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서촌 가볼만한곳 홀릭이랑혜윰이랑 데이트 경복궁 취천루 먹방

아카홀릭(a.k.aholic) 2019. 5. 29. 21:26
728x90
반응형

서촌 가볼만한곳

홀릭이랑혜윰이랑 데이트

경복궁 취천루 먹방

 

오늘은 바로 얼마전!

헤윰님과 함께

서촌 쪽으로 데이트를 가서

먹었던 맛집의

내용을 가볍게 포스팅하는

즐거운(?) 시간을 갖겠다.

항상 먹는 음식을

포스팅하면 즐겁다.

다시 먹고싶기도하고

다시 공부하는 느낌도 들고~

오늘의 지역은 서촌으로

혜윰님과 얼마전

인왕산, 통일시장, 삼청동 등

근처를 열심히 다녔는데

다시 찾은 서촌이다!

서촌은 만두가 유명하더라.

예전부터 북촌,서촌 지역은

만두로 유명하다고 들었고

그렇게 인식하면서 자라왔다.

그래서 오늘은

서촌에 위치한 맛집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있는 곳!

경복궁 취천루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유명하다는 곳이니

길게 설명할 필요가 있을까?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자!

본론으로 고!고!

https://www.youtube.com/watch?v=_q7l5y80eMs

먼저,

서촌 가볼만한곳으로

유명 맛집은 취천루에서

홀릭이랑혜윰이랑 다녀온

신명나는(?) 먹방 영상을 위에 첨부하니

참고용으로 시청하면

맛집 음식이해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음식을 전공하고 분석하는

복잡한 영상이 아니라~

일반인이 먹었을 때,

맛집 블로거가 먹었을 때,

남, 녀가 먹었을 때.

느끼는 일반적은 내용을

포인트만 조금 집어넣어서

만든 영상이니~

부담없이 시청하면 좋겠다.

이렇게 정리하고 다음으로 패스!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안녕하세요. 블투버 holic입니다.(블투버=블로그+유튭) 너무 자극적이거나 비난하는 채널이 아닌, 존중하고 적당한 비판과 소소한 행복을 만드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해주시고 함께 소통하고 즐거운 채널을 만들어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하게 성실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www.youtube.com

위 영상이

경복궁 취천루의 느낌과

음식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좋아요"

구독해주시면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렇게 공유하는 나에게

보람되고 기쁜일이 될 것이다.

계속 채널이 커지면

더 하고싶은이야기들과

좋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을 듯!

또는

계속 운영되는 채널의 다양한 이야기!

먹방,맛집,여행,데이트,운동,게임 등

일상에 다양한 이야기들과 함께

소확행을 위해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니

서로 존중하면서

재밌는 채널을 만들고 싶은신 분들도

구독하시고 함게 해주시면 좋겠다.

꾸준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서촌 가볼만한곳으로

혜윰님과 데이트로 다녀온

경복궁 취천루를

사진과 글로 이어가보자!

먼저 가게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서 첨부했으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7길 9

지번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체부동 26

 

가볍게 위치를 집고 넘어가자.

지도만 보고도 지리적 특징을

한 번에 이해하시는 분이라면

센스 엄청나신 분일 것이다.

일단 대중교통으로 접근하면

경복궁역. 광화문역.

이렇게만 표현해도 거의 마무리.

그리고 얼마 전에

내가 포스팅으로~

혜윰님과 함께 다녀왔던

종로 데이트 코스를

정리해서 공유했었는데

그 중심에 이 서촌이 있고

취천루가 있어버린다.

나도 계획하거나 노린게 아니라

어쩌다 보니 위치가 딱 중심..

그렇다는 것을 알았다.ㅋㅋ

인왕산, 북악산,

삼청동, 통인시장

그리고 근처 고궁들.

이렇게 끼고 코스로 잡기

너무 좋은 위치이기에

지리적 위치를 언급하고

다음으로 빠르게 패스!

(특징만 툭툭툭 보자!)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서촌 가볼만한곳!

경복궁 취천루가 위 사진처럼 보인다.

2층 건물을 모두 사용하고

간판도 보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혜윰님과 나는 이날~

데이트를 하려고 스쿠터로 이동!

저기 구석에 주차했다!ㅋㅋ

드디어 도착했으니

가게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보자!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월요일 휴무

 

<연락처>

02-6221-8249

 

<특이사항>

포장,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장애인 편의시설

 

<기타사항>

수요미식회 148회

고기만두/물만두 방영

 

수요미식회로 이미 유명한 곳!

위 사항만 알아도 충분하겠지만

주차나 예약 등

더 자세하고 디테일한 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될 것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아무래도 서촌의 지리적 특성상

주차는 따로 자리를 확실하게

체크하고 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리고 위 내용 외에

인터넷에 가게를 설명하는

내용이 있기에 공유해본다.

경복궁 취천루는

명동에서 만두 맛집으로

오랜 명성을 가진 곳으로

서촌에 새롭게 오픈했다고 한다.

시작은 명동인 듯!

본연의 재료 맛을 살린 교자만두와

고소한 맛이 일품인 고기만두 등

다양한 만두류 외에도,

짜장면, 짬뽕, 탕수육,

멘보샤, 가지튀김 등

다양한 중식 식사와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중식당이라고 한다.

맛있는 수제만두!

그리고 중식요리!

이렇게 체크하고 넘어가면 되겠다.

 

가게에 들어가기 전에

살짝 입간판이나 안내판을

독자분들에게 공유하기위해

가볍게 찍고 들어갔다.

위에 설명한 부분이기에

참고용으로만 보시면 될 듯!

다음은 서촌 가볼만한곳

경복궁 취천루의 메뉴판이다.

가격, 메뉴, 구성 등을 참고하면 되다.

만두류, 식사류, 요리류로 구성되고

메인은 역시 수제만두이다.

 

이날 헤윰님과 내가 주문한 메뉴는

교자만두, 해물만두.

유니짜장, 탕수육(소)이다.

물론 음료도 하나 주문했는데

이건 그렇게 중요한건 아니니 패스!

가능만하다면 만두요리들을

전부 먹어보고 비교해보고 싶었지만

사람의 배는 한계가 있고~

어제 혜윰님이

짜장면과 탕수육이

너무너무 먹고싶었다고 해서

일단은 저렇게만 주문했다.

사실 저것도 엄청난 양이다..ㅋㅋ

그리고 포인트로

원산지표시 사진 한 장.

국내산 표시가

엄청나게 많이 보인다.

무조건 우리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편도 아니지만

음식에 있어서

한국사람에게 잘 맞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국내산이라

신뢰감이 확 들어왔다.

개인차가 있을 수 있는 내용이지만

내 블로그에 기록하는 느낌으로

개인 생각을 적어보니

독자분께서는 참고하고 넘어가시면 된다.

 

 

메뉴를 구경하고~

경복궁 취천루 가게안 모습을

당연히 구경했다.

음식도 기다릴겸~

가게의 분위기도 궁금하니,

그리고 독자분들에게

어떤 느낌인지 공유하고 싶어서~

 

가게는 1층, 2층 구조인데

1층은 만두를 만드는 공간과

식사가 가능한 공간이 있고

2층은 식사공간이다.

위 사진에보이는

계단으로 오르면

다음사진들에 보이는

2층 홀이 나온다.

1층에서도 식사할 수 있지만

보통 넓은 곳에서

편하게 식사하시라고(?)

2층으로 안내하는 것 같다.

우리도 이날 2층에서 먹었다.

잘~보면

촬영 준비하고 있는

우리 자리가 사진에

살짝! 보이고 있다.ㅋㅋㅋ

중식집인데 분위기가

카페같기도 하고 깔끔했다.

이렇게 구경해보고 패스!

다음은

서촌 가볼만한곳!

경복궁 취천루의 음식들이다!

역시 데이트에서

진짜 빠질 수 없는 것이 먹는 것!

내가 혜윰님과 데이트하면서

살이 찌는 것도 다 요녀석들 덕분(?)

위 사진은 우리가 주문한

모든 메뉴를 나열한 것이다.

이것으로는 당연히 부족하지!

우리 스타일대로~

하나씩 나열하면서

특징을 가볍게(?) 알아보자!

 

먼저

탕수육(소)이다.

탕수육 싫어하는 사람..?

좋아하는 사람이 더 많을 것이다.

사진으로도 보이는데

깨끗한 튀김옷이 인상적이다.

그리고 찹쌀 탕수육보단

클래식 탕수육에 비슷한 느낌인데

여기서 차이가 있다.

영상에서도 언급되었지만

여기서 추가 설명해본다.

 

내가 중식당 운영자는 아니지만

그래도 관련 내용 전공자로~

보통 중식의 탕수육은

돼지고그 후지로 만든다.

후지를 사용하면서

살짝 드라이하게 건조되거나

튀기면서 말려지는~

일반 중국집에서 배달 주문하면

단단한 경도의 탕수육은

보통 이 부위를 사용하는 것이다.

경복궁 취천루의 탕수육은

부위를 내가 확인하진 않았지만

부위가 중요한게 아니고

드라이(건조)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고기가

확실하게 차이가 있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좀 고급 중식레스토랑은

이렇게 두툼하 고기로 튀겨서

씹는 맛의 적당함을 가진다.

여시고 그런 느낌이었다.

말로만 하면 뭐하는가~

맛집 블로거로 바로 테스트 해봤다.

탕수육 한 조각을 가져와

튀김옷을 살짝 벗겨봤다.

역시나 말리지 않은

통통한 고기를 확인했다.

그리고 소스도

너무 달거나 너무 시지 않는다.

한동안 꿔바로우가 유행하면서

너도 나도 본연의 맛을 내려고

시거나 달게 소스를 만들었었는데~

여긴 적당히~조절되어있다.

혜윰님과 나도 먹으면서

'어~ 안 달아서 좋다~'

이런 느낌으로 먹었다.

사실 좀 덜 달아야~

많이 먹을 수 있다.ㅋㅋㅋ

남김없이 다먹고왔다.ㅋㅋ

여튼 이렇게하고 패스!

 

*원래 중식 꿔바로우에는

사과식초를 많이 사용해서

시큼달달하다고 한다.

 

 

다음은 서촌 맛집인

경복궁 취천루의 유니짜장.

일단, 여기서 처음 알았다.

유니짜장은

짜장면의 한 종류로~

고기와 애채 등을

작게 갈아서 소스를 만들고

면에 비벼먹는 짜장면이다.

그래서 춘장소스에 내용물이

크지 않은 것이 특징!

영상에서도 언급되었지만

혜윰님과 이 유니짜장을 먹으면서

인상적인 맛이라

호기심에 찾아보게 된 내용이다.

이 유니짜장은

자극적이지 않았다.

보통 짜장면이라고 하면

미원같다고 해야할까?

춘장의 강함과 당기는 달달함

그리고 짭짤한 맛 등으로

자극적인 느낌을 갖는다.

그맛에 먹는 사람들도 많을 듯~

하지만 여기 유니짜장은

느끼하지 않고

텁텁하지 않고

오히려 담백한 느낌이었다.

짜장면 소스만 먹어도 적당하더라.

이곳만의 특징라고 생각한다.

혜윰님이 좋아했던 메뉴였다.

이렇게 참고하고 다음으로 패스!

 

다음은 서촌 가볼만한곳!

경복궁 취천루의 시그니처인

만두를 이야기해보자.

먼저 교자만두이다.

교자, 만두.

모두 같은 얘기겠지만

메뉴를 부류하기 편하게

교자만두라고 설명하겠다.

교자만두는 혜윰님이

참 좋아라했다.

그 이유는 부추도 많이 들어있고

안쪽에 촉촉한 속!

그리고 겉의 도톰하지만

잘익어서 잘씹히는 만두이기 때문.

그리고 생각보다 크더라.

처음에는 그냥

만두로 유명한 집이라는 것만

확인하고 방문해서

만두~ 늘 먹었던 작은 것이라고

어림잡아서 추측했지만

이렇게 나온 만두를 보고

'오~생각보다 크다~'라고

인식할 수 있었다.

보통 2인이라고 하면

먹고싶은 만두 하나와

요리 하나정도 먹으면 좋겠다.

식사2개를 해도 충분할 듯.

우리가 욕심이었다.ㅋㅋㅋ

다음은 서촌 가볼만한곳!

경복궁 취천루의 해물만두.

이건 영상으로 참고하는 것을 추천!

해물 만두의 특징은

가득찬 육즙이었다.

딤섬을 먹는 것과 같은 느낌~

입으로 한 입 씹었을 때,

육줍이 만두를 타고

주룩주룩 흘러내려버린다.

(흘러내린다는 표현이 맞다.)

영상을 보면 흘러내리는 것을 인지하고

바로 숟가락으로 모왔다.

영상으로 확인시켜드렸는데~

사진으로도 참고하시라고 준비해봤다.

영상보단 못하지만 그래도~

아래 사진들 확인!

 

위 사진처럼

육즙이 상당히 많다.

그리고 육즙은~

해물만두라는 이름에 맞게

오징어와 새우를 비롯한

해물육수의 향이 살아있다.

특유의 향이기 때문에

입안을 가득 머금는 느낌이고

비리거나 하진 않았다.

운전만 아니였으면

술한잔 생각나는 맛이었다.ㅋㅋ

그리고 참고용으로

교자만두와 해물만두 단면!

부추가 많다고 말만하면

누가 그렇구나~하고 생각할까 싶어

그 내용과 함께

어떤 속이 있는 공유하고 싶어

만두들 단면을 찍어봤다.ㅋㅋ

왼쪽인 교자만두.

오른쪽이 해물만두.

해물의 육즙이나

오징어 새우알갱이가 커서

속이 잘 퍼지는 느낌이다.

흘러내린다..ㅋㅋㅋ

이렇게 참고하며 다음으로 패스!

그리고 이건 리얼.

혜윰님과 나의 경험이다.ㅋㅋ

육즙 육즙 칭찬을 했는데,

먹다가 육즙이 뚝 바지에...ㅋㅋ

그래서 웃겨서 바로 사진으로 찍었다.

헤윰님은 왜 흘렸냐고 하는데~

내가 흘리고 싶어서 흘린게 아니라

의식하지 않고 씹다가

만두가 머금고 있는 육즙이

주르륵...ㅋㅋㅋㅋㅋ

영상과 사진을 통해서

직접 경험한 진짜 내용이기에

이렇다고 공유해본다.

이렇게 정리하고 패스!

크고 도톰한 만두.

육즙과 속이 가득했고

유니짜장은 취천루의

색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았다.

탕수육은 깨끗한 기름과 튀김.

그리고 씹기좋은 고기속이었다.

이렇게 정리하면 되겠다.

혜윰님과 나는 욕심부렸다가

와따~ 양많아서 다먹느라 힘들었다.ㅋㅋ

 

이렇게 먹고

서촌에서 데이트를 계속하기 위해

근처 분위기 좋은 카페에 갔고

커피 한 잔 하면서 소화 시켰다.

경복궁 근처에

다양한 문화와 어울리는 곳으로

서촌 가볼만한곳으로 괜찮았다.

이정도로 정리하고

다음 시간에는

또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