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서울데이트 오즈의미술관 K현대미술관에 다녀왔어요! 홀릭이랑혜윰이랑

아카홀릭(a.k.aholic) 2019. 6. 29. 23:07
728x90
반응형

서울데이트 오즈의미술관

K현대미술관에 다녀왔어요!

홀릭이랑혜윰이랑

 

오늘은 바로 얼마전에

다녀온 혜윰님과의

서울데이트를 부지런히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매번 데이트를 하면서도

일을 하게되는 프리렌서 커플.

그렇기 때문에

서울에서 멀리 벗어나는게

말처럼 그렇게 쉽지 않다.

(우리는 일의 노예ㅠ)

그래서 오늘은!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꿀잼 데이트코스를 다녀왔다.

많은 분들이

전시, 관람 데이트를 하시길래

우리도 오랜만에(?) 다녀왔다!

바로 K현대미술관!

오즈의미술관 전시!

혜윰님도 나도 즐겁게 다녀온

서울데이트 코스였으니

얼른 본론으로 들어가자!

특징만 툭!툭!

인상적인 부분 툭!툭!

본론으로 고!고!

https://www.youtube.com/watch?v=uWmswzVfg9M&feature=youtu.be

먼저,

혜윰님과 함께 다녀온

홀릭이랑혜윰이랑 서울데이트!

K현대미술관의 오즈의미술관!

전시 관람하는 영상을

가볍게(?) 제작해서 첨부했으니

부담없이 시청하시면

오즈의미술관이

어떤 전시이고

어떤 느낌인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오즈의미술관은

촬영을 할 수 있었고

모든 장소를 촬영하기보단

적당한 스포일러와 함께

몇몇 인상적인 장소를 담았으니

참고용으로 괜찮을 것 같다.ㅋㅋ

아래 포스팅으 읽을 시간이 없다면

영상을 시청해도 될 것이다.ㅋㅋ

그럼 이렇게 안내하고 패스!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안녕하세요. 블투버 holic입니다.(블투버=블로그+유튭) 너무 자극적이거나 비난하는 채널이 아닌, 존중하고 적당한 비판과 소소한 행복을 만드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해주시고 함께 소통하고 즐거운 채널을 만들어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하게 성실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www.youtube.com

위 영상이

오즈의미술관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그리고 영상이 괜찮았다면,

"구독&좋아요"

또는

K현대미술관과 함께

계속 다양하게 업데이트되는

홀릭이랑혜윰이랑의 이야기!

그리고 또 여러가지들!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ㅋㅋ)

그 내용들을 공유하고

함께 소통하실 분들도

구독해주시면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렇게 공유하는 나에게

큰 보람과 기쁨일 것이다.

 

 

자극적이거나 거칠진 않아도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소소한 행복을 이야기로 만들어

소확행 채널을 만들어가고 있다.

독자분들과 소통하며~

서로 존중하며~

소소하게 즐기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함께 하셔도 좋을 듯!

꾸준히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러 계속해서~

혜윰님과 함께한 서울데이트!

오즈의미술관 관람에 대해서

사진과 글로 설명해보겠다!

먼저 전시가 열린

K현대미술관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했으니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7

지번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66-7

 

위치를 잠깐 볼까?

강남...압구정...

내가 자주가는 장소는 아니다.ㅋㅋ

하지만 그래도

다양한 행사들이

이 동네에서 열리기 때문에

종종 방문하는~?

이동네의 주차가 어떤지 잘 모르겠다.

나는 거리가 좀 있게되면

대중교통을 보통 이용하기에~

압구정로데오역이 있기에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방문할 수 있다.

데이트코스를 짤 때

이런 점도 참고하면 좋을 듯!

그럼 이렇게 정리하고 패스!

지도에 표시된 근처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커다란 빌딩이 있다.

이곳이 K현대미술관이다.ㅋㅋ

건물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담으려고

길을 건너서 사진을 찍어왔다.ㅋㅋ

참고하시고 다시 건물 앞으로~

영상을 촬영하기 시작했던

K현대미술관 앞!ㅋㅋ

미술관 앞에 도착했으니

가볍게 이곳에 관련된 정보를

가볍게 정리해보겠다!

 

<이용 시간>

10:00~19:00

(18시 입장 마감)

월요일휴무

 

<가격 정보>

성인(대학생 포함)15,000원

학생(중,고등학생)12,000원

초등학생10,000원

미취학아동 8,000원

 

<연락처>

02-2138-0952

 

<기타사항>

남/녀 화장실 구분

이정도만 가볍게 정리할 수 있을듯!

미술관이고 전시가 있다는 점은

빌딩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으니

불필요한 내용들은 생략!

더 자세하나 내용은

위 연락처나

해당홈페이지를 통해서

문의하면 될 것 같다!

이정도로 정리하고 다음으로 패스!

K현대미술관에서

우리가 관람함 전시인

오즈의미술관 포스터!

입구에도 딱 안내되어 있길래

한장 찍고 안으로 이동했다~

입구에 들어가면

바로 위 사진처럼 데스크가 있다.

직원분의 안내를 받아

원하는 전시를 티켓팅!

우리는 오즈의미술관이고~

전시일정이 있어

전시가 바뀌기도하니

참고해서 방문하면 좋을 듯!

우리는 방문하면서

인플루언서 카드를

(VIP카드)

발급 받기도 했다.

K현대미술관에서 나와 같은

인플루언서들을 초대하고

관람하면서 발급하는 카드 같더라.

아마 계속 다양한 전시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듯!

그래서 나도 그런 의미로

우리 독자분들을 위해

꼼꼼하게 촬영해서 업로딩!

참고하시면 된다.

이렇게 정리하고 패스!

그리고 하나더!

K현대미술관에서 전시를 관람하면

위 내용도 가볍게 참고하자!

위 사진들 처럼

네이버 예약 후기, 인스타그램 등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가볍게 참영해도 좋겠다!

SNS채널이 있다면 어렵지 않을 듯!

이렇게 살짝 구격해보고

계속 패스!ㅋㅋ

전시를 관람하기 전에~

우리는 가방도 있고 짐도 있어서

위사진에 보이는

사물함을 이용했다.

이용료는 1,000원.

과거에는 무료였다고 하는데~

너무 관리가 안되서

비용을 받는 것 같다.ㅋㅋ

여튼,

짐을 넣고 편하게 관라할 수 있었다.

오즈의미술관은

위에 보이는 엘레베이터를타고

3층으로 올라가서

3층-2층으로 내려오면서

관람하는 코스였다.

그래서 부지런히 위로 이동~

위로 올라가기 전에!ㅋㅋㅋㅋㅋ

1층에는 다음과 같은 전시도?!ㅋㅋ

여름에 맞춰서

여름여름하게 꾸며진 장소.

도플라밍고가 미친듯이 크고

혜윰님의 눈을 홀렸다.ㅋㅋㅋ

예쁘긴한데....

보관을 할 장소가 없다..ㅋㅋㅋ

이렇게 구경하고 사진에 담았을 뿐!

그리고 이렇게

전시가 끝나는 부분에

스티커사진을 찍을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되어있었다.

이용금액은 3,000원

찍어도 그만 안찍어도 그만!

비용이 엄~청 비싼건 아니라

부담을 가질 건 아니니

기념으로 한 장찍어도 좋다.

참고하시길~

우리는 안찍었다.ㅋㅋㅋ

이렇게 정리하고 패스!

그렇게 1층도 둘러보고

바로 3층으로 이동!

여기서부터는 영상에서 처럼

혜윰님과 서울데이트로

K현대미술관 오즈의미술관을

관람하는 내용이다.

영상보다는 조금 더 많이 담았고

이곳은 글과 설명보다는

어떤 전시인지~

어떤 느낌인지~

이런 부분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한 메인 포인트이기 때문에

가볍게 툭!툭! 언급하고

쉽게 내려가보도록 하겠다.

먼저 3층에 도착하니

바로 전시가 시작!

위에 보이는 커다른 구드로

전시를 시작했다.

약간 대표 시그니처!

빨간구두!

도로시가 마녀를

집으로 깔아뭉게고

얻게된 구두..ㅋㅋㅋ

그래서 인증샷!

구두? 신발?

신발은 뭐다?

조던이다~!ㅋㅋㅋㅋ

그래서 조던샷찍고 이동~

 

 

그리고 마음에 드는 사진.ㅋㅋ

마녀의 이미지를

벽화로 그려넣었는데

가까이서 봤을때

무슨...늑대인줄 알았다.ㅋㅋ

마녀임을 확인하고

마녀들과(?) 함께 인증샷.

사진을 찍고 다음으로 패스!

오즈의미술관은

다양한 색감을 활용했다.

아마 오즈의 세계의

몽환적인 환상의 나라를

표현하기위해 그런 듯!?

도로시가 타고 온(?)

집의 모습도

색상 알록달록하더라 ㅋㅋㅋ

혜윰님이 집안에 뭐가있나~

안을 슬쩍 들여다보기에

나는 그걸 또 사진으로 찍었다.

그리고 이장소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오즈의미술관

사진 스팟의 메인이될 듯!

(이런 멋진 스팟이 많다)

혜윰님 카메라로

내가 몇장 찍어드렸는데

나에겐 그 사진이 없으니

혜윰님 블로그에가서

참고하시면 더 좋겠다 ㅋㅋㅋ

그리고 깨알 전시?!ㅋㅋ

앞에서 말한 장소 구석.

한켠에 있던 조형이다.

도로시의 집이

날라가는 듯한?

나무이 걸린 듯한?

느낌의 조형이었다.

어래층에도 비슷하게 있던~

 

 

이렇게 구석구석 전시품이 많은데

나는 모든 것을 스포하지 않고

큰 대표적인 것만~

그렇게 정리하고 다음으로 패스!

그리고 어두운 벽면에

위사진처럼

오즈의마법사 일러스트(?)가 있었다.

과거 방연했던 캐릭터들을

그 느낌을 살려 만든 것 같더라.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어서

하나하나 사진을 찍어서

포토샵으로 밝기좀 올려서

이렇게 첨부해본다.ㅋㅋ

이건 개인 소장용.ㅋㅋㅋ

오즈의미술관에 숨은 재미.ㅋㅋ

이렇게 정리하고 패스!

앞에서 말한 알록달록.ㅋㅋ

오즈의미술관은

다양한 색감을

다양한 시각 채널로 담았더라~

사진, 그림, 조형, 영상 등

이런 다양한 챠널의 느낌을 느끼면서

여유롭게 서울데이트를 즐기면 되겠다.

아래에도 계속 알록달록하니

참고하시고 이제 이 언급은 그만!

다음으로 패스!

그리고~

이건 영상에도 언급했지만

뭔가 심오했던 작품이다.

모빌같은데~

노량진수산시장에

파리를 쫒는 빙글빙글도는 기계,

논에서 새들을 쫒는 허수아비,

(이게 그래도 좀 오즈와 어울린다)

활공을 하고 있는 새 등

다양하게 해석 되더라.ㅋㅋ

예술은 개인마다

느끼는 가치와 느낌이 다르니까...ㅋㅋ

내용을 읽어보니

뉴욕 지하철과 콜라보 한 것 이라고~

영상에선 장난으로 언급했지만

이런 인상적인 부분도 있었다.

이렇게 언급하고 패스!

그리고 이장소는

원주에 뮤지엄산!

그곳도 대표적인

원주 가볼만한곳이지~

뮤지엄산에서 만났던

제임스터렐관처럼

색, 공간을 활용한

공간예술 느낌이었다.

혜윰님과 함께 갔던 곳인데~

뭐 맨날 데이트 꿀잼!

여기도 비슷한 느낌을 받고왔다.

그리고 다음으로 패스!

위 방을 나오면 바로

을지로4가 조명 갬성이~

ㅋㅋㅋㅋㅋㅋㅋ

영상에서도 언급했던 곳.

익숙한 느낌이면서도

또 여기서 이쁘게 되어있길래

사진으로 가볍게 담았다.

그리고 혜윰님이랑

서울데이트하는데~

인증샷도 찍었다.ㅋㅋ

기념으로~

기록용으로~

썸네일용으로~

아마 계속 보일 것이다.

그럼 다음으로 패스!

이곳은 처음 봤을 때,

어느 느낌인지 몰랐는데~

찾아보니

오즈의 마법사가 있는

오즈의 성(?)을 표현하고 있더라~

그래서 얼른 인증샷.ㅋㅋㅋ

그리고 이건~

이런 느낌의 작품이

몇개 있었는데,

포스팅으로는 이거 하나만~

벽에 보이는 영상인데

약간 비오는 거리의

뿌옇게 짖은 느낌이다.

계속 걸어가는 모습인데,

아무도 알 수 없었던

오즈의 환상의 세계로 떠나는,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미지의 느낌을 담는 듯!

개인적으로 이 화면이

가장 마음에들어서

영상에도 언급했다.ㅋㅋ

이렇게 확인하고 패스!

다음 오즈의미술관의 작품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두번째 장소가 되겠다.

사진찍기 너무 좋았던 장소로

꽃밭에서 잠들어있는

도로시를 볼 수 있는 곳이었다.ㅋㅋ

혜윰님과 함께

도로시와 함께

수면샷을 찍기도 한 곳.ㅋㅋㅋ

여기 이쁘니 인증샷찍고 이동!

그리고 뭐랄까~

오즈의 마법사에 나온

사자가 생각나서

위 사진도 가볍게 찍었다.

작품만 확인하고 이동~

아이고 많다.

그리고 3층에서 2층으로 이동!

K현대미술관 오즈의미술관은

3층,2층 두층으로 구성되어있다.

인터넷으로 보니

전시가 조금 짧다는 분도 계시더라.

개인차가 있겠지만~

나는 작품하나에 1~5분 정도만 구경해도

충분히 많은 구성이었고

혜윰님과 서울데이트 코스로

충분히 괜찮은 시간이었다.

여튼~

이렇게 마음에드는 스팟에서

인증샷 찍고 이동~ㅋㅋㅋ

K현대미술관 2층에는

3층과는 또다른 작품들이 있었다.

그럼 가볍게 쭈욱 볼까?ㅋㅋ

저기 문구가 보인다.

"It's not WHERE YOU GO."

"It's WHO YOU MEET along the way."

 

어디를 가는 것보다

누구를 만나느냐가 중요하다는..

인생의 철학을 담고 있는 듯하다.

결과중심이나 과정중심도

잠시 생각해볼 수 있는~

예술작품들은 이런 하나에

의미가 담겨서 재밌다~

다음으로 패스.

여기는 앞에서와 또다른 느낌!

얼른 안으로 들어가보자!

여기서 부터는

영상으로도 잘 표현되어있고

이미 독자분들도

읽어내려가기 힘들테니~

가볍게 담았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작품이 많네.ㅋㅋㅋ

좀 편하게 내려가보도록 하겠다.

 

 

"TRUE COURAGE IS

IN FACING DANGER

WHEN

YOU ARE AFRAID..."

 

진정한 용기는

너가 두려울때,

위험에 직면하는 것이다...

 

해석이 다를 수도 있는데

(근데 맞을 것이다.ㅋㅋ)

좋은 말이다.

하지만 나도 그럴 수 있는지

진지하게 생각해본다.

상당히 어려운 말이다..ㅋㅋ

 

그리고 그 위에 영상작품은

약간 숲을 걷는 듯한

착각을 느끼게하는 곳인데

이는 위에 첨부한

영상으로도 느낄 수 있다!

다음으로 이동.

이작품에서는

고 백남준 선생님의

비디오 아트가 생각났다.

뮤지엄산에서도 봤었고

인터넷이나 TV에서도

다양하게 접했는데~ㅋㅋ

과거에는 따로 시험문제에서도

공부하고 나왔던 듯?!ㅋㅋ

여튼 이런 느낌이라서

인상적이라 한 장!

다음으로 패스!

그리고 여기는

영상에도 살짝 나오고

혜윰님도 따로

움짤로 만들었던 곳인데~

다른 차원의 공간으로

시간여행하는 모습을

표현하면서 찍을 수 있는~

우리처럼 찍어보는 것을 추천!

다음으로 패스!

여기가 내가 생각하는

오즈의미술관 시그니처 사진 스팟!

실제로 커플분들이나

여성분들이 많이 방문해서

인생샷을 많이 찍는 곳이다.

우리는 사진보다는 영상으로~

꽃이 거꾸로 자라는 것인지

꽃이 비가되어 내리는 것인지

이쁜 장소라고 괜찮았다!

 

 

"여기서 실제 경험담"

가급적이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전시를 관람하는 장소이기 때문에

빠르게 찍고 서로 양보하면서

사진을 찍었으면 좋겠다.

한커플이 이자리에 서서

하루종일 사진을 찍더라.

처음에 이커플이

여기서 사진을 찍고 있길래

살짝 기다리다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어

관람을 계속 이어나가고

다시 돌아왔다.

아직도 같은 커플이 계속 사진.

5분이었을까 10분이었을까?

혜윰님과 끝까지 보고 돌아온 터라

상당히 많은 시간이 흘렀음에도

그커플은 계속

커플컷. 남자컷. 여자컷.

반복하던데...

결국 우리는 줄을 섰다.

그기간동안 계속 같은 커플이라면

줄이라도 서있어야

찍을 수 있겠구나 싶어서.

그렇게 우리가 줄을 서고

바로 뒤에 여자분들도 줄을 섰다.

그렇게 또 시간이 흐른다.

사진을 찍고 사진을 확인하는 것도

그 커플은 저 자리 중심에

떡하니 서서 확인하더라.

뻔뻔한건지 모자란건지 모르겠다.

 

나도 사진을 찍는 일을 하기에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과

좋은 사진을 건지려고 하는 마음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지만

적어도 자신이 오래걸린다면

사진확인하면서는

다른 사람이 찍고 지나갈 수 있게

좀 옆으로 비켜줘도

함께 양보하면서 즐겁게

관람할 수 있을텐데

나이차이도 어느정도 나보이고

괜히 내가 말걸면

괜히 기분상했다고

뒤에서 궁시렁 거릴 것 같아

그냥 놔뒀다.

기본적인 배려가 없는데

내가 요청한다고 해서

어떤 의미인지 이해한다고

신뢰할 수 없었기때문에....

더러워서 피하는 격이지.

사진을 수십장 찍어도

원하는 사진이 안나오면

자기 사진 실력을 탓하자..

요즘 젊은 친구들은

교육을 상당히 많이 받아서

센스있고 똑부러지다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이런 친구들이 있네.

역시 캐바캐.

내가 운이 없었나보다.ㅋㅋㅋ

 

여튼,

이런 일이 있었기에

다른 분들은 참고하시라고~

2층에서 시간을 절약하시려면

스팟 시간 분배를 하시라고

남겨본다....ㅋㅋ(약간 팁)

 

나와 혜윰님은

K현대미술관의 기록용.

해프닝일까?ㅋㅋ

그냥 작은 사건.ㅋㅋㅋ

이렇게 정리하고 패스!

그리고 다음은~

오즈의미술관에서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이거 요가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사용하는

요가볼?!짐볼?!

이런 제품들이

알록달록있는 공간.

이건 영상에서 보면

어떤 장소인지 이해가 될 것이다.

"여기서도 경험담"

분명,

신발을 벗고 들어가라고

입구에 안내되어있다.

여성분 3분(?)인 일행도

그 문구를 읽고 잠시 고민하더니

그냥 신발을 신고 들어가더라.

영상에서도 보이듯이

나는 신발을 벗고 들어갔다.

신발을 신고 들어가던

여자분의 발을 보니

맨발에 통굽샌들이었다.

아마 맨발로 들어가기 싫어서

잠시 고민하다

그냥 들어간 것 같은데

자신의 편의를 위해서

(자신 편하자고)

규칙을 어긴다는 것은..

대한민국 문화의식이

미개하고 멀었다고 말하는

사람들의 이유일 것이다.

얼굴에 화장은 열심히 했던데..

마음가짐을 좀 더 가꾸시지.

내가 먼저 들어갔다 나오고

그 여자가 들어갔었는데,

'나만 아니면 돼?'

이런 마인드도 아니다.

그럼 내 뒤에 다른 분들은

그 여자가 신발신고 들어간 곳을

또 규칙을 지킨다고

신발벗고 들어갈 것 아닌가.

내가 다가가서 그 여자에게

듣기 싫은 소리하면

나는 직원도 아니고 남자고

패미에 여혐에

또 뭔소리를 들을지 몰라서

그냥 참고 넘어갔다.

혜윰님도 그 내용을 듣고

나를 다독다독.

이런 장소도 있으니

독자분들은 참고하시길~

이 장소에 들어가실때

못배운 사람들은

신발신고 들어가는 곳이니..

아이들이나 독자분의 발에 대한

생각을 잘 해보시고 사용하시라고

이렇게 공유해본다.

그럼 다음으로 패스!

그리고 여기는

뭔가 반짝반짝 아름답고

작품을 감사항하는

시각에 따라서

다른 느낌을 받아서

위 사진처럼 첨부해본다.

영상에서도 비슷하게 담고싶어

이동하면서 조용히 찍어본~

여기를 보면서 나는

괜히 뷰티블로거, 뷰티유튜버에게

잘 어울리는 공간이라고 생각했다!

오즈의미술관 전시는

이런 문화가 생소한 나에게

신박함을 많이 전달해줬다.

이렇게 정리하고 패스!

그리고 이건 내가 좋아했던 장소

과거 오즈의마법사 모습을

사진고 포스터등을 구성하여

이렇게 벽면에 붙여놓은 곳인데

클래식하면서 예뻤다.

개인적으로 취향저격!ㅋㅋ

이런 장소도 있으니 참고!

다음으로 패스!

그리고~

심오한 작품들.ㅋㅋ

작품설명을 읽어보면

이해할 수 있는 작품들인데,

이건 방문하실 분들이

직접 즐겨보시라고

스포하지 않고 넘어가겠다!

이렇게 밀당을 잘해야지.ㅋㅋㅋ

역시 프로 블로거 :)

다음으로 패스.

그리고 여기는

혜윰님이 좋아하던 장소.ㅋㅋ

작품들 보면 구두들이 보이는데

여자분들은 구두 좋아하는게

기본적인 특징인가?

헤윰님이 참 좋아했다.ㅋㅋ

다른 분들도

여기서 사진을 많이 찍으시더라~

전시 막바지 부분이었는데

끝까지 볼만하다.ㅋㅋㅋ

영상에서는

북쪽마녀를 만나고.ㅋㅋㅋㅋ

(빡센 근무 서시는...ㅋㅋ)

마지막 공간.

골든타이어들이 놓여있고~

개인적으로 힙합스러워서

가볍게 인증샷!

혜윰님이 찍어줬다.ㅋㅋㅋ

 

 

혜윰님과 나는

서울데이트뿐만 아니라

어디를 가더라도

함께 찍는 경우가 많지 못하다.

일때문에 필요사진을 찍던가

주로 혜윰님의 인생샷을 찍는다.

사진을 찍는건

나도 취미이기 때문에

내가 찍어주는 편.ㅋㅋ

혜윰님은 거의 반 강제 모델.ㅋㅋ

그래서 오즈의미술관 전시에서

내사진보단

혜윰님의 사진이 훨씬 많다.ㅋㅋ

(나의 역할...ㅋㅋ)

이렇게 기념하고 패스!

이렇게 2층에서 1층으로 내려오며

K현대미술관 오즈의미술관 전시에서

헤윰님과 함께

즐거운 서울데이트를 마쳤다.

적당한 스포를 위해서

생략한 부분들도 많고

인상적인 부분이나

사진스팟 정도 정리해봤다.

(전시 느낌 참고하시라고~)

그리고 앞으로도

K현대미술관 전시는

일정이 있고 바뀌고~

꾸준히 운영되는 곳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방문하시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다.

혜윰님과 나는 만족!

VIP카드도 있으니

시간되고 전시가 마음에 들면

방문해서 이렇게

독자분들에게 공유하겠다!

 

그럼 이렇게 정리하고~

우리의 데이트!

미술관 전시 데이트!

끝!ㅋㅋㅋ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겠다.ㅋㅋ

돌아보니 안 가볍네..ㅋㅋㅋ

여튼 서울에서 즐길거리 찾는 분은

참고하시길! 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