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홍대입구 맛집 동보성 정통옛날짜장 로컬이 로컬하는 그런 곳

아카홀릭(a.k.aholic) 2022. 9. 7. 05:25
728x90
반응형

 

홍대입구 맛집 동보성 정통옛날짜장

로컬이 로컬하는 그런 곳

 

오늘은 얼마전

혜윰님과 함께 방문했던

홍대입구 맛집

동보성 정통옛날짜장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이곳은 예~전에

내가 어렸을 때부터 봤던 곳이고

자주는 아니지만

아주 뜨문뜨문 방문했던 것 같다.

3번? 이정도 갔나 그시간 동안~

진짜 얼마 안가긴했네.ㅋㅋㅋ

 

여튼,

홍대쪽에서 저녁뭐먹지~하다가

중식 먹고싶은데?!

여기 근처에 거기 있는데

거기 갈래?

그래~

이렇게해서 방문하게되었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8wXoMQPKn

 

동보성

서울 마포구 양화로19길 16

map.kakao.com

 

먼저,

홍대입구 맛집 동보성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되겠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19길 16

지번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동 154-19

 

나는 이미 위치를 알고 있었기에

혜윰님을 모시고 걸어서 편히 방문했고

전철역 홍대입구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위치라 부담은 없다.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큰 간판과

외부 클래식인 디자인과 함께

홍대입구 맛집 동보성 정통옛날짜장이 있다.

그럼 가게 앞에 도착했으니

이곳의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추석 당일 휴무

토(9/10)

 

[연락처]

02-337-5959

 

[기타사항]

제로페이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고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음~

영업시간의 경우

매일로 알고있긴 한데

추석휴무 표시도 있고하니

영업시간을 다시 잘 체크하면 좋겠다.

그렇게 알아보고 가게 안으로 이동~

 

 

그렇게 가게안으로 들어와서 다음은

홍대입구 맛집 동보성 정통옛날짜장의 메뉴판.

메뉴, 가격, 구성 등을 참고하면 된다.

 

메뉴판은

벽에도 크게 붙어있고

테이블마다 붙어있어서

확인하는 것이 편했다.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세트메뉴 A.

찹쌀탕수육 + 매운 유니짜장2

그리고 반주로 맥주 한병.

딱 한병.ㅋㅋㅋ

 

 

그렇게 주문하고 기다리니

금방 반찬부터 나왔다.

메뉴도 그리 오래걸리지 않았지 :)

 

기본반찬은 단무지, 양파.

그리고 찍어먹는 춘장.

심플이즈 심플.ㅋㅋ

 

 

그리고 곧 나온 홍대입구 맛집

동보성 정통옛날짜장의 찹쌀 탕수육.

테이블에 있던 고춧가루를

간장에 톡 넣어서 소스도 세팅.ㅋㅋ

 

 

동보성의 찹쌀 탕수육은

튀김도 바삭하고 두껍지 않고

안의 고기도 잘 익었다.

그리고 소스는 꿔바로우보다

사과식초베이스도 약해서

한국적인 느낌이 더 강하고~

탕수육 소스에 양상추들이

은근 탕수육과 잘어울려서 좋더라.

 

자극적인 맛보다는

깔끔하고 깨끗한 탕수육 맛에 가까운 듯.

 

 

그리고 홍대입구 맛집

동보성 정통옛날짜장의 매운 유니짜장.

딱봐도 유니짜장이라

그건 뭐 바로 느낌이 왔고~

기본적으로 짜장은

이 매운 유니짜장인 듯하다.

 

간짜장도 좋고

해물쟁반짜장도 좋은데

세트 먹으면서

기본을 먹어봤던 것 같네~

 

기억이 맞다면

여기 짬뽕도 괜찮을껄?

 

 

짜장은

면을 직접 만든 면처럼 보였다.

그래서 면식감도 좋고

면길이도 적당하고~

 

매콤한 기본 소스가 있지만

나는 고춧가루 더 탁탁 쳐서

더 매콤하게 먹었다.ㅋㅋㅋ

그래서 위 사진을 보면

짜장면 소스 색이 더 붉은 느낌.ㅋㅋ

 

개인 기호로 간짜장을 선호하는데

다음번은 역시 간짜장을 달려봐야겠어.

유니짜장도 잘 먹었다.

 

그리고 딱 짜장이랑 같이 나왔을 때

맥주를 주문해서 시원하게 반주.

타이밍 이즈 나우.

 

 

그렇게 맛있게 추억 이야기하면서

홍대입구 맛집 동보성 정통옛날짜장에서

A세트 깔끔하게 클리어!

아주 짜장 소스까지 싹싹 먹었네.ㅋㅋ

 

그래도 잘 먹는 나인데

이렇게 맥주 한병 반주까지 하니

너무 배부르더라고~

식사하고 나선 함께 연트럴파크 걸으면서

소화시키고 산책했네.ㅋㅋㅋ

 

그리 자주 가는 곳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로컬로 리스트업하면

여기도 오래된 곳으로

클래식하고 괜찮은 맛집.

이렇게 추천해줄 수 있는 곳이다.

이젠 자본이 너무 많이 들어와서

근처 다니던 곳들이 많이 사라지고

몇 남지 않은 곳이지만

그래서 더 애정할 수 있는 듯.

여긴 또 가야지.

암~

 

그럼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홍대입구맛집

#홍대맛집

#연남맛집

#중식

#짜장면

#동보성

#정통옛날짜장

#로컬맛집

#홀릭이랑혜윰이랑

#맛집

#맛집추천

#먹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