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합정족발맛집 마포소문난족발순대국 생각나면 종종 가는 곳

아카홀릭(a.k.aholic) 2019. 7. 21. 05:07
728x90
반응형

합정족발맛집 마포소문난족발순대국

생각나면 종종 가는 곳

 

오늘은 시간이 좀 지났지만

아직도 건제한 곳이고

내가 합정에서 족발을 먹게되면

항상 가는 곳이기 때문에

가볍게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얼마전에 갑자기 생각해서

내 블로그 안을 찾아보니

따로 포스팅이 거의 없더라..

어...엄청나게 다녀왔었는데,

그래서 과거 사진을 찾아서

부지런히 올리는 것임.ㅋㅋ

이건 기록용이기도하고

지인들이 맛집블로거인 나에게

합정에 먹을만한 곳이 어딘지 물어보면

가성비로 좀 고려해서 추천해줄때

리스트업해서 보여주려는

공유용으로 사용하려고한다.

 

 

물론,

관련 정보를 찾으시던

독자분들에게도 공유하는 내용.

그럼 합정족발맛집인

마포소문난족발순대국!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먼저,

합정족발맛집 마포소문난족발순대국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6길 9

지번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94-57

 

잠깐 위치를 참고하자면

합정역에서 걸어서 3분? 2분?

상당히 가까운 자리에 위치한다.

합정역 5번출구에서 나와서

자전거샵을 끼고 우회전하면

바로 가게가 보일정도의 위치!

상당히 좋은 위치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이곳을 지인과 함께

처음 방문했던 것이 인연이되었다.

지인이 먼저 알고있던 가게였고

나는 오고 가면서 봐오기만 했던 곳.

 

 

지금은 합정에서

족발이 먹고싶으면

항상 이곳을 방문하는

나름 단골가게가 되었다.ㅋㅋㅋ

위치가 위치인지라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 참 편하고

차량을 가지고 간다면

앞에 주차공간은 있지만

아무래도 합정이기도하고

공간이 협소하니

따로 주차자리를 확인하거나

해당 가게에 문의를 하는 것이

확실한 선택일 것 같다.

이렇게 위치 알아보고 다음으로 패스!

지도에 표시된 위치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합정족발맛집!

마포소문난족발순대국이 1층에 있다.

1층과 지하도 사용하는 곳이고~

도착한김에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를

정리하고 지나가자!

<영업 시간>

매일 10:00 - 02:00

 

<연락처>

02-333-2850

 

인터넷을 통해서

더 다양한 내용을 담고싶었는데

확실하지 않으면

공유하기 어려운 부분이라

위와 같은 연락처와

영업시간 정도만 가지고 왔다.ㅠ

자세한 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좋을 듯.

그리고 이건 개인피셜인데

(나도 들은 얘기다)

여기 사장님께서

과거 공덕 족발골목에서 하시다가

여기에 자리를 잡았다는~

그런 이야기를 들었다.

이게 말도안되는 이야기라고?

아래 보면 느낄 수 있겠는데~

나처럼 공덕족발골목에 단골집도 있고

자주 다녀본 분들이라면

그 골목의 기본 구성을 알것이다.

족발, 술국, 순대와 같 조금.

이런 구성이 나오는 것이 있다.

여기도 같은 구성으로 나오는데~

그건 여기서 그만 설명하고

아래 사진으로 확인해보자.ㅋㅋ

이런 이야기가 있었으니

진실이던 루머이던 참고하시고

다음으로 패스!

다음은

합정족발맛집 마포소문난족발순대국의

메뉴판 사진이다.

메뉴, 가격, 구성 등을 참고하면 된다.

위에 보이는 메뉴판이

내가 방문할 당시 과거라면

현재 가격이 인상된 것 같아서

인터넷 내용을 담아왔다.

전부는 담을 수 없었고

메인들만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길~

 

<메뉴>

왕족발앞발

33,000원

왕족발뒷발

28,000원

순대국

6,000원

 

 

 

 

 

가격이 좀 올랐지만

족발집에서 족발을 먹어본 분들이라면

그렇게 비싼 가격이 아니라는 것은

바로 알 수 있을 것 같다.

요즘 체인 브랜드에 가면

이정도 가격을 찾아보기 힘들다.

여튼 나름 착한 가격대이고

인라 주문한 메뉴는

역시나 족발은 앞다리!ㅋㅋㅋ

그리고 술은 기호에 맞게!

그렇게 주문하고 나온

합정족발맛집 마포소문난족발순대국의

족발 앞발과 기본찬 구성이다.

딱 보면 느낌 오실 것이다.

술국과 순대와 간은

공덕의 구성과 거의 같다는 것을~

그래서 그런 이야기나 나오는 것 같은데

진실은 내가 사장님께 따로 물어보지 않아

확신할 수 없어서 아쉽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물어봐야~ㅋㅋㅋㅋ

(그럴 시간이 있으려나 모르겠다)

이날 우리는 함께 막걸리~

합정족발맛집

마포소문난족발순대국의 족발은

캐러맬을 많이 입히지 않아서

달달하거나 캐러멜 행아 강하지 않다.

오히려 푹 삶아서

지방쪽(껍데기)이 더 뭉글뭉글거리고

두툼한 식감이 특징이겠다.

족발, 보쌈을 좋아하는 나이지만

너무 체인점들의 인위적이고(캐러멜)

달달하면서 얇은 족발보단

이렇데 두툼하고 씹는 맛이 있는

족발을 선호하기 때문에

홍대, 합정에서 족발을 먹을 때

이곳을 꼭 찾는 것이다.

 

 

족발먹으러 공덕에 가는 편이

일반적이긴 한데

동네에서 편하게 먹으려면

이곳을 찾는 편!

그리고 공덕과 자꾸 비교하게 되는데~

공덕족발골목과 다른 특징!

합정족발맛집 마포소문난족발순대국은

앞에서도 사진으로 보였지만

이렇게 명이나물이 함께한다.

과거에는 고급 고기집에서나

종종 보이던 나물인데

이제는 그 향과 맛이 유명해져서

많이들 먹고 즐기는 것 같다.

과거에서부터 이곳은 명이나물을

족발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곳이었다.

비싼 고급 나물이기 때문에

명이나물을 리필하면

추가비가 발생하니 참고하시면 될 듯.

개인적으로 1~2번 정도는

리필해서 먹는 편인 것 같다.

 

이것도 개인적인 기호인데

나는 족발에 쌈장을 선호하고

새우젓을 많이 먹는 편이 아니다.

내가 새우젓 짠맛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고 이를 통해 확인했다.ㅋㅋ

상추에 명이나물을 깔고

거기게 족발 한 점에

마늘 쌈장에 콕 찍어서 쌈!

이렇게 먹으면

가장 맛있는 족발 조합인 것 같다.

 

그렇게 지인과 함께

대사이즈 족발을 먹고

남은 족발은 아까우니까

포장해서 가지고 왔다.ㅋㅋ

그래도 합정에서 족발하면

자주가는 곳으로

이제 이ㅏ렇게 기록했으니

지인들에게~

또는 독자분들에게 추천할 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럼 이렇게 정리하고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