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캐논 850D 입문용 DSLR 용산디지털카메라에서 만나다

아카홀릭(a.k.aholic) 2022. 4. 13. 23:24
728x90
반응형

 

캐논 850D 입문용 DSLR

용산디지털카메라에서 만나다

 

오늘은 얼마전

혜윰님과 함께 방문했떤

용산디지털카메라 방문기를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이날 용산에 혜윰님과 방문하면서

많이들 입문용 DSLR이라고 말하는

캐논 850D를 실제로 만나보기 위해서

샵에 연락을 하고

상담 일정을 잡아서 방문한 것이다.

취제를 하면서

카메라도 볼 수 있고

전문가 사장님께 배울 수 있는 시간이라

장비충인 혜윰님과 나는

역시 열심히 찾아가서 구경하지.ㅋㅋ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야기하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wgV7WUQEc

 

용산디지털카메라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23길 55

map.kakao.com

 

먼저,

용산디지털카메라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23길 55

아이파크몰 리빙관3층 142호

지번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40-999

아이파크몰 리빙관3층 142호

 

나는 이제 몇번 방문했던 샵이라

찾아가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익숙해졌다고 할 수 있지.ㅋㅋㅋㅋ

용산역과 이어진

아이파크몰에 위치하고 있어

찾아가는 것은 매우 용이한 편!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간판과 함께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있는

용산디지털카메라가 위치하고 있다.

그럼 샵에 도착했으니

이곳의 정보도 간단하게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연락처]

0507-1382-1305

010-5490-7923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기타사항]

주차,

배달,

예약,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남/녀 화장실 구분,

제로페이,

국민지원금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고

더 자세한 사항은 위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

여담으로 위에 휴대폰 연락처로 문의하면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신다.ㅎㅎ

 

그리고 처음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사장님과 커넥해서 방문하면 되는데

위 사진처럼 142호 위치를 찾으면 된다.

3층 142호 간판 :)

 

 

그렇게 샵에 도착해서

사장님께 인사드리고

마침 사장님 통화중.

잠시 기다리면서 샵 구경.

 

필드모니터를 구매하면서도

사장님께 조언도 듣고 그랬는데

삼각대도 관심있어서 구경했고

소니, 캐논, 니콘 등

다양한 제품들도 구경해봤다.ㅋㅋ

오 소니A7M4도 보인다.

 

요즘 카메라도 반도체나 제품 수급문제로

재고가 많이 없다고 알고있는데

그래도 여기선 보이더라고~

엠4까진 안 올라갔지만

그래도 엠3까지 올라갔으니

지금도 만족하는 편.ㅋㅋㅋㅋ

 

 

그렇게 가게 구경하면서

사장님 업무 잠깐 처리 대기.

테이블에 앉아서 보는데

위 내용이 보이길래

겸사겸사 용산디지털카메라에 대해서~

 

이곳은 기본적으로

정품, 새상품만 취급하는 곳이고

중고상품, 보상판매

이런 것들은 따로 운영하지 않는 곳이다.

그렇게 약 20년 정도 운영하셨으니

이런 운영시스템으로 정착해서

지금까지 운영하는 점에서

리스팩트할 포인트이다.

 

그렇게 정품 새제품을 취급하니

재고가 있는지 문의도 할 수 있으니

편하게 연락해서 문의하면 될 듯.

 

 

짠.

아까 위에도 언급했는데

명함으로 한 번 더 체크.

샵 연락처로 문의하려면

전화로 문의할 수 밖에 없지만

휴대폰으로 문의하게 되면

전화, 문자, 카톡이 모두 가능하다.

 

나도 카톡과 문자로

문의하거나 상담받기도 한다.ㅎㅎ

편한 부분이라서 언급,

체크.ㅋㅋㅋ

 

 

그리고 그렇게 사장님과 조우하여 만난

캐논 850D의 모습이다.

입문용 DSLR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또 우리도 궁금해했던 친구이다.

일단 제푸을 처음 영접했으니

기본적인 스팩도

공부하는 느낌으로 체크해소 공유해본다.

 

"캐논 EOS 850D"

 

제조사

캐논

 

브랜드

캐논

 

유효화소수

2410만화소

 

이미지센서

APS-C(1:1.6크롭)

 

감도(ISO)

100~25600

 

초점영역

143개(라이브뷰)

117개(동영상)

 

확장ISO

51200

 

화면

7.6cm

 

동영상 해상도

UHD(4K)

 

용도별

입문자용

 

종류

DSLR

 

초점방식

듀얼픽셀AF

 

화질엔진

DIGIC8

 

최대촬영

약140분(동영상)

 

파일형식

cRAW지원

 

스마트(어댑터별매)

무선전송(WiFi)

 

블루투스

지원

 

뷰파인더 방식

광학식

 

뷰파인더

뷰파인더

 

디스플레이 화소

104만화소

 

디스플레이 형태

스위블

 

화면특징

터치

 

프레임

24프레임

 

1회기록시간

29분59초

 

동영상부가기능

전자식IS

타임랩스

 

내장플래시

팝업플래시

 

인터페이스

USB Type-B

 

저장매체

SD

SDHC

SDXC

 

부피

1,018cc

 

연사

초당7.5장

 

셔터스피드

1/4000초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제품을 검색해서

거기서 체크하면 될 것이다.

나는 이정도면 대충 충분한 듯.ㅋㅋ

 

 

입문용 DSLR로

왜 사람들이 캐논 850D를 찾을까

스윽 내 개인적인 느낌을 녹이면,

(제품 전반적으로 외형을 보겠다는 소리)

일단 핫슈가 있다는 것 은

사용자가 너무 유용한 디자인이다.

 

요즘은 거의 대부분의 제품이

미러리스, DSLR기준으로

이런 햣슈가 있다는 것은

거의 무조건 호인 것 같다.

나도 핫슈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서

먼지나 이물질 등을 보호하려고

슈커버를 사용하고 있으니.ㅋㅋ

 

 

그리고 저장장치 슬롯.

리더기를 사용해서

컴퓨터에 전송하는 분들 많은가?

나는 거의 한두번 삽입하고

모두 케이블로 전송하기 때문에

따로 꺼내서 사용한 적은 없다.

 

그냥 캐논 850D의 디자인 전달용

체크.

 

 

그리고 핫슈 아래쪽에 바로

캐논 850D의 뷰파인더.

나는 미러리스로는 뷰파인더가 없는 제품.

DSLR로는 뷰파인더가 있는 제품을 사용한다.

 

있는 것, 없는 것이라는 기준만 봤을 때

사진 촬영하고 또 촬영하면서

내가 메뉴얼을 설정하면서

기호에 맞는 설정을 하려면

그래도 이런 뷰파인더가 있는 것이 호.

 

광학식으로

90D와 동급인 AF센서가 탑제.

이렇게 체크하면 될 듯.

 

 

그리고 캐논 850D 디스플레이는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스위블.

역시 나도 스위블도 사용하고

틸트도 사용하고 있다보니

장단점 특징을 보자면~

 

따로 케이지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스위블이 촬영하긴 더 좋을 수 있다.

셀피모드, 로우앵글, 하이앵글 등

여러 환경에 맞춰서 촬영하기 용이하다.

 

하지만 케이지 착용하고

필드모니터사용하면

굳이 스위블도 필요없어지긴하더라.

자꾸 케이지에 걸리니까.ㅋㅋㅋ

 

뭐 개인 촬영 목적에 따라서

사용하는 특징인 것 같다.

 

 

그리고 역시나 오른쪽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버튼 시스템들.

이건 내가 직접 사용하면서

오랫동안 익어야하는 부분이라

이렇게 디자인적인 부분만 체크.

 

 

그리고 베터리 탁 넣어서

전원도 켜보고 사장님과 대담도 나눴다.

입문용 DSLR로 가격도 착한데

미러리스 사용보단

이쪽으로 넘어가고 싶은 분들이

많이들 관심갖는 라인이라고 한다.

 

셔터 좀 눌러서 사용해보고

사장님과 화면 보면서 이야기했는데

캐논을 내 장비로 사용하고 있지 않다보니

와 이거 재미있더라고.ㅋㅋㅋ

후지 미러리스가 세컨으로 있는데

그 친구 가격 비슷하게

이친구를 만날 수 있는 것은 매력인가~ㅋㅋ

재밌게 상담했던 시간이었다.

 

 

그렇게 오늘은

입문용 DSLR 캐논 850D를

용산디지털카메라 본 이야기를

가볍게 포스팅으로 공유했다.

 

해당 카메라나 재고 등을 확인하고

정보를 찾는 분들이라면

위 내용 참고하시고

용상디지털 카메라 쪽에 문의하셔도 좋겠다.

그럼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나는 다음 시간에 도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캐논

#카메라

#디지털카메라

#캐논850D

#취미

#사진

#미러리스

#DSLR

#용산디지털카메라

#I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