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일본 사케 스윽 추천 카노치 준마이 다이긴죠

아카홀릭(a.k.aholic) 2022. 8. 1. 05:16
728x90
반응형

 

 

일본 사케 스윽 추천

카노치 준마이 다이긴죠

 

 

오늘은 오랜만에

애주가 카테고리에

새로운 친구를 포스팅해본다.ㅎㅎ

장르는 일본 사케.

사케 또 좋지~

 

이번 사케는

얼마전 헤윰님 부모님께 선물한

카노치 준마이 다이긴죠이다.

 

살짝 여담을 더 하자면

이날 조니워커나 발랜타인과 같은

평범~하게 선물할 수 있는

그런 술을 살까 고려하고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갔는데

와...다 나갔어.

없어.

다시 들어올 예정도 없데.

 

전시장에 있던걸 품절로 표시하지

뭐 고르는 것 마다 없다고..

(거기서만 한 30분 썼나..)

 

여튼 그렇게 고려하던 중

가격대도 살짝 비슷하고

고급스런 느낌에 다이긴죠이길래

이걸로 선물드려야지 하고 구매했지.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 보자.

본론으로 고!고!

 

 

짠.

위에 보이는 친구가

오늘의 주인공인 일본 사케

카노치 준마이 다이긴죠의 모습이다.

병이 때깔 한 번 곱다.

 

처음 만난 자리이니 만큼

이친구에 대해서 좀 알아봤다.

(역시 인터넷의 순기능)

 

카노치 준마이 다이긴죠

彼の地純米大吟醸

 

여기서 카노치는 직역하면

저땅, 저멀리 땅, 그땅 정도로

의역하자면

유토피아, 별천지, 이상의 그곳

정도로 해설할 수 있겠다.

 

이상의 경지인

준마이 다이긴죠다.

우리는 그런 술이다.

뭐 이런 의미라고 하면 될 듯?ㅋㅋ

 

*준마이

酒米(주미)

술쌀,

곧 술을 만드는 데 쓰는 쌀.

 

*다이긴죠

だいぎんじょう(大吟醸)

양조주에서,

정미((精米)) 비율이 50% 이하

백미를 원료로 한 청주

 

 

그리고 뒷면도 함께 참고하면서

카노치 준마이 다이긴죠에

일반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공유.

 

카노치 준마이 다이긴죠

彼の地純米大吟醸

 

스타일

사케 준마이 다이긴죠

 

등급분류

다이긴죠(大吟醸)

 

국가

일본

 

지역(원산지)

아이치

 

정미율

40%

 

규격

720ml

 

알콜함량(도수)

16.0%

 

제조사

반죠주조

 

공급사(수입유통)

(주) 니혼슈코리아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다.

제품 이름의 의미와 뜻.

그리고 기본 스팩을 참고하면

어떤 술인지 알 것 같은데

그럼 이 술의 이야기도 체크해봤지 :)

(이런거 좋아하는 편.ㅋㅋㅋ)

 

 

카노치 준마이 다이긴죠는

상큼함 산미와 함께

입안에서 느낄 수 있는

부드러운 탄산의 상쾌함,

그리고 여러가지 과일향까지

느낄 수 있는 일본 사케라고 한다.

 

술의 밸런스가 완벽하게 잡힌

좋은 사라케로 하더라고?

 

그리고 인상적인 부분으로

사용한 뭔료미의 수확연도를

병에 적어 넣는다고 한다.

 

나도 병을 이리저리 살펴보니

병 뒷면 하단에

瓭詰日?

2021.11.24

이렇게 적혀있던데

이게 맞는건가??

 

글자의 뜻을 확인해보니

병입일이여서

병에 담은 날이라는데...

이게 아닌거 같은데.ㅋㅋㅋㅋ

 

아마도 병 앞 메인에

2020이 숫자가

쌀을 수확한 년도인 것 같다.

이게 맞는 듯.ㅋㅋㅋ

다른 술병들 찾아서 비교해봤다.ㅋㅋㅋㅋ

2020년에 쌀을 수확하고

2021년에 만들어서 병에 담았네.

궁금증 해결.ㅋㅋㅋㅋ

 

에이징(숙성)을 통해

시간이 흐를수록

원숙해지는 맛을 느낄 수 있어

그렇게 즐기를 추천하는 술이라고 한다.

보통 고가의 술들은

묵혀서 먹는 것들이 많네?ㅎㅎ

 

 

 

나도 맛보진 못하고 선물한 일본 사케지만

또 아버님께서 두셨다가

원숙해질 타이밍에

나와 함께 개봉한다면

카노치 준마이 다이긴죠의 깊이를

즐겨 볼 수 있지도 않을까?ㅋㅋ

아니면 조만간 하나 사서 마시지 뭐~

 

그렇게 오늘은

그래도 고급 일본 사케인

카노치 준마이 다이긴죠에 대해서

가볍게 알아봤다.

 

나처럼 궁금해서,

또는 취미로 검색하는 분들에게

참고할 좋은 정보였으면 하고

나는 이렇게 포스팅 마무리!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일본

#사케

#준마이

#다이긴죠

#카노치준마이다이긴죠

#술도감

#애주가

#술

#청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