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연남맛집 해피치즈스마일 혜윰님과 가성비 분식 배터지게

아카홀릭(a.k.aholic) 2021. 10. 10. 08:15
728x90
반응형

 

연남맛집 해피치즈스마일

혜윰님과 가성비 분식 배터지게

 

오늘은 바로 얼마전

분식 마니아인 우리가

(혜윰님과 함께)

오랜만에 밖에서 영상을 끼적이면서

일을 하기위해 만났을 때,

점심식사로 방문했던

연남맛집 해피치즈스마일에 대해

가볍게 포스팅하는 시간을 갖겠다.

 

개인적로

이동네에 오래 살면서

홍대, 연남 쪽 애정하는 분식집이 있었지만

새월가 시국이라는 허들에

하나,둘 문을 닫고 사라졌다.

그래서 이동네 픽한 분식집이 없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서 방문하게 된 것이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끝났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야기해보자.

바로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pcgxidcfo

 

해피치즈스마일

서울 마포구 동교로 244-1

map.kakao.com

 

먼저,

연남맛집 해피치즈스마일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되겠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244-1 2층

지번주소

서울 마포구 연남동 228-59 2층 2층

 

우리는 지도를 검색해서 찾아갔고

근처에 팔팔이를 주차하고 걸어갔다.

그리고 동네인 찬스도 있고~

나는 왠만한 이동네 길은

지도만 슥보면 턱 픽이 나온다.

수십년 짬이 괜히 나오겠냐고.ㅋㅋㅋ

연남동에서 연희동으로 넘어가게되는

메인길라인에 있어서

찾아가는게 크게 어렵지 않다 :)

 

 

그렇게 위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깨끗하고 깔끔한 분위기에

연남맛집 해피치즈스마일이 위치하고 있다.

그럼 가게 앞에 도착했으니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여기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Break time 없음

 

[연락처]

0507-1336-6703

 

[기타사항]

단체석,

포장,

배달,

무선 인터넷,

국민지원금

 

그리고 이곳에 대한 설명도 있었는데

이곳은 떡볶이와 돈까스가 메인인 곳이다.

기본적으로 떡볶이에도 종류가 있고

몇가지 사리와 함께

함께 조합하기 좋은 다양한 튀김부터

안심, 등심, 모짜렐라치즈까지 구성되는

돈까스 플레이트까지!

다양한 분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게 1도 없는 메뉴들.ㅋㅋ

분식 마니아라니까~ㅋㅋㅋ

 

이정도로 정리하면 될 것 같고

더 궁금한 내용들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보고 가게 안으로 이동~

 

 

그렇게 가게에 들어와서

적당한 자리에 착석!

다음은,

연남맛집 해피치즈스마일의 메뉴판.

메뉴, 가격 , 구성 등을 참고하면 된다.

 

세트메뉴도 있고 뭐 다양하게 있는데~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스마일튀볶이,

치즈사리추가,

모둠 튀김,

돈까스 플레이트,

청포도에이드,

오렌지에이드.

이렇게 가득하게 주문했다.

 

경험담으로 설명하자면

여기 가성비가 좋은 곳이다.

호기롭게 3개 주문하니까

나중에 엄청 배불러서 남기게 되더라.

살면서 음식을 남기는 게

기억에 안 날 정도로 없는 편인데

이날 조금 남겼다.

거의 다 먹긴 했는데

막판에는 진짜 도저히 힘들더라고.ㅋㅋ

2명 2인이어도

충분히 배부르고 든든할 듯.

 

그러니 우리처럼 2인

또는 3인으로 방문해서

다양하게 먹어보고 싶은 분들은

세트 메뉴 등을 잘 활용하면 좋겠다.

이건 경험담겸 팁!ㅋㅋㅋ

 

 

그렇게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니

음료가 먼저 나왔다.

청포도 에이드와 오렌지 에이드.

이건 뭐 추가할 설명이 있을까?

 

탄산에 달달한 청이 아래 깔려서

빨대로 잘 섞어서 먹어주면

달고 톡쏘는 에이드.

그냥~ 시원하게 마셔주면 된다.ㅋㅋ

 

 

그리고 음식을 기다리면서

연남맛집 해피치즈스마일의 내부 모습도

함께 공유하고 싶어서 사진을 찍었는데,

우리 방문시간이 메인식사 시간이 지난

1시 조금 넘은 시간이었는데도

손님이 가득하고

손님도 계속 바뀌더라고~

메인시간보다는 좀 한가한 것 같지만

그래도 인기있는 곳인지

젊은 층의 손님들이 계속 오더라.

아무래도 친숙한 분식과

가성비가 좋은 곳이라

손님들이 이렇게 오는 게 아닐까 싶다.

 

그래서 구석구석 돌아다니면서

인상적인 부분을 찍진 못했고

(다른 손님들 방해되니까)

혜윰님을 사진에 담으면서

간단한게 뒤에 보이는 가게 느낌을 전달해본다.

당연히 피할 수 없었던 손님들은

뷰어 모자이크 처리했다.

 

간단히 가게 느낌 참고하시길~

여담으로

가게 로고 스트커도 있어서

나도 컬러별로 1개씩 챙겼다.

이쁘게 붙여야지 :)

 

 

그렇게 가게 구경하면서

에이드 홀짝 거리니까

곧 음식들이 나왔다.

떡볶이가 가장 먼저 나왔고

그다음 튀김과 돈까스메뉴가 이어 나왔다.

 

위 사진이 한상 차림.

그럼 이제 뭐다?

먹방이다.ㅋㅋㅋㅋㅋ

https://youtu.be/_34YcvlnnHM

 

먹는 방송까진 아니지만

그래도 맛집에 먹트립하러 왔으면

영상으로도 담아보고

또 편집해서 독자분들이랑 공유하고~

내채널의 갬성이 이런 것이라

간단히 촬영해서 담아봤다.

 

우리가 이날 주문했던 메뉴들.

그리고 가게의 느낌들을

가볍게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영상길이도 짧고 부담없을 것이다.

그럼 시청:)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wassup! Holic입니다. 내 갬성으로 내 이야기를 기록하는 공간.

www.youtube.com

 

위 영상이

오늘의 주인공인 분식집과

가볍게 전달하는 내 갬성이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좋아요&알림설정"

구독해주시면

채널은 운영하는 나에게

큰 보람과 힘이 될 것이다.

 

자극적인 내용이나

조회수를 빠는 내용보다는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내 갬성으로 소소하게 담아내는 채널이다.

함께 이야기 공유하고 소통하실 분들도

구독하고 소통해주시면

함께 채널을 운영해나가는데

큼 즐거움과 영광일 것이다.

 

꾸준하게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영상으로

연남맛집 해피치즈스마일의 분식을

생생하게 참고했다면

이젠 사진과 함께 메뉴 느낀 점 등을

포스팅으로 공유하도록 하겠다.

 

먼저,

스마일튀볶이에 치즈사리 추가.

떡을 튀겨서 올린 떡복이로

추가한 치즈사리는

떡 아래쪽에 그득히 자리잡고 있다.

 

떡을 튀겨서 겉은 바삭한데

속은 촉촉한 떡이 있고

이게 시간이 지나면서

떡볶이 소스를 먹으면서

튀김을 떡볶이국물에 푸욱 담궈서 먹으면

튀김이 부들부들 거려지는(!)

그런 식감이로 변하더라고~

 

그리고 소스는

살짝 불맛을 더한 소스로

그렇게 맵진 않은데

살짝 매콤한 정도?

먹으면 먹을 수록

당기는 정도의 매운 맛이었다.

떡볶이를 주문할 때

맵기조절을

안맵게, 보통, 맵게

이렇게 조절할 수 있었는데

보통 맵기는 신라면 정도라고 안내하시더라.

우린 보통으로 선택했고

적당히 먹었던 것 같다.ㅋㅋ

 

 

그리고 함꼐 조합을 이루는

연남맛집 해피치즈스마일의 모둠튀김

떡볶이와 가장 잘 어울리는 튀김만을

엄선하여 구성한 메뉴라고 한다.

구성을 보면 영상에서도 언급했는데

해쉬브라운, 김말이, 만두, 어묵, 채소튀김이 있고

뭐하나 빠지는 것 없는 구성이었다.

 

내 1픽인 김말이가 있었으니

나는 더할나위 없이 만족했지.ㅋㅋㅋ

 

 

영상에서는 혜윰님꼐서도

김말이 야무지게 드시는데,

나도 김말이 먹으면서

아까 치즈사리 추가했잖아?

그게 이럴때 먹으려고 추가한거지.ㅋㅋ

 

소스에 푹 들어가 있던 치즈

양껏 올려서 김말이에 돌돌돌

치즈고 한번 더 돌렸다.

 

꼭 김말이뿐만 아니라

기호에 맞게 해먹으면 되는데

입에 딱 넣고 먹으면~

첫 치즈 꾸덕함과

김말이 안에 바삭 포동거림의 식감.

그리고 계속 씹으면서

처음에는 떡볶이 국물로

불맛과 살짝 달면서 매콤함.

그리고 그맛이 서서히 사라지면서

치즈가 꾸덕하니 많아서

치즈의 짭짤고소한 맛이 올라온다.

그 치즈맛에서도

떡볶이 소스가 있으니

달달매콤향이 스며있고.ㅋㅋㅋ

아주 좋잖아~

그안엔 또 김말이가 있으니.ㅋㅋㅋ

 

분식은 진짜 사랑이야~ㅋㅋ

치츠즈가 아주 잘한 것 같아.

혜윰님 픽 역시 믿는 선택.ㅋㅋ

 

 

그리고 그게 끝이 아니지

시그니처라고 하면 이녀석도 안빠지는 것 같더라.

다른 테이블들도 이렇게 들어가더라고.ㅋㅋ

연남맛집 해피치즈스마일의 돈까스 플레이트.

 

안심,등심 돈까스와 함께

통 모짜렐라 튀김까지 구성되어있고

그 옆으로는 혜윰님의 밥과 샐러드.

그리고 다양한 소스까지.

소스 사진은 아래에 : )

 

 

돈까스플레이트에 소스는

그 종류가 5가지나 되더라.

물론 모둠튀김과 공유해도 되고~

 

돈까스 소스를 기본으로 했지만

가운데 보이는 흰소스는

와사비가 추가된 마요?

와사비마요라고 표현하지?

그 소스더라고.ㅋㅋ

혜윰님꼐서 좋아하는 소스이고

먹어보더니 이거 맛있다고

자주 찍어드시더라고.ㅎㅎㅎㅎㅎ

 

 

기호에 맞는 소스 찾기에

5가지면 너무 좋지 :)

 

그래도 나는 분식 마니아라

떡볶이 국물을 거의 6할 이상을 투자했다.ㅋㅋ

 

 

그리고 돈까스 구성들.

개인적으로 안심 돈까스가

아주 식감도 좋고 색감도 좋고

맛이 좋더라고.

확실히 안심, 등심 식감차이가 확실해

비교하면서 먹기도 좋고

통모짜는 아이고~

치즈차가에 이어 통모짤렐라라니

이건 남길 수 없는 거잖아.ㅋㅋㅋ

이건 그냥 떡볶이소스없이

그냥 입으로 먹었다.

 

돈까스의 종류를 구별하기 좋게

앞접시에 한점씩 올려봤다.

단면의 색상과 튀김옷만 봐도

서로 다를 갬성이 느껴진다.

 

이것만 먹어도 재미있었을 메뉴였다.

다른 테이블들도 이렇게 먹는 이유가 있었나보다.

 

 

그렇게 혜윰님과

연남맛집 해피치즈스마일에서

진짜 배터지게 분식을 먹고 왔다.

야무지게 먹는 우리이고

둘다 분식을 너무 좋아하는데

음식이 너무 많더라고.ㅋㅋㅋ

다음에 또 갈땐 2개만 시키던지

적당한 세트를 주문해야겠어.ㅋㅋㅋㅋ

 

가격 부담이 없어서

욕심 냈더니 당했네.ㅋㅋㅋ

포장도 되니 포장해서 집에서 먹어도

아주 좋을 메뉴였다.

아 이시간에 또 당기네..ㅋㅋㅋㅋ

 

그럼 이렇게 배부르게

요목조목 이야기해보고

나는 포스팅 마무리.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맛집

#맛집추천

#연남맛집

#해피치즈스마일

#분식

#떡볶이

#튀김

#돈까스

#홀릭이랑혜윰이랑

#먹방

#가성비

#데이트

#돈까스플레이트

#모둠튀김

#스마일튀볶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