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청년사업가 성장기

식품위생교육 수료증 발급! 청년 사업가 성장기!

아카홀릭(a.k.aholic) 2019. 8. 8. 01:42
728x90
반응형

식품위생교육 수료증 발급!

청년 사업가 성장기!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계속해서 이어지는 나의~

청년 사업가 성장기!

가게 인수를 위해 준비했던

식품위생교육 수료증 발급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해서

안내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갖겠다.

 

나와 비슷한 상황으로

요식업 쪽에 종사하게 되는 분들.

해당 서류가 필요하신 분들 중에.

방법이나 나의 이야기를

참고하실 분들은

이번 콘텐츠를 참고하시면 되겠다.

자~ 그럼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고!고!

https://www.youtube.com/watch?v=fOf-tb0khXE&t=29s

먼저,

식품위생교육을 공부하고

수료증을 발급받는 내용.

내가 경험해본 내용을

영상으로 편집해서 위에 첨부하니

관련 내용을 참고용으로 시청하면

수료증을 발급받는 방법은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아래 이미지와 글을 읽는 것이

오늘은 좀 귀찮다면

이 영상만 참고해도 된다.

그럼 이렇게 설명하고

다음으로 패스!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안녕하세요. 블투버 holic입니다.(블투버=블로그+유튭) 너무 자극적이거나 비난하는 채널이 아닌, 존중하고 적당한 비판과 소소한 행복을 만드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해주시고 함께 소통하고 즐거운 채널을 만들어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하게 성실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www.youtube.com

위 내용이

오늘 이야기에 주제인

식품위생교육 수료증 발급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거나,

앞으로 계속 이어지는

청년 사업가 성장기.

또는

다른 다양한 콘텐츠들

먹방,맛집,운동,데이트,여행 등.

이런 이야기들을

공유받고 소통하실 분들은

"구독&좋아요"

구독해주시고 좋아요.

알림설정이나 좋은 코멘트도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운영하는 나에게

큰 보람과 힘이 된다.

 

 

나는 인기를 위해

자극적이가 거친 내용을 담진 않는다.

그래서 재미가 없나...?ㅋㅋㅋ

여튼 노자극이지만

일상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

먹방,맛집,여행,데이트,사업 등

다양한 이야기를 소소하게

소확행 채널로

업데이트하고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함께하셔도

너무 좋을 것 같다.

꾸준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계속해서~

식품위생교육 수료증 발급에 대해서

포스팅으로 이어가도록 하겠다.

위 영상을 시청하셨다면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것에 대한

절차와 발급방법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여기서는

내 실제 경험을 통해서

전달할 수 있는 내용들과 함께

섞어서 전달해보도록 하겠다.

그럼 잡소리 줄이고 시작!

 

먼저,

(사)한국외식산업협회 사이트에

접속해서 회원가입해야한다.

식품위생교육 온라인교육하는 곳은

꼭 여기가 아니여도

몇군데 있는 것 같더라.

원하는 곳 어디든 들어가서

교육이수하고 발급받으면 될 듯.

 

나는 이곳에서 진행했으니

이 곳을 기준으로 포스팅한다!

다른 곳에서 교육받는 분들은

아마~

절차나 방법은 거의 동일할테니

참고해서 발급받으면 되겠다.

그렇게 회원가입하고 패스!

다음은

나에게 맞는

식품위생교육을 선택해야한다.

발급받으려는 분들은

아마 각자 해당 카테고리가 있을 것이다.

 

일반음식점도

신규영업자/기존영업자

이렇게 2가지로 나뉘고

그 사이에서도

위탑급식소/집단급식소

이렇게 나뉜다.

그래서 총 6가지 카테고리.

해당하는 카테고리를 클릭!

나는 일반음식점(신규영업자)!

다음은

결제를 진행해야한다.

세상에 공짜는 없더라~ㅋㅋㅋ

식품위생교육은 25,000원!

 

 

다른 사이트를 전부 비교하진 않았지만

26,000원도 있었고

가입을 해야만 공개하는 곳도 있었다.

같은 교육을 받으시는데

저렴하게 잘 받으면 좋지~

이건 잘 찾아보시길!

 

결제는 온라인이니 만큼

카드결제 시원하게 해줬다.ㅋㅋ

나는 결제하고 난 상태라

위 이미지를 보면

결제완료라고 표시되고

영수증 출력이 가능하게 되어있다.

다른 분들도 결제하면

이렇게 표시될 것이다.

참고하고 패스!

결제가 완료되면

이제부터

식품위생교육 수료증을 위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내 기준에서 들어야하는 강의는

6시간이다.

해당사항에 따라서

사람마다 시간이 좀 다를 것이다.

어떤 분은 3시간일 수도 있고~

여튼, 6시간!ㅋㅋㅋ

그리고 식품위생교육을 들으러 출발!

하기 전에!

교육을 수강하려면

본인인증을 해야한다.

본인인증은

휴대폰인증, 신용카드인증, 아이핀인증.

이렇게 세가지 종류가 있는데

원하시는 것.

편하신 것으로 인증하면 된다.

나는 늘 하던 습관대로

휴대폰 인증으로 완료했다.

 

매번 강의를 들을 때마다

(새로 로그인, 새창 오픈)

본인인증과정을 거쳐야하니

이점은 참고하면 되겠다.

그럼 다음으로 패스!

그렇게 강의를 순차적으로

들으면 되는데~

내가 식품위생교육을 들으면서

느꼈던 특징들은,

 

일단,

3분 마다 영상이 멈추고

학습을 하고있다는 의미로

계속 영상을 시청한다는

'확인'버튼을 눌러줘야 한다.

보통 강의가 약 30분이라면

10번은 눌러줘야한다...

상당히 귀찮고 번거로운 부분이다.

이게 강의에 빠져있다가

갑자기 팝업창이 뜨고

맥이 뚝 끊기는 느낌..ㅠ

 

가끔 예시로 참고할 수 있는

미니 드라마도 나오는데

재밌게 보고 있다가

갑자기 팝업.ㅋㅋㅋㅋㅋ당황.ㅋㅋㅋ

이런 특징이 있었다.

그리고 강의 목록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면 된다.

영상에서도 설명했듯이

강의를 수강하기 전에는

'수강하기'

강의를 온료하면

'수강완료'

이렇게 표시되기 때문에

식품위생교육을 쭈욱 들으면 된다.

그리고 특징적으로

목차들 중에

먼저 배우고싶어서

뒤에 강의를 들으려고 했는데

들을 수 없었다.ㅠ

순차적으로 들어야한다.

이점도 내가 실제로 경험해서

독자분들에게 팁으로 공유하니

참고하시고 넘어가면 된다.

그렇게 열심히

(영상에서도 살짝 보이는~ㅋㅋ)

교육을 모두 이수하면

다음 단계는 평가와 설문!

 

평가는 10문제 정도 나오는데

강의를 쭉 봤다면

어렵지 않게 패스!

나도 머리가 나쁜데

무탈하게 패스했다.ㅋㅋㅋ

 

 

그리고 설문.

이것도 클릭 클릭 하는 설문이고

그렇게 길지 않기 때문에

금방 설문도 완료했다.

그렇게 모든 과정을 완료하면

위 이미지 처럼

수료증 출력이 가능하다!

드디어!

식품위생교육 수료증 발급!

영수증도 수료증도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출력!

그렇게 출력하면

짠!

위 사진처럼

식품위생교육 수료증이

내손에 들어왔다.ㅋㅋ

물론....

이 서류는 제출하고 땡!

ㅋㅋㅋㅋㅋㅋㅋ

 

잠깐 스쳐가는 서류이지만

이렇게 독자분들에게

발급 과정과 내 경험을

영상과 포스팅으로 공유한다.

 

관련 정보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하고

계속 이어지는

나의 '청년 사업가 성장기'의

이야기를 이어나가 본다.

 

그럼 이렇게 정리하고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