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제주도 국수맛집 국수고을 배터지게 먹방하고 왔네

아카홀릭(a.k.aholic) 2019. 1. 30. 16:45
728x90
반응형

제주도 국수맛집 국수고을

배터지게 먹방하고 왔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홀릭이랑 혜윰이랑 제주도!

제주도의 여행이야기와 함께

맛집, 여행지, 가볼만한 곳, 숙소 등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하기위해

함께 다녀온 팸투어의 이야기를

계속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오늘의 주제는 먹방!

점심으로 먹었던 제주도 음식!

고기국수!

제주도 국수맛집인 국수고을에서

먹고 온 이야기를 포스팅하겠다.

그럼 얼른 본론으로 고!고!

먼저,

제주도 국수맛집 국수고을에서

혜윰님가 내가 맛나게 먹던

모습이 담긴 영상을 첨부하니

참고용으로 가볍게 시청하면

가게 음식 이해에 도움이 되겠다.


3분짜리 가벼운 영상으로

가게음식이나 모습 등을 담았고

직접 방문해서 먹어보고

포스팅함을 확인할 수도 있의

부담없이 시청하시면 되겠다.


https://www.youtube.com/holictv


제주도 국수맛집 국수고을 외에

다양항 이야기들은

위 링크들을 통해

네이버TV나 유툽 채널에서 확인가능하다.


위 먹방영상이

국수고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좋아요"


채널에 계속해서

다양한 이야기들이 업데이트되고

함께 소통 및 공유 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고

함께 채널의 식구가 되어서

재밌게 꾸려나가면 좋겠다.

늘 한결같이 꾸준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제주도 국수맛집 국수고을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서 첨부했으니

그 위치를 확인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성로 63

지번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도2동 1034-12


잠깐 위치에 대해서 확인해보자.

우선 제주국제공항과 제주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멀지 않은 위치이기에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그리고 신산공원을 중심으로

제주도 민속 자연사박물관과

제주삼성혈 같은 관광지가 있기에

함께 묶어 코스로 짜도 좋은 위치이다.

그리고 알고 보니까

이 곳의 위치가 제주국수문화거리라고 한다.

이 점도 참고하고 넘어가자. 패스.

위 지도에 표시된 위치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제주도 국수맛집

국수고을이 자리를 잡고있다.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다.


<연락처>

064-722-3983


제주 국수 문화거리에서

지금까지 오랫동안 영업한 가게이다.

고기국수, 갈비국수, 비빔국수 등

기본적인 국수요리들이 있고

돔베고기와 만두, 전병도 있다.

그 외의 정보들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시길~

영업시간은 따로 인터넷에도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없었고

주차는 골목 안쪽에 했던 것 같은데

확실한게 좋으니까 문의하시길!




제주도 국수맛집 국수고을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서

입간판과 메뉴판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가게에 들어가지 않고도

메뉴를 확인할 수 있고

차를 차고 이동하다가도

가게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있기에

이런 정점 및 특징도 확인하고

가게 안으로 이동~

제주도 국수맛집 국수고을의 메뉴판.

메뉴, 가격, 구성 등을 참고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다양한 국수들이 있고,

함께 구성하면서 먹을 수 있는

돔베고기나 전병같은 메뉴도 있다.


이날 주문한 메뉴는

고기국수, 비빔국수, 멸고국수,

돔베고기(중), 만두, 전병, 부꾸미이다.

그리고 술은 당연히 센스있게~

함께 방문한 인원이 많아서

푸짐~~하게 주문했다.

그렇게 주문하고 음식을 기다리며

제주도 국수맛집 국수고을을 구경했다.

점심시간일 살짝 지난 시간이었는데도

방문하고 있던 손님이 있어서

최대한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한 켠만 보이도록 사진을 찍었다.

그러니 '이런 분위기의 가게구나~'정도만

느껴보고 다음으로 패스.

이렇게 타인을 배려하는 블투버 :)

그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제주도 국수맛집 국수고을의 음식들

먼저 기본반찬들이다.

김치, 깍두기.

이 건 국수를 먹기위한 기본.ㅋㅋ

그리고 양파, 고추도 비슷한 이치.

그리고 다양한 소스들이있는데

쌈장, 간장, 조청(?)

쌈장은 돔베고기에~

간장은 만두나 전병.

달달한 조청은 부꾸미를 찍어먹는다.

이 곳은 양념장까지 직접 만든다고 한다.

손이 많이갈 텐데...인상적이다.

이렇게 가볍게 확인하고 바로 패스!

그리고 이어서 나온

제주도 국수맛집 국수고을의

전병과 만두.

일단 만두부터 볼까~



만두는 국수를 먹을 때

국수만 호로록 거리며 먹기

입이 조금 심심할 수 있으니(?)

가운데 하나 두고 함께 먹는

사이드 메뉴의 개념이겠다.

외관은 중국식 딤섬느낌이지만

맛은 한국식 찐만두 느낌이다.

요건 누구나 상상할 수 있는

그런 만두이니 체크하고 패스!




그 다음은 제주도 국수맛집

국수고을의 전병이다.

이 녀석 역시 함께 먹는

가운데 사이드 메뉴의 개념.

전병의 특징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식감이겠다.

나는 개인적으로 만두보단 이런 전병이

국수먹기 더 좋은 것 같다.

식감으로 승부를 걸어야지~ㅋㅋㅋ

그렇게 확인하고 패스!


다음은 제주도 국수맛집

국수고을의 멸고국수이다.

이 메뉴는 함께 온

일행의 음식이기 때문에

멸치국수? 멸고국수?

잘 기억이 안나지만

위에 올라간 고명을 보고 추측하자면

멸고국수인 것 같다.

이 점은 참고하시면 되겠다.


맛은...역시,

내가 먹어본게 아니라

어떤지 설명할 수 없다.

비쥬얼만 보고 넘어가시길~

혜윰님 메뉴면 먹어봤들텐데..ㅋㅋ

그래도 솔직하게 정보전달해야지.

이렇게 솔직한 블투버 :)

다음은 제주도 국수맛집

국수고을의 고기국수 사진이다.

고기국수는 혜윰님의 메뉴.

제주도하면 고기국수가 유명하지~

이건 영상에서도 보이지만

나도 먹어봤다.ㅋㅋㅋ

그래서 설명가능.ㅋㅋㅋㅋㅋ


독자분들에게 고기국수는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있을까?




나는 음식을 조금 짜게 먹는 편이다.

요즘 많은 분들이 이렇게 드시나?

몸에는 안좋은 입맛이기 때문에...

나름 지양하려고 노력하는데~

이곳은 고기국물을 뽀얗게 끓여

삼삼~하게 만든 국수이다.

위에 뿌려진 김가루로 고소하게

그리고 고기 국물로 담백하게.

이렇게 먹는 고기국수이다.

개인적으로 이런 맛도

잘 적응하고 즐기는 편이기에

시원~하게 잘 먹었다.


간이 세고 짭잘한 걸 좋아하신다면

나처럼 다름에 유연하지 않다면

고기국수에 간을 더 해야할 수도~

나는 건강을 위해 안하는 것을 추천.ㅋㅋ

물론, 입맛에는 개인차가 있으니

'그렇구나~'하고 패스하면 된다.



그리고 제주도 국수맛집 국수고을의

돔베고기 사진이다.

돔베고기.

삶은 흑돼지고기를 나무 도마에 얹어 먹는

제주도의 대표적인 지역 음식이다.

제주도에 놀러오면

이렇게 돔베고기를 먹는데

역시 육식공룡에게는 딱.

담백한 고기에 새콤한 배추절임.

아마 백김치이려나?ㅋㅋㅋ

마무리로 쌈장 살짝 찍어 먹으면

입안은 언제나 즐겁다.


다들 배부르다고 했지만

나는 끝까지 싹싹 먹고 왔다.ㅋㅋ

아, 그리고!

내가 주문했던 비빔국수는

영상에서 호로록 비비고 먹느라

따로 사진촬영은 할 수 없었다.

영상으로 촬영하면

사진촬영을 안했음을 인지했지만

이미 입에 비빔국수가 반은 들어가서~ㅋㅋㅋ

그래서 이렇게 글로 추가 전달한다.



비빔국수는 영상에도 살짝 말하지만

쫄깃쫄깃하고 매콤달콤한

쫄면의 느낌과 비슷하다.

중국집에 가면 종종 쫄면이라는 메뉴가 있다.

탱글탱들한 중국집 냉우동 면발에

새콤새콤 거리는 쫄면 소스를 버무리는 음식인데

그 음식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다.

고기국수와는 다르게

차게 먹는 음식에 매콤새콤소스라서

고기국수 하나, 사이드 하나를 주문하고

비빔국수를 주문하면 딱 괜찮은 조합이겠다.

영상에서도

짧은 영상엔데 혜윰님이

꾸준하게 젓가락을 넣으시는 걸 볼 수 있다.

음식서리 할 정도이니

내 생각이 그렇게 틀린 것도 아닌 것 같다.ㅋㅋ


이렇게 솔직하게

있는 사실그래돌 전달하는 블투버 :)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주도 국수맛집 국수고을의

사이드메뉴 부꾸미였다.


부꾸미.

찹쌀가루나 차수수가루 사용하여

둥글납작하게 빚은

반달모양인 전병이다.

안에 소가 들어있고

기름에 겉을 바삭하게 지진 것이 특징.


부꾸미 속은

달달한 앙고가 있고

겉에 또 달달한 청을 찍어먹는다.

우리가 아는 재료의 맛이지만

이 재료들이 조합이 좋아서

배불러도 맛있게 먹었던 것 같다.

함께 온 일행들이 아주 좋아했던~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했던 메뉴이다.

이렇게 상다리가 부러질만한

제주도 국수맛집 국수고을의

한~~상 차림을 주문하고

모두들 반주와 함께

신나게 먹방을 즐기고 왔다.

제주도에 와서 한 번 먹어야하는

고기국수를 배터지게 먹었나보다.ㅋㅋ

제주 국수문화거리라고 하는 것에

또 좋은 경험을 하고 왔다.




제주도에 여행 가시는 분들

고기국수를 먹어보고 싶으신 분들

우리처럼 먹방하실 분들.ㅋㅋ

강하고 쎈 간의 음식에 지겨우신 분들.

담백하고 시원한 고기국수가 있는

제주도 국수고을이라는 맛집도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도 좋겠다.


그럼 나는 다음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겠다.

제주도는 언제나 즐겁다.

특히 먹방은 더더욱.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