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경복궁 맛집 체부동잔치집 군바리 추억을 혜윰님과 함께

아카홀릭(a.k.aholic) 2022. 5. 12. 00:02
728x90
반응형

 

경복궁 맛집 체부동잔치집

군바리 추억을 혜윰님과 함께

 

오늘은 얼마전

혜윰님과 경복궁쪽에 방문하면서

점심으로 방문했던

경복궁 맛집 체부동잔치집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군생활 할 때부터 알아서

그 이후로 간간히 방문했던 곳인데

이동네를 지나가기만 했지

머무를일이 없었서 잊다가

이날 지나가면서

어! 여기 참 여기 있다 이거 먹을래?

국수 어때?

좋아!

이렇게해서 오랜만에 방문한 곳이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rHTcoo38g

 

체부동잔치집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길 16

map.kakao.com

 

먼저,

경복궁 맛집 체부동잔치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되겠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길 16

지번 주소

서울 종로구 체부동 190

 

우리야 이미 위치를 알고 있었으니

방문하는 것이 매우 편했다.

전철역 경복궁역에서도 가깝고

근처에 버스 정류장도 있으니

찾아가는 것도 어렵지 않다.

여기를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

이걸로 지정한 것 같더라고??

금천교시장 맞지?

여기가 금천교시장길에 있는 곳이다.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간판과 함께

경복궁 맛집 체부동잔치집이 위치한다.

그럼 가게 앞에 도착했으니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연락처]

02-730-5420

 

[영업시간]

매일

11:00 - 22:30

 

[기타사항]

국민지원금

 

[특이사항]

2TV저녁생생정보 19회, 들깨칼국수

2015테이스티로드 31회, 해물파전/잔치국수접기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다.

통인시장쪽에도 지점이 있다고하고

더 자세한 내용들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

영업시간이 위와 같지만

다른 가게설명에는

새벽 1시까지 한다는 내용도 있었으니

참고하고 체크해봐야할 듯.

 

 

그렇게 가게로 들어와서

적당한 자리에 착석.

점심시간 약간 넘어가는 타이밍인데도

손님들이 많아서 구석에 앉았다.ㅋㅋ

그렇게 앉아서 다음은

경복궁 맛집 체부동잔치집 메뉴판.

메뉴, 가격, 구성 등을 참고하면 된다.

 

이날 주문한 메뉴는

혜윰님 픽 손칼국수,

내픽 비빔국수이다.

비빔은 못 참지.ㅋㅋㅋㅋ

 

 

그렇게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면서

잠시 체부동잔치집 구경.

경복궁 맛집으로 짬이 짬인지라

벽에 싸인들도 빼곡하고

손님들도 근처 오피서들도 오지만

오래된 단골 어른들도 많고

등산하던 분들이나

또 나같은 추억을 가진 사람들도 많다.

 

내가 알고지낸지

10년도 더 된 곳이네 벌써...ㄷㄷ

 

 

그렇게 가게구경하면서

기본반찬을 스윽 준비.

거창할게 필요가 없다.

김치.

아삭하고 살아있는 김치.ㅋㅋㅋ

칼국수에도 잘 어울리고

나야 뭐 그냥저냥 다 잘먹고.ㅋㅋ

 

 

잠시 기다리니 드디어 나온

이날의 점심들.ㅋㅋㅋ

손칼국수와 비빔국수.

 

 

손칼국수는 혜윰님이 좋아하는 메뉴인데

뜨끈한 국물에 고소한 김가루와

식감을 더해줄 김치 살짝 고명 올리고

쫀득한 칼국수 면으로 만들어진 칼국수.

 

소탈하지만 뜨끈한 갬성이다.

혜윰님이 잘드시는 메뉴라서

나도 좋고.ㅎㅎ

 

 

그리고 내가 주문한

경복궁 맛집 체부동잔치집 비빔국수.

비빔소스를 좋아하는 나이기에 아주 딱이지.

 

매콤함도 있고

달달함도 가지고 있어서

계속 당기는 맛이 딱 좋더라고.ㅋㅋ

칼국수나 비빔국수에

가운데 메인 요리 두면 짱 좋을텐데

이날 배가 엄청 고픈게 아니라서

간단히 먹겠다는 생각이라

이정도만으로도 충분했다.

 

먹으면 배가 안 부른것도 아니라서~

 

 

그렇게 야무지게 클리어!

남김없이 잘 먹고 돌아왔다.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 있는

날잡고 낮술도 좋을 곳으로

잊혀지지 않는 곳이긴 하다.ㅋㅋㅋ

 

나중에 또 가야지 :)

그럼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경복궁맛집

#먹트립

#맛집

#체부동잔치집

#잔치국수

#칼국수

#비빔국수

#들깨칼국수

#가성비

#가심비

#맛집추천

#홀릭이랑혜윰이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