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이든 칼림바 새로운 취미시작 이갬성 너무 좋다

아카홀릭(a.k.aholic) 2021. 9. 17. 20:57
728x90
반응형

 

이든 칼림바 새로운 취미시작

이갬성 너무 좋다

 

오늘은 새롭게 시작한

취향에 쏙 맞는 취미를

가볍게 포스팅하는 시간을 갖겠다.

 

예전 오랜 기억에

군대를 전역하고

어느 순간부터 악기를 다루고 싶더라.

노래를 못해도 즐기니

간단히 악기를 잘 다루면서

여행을 다니던 외출을 나가면

소소하게 즐기고 싶더라고~

그래서 그당시 어쿠스틱기타를 시작했었다.

 

그때의 열정에도 아쉽게

지금은 기타가 어디에 있는지도

잘 모르는 정도이다....ㅋㅋ

(반성해야해.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아쉽게 악기에 열정을

가슴속에 담고 살다가

얼마전 아름다운 음색의

칼림바라는 악기를 알게 되었고

이든 칼림바로 새롭게

악기연주의 취미를 시작했다.

 

 

서두가 좀 길었지만

어떻게 시작 된 취미인지

가볍게 언급해봤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오늘의 주인공인 칼림바에 대해서

가볍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본론으로 고!고!

 

 

짠.

오늘의 주인공

이든 칼림바를 택배롤 받아서

얼른 꺼내온 모습이다.ㅋㅋ

 

함께 마스크도 챙겨주시고

작은 메세지도 넣어주셨네.

작은 센스에 감동하면서 얼른 언박싱해보자고~

 

 

언박싱!

이런 악기는 처음 언박싱해보는 거라

다른 것들 보다도 생소하고 신기했다.

그리고 역시 쇼핑의 즐거움은

언박싱이 클라이맥스지.ㅋㅋㅋ

그렇게 열어보고

제품이 뭐 여러가지 들어있길래

제품 구성을 확인하기 위해

가볍게 나열해봤다.

 

일단 풀샷 하나 확인하고~

 

 

다음은,

다양한 악세사리들인데

 

저기 보이는 쇠봉 같은 것은

이든 칼림바를 조율할 때 사용하는 장치이다.

처음엔 뭔가 싶었는데

설명서를 보면서 알게되었다.ㅋㅋ

 

그리고 제품을 닦은 천과

칼림바 음계에 표시를 위한 스티커

(이건도 설명서 참고했다.ㅋㅋ)

골무 등 다양한 제품구성이 있었다.

 

뒤에 칼림바를 담는 파우치와

설명서도 당연히 있었는데~

 

 

이든 칼림바 설명서는

제품의 이름과 조율방법,

(조율은 악기에 필수지!)

연주한는 방법과 음계 읽는 법.

그리고 악보도 읽으면서

간단히 연주할 수 있는 악보까지

알차게 안내가 되어있었다.

 

 

아무리 나같은 초짜도

이 설명서 1번 정독하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이해할 수 있었고

조율이나 필요시

그때그때 확인하면 되겠다.

잘 보관하면 될 듯 :)

 

 

그리고 칼림바라고 하는 악기는

엄지 손가락보단 손끝, 손톱으로

키를 튕겨서 소리를 내는 것이다.

 

그래서 위와 같은 골무도 2개 있더라고~

아마 손가락 보호용이나

(물집 잡히지 말라고?ㅋㅋㅋ)

키 보호용이지 않을까 싶은데

나는 그냥 내 손으로 튕기게 되더라.

그감성이 더 좋더라~ㅋㅋㅋㅋ

 

 

그리고 구성품에서 이야기 했던

이든 칼림바와 함께 파우치.

 

칼림바는 기본적으로

10키/17키가 있던데

나는 17키이고 마호가니 바지에

다장조(C major), 큼속키.

이런 스팩이다.

 

이렇게 공유하면서

아래 직접 음색과 느낌을 위해

간단히 영상을 편집해 첨부했으니

스팩도 참고하기라고 공유해본다~

 

디자인이야 위사진으로

깔끔하게 내 갬성인 것은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까~~ㅋㅋㅋ

 

 

그렇게 이든 칼림바 챙겨서

혜윰님과 만나 자장구를 타고

서울 중심의 숲.

서울숲으로 라이딩을 했다.

그리고 혜윰님께 새로운 취미로

이악기를 소개해줬더니

혜윰님은 이미 알고계시더라고?

 

 

혜윰님도 인터넷등을 통해서

이 악기를 알고 있었고

심지어 친구분도 이 악기를

취미로 연주한다고 하더라고~

 

아~

벌써 이렇게 잇한 취미러들이 있었군.

하긴 내가 늦은걸 수도 있지.ㅋㅋㅋ

 

음색이 너무 좋아서

잊지않고 알고 있었다고 하는데~

그럼 바로 연주를 해봐야지?ㅋㅋ

뭐 기가막힌 연주는 아니여도

어떤 음색이고 느낌인지

독자분들이 궁금할테고

악기이기 때문에 이게 포인트지!

https://youtu.be/vuW3rX2RHUM

 

짠.

내가 준비한 이든 칼림바 연주 영상이다.

새롭게 즐기기 시작한 악기라서

내가 뭐 얼마나 연주를 잘 하겠는가?

이제 시작해서 주니어만도 못한 실력일텐데

그래도 독자분들과 공유한다는 의미로

그리고 앞으로 꾸준히 성장할 내 모습을 담고자

간단하게 준비해본 시연 영상이다.

 

길지 않은 영상이고

간단하고 짧은 곡

누구나 다 연주할 수 있는 곳을

짧게 연주해본 영상이니

위 영상을 통해서

직접 칼림바의 느낌을 참고하면 되겠다.

 

뭐 듣기만해도

바로 어떤 느낌인지 알 수 있을 듯.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안녕하세요. 블투버 holic입니다.(블투버=블로그+유튭) 너무 자극적이거나 비난하는 채널이 아닌, 존중하고 적당한 비판과 소소한 행복을 만드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해주시고 함께

www.youtube.com

 

그렇게 시청하고

이든 칼림바의 음색, 갬성 등

오늘 주인공에 대한 느낌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좋아요&알림설정"

구독해주시면

채널을 운영하는 나에게

큰 보람과 힘이될 것이다.

 

그리고 또 계속해서

새롭게 시작한 취미이니

점점 발전하는 모습을 공유할 것이고

이를 함께 소통할 수 있을 듯!

 

소소하게 내 갬성으로

꾸준히 채널 운영해가고 있습니다.

갬성이 맞고 함께 소통하실 분들은

언제나 환영하고 영광입니다.

꾸준히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렇게 내가 조금씩 연주하니

혜윰님이 직접 인터넷으로

칼림바 악보를 찾아보면서

직접 연주도 하고 하더라고~

둘다 새로운 취미.ㅋㅋㅋㅋ

 

혜윰님이 종종 가져나오라고

이거 좋다고~ㅋㅋㅋㅋㅋ

 

이든 칼림바에는

다양한 디자인과 옵션이 있고

리뷰와 평점도 좋으니

생각해보고 마음에 들면

하나 더 추가해보자고

헤윰님께 제안을 넣기도 했다.ㅋㅋㅋ

 

일단 한동안은

이 친구로 신나게 연습할 듯!

아 잘 선택한 것 같다.

재밌는 취미야~ㅋㅋㅋ

 

이렇게 포스팅하면서

부족한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아래 상세페이지 링크를 첨부하니

아래 링크를 통해서 참고하시길~

 

그럼 나는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https://bit.ly/3oUp1hi

 

이든 칼림바 17음계 플레이트 어쿠스틱 마호가니 투명 아크릴 카림바 EDAN : ETM

[ETM] EDAN'S TRENDY MARKET

smartstore.naver.com

 

 

#칼림바

#칼림바추천

#이든칼림바

#악기

#취미

#힐링

#문화생활

#연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