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호프야거 바이젠비어(Hofjager Weizenbier) 독일 밀맥주 수입맥주 세계맥주

아카홀릭(a.k.aholic) 2019. 12. 28. 21:11
728x90
반응형

 

호프야거 바이젠비어

(Hofjager Weizenbier)

독일 밀맥주 수입맥주 세계맥주

 

오늘은 오랜만에

내가 취미로 즐기는

취미 포스팅을 해볼까한다.ㅋㅋ

진짜 오랜만에 쓰는 듯?ㅋㅋ

오늘 알아볼 친구는

내가 좋아하는 장르 맥주인 바이젠!

그리고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었던 제품이다.

 

주인공 이름은

호프야거 바이젠비어!

주인공도 소개했고

내 스타일대로 가볍게 알아볼 것이니

얼른 가볍게 본론으로 넘어가자!

본론으로 고!고!

 

 

먼저,

위에 보이는 사진이

호프야거 바이젠비어의 모습이다.

(Hofjager Weizenbier)

 

 

바이젠이라는 것은 알겠는데

호프야거?

뭔가 궁금해서 인터넷으로 좀 찾아봤다.

 

Hof•jäger

호프야거는 독일어로

궁정 소속의 사냥꾼을 의미한다고 한다.

사냥꾼이라고 생각해두면 되겠다.

궁정 소속 사냥꾼...ㅋㅋㅋ

 

 

그리고 바이젠.

바이젠비어는

상면발효방식으로 생산되는

독일 맥주의 한 종류라고 한다.

 

원어명 : Weizen

제조방법 : 발효주

분류 : 맥주

원산지 : 독일

 

최소 50%의 밀과 함께 보리를 섞어

상면발효방식으로 양조하고,

바이에른주에서는

뮌헨의 다른 갈색 맥주에 비해

색깔이 연하다고 해서

’하얀 맥주(white beer)’를 뜻하는

바이스비어(Weissbier)라고 불린다고 한다.

그래서 바이젠들이 좀 황금색이구나.ㅋㅋㅋ

(경험상 밝은 갈색이 보통이었다.ㅋㅋ)

 

여과 방식에 따라

효모를 여과하지 않은

탁한 밀맥주 헤페바이젠(Hefeweizen)과

효모를 여과시킨 깨끗한 밀맥주

크리스탈 바이젠(Kristallweizen)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한다.

나는 주로 헤페바이젠을 접했던 것 같다.

 

이정도로 이름에 따른

가벼운 맥주 정보를 알아봤고

이젠 제품 자체를 좀 더 구경해보자.ㅋㅋ

 

 

호프야거 바이젠비어를

(Hofjager Weizenbier)

인터넷과 함께 뒷면을 구경해봤다.

 

호프야거 바이젠비어

(Hofjager Weizenbier)

 

생산자

데닝호프 지엠비에이치

(Denninghoffs GMBH)

 

맥주구분

바이젠(Weizen)

 

원산지

독일(Germany)

 

알코올

5.3도

 

 

 

가볍고 청량감 있는 밀매주로

오렌지 향과 함께 밀, 밤, 꿀 등의 맛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있다고 한다.

홉의 쌉싸름함과 달콤함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개인적으로 바이젠을 좋아해서

이 맥주을 처음보고

오 처음보는 건데 그림 이쁜데?

오 그리고 바이젠?

오늘은 이녀석이다.ㅋㅋㅋ

이렇게 들고온 녀석이다.ㅋㅋㅋㅋ

 

 

이렇게 호프야거 바이젠비어의

(Hofjager Weizenbier)

이름에 대해서도 알아봤고

맥주의 종류,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

가볍게 알아보기도 했다.ㅋㅋㅋ

 

그럼 이놈 맛은?

앞에 인터넷에서 설명하길

단맛이 난다고 했던가?

개인적으로 바이젠의 그~ 향에

단맛이 다른 친구들보다 조금 더 있는?

그런 느낌을 받았다.

페일에일류보단 확실히 바이젠이

향과 단맛이 내 취향이라서

개인적으로 만족!ㅋㅋㅋㅋ

 

에딩거에서부터 이 사냥꾼 친구까지

마음에 드는 장르라서 좋다.ㅋㅋㅋ

바이젠 좋아하시면 드셔도 좋을 듯?!

이정도로 세계맥주로

독일맥주 하나 또 공부해보고

다음 시간에는 또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