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자동차 검사 받고왔어요 부산 기장군 더샵1급모터스

아카홀릭(a.k.aholic) 2022. 6. 5. 22:31
728x90
반응형

 

자동차 검사 받고왔어요

부산 기장군 더샵1급모터스

 

오늘은 얼마전 부산에 방문했을 때

지인과 함께 만나서

여행 코스를 돌다가

지인의 자동차 검사를 위해서

부산 기장군 더샵1급모터스에 방문해서

자동자 정기검사를 받았던 이야기를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차량이나 이륜차도

일정 기간마다 한 번씩

정기점검을 받아야 한다.

바이크는 2018년식부터인가? 그렇고~

이게 환경에 직결되는 부분이고

차량 컨디션을 유지해서

사고나 안전에 더 신경쓰는 취지이지.

 

이날 지인에 차를 얻어타고 이동하는데

마침 쉬는 날 연차따로 안쓰고

근처에서 바로 점검을 받을 수 있어서

부지런히 방문하게 된 것이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야기하겠다.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AV3HLakZG

 

더샵1급모터스

부산 기장군 장안읍 반룡산단2로 10-16

map.kakao.com

 

먼저,

자동차 검사를 받았던

부산 기장군 더샵1급모터스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되겠다.

 

[위치]

도로명 주소

부산 기장군 장안읍 반룡산단2로 10-16

지번 주소

부산 기장군 반룡리904-2

 

우리는 네비게이션을 싹해서

편하게 방문할 수 있었다.ㅋㅋ

 

 

그렇게 도착한 더샵1급모터스

주변이 기장군반룡산업단지인데

이곳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더라고~

그럼 도착했으니

이곳의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연락처]

0507-1381-6616

051-727-6616

 

[영업시간]

월-토

08:30 - 17:30

휴게시간

12:00 - 13:00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기타사항]

주차,

방문접수/출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역화폐(카드형),

국민지원금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고

더 자세한 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

우리도 방문전에 연락해서 문의했고

안내받아서 방문한 것이다.

보니까

종합 자동차 검사소이며,

당연히 정비도 쌉가능하며

판금, 도색까지 하고 있는 곳이라고 한다.

도장 판금, 수용성 도색으로

금방에서 손꼽히는 것 같더라고?!

여튼 그건 그렇고 이정도 알아보고 패스.

 

 

그렇게 방문해서 사무실로 이동.

이동하고 접수하면서

잠깐 2층에 올라서 이야기하고

(약간 대기해야했다)

사장님과 대담도 조금 나눴다.ㅋㅋ

 

여담으로 사장님께서

말씀도 너무 잘하시고 친절하시더라.

나도 바이크를 타면서

이륜차 점검도 알고있었고

차량도 궁금해서 문의하니

(아무래도 전문가시니)

점검은 길지 않았는데

대담을 훨씬 많이 나눴던 것 같다.ㅋㅋ

그리고 부산 명물이나 맛집.

로컬로 추천도 해주셔서 너무 감사.ㅋㅋ

 

방문한 김에

촬영해도 되는지 허락받았고

(이미 카메라가 장비충이라..ㄷㄷ)

너무 잘 해주셔서

재능기부까진 너무 과장되지만

그렇게 선물을 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촬영한 것도 있다.ㅋㅋㅋ

 

 

여튼 여담은 여기까지하고

부산 기장군 더샵1급모터스에서

본격적으로 자동차 검사 시작!

차를 가지고 검사실로 싸악 안으로 들어갔다.

https://www.youtube.com/watch?v=2q-H9C8YQ7A

 

그리고 짠.

아래 포스팅으로 참고할 수도 있겠지만

역시 생생하게 영상으로 참고하면

이해하기도 더 좋을 것 같아서

검사 받는 동안

직원분에 설명을 들으면서

간단히 촬영한 영상이다.

 

길지 않은 영상이고

전반적인 검사 모습이 담겨있으니

종류나 방법 등을

간단히 참고하기 좋겠다.

그럼 참고하시길~

https://www.youtube.com/holictv

 

https://www.youtube.com/holictv

 

www.youtube.com

 

위 영상 시청하시고

자동차 검사에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좋아요&알림설정

구독해주면 채널은 운영하는데

큰 보람과 힘이 될 것이다.ㅎㅎ

 

꾸준히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포스팅으로 자동차 검사를 보자고.

가장 먼저 차를 가지고 들어와서

전조등 광도 검사를 실시했다.

 

도심에서도 다니면 밤에

자기 차에 전조등도 안 켜고

운전하는 사람도 은근 많다.

그만큼 관심도가 없는 것인가?

자전거랑 바이크를 타도

바로 티나는 건데 사실....ㅋㅋ

 

여튼 광도도 체크하고

점멸에 이상이 없는지 체크하는 단게였다.

금방 끝나더라고!?

 

 

그리고

자동차 본넷을 열어서

엔진룸 기본적으로 상태체크하고

(슬쩍 닦아주시기도 하더라고.ㅎㅎ)

다음 자동차 검사는 오일체크이다.

 

오일 교체를 신경안쓴느 분들도 있더라.

차를 조금만 관리하는 분들은

대부분 아는 것이기도 하지.ㅎㅎ

 

오일 정도도 체크해주시고~

 

 

다음은 살짝 타를 이동해서

위 상태로 세팅.

데이터 컴퓨터에 인지시키고

(검사 장치이겠지? 난 모르니 그냥 컴퓨터..ㅋㅋ)

여기서 스타트하더라고~

 

 

그렇게 가상주행하면서

엔진, 미션, 브레이크 등을 체크했다.

 

차가 도로에서 주행하면서

가장 중심이 될 제동.

그런 부분을 체크하는 자동차 검사인 듯.

 

위 영상에서도 보면

제법 빠르게 달리면서 체크하더라고!?

약간 휠보고 멍때리기 좋은.ㅋㅋㅋ

 

 

그렇게 달리면서

다른 자동차 정기검사를 동시에 받았는데

바로 매연 체크였다.

이건 또 환경에 직결되는 부분으로

위 센서에서

일산화탄소나 이산화탄소, 산소 등

(내가 읽을 수 있는 데이터들.ㅋㅋㅋㅋ)

매연 배출을 보면서

기준치인지 체크하는 과정이었다.

 

그렇게 모두 체킹을 받고

차를 밖으로 빼서

오시느라 고생했다고

에어컨 덕트 탈취 서비스도 해주시고

전조등 커러 광택작업도 해주시고

깨끗하게 만들어주셨다.

근처에 연락주시면 찾아가는 서비스로

일하는 중에 차를 맡기고

검사하고 다시 찾아가 돌려주는

그런 찾아가는 서비스를 하는데

찾아오셨다고 말씀하시더라.ㅋㅋㅋ

우린 차타고 이동 중에

(여행중이었으니까)

카페에서 커피 마시다가 찾아 간거라

그냥 멀지도 않고 휙 다녀왔지.ㅋㅋ

근처 가정집이나 회사에서

맡기기 편할 것 같구먼~

감사합니다 :)

 

뭐 덕분에 사장님과 수다 잘 떨고

부산분과 인연이 닿아서 좋았다.ㅋㅋ

 

친절하기도 친절하시고

물어보면 답도 잘해주시고

여담으로 장비충인 나에게

내가 후기 쓴다니까

견학도 시켜주셨는데

(난 완전 이런 전문 정비소 처음이라)

그것도 다음에 다뤄봐야겠다.

이제 이쪽에 대해서

기본 지식이 좀 생긴 것 같아서 뿌듯.ㅋㅋ

친구놈도 여기서 도장하고 싶다고~

 

여튼 그렇게 잘 다녀왔고

만족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남긴다.

이자리를 빌어서

사장님께 감사하다고 말씀드리며~

 

그럼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자동차검사

#자동차

#자동차정기검사

#자동차정밀검사

#기장군반룡산업단지

#이륜차검사

#기장군반룡산단

#자동차판금

#자동차도색

#자동차종합검사

#기장오토바이검사

#부산

#더샵1급모터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