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Trip/Korea

속초 가볼만한곳 등대해수욕장 힐링과 여유 그리고 인생샷

아카홀릭(a.k.aholic) 2019. 9. 1. 18:52
728x90
반응형

속초 가볼만한곳 등대해수욕장

힐링과 여유 그리고 인생샷

 

오늘은 오랜만에

홀릭이랑 혜윰이랑

커플국내여행!

여행이야기를 써보겠다.

벌써 살짝 밀렸다.ㅋㅋㅋ

이번 이야기와 함께

앞서 끝내지 못한 이야기가~

휴 얼른해야지.ㅋㅋㅋ

 

오늘의 여행지는

속초이다.

속초라고 하기엔

속초 살짝 들렸다가

호캉스를 하러 갔다왔지~

그래서 이 포스팅 주제는

속초에서 우리가 방문했던

속초 가볼만한곳!

등대해수욕장이다.

그렇게 부담없이

편하게 적는 이야기이니

가볍게 따라오면 되겠다.

그럼 본론으로 고!고!

https://www.youtube.com/watch?v=3NOcpv_ubnE&t=2s

먼저,

혜윰님이랑 함께 다녀온

켄싱턴호텔 설악 호캉스

1박2일 강원도 여행 영상을

위에 첨부하니

참고용으로 시청하면

초반에

속초 가볼만한곳인

등대해수욕장이 나온다.

이 영상을 참고하면

가볍게 어떤 곳인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뭐 괜찮다면

엄청나게 긴 영상은 아니니

여행 전체를 보면서

함께 호캉스 힐링해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ㅋㅋㅋ

그럼 이렇게 안내하고

다음으로 패스!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안녕하세요. 블투버 holic입니다.(블투버=블로그+유튭) 너무 자극적이거나 비난하는 채널이 아닌, 존중하고 적당한 비판과 소소한 행복을 만드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해주시고 함께 소통하고 즐거운 채널을 만들어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하게 성실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www.youtube.com

위 영상이

속초 가볼만한곳인

등대해수욕장과

켄싱턴호텔 설악에서의

우리의 1박2일 호캉스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좋아요"

구독해주시고

좋아요와 댓글을 해주시면

콘텐츠 제작하는 나에게

큰 보람과 힘이 될 것이다.

 

 

또는

앞으로 업데이트되는

나의 다양한 이야기들~

맛집,먹방,여행,운동,가게,사업 등

여러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고 싶으신 분들은

함께 구독하고 소통하시면

영광스러울 것 같다.

 

나는 조회수를 끌기위해

자극적이거나 거친내용을

만드는 크리에이터는 아니다.

남녀노소가 모두 볼 수 있는

그런 공간이기 때문에

내 본연의 모습도

많이 신경써서 만들고 있다.

오히려

소소하고 잔잔한 느낌에

소확행채널을 만들려고 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함께해주셔도 좋겠다.

꾸준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속초 가볼만한곳 등대해수욕장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서 첨부했으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연락처>

033-639-2362

 

인터넷으로 검색하니

연락처도 있었다.ㅋㅋ

(관리센터 같은 곳인가~)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되겠다.

 

우리 실제 경험담으로~

우리가 속초에 방문해서

커피를 한 잔 마시고

살짝 멘탈에 힐링을 넣어준 뒤

이동했던 등대해수욕장.

우리 이번 여행은 차량없이

대중교통으로 다녀왔는데

속초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등대해수욕장까지 상당히 가깝다.

택시를 타도 몇분 안걸리고

개인적으로는 걸어갈 수 있는 정도.

헤윰님과 함께 버스를 타고

2~3정거장 만에 도착했다.

 

 

 

지도로 터미널과

해수욕장의 위치를 보면

위치가 참 괜찮은 것이 보인다.

속초에 도착하자마자

속초 바다의 느낌을 바로 받으려면

여기 만큼 좋은 위치도 없을 듯!

이렇게 위치도 알아보고

다음으로 패스!

버스에서 내린 후

해수욕장 쪽으로

조금만 걸어 들어가면

수많은 차량이 보인다...ㅋㅋ

근처에 숙박업소도 많고

(팬션 같은 곳)

그렇게 차량들이

길게 줄 서 있던 곳으로 도착하니

바로 속초 가볼만한곳!

등대해수욕장이 보였다!

도착한 김에

이곳의 내용을 가볍게 정리!

 

'등대해수욕장"

(燈臺海水浴場)

 

해수욕장 바로 옆에 등대가 있어

등대해수욕장이라고 한다.

모래가 다소 거칠고

모래밭도 좁은 편이나,

주변의 유명 해수욕장에 비해

한적한 편이라

조용한 휴가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적당하고 하는데~

규모가 크지 않은 곳이었고

가족단위나 커플 등.

삼삼오오 오는 방문객이 많았다.

 

여름 이외의 계절에도

주변의 영금정, 동명항 등

근처 관광지와 묶어서

함께 방문하는 코스라고 한다.

 

 

그리고 앞에서 설명한 것 처럼

속초시내권에 있어

교통편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정도만 정리하면 되겠다.

등대해수욕장에 대한 설명도

가볍게 정리하고 끝냈으니

이제 바다의 느낌을 봐야하는데~

그모습은 영상에서 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사진도 좋지만~

영상이 더 생생한 느낌을

전달하는 데 좋은 부분이 있어서.ㅋㅋ

그렇게 말해 놓고

부지런히 사진도 찍어놨다.ㅋㅋ

바다는 위 사진과 같은 느낌이다.

 

지도를 보면 느낄 수 있는데

등대해수욕장은

중심에 크게

T모양? 닻모양? 의

방파제가 있어서

해수욕장 모래사장이

2군데로 나뉘더라.

 

한 곳은 상대적으로

파도가 약하고

수심이 깊지 않아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해도

괜찮은 정도의 해수욕장이고

다른 한 곳은

발만 담글 수 있는 정도로

파도가 강하고

바로 수심이 깊어지는 곳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물놀이하시는 분들은

수심이 낮은 곳에서 자리 잡으셨더라.

위 사진에 보이는 곳이

등대가 보이고~

수심이 낮은 곳.

모래사장에서 부터

조금 더 멀리까지 수심이 얕았다.

그리고 이곳은

그 반대편인 수심이 깊은 곳.

내가 영상으로 찍은 곳이기도 하다.

전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촬영이 조금 어려웠고

여기는 그래도 사진 찍는 분들이나

일광욕 하시는 분들이 거의 대부분.

 

우리도 영상도 찍고

사진도 찍고~

거의 혜윰님 인생샷찍어드렸다.

아마 조만간

혜윰님 채널에 올라갈 듯 싶다.

내 사진은 왜 안주지?

개인소장용인가보다.ㅋㅋㅋㅋㅋ

동해 갬성은

역시 짙고 푸른 바다.

그리고 녹색빛깔과

노란 모래사장이다.

 

그리고 삼삼오오 오는 곳이라

사람도 많지 않고

힐링할 수 있는 곳이다.

거기에 교통도 편리하니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등대해수욕장을 포스팅할 만 했다.

이렇게 우리는 편하게 들렸다

속초 바다 느낌 느끼고

바로 호텔로 이동했다~

편하게 방문할 수 있었던 바다!

등대해수욕장 :)

 

그럼 이렇게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는

어이지는 여행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