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청년사업가 성장기

상암동 맛집 구가네곱창식당냉장고 성에 제거하기

아카홀릭(a.k.aholic) 2019. 9. 3. 17:43
728x90
반응형

상암동 맛집 구가네곱창

식당냉장고 성에 제거하기

 

오늘은 가게의 소소한 이야기를

가볍게 적어보도록 하겠다.

오늘 이야기는 특별하기 보단

가게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주기적으로 종종 해야하는 일.

하지만 귀찮고 번거롭기에

또 안 하시는 분들은

죽어라고 관리안하는~

식당냉장고 청소하기!

식당냉장고에 낀 서리를

깨~끗하게 정리하는 내용이다.

일기식으로

기억용으로~

우리 가게를 운영하는 마인드를 녹여서

가볍게 적어보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고

계속 이어서 본론으로 고!고!

 

먼저,

상암동 맛집 구가네곱창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44길 61

지번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36-13

 

그리고 더불어서

오늘 이야기는

가게를 소개하거나

메뉴 등을 안내하는 내용이 아닌

가게 이야기를

가볍게 녹이는 이야기라

가게 앞 사진은 생략한다.

하면서~

그냥 패스하면 서운하니

가게 기본적인 정보를

가볍게 정리해서 공유한다.

참고하시길~

 

<연락처>

02-373-7132

 

<영업시간>

매일 16:00 - 24:00

일요일 휴무

 

<기타사항>

단체석,

포장,

배달,

예약,

무선 인터넷

 

 

이정도만 정리하겠다.

더 자세한 사항들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시길~

바로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이렇게 정리하고 바로 패스!

불필요한 말 생략하고!

상암동 맛집 구가네곱창의

식당냉장고를 바로 보겠다.

냉장고를 청소하기 전에

청소를 시작하면서

비포용으로 찍은 사진이다.ㅋㅋ

 

보통 냉장고에 이렇게

성에라는 귀찮은 놈이 낀다.

냉장고가 오래 된 녀석일 수록

이런 성에가 더 자주 생기는 것 같다.

냉장고 표면에

조금씩 생기면서 퍼지고

어느덧 점점 두껍게~생긴다.

이게 왜 문제냐~

1차적으로 냉장고의 자리가

점점 좁아지게 된다.ㅋㅋㅋ

그리고 점점 두꺼워진 성에가

냉장고, 냉동고의

냉각 기능을 떨어트린다고 한다.

그리고 또 한가지.

우리는 음식을 만드는 음식점이다.

음식점에 냉장고, 냉동고에는

당연히 재료들이 들어가 있는데

성에가 머금는 냄세라던지

성에가 있어 발생하는 2차 오염.

혹은 성에게 재료로 떨어지는

1차적인 오염이 생길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가게에서는

냉장고, 냉동고 상태를 보면서

필요시 좀 더 부지런히 출근하고

성에제거 작업을 하게된다.

 

성에제거 작업은 빠르게 해야한다.

아무래도 음식물을 보관하는 곳이라

음식물들을 모두 꺼네고

냉장고, 냉동고를 꺼야하는데

성에제거 청소를 하는 동안에

음식물들이 실온에 노출.ㅠ

상하거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최대한 빠르게 작업해야한다.

그래서 주방장님보다

힘쎄고 오래가는(?) 내가

직접 작업에 함께한다.ㅋㅋㅋ

두꺼운 성에를 벗겨내는 작업은

생각보다 좁은 공간에서 힘을 써야해서

불편하기 때문에 내가 한다.

힘든건 사장이 해야하는 법.

간단한 팁으로

냉장고, 냉동고를 끄고

헤어드라이기로 성에쪽을

전반적으로 살짝 더운 바람을 내면

훨씬 빠르게 녹는다.

하얗게 꺼끌꺼끌거리던 표면이

열을 받아서 살짝 투명해지는 것이

예민한 사람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그렇게 녹아진 성에.

바로 제거작업에 돌입!

위 사진처럼

성에를 아주 싹 벗겨냈다.

보이는 모습은

현재 상암동 맛집 구가네곱창의

깨끗해지고 있는 식당냉장고 모습.ㅋㅋ

스틸헤라로 탁 탁 탁

스타카토로 힘을 주면서 성에를 치면

툭툭툭 와다다다 이렇게 떨어진다.ㅋㅋ

그 모습이 위 모습이다.ㅋㅋㅋ

 

 

그렇게 떨어진 성에들을

식당냉장고 선반을 잠시 탈거하고

바닥에 쟁반을 셋팅.

손으로 박박 긁어다가 담았다.ㅋㅋ

그리고 이 성에들을 버리고

다시 쟁반을 세팅하고를 반복!

손이 시렵지만 빨리 해야한다.

나의 사랑스런(?) 재료들이

뜨거운 실온에 노출되고 있다!

그렇게 깨끗해진

상암동 맛집 구가네곱창

식당냉장고의 모습이다.

위 사진에 보이는 자리는 냉동고 자리이다.

곱창을 비롯해서

신선함을 유지해야하는 재료들을

넣어야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이렇게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을

번거롭지만 기본적인 것으로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그리고 약간 개인취향인게

이렇게 깨끗해진 결과를 보면

괜히 뿌듯하고 마음에 들고 보람된다.ㅋㅋ

그렇게 차곡차곡 쌓여진 재료들.

물론,

금방금방 빠지는 재료들이지만

그래도 성에걱정 없는 곳에서

잠시나마 쉬다가

또 손님들에게 떠나렴~ㅋㅋㅋ

안녕~~

그리고 성에야

조금만 천천히 생겨주라ㅋㅋ

 

그럼 지금까지

상암동 맛집 구가네곱창에서

식당냉장고 청소한 내용을

가볍게 기록 형식으로

포스팅한 것을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찾아오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