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한양대 맛집 성일순대국 클래식한 왕십리 오랜 국밥집

아카홀릭(a.k.aholic) 2019. 3. 8. 18:31
728x90
반응형



한양대 맛집 성일순대국

클래식한 왕십리 오랜 국밥집


오늘은 얼마전 다녀왔던

성동구 왕십리 맛집을 포스팅하겠다.

한양대와 가까우니

한양대 맛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헤윰님의 소개로~

혜윰님이 가끔 방문한다는 그 곳!

성일 순대국의 오늘의 주인공이다.

나처럼 순대국에 한 잔을 좋아하시는 분은

아마 관심있는 내용이 아닐까 싶다.

그럼 얼른!

내용으로 들어가자! 고!고!



먼저, 한양대 맛집 성일순대국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했으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마조로 27 1층

지번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행당동 4-36 1층


우선~

이 장소는 그렇게 오래된 곳임에도

아직 인터넷에는 그렇게 많은 정보가 없더라.

위치도 마찬가지로 특별하게

안내되어있는 것이 없었다.

골목이라서 모르시는 분들은 모를~

여튼, 위치는 위 지도를 참고하면

찾아갈 수 는 있을 것이다.

왕십리역과 멀지 않고

먹자골목의 한 구석에 위치하니

나쁜 지리적 위치는 아닌것 같다.



지도에 표시된 위치로 가보면

위 사진처럼 좁을 골목길이 보일 것이다.

이 골목길 중간에 한양대 맛집

성일순대국이 자리잡고 있다.

진짜 아는사람만 알 수 있는~

숨겨진 장소라고 할 수 있겠다.

혜윰님 말을 빌려보자면~

이 곳은 상당히 오래전부터

이곳에 계속 있던 순대국집이라고 한다.

거의 10년도 훨씬 더 된이야기..

10년...15년...더 된 것 같다.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도 인터넷에 없는데~

아마도 사장님께서 할머님이시다보니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으셔서 그런 것 같다.

그래서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가 없다.

일단 내가 사진찍어온 내용을 바탕으로

맛집의 정보만 참고하시길~


가게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한양대 맛집 성일순대국의

기본적인 메뉴와 가격 등을 확이할 수 있는

메뉴판이 문에 부착되어있었다.

가게에 들어가기 전에 이렇게 확인하고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가게 안 쪽이 따로 보이는 곳이 아니기에

이런 문 앞의 정보가 좋은 아이디어인 듯!

이렇게 확인하고 가게 안으로 패스!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벽에

한양대 맛집 성일순대국 메뉴판이 있다.

메뉴, 가격, 구성 등을 참고하면 되겠다.


순대국, 뼈해장국, 육계장의

식사메뉴들도 있고

감자탕, 술국, 머리고기, 순대볶음 등

술안주 메뉴들도 있따.

이날 주문한 메뉴는

순대국 2개이다.ㅋㅋ

낮시간이고 혜윰님이 승인하지 않아

술을 하지 못했다.ㅠㅠㅋㅋㅋㅋ




점심시간이 되니

손님들이 은근히 방문해서

가게안 사진을 따로 찍기 어려웠다.

다른 분들께 방해될 수 없기에

바로 음식사진으로 넘어가게 되는 점.

독자분들께 양해 부탁드리니다.

내 포스팅 스타일 아시는 분이라면

기본적으로 이해해주실 것이라 생각한다.


그럼 계속해서 음식으로~

한양대 맛집 성일순대국의

기본 반찬 사진들이니 참고하면 된다.

국밥류에는 역시 김치가

그 맛의 반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하다.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있고

새우젓과 매운고추로

원하는 간을 조절하면 된다.

고추와 양파, 쌈장은

아삭하게 즐기라고있는 기본반찬.

김치는 너무 무르지 않고

아삭아삭하니 먹을 만했다.

이거 원산지가 어디이고

직접 만든 김치인지는 알 수 없었다.

내가 김치 장인이 아니기 때문에~ㅋㅋㅋ

그리고 브랜드 김치들도

누가 어떻게 숙성하는지에 따라

맛이 또 달라지더라~

여튼 이렇게 기본반찬을 정리하고

다음 메인 메뉴들로 패스.






한양대 맛집 성일순대국의

메인요리인 순대국 사진이다.

우리가 잘 알고있는 순대국 보다

훨씬 맑은 국물이 특징이다.

새우젓 조금, 매운고추 조금 넣고

원하는 느낌으로 먹으면 된다.

순대국에서 내가 중요하게 보는 것.

바로 국물과 건더기.ㅋㅋ

사실 이게 전부이지 않을까?

아래 사진을 참고하자.


위에 보이는 사진이

한양대 맛집 성일순대국의

순대국 건더기 고기들을

거의 대부분 밥그릇에 담아본 것이다.

개인적으로 순대국에 순대보단

머리고기나 귀등의 다른 부위를

국밥처럼 먹을 수 있기에 좋아하는데

충분히 많이 들어있어서 개 이득!




순대국을 빨간 국물,

다데기를 넣은 국물로만 알고계신 분들은

가끔은 나처럼 하얀 국물로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매운 고추를 넣기 때문에

순하면서 매콤한 맑은 국물이 된다.

이렇게 한양대 맛집 성일순대국에서

든든하게 먹고 돌아왔다.


우리 커플은 한식을 좋아한다.

그리고 나는 내 친한 친구들과 함께

국밥에 반주를 즐기는 것을 참 좋아한다.

그렇다 보니 지역에 숨어있는~

가능하다면 로컬사람이 추천해주는

오래된 국밥집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아한다.

혜윰님의 추천으로 성동구 왕십리 한양대

먹자골목에 있는 오래된 국밥집을

다녀올 수 있어서 좋았다.

광고로 유지되고 있는 가게가 아닌

진정한 입소문으로 오랜 시간 지속한 곳이라니

맛도, 분위기도, 가격도 괜찮았던

그런 클래식한 곳이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길~


그럼 나는 다음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찾아뵙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