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부산 대표 간식 씨앗호떡 해운대명품호떡에서 먹다

아카홀릭(a.k.aholic) 2024. 3. 22. 23:36
728x90
반응형

 

부산 대표 간식 씨앗호떡

해운대명품호떡에서 먹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홀릭이랑혜윰이랑 부산경주여행 이야기.

부산에 놀라가면 여러 맛있는 음식을 먹는데

여기서 부산 대표 간식으로

씨앗호떡만한게 없지!

해운대 가면 요거 챙겨먹어야되서

나랑 혜윰님도 해운대명품호떡에 다녀왔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고!고!

https://kko.to/0ywcjHL1Dt

 

해운대명품호떡

부산 해운대구 중동1로 38

map.kakao.com

 

먼저,

해운대명품호떡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부산 해운대구 중동1로 38

지번 주소

부산 해운대구 중동 1394-190

 

해운대역에서 방문하거나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방문하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위치이다.

해운대시장 안쪽 끝자락에 위치한다.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간판과 함께

부산 대표 간식 씨앗호떡이 있는

해운대명품호떡이 위치하고 있다.

그럼 가게에 도착했으니

이곳의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시간]

화-일

11:30 - 23:00

 

정기휴무

 

이외에 더 자세한 사항을 찾으려 했는데

특별한 내용은 없더라고.

위내용정도만 체크하면 되겠다.

아, 계산은 현금계산.

또는 무통장입금일 것이다.

우리도 현금 계산했다.

 

 

그리고 우리가 도착했을 당시의 줄이다.

직원 이모님께서 안내해주시는데

그에 맞춰서 줄을 서있으면 된다.

https://youtu.be/hQrZe655pXM?si=GbhJGEeu8jJ5f9E5

 

아,

위에 영상을 하나 첨부하겠다.

이날 혜윰님과 함께한

부산,경주여행 영상인데

씨앗호떡을 먹으려고 해운대명품호떡에서

줄서고 구매해서 먹는 내용이 담겨있다.

여행과 함께 내용을 참고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첨부했고

또 여행영상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렇게 정신사납지 않고

잔잔하고 소소한 여행 영상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시청해도 되겠다.

 

그렇게 시청하고

위 영상이 마음에 들었거나

계속 업데이트 되는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소통하고 싶은 분들은

구독&좋아요&알림설정

구독해주시면 채널을 운영하는 나에게

큰 보람과 힘이 될 것이다.

 

꾸준히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해운대명품호떡에서 대기.

대시하면서 줄이 어느정도 줄어들면

무엇을 주문할 것인지 미리 체크.

미리 인지하고 있다가

이모님께 말씀드리면

이모님께서 체크해서

만들어주시는 이모님(사장님)께 전달.

조리해서 받는 그런 구조이다.

계산은 역시 우리가 호떡을 받는 시점에 하고~

그러면서 메뉴판도 체크.

 

[가격]

꿀 호떡 1,500원

씨앗 호떡 2,000원

치즈 호떡 2,000원

치즈 꿀 호떡 2,500원

 

*치즈 호떡 종류는

오후 5시 이후부터 주문가능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기본이 되는 꿀호떡, 씨앗호떡, 치즈호떡.

이렇게 골고루해서 담았다.(영상에 나옴.ㅋㅋ)

 

 

그렇게 줄서다 위 사진처럼

이렇게 다가오면 메뉴 말씀드리고

조리하는 모습도 구경할 수 있었다.

 

부산에 호떡은 어떻게 유명하게 되었을가?

특히나 씨앗호떡인데.

특별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호떡은 한국전쟁이후

부산으로 내려온 피난민들이

호떡에 이것저것 씨앗을 넣어서 먹었는데

1980년대에 씨앗호떡으로 자리잡았다고..

나도 이정도로만 알고있다.

독자님들과 정보 공유.ㅎㅎㅎ

 

 

그리고 영상에서도 살짝 보이는데

사장님과 살짝 대화해보면서

이곳 해운대명품호떡을 알아봤다.

여기서 수년을 운영하셨는데

코로나도 견디고, 여름철도 견디고

진짜 힘들게 운영하셨다고 한다.

그래서 일까? 여기 인기가 기가막히게 많다.

그리고 가격이 착하니 그런 듯.

 

 

그렇게 씨앗호떡들을 구매해서

이렇게 받아왔다.

혜윰님이 특히나 좋아하시는 간식이고

부산 대표 간식 씨앗호떡은

이번에 처음 경험해보신다고한다.

해운대명품호떡에 모셔오길 잘 했네.ㅋㅋ

역시 벌은 꽃을 지나칠 수 없지.

물론 내가 벌.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편의점에 들려서

함께 곁들여서 먹을 것들.

여기에 맥주도 숨겨있지.ㅋㅋㅋ

호떡에 맥주

이거 조합 아는 분들은 알 것이다.

생각보다 상당히 괜찮다.

요것도 깨알팁.ㅋㅋㅋㅋ

 

 

그렇게 세팅한

해운대명품호떡표

부산 씨앗호떡의 모습.

치즈호떡, 꿀호떡 씨앗호떡은

겉으로 봐서 잘 모르는데

포장해주실 때

어떤게 어디있다고 설명해주시고

자세히 보면 살짝 달라보인다.ㅋㅋ

 

 

그리고 씨앗호떡 이랑 꿀호떡 냠냠.

먹는 모습은 위 영상으로 참고하고

여기서는 간단하게 호떡 후기.

해운대명품호떡의 가격도 생각해보고

호떡, 안에 들어가는 씨앗이나 치즈, 설탕 등

재료도 고려하면 가성비가 좋더라고!?

바로 만든거라 뜨끈하니

꿀같은 경우는 조심해야한다.ㅋㅋ

 

그리고 반죽도 겉은 적당히 바삭하고

안쪽은 쫀득쫀득 거린다.

사이즈도 큰직해서 2개 먹으면 든든.ㅋㅋ

대신 빠르게 먹는 것을 추천.

구매후 오래 두면 기름을 머금어서

식으면 느끼해줄 수 있다.

조리할 때 기름에 담궈서 만드는

클래식한 호떡이니까~

기름지기에 맥주랑 찰떡인 듯.ㅋㅋ

 

개인적으로 구운 호떡보다

이게 훨씬 좋아해서 만족.ㅋㅋ

혜윰님도 만족.

하지만 꿀호떡 더 좋 아하시더라.

나는 치즈도 괜찮더라고.ㅋㅋ

물론 씨앗호떡도 굳굳!

 

 

그렇게 오늘은

부산 대표 간식 씨앗호떡이 있는

해운대시장의 해운대명품호떡에서

간단히 야식으로 호떡 먹었던 이야기를 포스팅했다.

해운대에 방문하신다면

여기 과거 추억과 부산 스타일 갬성 살려서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ㅋㅋ

 

그럼 이렇게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여행은 언제나 옳다 :)

 

#부산간식

#씨앗호떡

#부산호떡

#부산여행

#해운대명품호떡

#꿀호떡

#치즈호떡

#홀릭이랑혜유이랑

#국내여행

#부산맛집

#호떡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