

리조트와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함께 묶어서 코스를 잡이도 좋고,

멀지않은 근처에

돈네코유원지와 야영지.

그리고 원앙폭포도 있으니

코스로 참고하시길 :)

돈네코힐 리조트는 내가 묶은 숙소이기도 하니

그 내용은 다음에 차차 포스팅해보겠다.


지도에 표시된 위치에 방문하게되면

위 사진처럼 서귀포 흑돼지 맛집!

요망진흑돼지가 자리잡고있다.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다.


<영업시간>

매일 18:00 - 22:00


<연락처>

064-733-4545


<기타사항>

주차,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

가게의 소개를 확인해봤다.

제주산 청정 흑돼지만 사용하고

원적외선 그릴을 이용해서

다양한 부위의 흑돼지를 즐길 수 있는

서귀포 흑돼지맛집이라고한다.

그리고 끝이 아니다!

제주 연안에서 많이잡히고

제주도하면 하나의 시그니처인

딱새우!!

딱새우와 함께 전복, 옥수수 등을 넣고

버터구이 느낌으로 만든

요망진 딱새우찜도 있다.

이 딱새우찜이 내가 앞서

말했던 아무 괜찮았던 메뉴.

(차차 설명하겠다)

그리고!

예약시 음료수 1병을 서비스로 제공한다는

안내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지금도 서비스하는지는 모르겠다)




가게에는 간판과 입간판으로

가게의 위치와 함께

가게의 메뉴를 이차 확인이 가능하다.


이정도로 정리하고

가게 안으로 들어가자!

가게에 들어가서 확인한

서귀포 흑돼지 맛집 요망진흑돼지의

메뉴판 사진이다.

메뉴, 가격, 구성 등을 참고하면된다.

앞서 설명한 내용이 있기에

크게 따져볼 건 없을 것이다.


가장 시그니처 메뉴이면서 대표는

요망진 흑돼지와

요망진 딱새우찜이다.


점심특선과 치킨도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 같다~


이날 주문하 메뉴는

역시나 요망진 흑돼지와 딱새우찜!

그리고 딱새우 육수로 만든

요망진 라면이다!

술은 알아서 척척척!ㅋㅋ

그렇게 음식을 주문하고

서귀포 흑돼지 맛집인

요망진흑돼지의 가게 안을

살~짝 구경해봤다.




가장 먼저 궁금했던 점은

'요망진'이라는 의미.

요망진이란?

'야무지고 똑똑하다'라는

제주방언이라고 한다.

오~ 이렇게 하나 배워간다.


그리고,

위 사진들을 보면

이 곳의 음식을

구성하는 요소들의 특징을

정리해놓은 안내판들이 있었다.


흑돼지와 함께 구성되는

꽃멜젓과 멸치속젓.

그리고 원적외선.

이건 내가 설명하지 않더라도

위 사진을 보면 참고할 수 있으니

가볍게(?) 참고하면 되겠다.

흑돼지와 마농지도 마찬가지이다

그냥 위 사진을 읽고

하나 배워간다는 느낌으로

인지하시면 되겠다.

그리고~

서귀포 흑돼지 맛집 요망진흑돼지의

가게안 인테리어를 참고하시라고

사진을 찍었다.

저녁시간 때가 가까워지면서

손님이 조금씩 오고계셨기에

손님이 없는 장소로 사진을 찍었다.

그래서 모서리 부분만 찍은 점,

이 점은 양해부탁드린다.

다른 손님께 피해를 드릴 수 없었다.



이렇게 배려하는 블투버 :)

(블투버 = 블로거 + 유투버)

이정도로 가게 안을 둘러보고

본격적으로!

서귀포 흑돼지 맛집 요망진흑돼지의

음식들을 무겁지 않게 알아보자~

먼저 기본반찬이다.

위 사진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반찬이다.

고기를 먹을 때 어디에서나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반찬들이 보인다.

샐러드, 깻잎절임, 무절임 등~

사진으로 이건 참고하시면 되겠다.

눅눅하지 않고 깔끔한 반찬들이라

긴 설명이 따로 필요 없겠다.

그리고 제주도의 맛집이라고 하면

이 메뉴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나는 이번 제주도여행에서 만나

매료되어버린 반찬인데,

유채무침이라고 한다.

유채꽃이 아니라~

유채잎을 새콤달콤하게 무친 반찬인데

요게 아주 별미다.

겉절이나 샐러드와는 또 다른 맛.

제주도는 유채꽃이 또 유명하고 많다보니

이런 반찬이 있나보다~


서귀포 흑돼지 맛집 요망진흑돼지도

이 유채무침이 있었는데~

여기 외에도 다양한 맛집들에서

기본 반찬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직접 먹어보고 만족해서

이렇게 내용을 공유해본다.


솔직 담백한 블투버 :)

그리고 다양함 쌈들.

이렇게 기다란 판에 나오는 쌈은

과거에...어디더라..?

체인점이던 고기집에서 처음보고

종종 맛집들에서도 보이는 모습이다.

이렇게 쌈을 이쁘게 담아서 제공하면

테이블에 차지하는 면적이 넓어지지만

심미적으로는 아주 좋다.

서귀포 흑돼지 맛집 요망진흑돼지는

테이블이 생각보다 넓직해서

크게 부담있어 보이진 않았다.


쌈을 보면 물을 충분히 머금고

신선한 쌈이라 먹기 좋았다.

그건 영상에서도 보일 것이다.

그러니 쿨하게 확인하고 패스~

그리고 이제 메인메뉴들~

먼저 요망진 흑돼지이다.

두툼한 고기도 확인했고

육색이 선홍빛인 것도 확인가능하다.

그리고 껍데기부터 살코기까지

모두 완전하게 구성되고 있는 모습까지~

참 괜찮은 고기상태이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이듯이

고기에 칼집을 벌집모양으로 내놨다.

불에 직접 닿는 면적을 넓혀서

(표면적을 넓혀서)

구워지는 면적을 극대화!

센 불로 화끈하게 구워주면

고기 겉이 더욱 바삭해지면서 식감이 좋다.

먹는 사람들은 그렇게 맛이 살아서 좋지만

가게는 고기마다 칼집을 내야해서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긴하다.ㅋㅋㅋㅋ


좋은 고기에 좋은 셋팅이라는 것을

한 번 스윽~보고 확인했으니 패스.

바로 맛나게 구워보자.ㅋㅋ

고기를 굽는 건 오늘은 내가아니라

함께 제주도 여행을 다녔던 작은형님께서~

(감사합니다!)

그렇게 맛나게 구워지는

서귀포 흑돼지 맛집 요망진흑돼지의

흑돼지모습이다.

열에 가열된 고기 육색도 괜찮았다~


그냥 '맛있다~ 좋다~'라는 표현은 생략.

영상에서 내가 먹는 모습을 보면

순수하게 맛없으면 나올 수 없는

맛있는 음식을 먹을때의 모습이다.

고기도 두툼하고 신선한데,

아주 적절하고 잘 익혀주셔서

엄청 맛나게 먹었다.ㅋㅋ



고기를 먹을 땐

고기가 반~ 굽는법이 반~이라고하지.

이 날은 아주 적절했다.ㅋㅋ

그리고~

제주도에 왔으니

앞에서 언급했었던 이거!

멜젓도 살짝 확인해봐야지.

서귀포 흑돼지 맛집 요망진흑돼지는

꽃멜젓과 갈치속젓을 사용하는 것 같다.

(안내판에 있는 것 보니~)


샛줄멸치.

(일본어로는 가비나고)

제주도에서 6~8월 비양도에서

한시적으로 억획이 허가된 귀한 종이라고한다.

이 녀석으로 만든 멜젓이 꽃멜젓이라고 한다.


갈치속젓.

제주도에 대표 시그니처 갈치.

갈치의 내장을 신선한 상태에서 즉시

소금을 넣고 버무려서 숙성시킨 젓갈이

갈치속젓이라고 한다.


이 두가지 제주도 젓갈은

제주도 흑돼지와 함께 때어놓을 수 없는!

악어와 악어새같은 조합이다.


호불호가 조금 있을 수 있지만

제주도만의 맛을 느끼기에는 충분!

그냥 가볍게 넘어가려했는데

이거 또 괜찮으니까 언급해본다.ㅋㅋ

이렇게 신선하게 구성된

재료들로 한 쌈싸서

크게 와구와구 먹으면 꿀맛.

영상에서도 보이듯이

이구성이 식감도 좋고 달달해서

계속 이 구성을 고집해 먹었다.ㅋㅋ

나는 육식공룡인데,

자꾸 여기선 채식매니아로 보인다.

하지만 나는 역시 육식공료이라는 점.

절대로 잊지말아야지~ㅋㅋ


그리고 앞에서도~

영상에서도 언급한 별미!

서귀포 흑돼지 맛집 요망진흑돼지의

요망진 딱새우찜을 말해보자.


이역시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시그니처인데,

처음 먹어보고 반했다.


지금까지 수차례 제주도를 다녀왔지만

딱새우를 킹크랩처럼

망치로 통통 깨서 먹었던 적은 없었다.

내가 아는 선에서는

이렇게 버터구이로 만들어낸

딱새우찜은 여기가 처음이었다.




버터향이 진하게 우러나는 국물에

소세지, 전복, 감자 등의

푸짐한을 더했고

사진과 영상에도 보이듯이

산더미 처럼 쌓이 딱새우를

망치로 탕탕탕 깨서 발라먹는 것이 별미였다.

딱새우찜을 먹게 되었으니~

서귀포 흑돼지 맛집 요망진흑돼지의

사장님께서 알려주신

딱새우 편하게 발라먹는법!

이 방법을 살짝 공유한다.ㅋㅋㅋ

나는 처음배웠는데 쉬웠으니

위 사진을 보면서 설명만 읽어도

충분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정도면 집에서 딱새우 먹어도 되겠다.ㅋㅋ


영상에서도 쉽게 설명했으니

그 것을 참고해도 좋겠다.



<딱새우 발라먹기>

1. 제공된 망치로 딱새우 하반신(?)을

탕탕탕 적당히 양 쪽 다~ 때려준다.

2. 새우 머리를 벗기듯 머리를 때어낸다.

3.타격으로 약해진 껍질을 벗긴다.

4.원하는 소스에 찍어 먹는다.


아,

소스이야기가 있었는데~

소스를 가볍게 알아보자!

소스는 두 가지가 있다.

매운소스와 마요네즈소스.

매운소스를 먹기힘들다면

마요네즈가 들어간

부드러운 소스를 먹으면 된다.

그 소스는 위에 딱새우를 발라서

찍어놓은 사진이 있으니 참고하고~

매운소느는 바로 위 사진이다.ㅋㅋ


개인적으로 이 매콤~한 소스 추천!

딱새우의 살짝 느끼~함을 딱 잡아주고

매운맛이 혀를 자극해서

계속 당기게 해주더라.

그리고~

서귀포 흑돼지 맛집!

요망진흑돼지에서만

할 수 있는 예술(?)작품.ㅋㅋ

영상에서도 보이지만

딱새우를 집중해서 작업하고

이렇게 소스통을 이용해서

꽃을 피워놨다.ㅋㅋㅋㅋ

사진 찍기도 참 좋고~

먹기도 참 편하게~ㅋㅋㅋㅋ

남김없이 싹싹 다먹어버렸다.

역시 별미여~

그리고 이것도 포인트.

서귀포 흑돼지 맛집 요망진흑돼지의

요망진라면이다.

딱새우 육수로 만들어내는 라면으로

하루에 생산할 수 잇는 양이

한정적이라고 한다.

그래서 방문한 날에

먹을 수 있을 수도~

먹을 수 없을 수도 있는

나름 귀한 메뉴인데.

마침 이날 주문이 가능해서

부지런히 주문을 해봤다.


버터구이로 느끼할 것 같은 입을

매운소스와 함께

이 시원~한 라면 국물과 먹으면

입정리 용으로 아주 괜찮다.

라면을 그냥 라면스프에 끓이는 것과

이렇게 육수를 따로 만들어서 끓인

이 요망진 라면과는 차이가 있더라.

이것도 여유배가 있으면

한 번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다.

이렇게 푸짐~~하게

서귀포 흑돼지 맛집 요망진흑돼지에서

저녁으로 배터지게 먹고왔다.

흑돼지도 참 괜찮았지만

딱새우찜은 완전 별미였다.

모두들 앉아서

질좋은 흑돼지 씹으면서

탕탕탕 딱새우를 까먹고

시원~하게 맥주 한 잔.

좋은 음식과 좋은 시간이었다.


제주도에 여행가시거나

계획인 있으신 분들이라면

흑돼지와 딱새우 조합!

서귀포 흑돼지 맛집 요망진흑돼지도

좋은 맛집이니 참고하시길~

그럼 나는 다음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찾아오겠다.

아마 한 동안 제주도 여행이야기를

열심히 포스팅할 듯! 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