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인사동 맛집 강남면옥 방문 클래식은 영원하지

아카홀릭(a.k.aholic) 2022. 2. 8. 05:05
728x90
반응형

 

인사동 맛집 강남면옥 방문

클래식은 영원하지

 

오늘은 조금 얼마전

혜윰님과 함께 방문했던

인사동 맛집 강남면옥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이날 방문은

내가 인사동에서 혼자 호캉스하고

혜윰님께서 잠시 놀러오면서

함께 저녁으로 먹었던 식사였다.ㅋㅋ

 

뭐 먹을까~하다가

날이 쌀쌀한데,

헤윰님은 따뜻한 국물

나는 시원~한 냉면

이거 괜찮겠는데?

이러면서 다녀오게 된 것이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야기하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sxvIAPWbM

 

강남면옥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18

map.kakao.com

 

먼저,

인사동 맛집 강남면옥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되겠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18

지번 주소

서울 종로구 인사동 36-1

나는 인사동에서 호캉스를 했기에

찾아가는 것이 어렵지 않았다.

혜윰님과 인사동 산책을 하다가

저녁을 먹으려고 방문한 것이니까~

인상동에 위치해서

전철역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으로도

충분히 방문하기 어렵지 않겠다.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간판과 함께

인사동 맛집 강남면옥이 위치한다.

가게 앞에 도착했으니

가에의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해야지!

 

[영업 시간]

매일

11:00 - 22:00

 

[연락처]

02-722-8586

 

[기타사항]

단체석,

포장,

예약,

국민지원금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고

더 자세한 문의 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

 

강남면옥같은 경우

역시 상호처럼 강남에 본점이 있는

갈비찜과 함흥냉면이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그럼 이정도 정리해보고

얼른 밥먹으로 안으로 이동.

 

 

가게 안으로 들어와서

적당한 위치에 착석.

다음은,

인사동 맛집 강남면옥의 메뉴판.

메뉴, 가격, 구성 등을 참고하면 된다.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회냉면, 갈비탕이다.

혜윰님은 따뜻~한 갈비탕.

나는 새콤달콤 시원한 회냉면.

아주 조합이 좋지.ㅋㅋㅋㅋ

 

사실 갈비찜도 먹고싶은데

양이 다 못먹을 것 같아서..ㅋㅋㅋ

 

 

그렇게 음식을 주문하고

잠시 음식을 기다리면서

인사동 맛집 강남면옥 구경.

 

가게에 손님 없는 부분을 딱 보고

가게 느낌 참고용으로 담았다.

 

테이블에 메뉴판과 함께

주문을 하는 주문서와

각종 소스 등이 있으니 체크.ㅎㅎ

 

 

그렇게 가게 구경도하고

테이블 슬쩍 체크하고 그러니

어느덧 기본반찬부터해서

슬슬 음식들이 나왔다.ㅋㅋ

 

먼저 기본반찬.

또 기본적으로 김치가 맛있어야

그게 어울리는 갈비탕이나 냉면 등

아! 만두요리들도 있지

그게 맛있는 거지~ㅋㅋㅋ

 

색감 좋은 김치들 체크하고~

 

 

그리고 역시 강남면옥은

냉면을 메인으로 하는 곳이니

전문점답게 육수가 있다.

 

 

아 이런 육수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데

귀하고 귀하신 몸이라..ㅎㅎ

 

색감도 진하고

소고기 무국같은 갬성이고

간도 짭짤하게 되어있더라고?

아~추운날 이만한 게 없지.

이거 포인트.

 

 

그리고 드디어 나온

인사동 맛집 강남면옥의 회냉면

이건 내가 픽한 것.

 

회냉면은 과거에서부터

괜히 좋아하는 메뉴이다.

그냥 비냉과 회냉이 있다

그럼 무엇을 먹으래?

고민~~~하다가 결국 늘 회냉면이었다.

 

면과 함께 어울어지는 회.

그리고 그 회가 더해져서

살짝 다른 향이 나는 소스.

이게 또 별미지.ㅋㅋㅋㅋ

 

뭐 숙성회나 이런 특징이 있던데

가게마다 다르다보니까

그건 확실히 비교하기가 어렵다.

그냥 다 소스맛이 좋아서...ㅋㅋ

 

 

그리고 혜윰님께서 픽한

인사동 맛집 강남면옥 갈비탕.

헤윰님은 참 좋아하신다.

그리고 파를 흠뻑 넣으셨네.ㅋㅋㅋ

 

추운날 따뜻한 국물.

그리고 육수를 내면서

그 튼실한 고기들도 있으니~

 

아참.

그리고 여담으로

메뉴판을 보면 구성이 있는데

만두쪽 라인,

냉면 라인,

갈비찜이 있으니 갈비라인.

이렇게 따 전문점 스멜~

그래서 육수도 따로 있고.ㅋㅋㅋ

 

 

여튼 그렇게 회냉면 먹방.

회냉면은 새콤달콤한 소스에

약간 질기면서 쫀쫀한 회.

그리고 살짝 질긴느낌이지만

또 그 식감이 특징인 냉면.

이게 하나로 담기는 맛이니 맛있지.ㅋㅋ

 

살짝 매콤해서

혜윰님은 많이 못 드시더라.

나는 옆에 육수끼고

매우면 육수 마시고 매우면 육수마시고

야무지게 한 그릇 뚝딱했지.ㅋㅋ

 

 

그리고 혜윰님께서

나에게 이 귀한 갈비탕 갈비를

접시에 담아서 주시더라.

아 진~한 국물과 함께

촉촉한 갈비.

이런 귀한 걸 주시다니

혜윰님은 역시 천사인가.ㅋㅋㅋㅋ

 

야무지게 이것도 남김없이 먹었다!

우리같은 메뉴로 픽하는 분이라면

강남면옥도 맛있을 것이고

더 나아가서 갈비찜도 궁금할 것이다.

만두도 먹고 싶었는데

만두까지 먹으면 남길까봐 생략.ㅠ

다음에 기회가 되면

이런 만두도 도전해보고 싶다.ㅋㅋ

그래도 잘~먹었다.

 

그럼 이렇게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인사동맛집

#맛집

#맛집추천

#강남면옥

#갈비찜

#회냉면

#갈비탕

#먹트립

#먹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