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삼척 여행 혜윰님 선물 명물인 정라진 찹쌀떡을 셔틀하다

아카홀릭(a.k.aholic) 2019. 2. 12. 15:02
728x90
반응형

삼척 여행 혜윰님 선물

명물인 정라진 찹쌀떡을 셔틀하다


오늘은 얼마 전에

또 받은 선물!

삼척에 여행을 다녀왔던 혜윰님.

혼자 다녀와서 깜짝 선물로

삼척의 명물이라는

정라진 찹쌀떡을 주셨다.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그래서 감사함을 담아

가볍게 기록용으로 포스팅해본다.


정라진 찹쌀떡은

삼척에서 찹쌀떡 만을 판매하는

삼척의 명물이라고 한다.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구매하기 전날 미리 주문을 해야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사장님 한 분이서 운영하시기에

전날 주문을해야 양을 맞춰 만드신다고~

수제 찹쌀떡이기 때문에

주문양을 조절하시는 것 같다.

때문에 연락처를 아래 첨부하니

참고하시면 되겠다.

위 내용은 직접 구매한

혜윰님께 전달받은 내용이니

확실한 내용일 것이다.

이렇게 직접 경험하고 알게된 내용을

열심히 공유하는 블투버 :)




<연락처>

033-573-7336


내친김에 정라진 찹쌀떡 가게 위치도

아래 첨부하도록 하겠다.

참고하시길 :)



<위치>

도로명 주소

강원도 삼척시 척주로 123-1

지번 주소

강원도 삼척시 정상동 453-19



이렇게 가볍게 가게 설명하고

바로 선물받은 찹쌀떡 구경시작!

삼척 여행에서 구매해서

위 사진처럼 포장을 그대로 가져왔다.

번거로웠을 텐데 감사하게...ㅋㅋㅋㅋ

여튼 처음보는 삼척 명물에 두근두근.

바로 쿨하게 언박싱!

정라진 찹쌀떡을 오픈하니

설명서(?)가 안에 있고

그 아래 찹쌀떡이 있었다.

앞에도 잠깐 언급했지만

정라진 찹쌀떡은 수제이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그렇게 길지 않다.

설명에서도 하루는 그냥 괜찮지만

이틀이 넘어가면 냉동보관하고

먹을 때마다 해동해서 먹기를 권장했다.

추가적으로,

찹쌀떡을 구워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더라.

약간 느낌이 겉바속촉 느낌이겠다.ㅋㅋ

많이 먹어본 사람들은

느낌아니까~~ㅋㅋ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정라진 찹쌀떡.

혜윰님께 문의해보니

20개 팩에 11,000원이라고 한다.

10개 부터 박스로 구매할 수 있다고~

수제 찹쌀떡이라는 점과

갯수, 가격 등을 비교해보면

상당히 괜찮은 가격인 것 같다.

약간 가성비도 좋고~

삼척 명물이라고 인기있는 이유가 되겠다.

블로그를 보니 많은 분들이 이미

삼척 여행에서 챙겨오신 것 같더라.ㅋㅋ

나도 언박싱하자마자

정라진 찹쌀떡 한개를 홀짝 먹었다.

그리고 더는 먹지 않았다.

왜냐하면,

사실 이 수제 찹쌀떡은

혜윰인이 나에게 선물한 것이 아니라

우리 어머니께 선물한 것.

거의...나는....셔틀...ㅋㅋㅋ

어머니께서 떡, 빵 매니아기에

혜윰님이 이를 알고 챙겨줬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어머님과 내가 먹어보니

다른 것보다 확실히 수제라

떡 안에 있는 팥앙꼬가

너무 달달하지 않고 삼삼한게~

진짜 팥 앙금이라 좋았다.

너무 달면 입에 물리고 오래 못 먹는다.

잠깐...앙꼬?앙금?

두 용어가 조금 혼동되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거의 같은 의미로 사용되나보다.

그래서 편하게 적으니 참고하시길~


그렇게 가성비 좋고 맛도 좋았던

삼척 명물 정라진 참쌀떡을

선물로 받아 맛있게 먹고

어머님께도 조공을 받쳤다.

삼척여행을 생각하시거나

찹쌀떡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런 명물 아이템도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다.


그럼 나는 다음시간에

또다른 이야기로 가벼게 찾아오겠다.

먹는게 남는 것!

혜윰님 감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