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Trip/Korea

흥인지문 동대문 우리나라 보물 제1호입니다

아카홀릭(a.k.aholic) 2023. 2. 4. 15:27
728x90
반응형

 

흥인지문 동대문

우리나라 보물 제1호입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혜윰님과 출사를 나갔다가

잠시 만났었던 우리나라 보물 제 1호!

흥인지문!

다시 말하면 동대문!

ㅋㅋㅋㅋ

동대문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과거에도 포스팅한 적이 있던가?

너무 오랜시간 채널은 운영하다 보니

기억이 가물가물하구만~

그래도 서울에 살면서

서울 이런 명소도 남기면서

또 공부하고 공유하면

나도 보람되고 좋으니

얼른 해보자고~ㅋㅋㅋㅋ

그럼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eTSYpS9-lm

 

흥인지문

서울 종로구 종로 288

map.kakao.com

 

먼저, 흥인지문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 288 흥인지문

지번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6가 69 흥인지문

 

찾아가는 것은

그렇게 어려울 것이 없다.

동대문역에 내리면 바로.ㅋㅋㅋ

아니면 동대문 문화역사공원역도

걸어서 방문할 수 있는 위치.

대표 랜드마크라 바로 보인다.

 

나와 혜윰님은

혜화를 들려 낙산공원,

그리고 출사를 하면서 동대문으로 하산.

그렇게 방문하게 된 것이다.

출사에 관한 이야기는

다음에 정리해서 포스팅하겠다.ㅋㅋ

오늘은 동대문이야기로~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굳건한 모습으로

우리나라 보물 제1호인 흥인지문이 위치한다.

 

막 하산하고

동대문 방향으로 내려왔을 때

길건너서 찍은 사진이고

더 가까이서 보기 위해

신호등을 건너서 접근했다.ㅋㅋ

 

 

그렇게 신호등을 건너서

흥인지문이 가깝게 잘 보이는 위치.

(동대문역 바로 옆이었다)

그롬 도착했으니 가볍게(?)

이곳에 대해서 알아보자.

사실 이게 포인트.ㅋㅋ

 

흥인지문(동대문)

興仁之門

 

서울 도성에 딸린 8문 중의 하나로서

정동(正東)에 있으며

원래의 이름은 흥인지문(興仁之門)이나

통칭 동대문이라고 한다.

 

1963년 1월 21일,

보물 제1호로 지정되었다,

 

1396년(태조 5)에 건립되고

1453년(단종 1)에 중수되었으며,

1869년(고종 6)에 이르러

이를 전적으로 개축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다고 한다.

 

이외에 찾아본 내용들은

전통적인 건축 양식이나

어디서 어떻게 축조되었고

어떤 방식인지의 대한 자료여서

그건 가볍게 패스했다.

 

과거 조성시대

한양을 감싸고 있는

대표 4대문의 하나로

어릴 때

동동동대문을 열어라~

남남남대문을 열어라~

이러면서 놀았던 기억이있다.ㅋㅋㅋ

이 4대문 안쪽에 있어야

오리지날 서울 중심이었지.ㅋㅋ

휴~ 나는 너무 외각이구만~

 

 

그렇게 잠시 동대문 앞에서서

멋진 우리나라 전통 건축물도 느껴보고

그위에 뜬 달도 구경하고

잠깐 멋어 젖었다고

이동을 계속했다.

 

그렇게 자주 오진 않더라도

지나가는 길에 잠시 서서

우리 역사의 대문.

우리나라 보물 제 1호!

흥인지문을 구경하고 지나가도 좋겠다.

 

그럼 이렇게 가볍게 흥인지문,

동대문에 대해서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서울

#한국

#보물

#동대문

#흥인지문

#우리나라보물

#여행

#국내여행

#홀릭이랑혜윰이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