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청년사업가 성장기

재무관리 상담받으러 포윅스에 다녀오다

아카홀릭(a.k.aholic) 2021. 2. 11. 17:50
728x90
반응형

 

재무관리 상담받으러

포윅스에 다녀오다

 

오늘은 바로 요 며칠 전

혜윰님과 미래를 계획하고

항상 자산관리를 하면서

뭔가 두리뭉실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좋은 소개를 받고

재무관리 상담받을 기회가 생겨

비록 부자도 아니고

큰 돈을 버는 내가 아니지만

유익하게 다녀온 이야기를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개인의 상황에 맞춰,

개인의 목표에 맞춰

재무관리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컨썰팅회사 포윅스!

여기에 다녀온 것이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끝났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을 고!고!

http://kko.to/JbBF1SdDp

 

포윅스

서울 서초구 효령로49길 33

map.kakao.com

 

먼저,

재무관리 상담 포윅스에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릉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서초구 효령로49길 33 대성빌딩 4층

지번 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동 1530-18 대성빌딩 4층

 

이날 나와 혜윰님은

개별적으로 예약을하고 상담받았다.

나와 혜윰님은

서로 자산이라던지 관리라던지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있긴한데

그래도 이런 재무상담은

개인 개인 상담을 하기에

따로 상담을 받은 것이다.

 

대중교통으로 전철역 서초역에 내려서

버스를 타고 환승.

(도보로도 충분히 갈마한 거리이다)

내려서 금방 걸어서 도착했다.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의 모습처럼 대성빌딩이 있고

이 건물 4층에 포윅스가 위치하고 있다.

 

<연락처>

02-6671-7602

이곳에 기본적인 내용이나 문의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해도 되고

내가 하단에 포윅스홈페이지 링크를

함께 첨부했으니

거길 참고해도 좋을 것 같다.

 

우린 미리 예약하고 방문했기에

큰 문제 없이 방문했고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었다.

 

 

그렇게 4층으로 이동.

포윅스에 도착해서

방역수칙에 맞춰 입장하고

예약확인하고 바로 상담실로~

 

사무실 안쪽에

분주하게 업무 중이신

컨설턴트분들이 많았고

따로 사진으로 담진 않았다.

업무중이신데 불편해드리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업체 문 앞에서 한 컷.

상담실 안내를 받고

담당 컨설턴트를 기다리면서

상담실에서 한 컷.

2컷으로 느낌을 대신해봤다.ㅋㅋ

 

 

그리고 본격적으로

재무관리 상담을 받기 전에

긴장도 풀 수 있도록

위처럼 음료도 한 잔 주셨다.

 

 

처음 상담 받으러 방문해서

조금 긴장했는데

이 음료 한 잔에

감사합니다~말도 오가고

한 층 더 편하게 받을 수 있었다.

 

 

그럼 포윅스 재무관리 상담

본격적으로 시작!

 

세세하고 모든 것을 공유하기엔

내 개인정보도 많이 녹아있고

(아무래도 재무상담이니까..ㅋㅋㅋ)

개인마다 목표도 현황도 다르니

기본적인 상담이야기와

내가 느낌 점들을

후기성으로 간단하게 공유하겠다.

 

 

크게 생각하면

모두 6단계 스탭으로

재무상담이 진행되는데

첫번째 상담에서는 1,2스탭이 진행된다.

 

먼저,

파이넨셜 플래닝.

재무관리에 대해서

필요성과 진행방식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을만큼 안내를 받았다.

 

 

앞에도 언급했지만

개인마다 상황이 다르다.

매달 벌어들이거나 발생하는

수익에 금액도 다르고

생활 환경에 따라서

고정비나 변동비 등

사용되는 비용도 다를 것이다.

 

거기다 개인마다

목표하는 바가 있을 것이기 때문에

기간에 맞춘 필요치가 있을 것이다.

그냥 막연하게

어쩌지 어쩌지 하면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지만

조금씩 목표를 위해

작은 단계의 실천을 해나가면

언젠간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플래닝을

혼자서 하기 어렵기 때문에

옆에서 매니징을 받고

좋으 정보를 공유받기 위한 수단.

그것이 재무관리 상담인 것이고

내가 포윅스에 상담받으러 온 이유이다.

 

컨설턴트분이 설명하신 것보다

좀 더 유연하게 적어봤으니

독자분들도 이해하기 편하실 듯.

 

 

그리고 아까

포윅스 재무관리 상담은

총 6단계의 코스로 진행 된다고

간단하게 언급했었다.

 

 

총 1,2,3차 상담을 통해

각 2스탭씩 진행되며

고객과 상담하면서 관계를 적립,

고객의 목표와 현황을 조사,

(정보 수집 단계)

고객의 재무 상태 확인 및 분석,

목표, 정보 등을 가지고

적절한 플래닝 기획하고 제안

여기서 설정은 고객과 함께하고

직접 이 계획대로 실행.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이행 단계를 보완하고

고객의 목표에 도달하도록 지원.

 

이런 코스로 진행되더라.

이날은 첫날이라

1,2스텝 상담을 받았다.

 

저렇게 매니징 받으면

못하던 관리도 될 듯.ㅋㅋ

 

 

그리고 뭐든 기획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평가 및 보완이다.

그래서 공부할 때도

항상 스탭에 평가, 평가..ㅋㅋ

 

평가는 점수를 책정하고

좋고 나쁘고를 결과짖는 방법뿐 아니라

현재를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는,

최종 목표를 위한

중간 수단이기 때문에

모니터링과도 같은 의미이겠다.

 

포윅스에서

재무관리 상담받고

재무관리를 하게 된다면

주기적으로 이런 평가를 하게 될 것이다.

항상 계획했던 것처럼

딱딱 맞아 떨어지는 법이 없으니

더 잘 되거나 부족한 점을 체크하고

계속적으로 플랜을 수정하면서

목표치에 도달하도록 보완 한다.

 

이때 포윅스에서 컨트롤 해줄 것,

그리고 고객이 스스로

진행해야할 것 들로 나눠서

꾸준히 관리받는다고 한다.

 

 

그리고 기본적인 상담 설명을 듣고

아까 말했던 1,2스탭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그럼 고객의(나)

재무 상태를 확인하게 되는데

조금 부끄럽긴 하지만...ㅎㅎ

그래도 이 정보를 알아야

컨설턴트가 플래닝해줄 수 있으니~

 

그때 필요한 정보를

공개하는 것에 동의받기 위해

위와 같은 서류를 먼저 받는다.

요즘은 이런 개인정보 동의가

기본적으로 잘 갖춰있지~

 

 

그렇게 개인정보 동의가 끝나면

재무현황표를 작성하면서

현재를 분석항 정보를 수집한다.

 

이과정은

만나기 전 전화통화로

정보를 주고 받으면서

미리 작성하는 것도 가능하고

자료를 가지고 와서

상담하면서 작서도 가능하다.

말씀해주시길

어떤 분은 꼼꼼하게

엑셀표로도 만들어서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있다고~

 

이게

재무관리 상담을 받기 전

이비 관리를 해오셨던 분들과

그렇지 못한 분들로 나뉘는 것 같다.

나도 얼른 그 반열에 올라야지..ㄷㄷ

 

 

그렇게 재무현황표를 작성하고

나의 목표가 어떤지,

자산목표, 이루고 싶은 기간,

결혼, 자녀, 노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화하면서

컨설턴트는 정보를 확인.ㅋㅋ

그렇게 다음 단계를 위해

내 개인적인 재무이야기를 나눴다.

 

그리고 위 사진들은

상담을 받으면서

컨선턴트에게 요청드리고

흔쾌히 이해해주셔서 촬영한 컷이다.

상담을 쭈욱 받고

잠시 쉬는 틈틈히 찍은 사진.ㅋㅋ

 

 

혜윰님도 따로 받고

함께 내용을 나눴는데,

우리가 더 독기를 품고(?)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자극이..ㄷㄷ

확실히 옆에서 정보를 주고

(선택은 본인이 하는 것이지만)

계속 가이드를 잡아주는 조력자기 있으니

운영하는게 편하긴 한 것 같다.

우린 만족하면서 다녀왔고

소위말하는 목돈.

1억을 위해서 열심히 달리기로 했다.

 

그럼 이렇게 정리해보고

더 자세한 이야기는

내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아래 포윅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독자분들이 참고하면 될 것 같다.

링크는 아래 첨부했다.

 

그럼 이렇게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

https://4weeksfp.com/

 

포윅스_금융약자를 위한 재무관리

20년 재무관리 노하우! 재무적인 고민 포윅스와 함께 체계적으로 해결하세요.

4weeksfp.com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된 내용으로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재무상담

#재무관리

#포윅스

#돈모으는방법

#주택청약통장

#투자

#돈버는방법

#비과세종합저축

#부자되기

#비지니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