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영덕 강구항 맛집 한일대게회 홍게 대게 매운탕 사시미 :)

아카홀릭(a.k.aholic) 2023. 12. 24. 18:09
728x90
반응형

영덕 강구항 맛집 한일대게회

홍게 대게 매운탕 사시미 :)

 

오늘은 얼마전

혜윰님과 함께 다녀왔던

홀릭이랑혜윰이랑 영덕여행,

영덕의 이야기이다.

영덕하면 대표적인 것이 대게!

역시 영덕 대게이지.ㅋㅋㅋ

우리도 영덕에 방문하면서

영덕 강구항 대게거리에 있는 맛집

한일대게회에 가서 식사했는데

오늘은 그 이야기이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https://kko.to/eyViOOnaLV

 

한일대게회

경북 영덕군 강구면 영덕대게로 89

map.kakao.com

먼저,

영덕 강구항 맛집 한일대게회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경북 영덕군 강구면 영덕대게로 89

지번 주소

경북 영덕군 강구면 강구리 259-2

 

우리는 이번 영덕여행이

영덕주조와 함께하는 팸투어로

소수정예로 전통주를 시음해보고

영덕을 즐겨보는 투어였다.

그래서 함께 차량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이동하면

강구항 초입에 이렇게

여긴 대게거리입니다~

대게 맛집들 모여있습니다~

바로 티나는 조형이 있따.ㅋㅋㅋ

영덕 강구항을 들어가는 입구에

이렇게 시그니처 모형이 있어서

잠시 차를 정차하고 한 컷.ㅋㅋㅋ

그리고 강구항 대게거리를 따라

대게 맛집들이 즐비한데

다들 대게 조형이 달려있어서

대게나라스럽다.ㅋㅋㅋㅋ

역시 영덕은 대게의 땅이구만.

그렇게 계속 들어가서

지도에 표시된 장소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간판과 함께

오늘의 주인공이 강구항 대게 맛집!

한일대게회가 위치한다.

그럼 가게 앞에 도착했으니

이곳의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연락처]

054-733-4020

 

[기타사항]

주차

 

이곳은 팸투어를 함께하며

교수님께 영덕 로컬분이 추천해준,

지역 사람들이 가게되면 가는 곳이라고 하여

우리도 덕분에 함께 방문하게 된 곳으로

(로컬 추천이면 좋은 콘텐츠지ㅋㅋ)

인터넷으로 정보를 체크해보니

연락처외에 정보가 부족하더라고?!

진짜 관광객장사가 아니라

동네장사 위주로 하시고,

홍게, 대게 택배 도소매 하시고

뭐 이런 위주로 하셔서 그런가?

 

어차피 방문할 때

미리 예약하고 가야

적절한 시간에 주문도 세팅되고

안내사항도 확인할 수 있으니

필요한 정보는 연락처로 문의해서

안내받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블로그 보고 연락드린다~

이런식으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해주실 듯.ㅎㅎ

그렇게 가게안으로 들어와서

다음은 영덕 강구항 맛집 한일대게회 메뉴판.

메뉴, 가격, 구성 등을 참고하면 된다.

해산물의 특징으로 싯가인 것도 있어서

시기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미리 3인 기준으로 예매했고

대게,홍게,매운탕, 대게 볶음밥 한상 15만원.

여기에 방어와 성대회 5만원 추가.

총 20만원 상당이었고~

3명이서 먹긴 배부르고

4명도 괜찮을 듯?

우리 매운탕을 많이 못먹고 왔거든.ㅠ

대게, 홍게 먹으면서

회랑 매운탕, 볶음밥까지 먹으려니까

은근 배부르더라고?

아 우리 테이블에 여자분이 있어서

먹는 양이 차이가 있었을 수도.ㅋㅋ

여튼 참고.ㅋㅋ

그렇게 주문하고

기본적인 음식은 시간에 맞춰서

싹 세팅해주셔서

앉아서 바로 식사할 수 있었다.

대게,홍게부터 볶음밥, 매운탕은

기본 식사가 시작되면서

차례로 바로 내어주셨다.

따끈하게 먹을 수 있었지.ㅋㅋ

여담으로 우리 식사 속도 맞춰서

지금 드릴까? 이러면서 챙겨주시더라.

친절하셨어 :)

 

여튼 그러면서 먹방전에

가게 안 구경.ㅋㅋ

저 뒤쪽으로 룸도 있고

모임, 친구, 연인 등

삼삼오오 모여서 오기 좋은 규모.

그리고 가에 들어오면서 촬영한 거솓.ㅋㅋ

킹크랩, 대게, 홍게

아주 게류들은 그득그득 침 나오네.ㅋㅋ

 

대게 다리 10개

킹크랩 다리 8개

(2개 퇴하되어 몸속에 있다고 한다)

 

대게 등껍질 맨들

킹크랩 등껍질 까칠돌기

 

이런 외형상의 특징으로 구분하기 좋다.

킹크랩 왕게과.

대게는 대게과.

다른 과의 생물이더라고~

이렇게 깨알 상식도 챙겨가야지.ㅋㅋ

그리고 잠시 사장님과 인터뷰하면서

사장님 인증샷도 찍어드렸다.

킹크랩이랑 대게 들고 한 컷씩.ㅋㅋ

 

영덕대게 직판장도 운영하고 있어

관심있거나 필요한 분들은

아래 내용도 참고하면 되겠다.

 

 

한일회타운, 한일수산

 

[연락처]

054-733-4020

054-732-8327

010-3150-0854

그렇게 가볍게 구경하고

본격적으로 영덕 강구항 맛집

한일대게회에서 먹방 시작!

https://youtu.be/Fg8kKGV9oIY?si=hPE0Ab2-9tUq_HT-

먹방하면서 잠시 영상도 하나 투척.ㅋㅋ

이날 혜윰님과 함께 다녀온

영덕 전통주 팸투어 영상이다.

영덕주조의 전통주도 즐기면서

여기 한일대게회의 먹방 모습도 담겨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용으로 시청하면

관련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렇게 시청하시고

위 영상이 마음에 들었거나

계속 업데이트되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고싶은 분들은

구독&좋아요&알림설정

구독해주시면

채널을 운영하는 나에게

큰 보람과 힘이 될 것이다.

 

꾸준히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먹방시작.ㅋㅋ

우선 기본반찬들과 회인데

기본반찬도 오징어, 쭈꾸미, 소라

이것만해도 야무지더라고?!ㅋㅋ

그리고 회.

 

가볍게 클립영상과 함께

사악 느낌 참고하고~

 

회는 방어회와 성대회.

방어 재철을 맞아서 좋다는 건

누구나 아는 내용일 것이고

성대회는 처음 먹어봐서

성대라는 생선을 검색해봤는데

담백한 맛이 좋은 흰살생선이라고~

나는 붉은 생선보단

흰살 생선을 선호하는데

이것도 맛있고 괜찮더라고?!

성대 괜찮다. 메모.ㅋㅋㅋㅋ

그리고 메인인

영덕 강구항 맛집 한일대게회의 대게, 홍게.

대게는 역시 대개 맛있다.ㅋㅋㅋㅋ

 

홍게와 대게는 게살 느낌이 다르다.

홍게는 좀 더 단단하고

대게는 좀 더 부드럽고 짭짤~ㅋㅋ

뭐 설명이 좀 약하지만

둘 다 단짠 감칠맛으로 최고더라~

야무지게 먹는 모습은 저~ 위에 영상으로 ;)

그리고 이어지는 게뚜겅 볶음밥.

이게 또 나와줘야지.ㅋㅋㅋ

게내장에 슥슥 비벼먹는 볶음밥

별미 중에 또 별미잖아?

하나씩 들고 야무지게 먹어줬지~

이것도 영상에 담겨있다.

그리고 이어서 나온 피날레~

시원한 매운탕.

칼칼한 국물에

생선 국물 베이스인 매운탕.

여기에 밥 한공기 더 먹을 수 있는데

문제는 이미 배부르다는 거..ㅋㅋㅋ

 

여담으로 다른분들

대게, 홍게, 회까지

아직 남았는데 배불러서 못 드시더라?

이건 아니지~

그래서 내가 싹다 먹었다.ㅋㅋㅋ

개이득.ㅋㅋㅋ배터지겠네.

그래서 매운탕을 많이 못 먹었다.ㅠ

다음에 기필코 다 먹어버리겠다.ㅋㅋㅋ

식사하는 동안

전통주 팸투어이니

영덕주조 전통주와 함께 즐겼는데

사과향, 복숭아향~

비쥬얼 좋고 달달한 술까지

비쥬얼과 향이 좋은 술들과

함께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물론,

그냥 소주, 맥주도 좋고

대신 운전하신다면

당연히 음주는 안되고!

그렇게

영덕 강구항 맛집 한일대게회에서

배부르게 잘 먹고 돌아왔다.

그리고 다른 명소도 가보고

영덕주조에도 방문해서

팸투어 체험도하고

돌아가면서 해가 꺼지고

아까 강구항 초입에 있던 조명에

불이 들어오니 다시 한 컷.ㅋㅋㅋ

거대한데 귀엽더라고.ㅋㅋㅋ

 

그렇게 배부르고 든든하게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다른 분들은 여행시 참고하시길.

나는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여행은 언제나 옳다 :)

 

#영덕여행

#강구항

#강구항맛집

#영덕맛집

#영덕강구항맛집

#대게맛집

#한일대게회

#한일수산

#홍게

#대게

#매운탕

#방어회

#성대회

#사시미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여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