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 제주점 폭풍 먹방하고 온 가게

아카홀릭(a.k.aholic) 2019. 2. 1. 21:55
728x90
반응형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 제주점

폭풍 먹방하고 온 가게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또 부지런히 포스팅!

홀릭이랑 혜윰이랑 제주도!

제주도의 여행지 소개는 물론

다양한 맛집, 숙소, 즐기고 볼거리를

소개하기위해 다녀 온 팸투어!

그 이야기를 계속 이어가겠다.

아직도 해야할 내용들이 참 많다~

가서 열심히 촬영해 왔으니~

열심히 부지런히 해보겠다.

오늘의 포스틍 주제는

맛집이다!

제주도 여행이라고 하면

대표적인 음식 메뉴들이 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 하나가

갈치를 이용한 요리이다.

갈치구이와 갈치조림!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으로

다녀온 신옛촌 제주점에 대해

가볍게(?) 포스팅을 해보겠다.

그럼 부지런히 본론으로 고!고!



먼저,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 제주점의

갈치 먹방을 담은 영상을

위에 첨부했으니 참고용으로 시청해도

가게와 음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짧은 영상으고 간단하게 만들었으니

음식들과 느낌을 시청하면서

이해하면 될 듯!


https://www.youtube.com/holictv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 외에

다양한 이야기들은 위 링크를 통해

네이버TV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 영상이

이번 맛집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셨거나

앞으로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는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고

함께하는 채널의 식구되 도실 분들은

크게 어려운 게 아니니

"구독&좋아요"

구독 해주시고

함께해주시면 더 좋겠다.

열심히 꾸준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를 확인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오도11길 19-14

지번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호2동 1099-2


위치를 가볍게 건들여보면~

제주국제공항 근처에 렌탈회사들이 많다.

거기서 렌탈을 살짝해서

애월항과 곽지해수욕장 방향으로

(반 시계 방향으로)

살짝오게되면,

이호테우 해수욕장이 있다.

거기서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다.

지리적으로 공항 근처이니

그렇게 나쁜 위치는 아닌 것 같다.

(차로 공항에서 15분 정도면 도착)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가면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 제주점이 있다.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다.


<영업시간>

매일 08:00 - 20:00

연중무휴(2/5설 당일만 쉼)


<연락처>

064-746-9288

<기타사항>

단체석

주차

포장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서

신옛촌 제주에 대해서

좀 더 정보를 찾아봤다.

오전 10시 이전 2인이상 주문시

고등어 구이가 서비스라고한다!

이 이벤트

언제까지 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것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오전 8시부터 영업하기에

아침식사로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점이

이 곳의 특징일 수도 있겠다.



그리고 산방산의 유명 맛집인

신옛촌이라는 갈치조림 맛집이

제주시에 제주점으로 오픈한 것이라 한다.

본점은 아직 계속 그 자리에 있는데

우리는 여기도 다녀왔지만

본점의 맛도 궁금해서 다녀와봤다.

그 이야기는 조만간 부지런히 준비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다.


사진을 보면서 방문하면서 느낀점.

우선 가게 앞에 넓직히 주자창이 있다.

제주도는 렌탈로 운전해서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그 상황에도 주차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다.

간판도 있기 때문에 찾아가는 것이

크게 어려울 것 같지도 않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되겠다.

나는 해당 맛집의 관계자가 아니기에

나에게 문의해도 모르는 사항이 더 많을 듯.

먹었던 메뉴와 기본 맛집 정보들은

내가 사진, 영상, 글로 충분히 설명해보겠다.

그리고 아래 사진을 이어서 고~고!

주차를 하고 가게에 들어가기 전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 제주점의 메뉴를

입구에서 이렇게 확인할 수 있다.

가게에 들어가기 전에

메뉴와 구성, 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이런 디테일한 것이 크지 않지만 특징.

있으면 처음 방문한 사람들에게 은근 편하다.

이런 것도 있음을 체크하고 가게 안으로 이동~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 제주점의 메뉴판 사진이다.

메뉴, 가격, 구성 등을 확인하면 된다.


가장 대표되는 것은 역시

갈치 모듬세트이다.

갈치 모듬세트같은 경우

종류가 다양하게 있다.

갈치 구이류~

갈치 구이류~

그리고 전복회 세트 등

대표 메인 요리와

크게 모듬 한 상 차림이 있다.

이건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메뉴판을 보고 나뉘어진 구성을 보고

확인하는 것이 더 쉽겠다.


물론,

각 요리들 단품도 있고

다양하기에 이 점도 체크~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통갈치구이 모듬세트(5~6인)이다.

통갈치구이, 갈치조림(대),

전복물회, 전복뚝배기.

고등어구이, 옥돔구이로 구성된

진수성찬으로 주문했고~

술은 역시 센스있게 알아서~ㅋㅋㅋ

우리는 모두 6인이었기에 딱 맞는 주문.



그렇게 메뉴를 주문하고

음식이 나오는 동안 기다리면서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 제주점을

살~짝(?) 구경해봤다.

우선 가장 먼전 눈에 들어오던

넓고 넓었던 가게 안.

궁금해서 사장님께 수용인원을 문의해보니

약 175명 정도 수용이 가능하다고 하다.

단체 방문도 충분히 가능한 공간이다.

주차에 단체도 가능하니

이런 특징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그렇게 사장님께 문의드리면서

가게에 대해서

아주 잠깐 이야기할 기회가 있었다.




신옛촌 제주점의 특징으로

이 곳은 수산물유통업체를 함꼐 운영하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하는 재료들이

신선한 해산물일 수 밖에 없단다.

아~ 이런 점은 사장님과 대화를 통해서만

알 수 있었던 정보이기에 인상적이었다.

참고하시라고 여기 공유해본다.


그리고 위 사진처럼

감귤 막걸리, 좁쌀 막걸리, 우도 땅콩막걸리

이렇게 다양한 막걸리도 있다.

제주도에서 이런 막걸리도 즐기기 좋겠다.



이정도로 설명하고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 제주점의

본격적인 음식을 알아보자.

통갈치구이 모듬세트의 기본반찬.

위 사진처럼 아담하게 잘 담겨나온다.


특징있는 점은

(이건 나도 처음 듣고 배운점)

첫 번째 사진의 반찬들 중에

오른쪽 아래 있는 반찬은 젓갈류인데

그렇게 쉽게 먹을 수 있는게 아니라고~

약간 소라나 전복처럼 쫀득한 살이 있던데

정확하게는 뭔지 기억이 안난다.

그냥 이런 기본찬도 있으니

참고하시라고 공유해본다.


그리고 그 옆 사진진은

유자소스로 만든 샐러드.

아삭하고 유자향이 좋더라.ㅋㅋ


그리고 마지막 사진은

유채무침.

제주도에서 이번에 접해봤는데

그 이후 계속해서 유채무침을 먹었다.

새콤달콤 신선한 맛이 딱 내스타일.ㅋㅋ

두부나 도토리묵 등에도 잘 어울릴

괜찮은 기본반찬이었다.



그리고 메인인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 제주점의

통갈치구이 모듬세트 한 상 차림이다.

반찬과 구성이 너무 많아서

사진 한 장으로 정갈하게 담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었다.ㅋㅋㅋㅋ

항공샷으로 찍었는데 다 안들어오더라~

그래서 왼쪽, 오른쪽 나눠서 촬영.

이런 구성이니 참고하도록하고~

나는 하나씩 대표적인 메뉴를

먹어보면서 살펴보겠다.




먼저 통갈치구이 모듬세트이니 만큼

대표가 되는 통갈치구이부터.

제주도에 올때마다

커다랗고 이쁜(?) 갈치가 인상적이다.

맛집에서 구경해도 놀랍고~

수산시장에서도 놀랍고~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의 갈치는 길고 길다.

영상에서도 앵글에 다는데

한~참이 걸리는 느낌.ㅋㅋ


갈치구이는 내가 먹어 본

다양한 다른 생선들 보다

식감이 부서지고 부드러운

그리고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나는 갈치요리는

거의 제주도에서만 먹는 듯하다.

이왕 갈치먹는 거~

이렇게 잘 먹으면 좋으니까!?

영상에서처럼 양껏 발라서

크게 먹어주면 밥과 조합이 좋다.

너무 짜지 않아 좋은 갈치였다.

그리고 이어지는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 제주점의

메인 디쉬라고 할 수 있는 시그니처!

갈치조림의 사진이다.


독자 분들은 갈치조림

어떻게 드시는 것을 좋아할까?

아니, 어떤 부위를 좋아할까?

나는 갈치도 좋지만

칼칼하고 달달한 소스가 배어있는

무를 가장 좋아한다.

이런 무에 맛있는 밥을 크게해서

입에 탁 넣고 씹으면

고기 못지 않는 맛이 좋다.

육식을 참 좋아하지만

이런 무는 언제나 환영.


갈치조림의 갈치를 발라먹으면서

틈틈히 부지런히 무도 먹어버렸다.ㅋㅋ

그 모습이야 영상에서도 확인 가능!

그리고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

통갈치구이 모듬세트의 구성인

고등어구이.

생선 중에서 가장 많이 먹고 좋아하는 고등어.

큼직한 고등어를 잘 구워낸 구이로

짭짤하고 담백하고~

고등어 먹어본 사람은 잘 알 것이다.

밥 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참 좋다는 것을.

이 고등어진 혜윰님 나 모두

갈치 못지않게 맛나게 먹었다.ㅋㅋ

그리고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

통갈치구이 모듬세트의 또 다른 구성!

옥돔구이 사진이다.

옥돔구이를 먹어 볼 기회가

개인적으로 많지는 않았다.

그래서 또 열심히 발라 먹었지 뭐.ㅋㅋㅋ

근데 이게 문제점이~

분명 발라먹을 때 사용하라고

일회용 장갑을 제공해주시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불편해서

그냥 손으로 발라먹었다.

가시를 잡고 발골하는거~

영상으로도 보이지만 쿨하게~

근데 여기서 문제...ㅋㅋㅋㅋ


갈치, 고등어, 옥돔을 모두

손을 발라 먹다보니

그 냄새가 손에 향수처럼..

거의 하루종일 따라다녔다.

화장실에서 손을 빡빡 닦아도

비누를 사용해도 남는...여운.ㅋㅋ

그러니 개인 적인 팁으로

꼭! 비닐장갑을 사용하시길.ㅋㅋㅋㅋㅋ

다음에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

그리고 이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의

통갈치구이 모듬세트 구성.

전복물회이다.

고오급 음식인 전복물회가 아니더라도

개인적으로 물회를 참 좋아하는데

모듬세트에 구성이라 이득!

시원하고 새콤하고

거기에 오도독하는 전복회도.

이건 여름에 참~ 좋지만

나는 겨울에도 가리지 않는다.

이 메뉴는 내가 거의 다 먹은듯!ㅋㅋ

그리고 마지막 구성이겠다!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의

전복뚝배기이다.

우리가 아는 해물뚝배기 같은 구성에

전복이 추가된 모습이다.

추운 겨울에는 이런 따뜬한 국물도 좋지~

여기에 들어가 있는 딱새우도

발라 먹을 수 있는 분들은 드시길!

나도 이번 팸투어에서 배워서

잘 써먹을 것 같다.

그 방법은 내 채널 영상에서 참고하시면

쉽기 때문에 금방하실 듯.




개인적으로 나는 갈치조림에 빠져서

이 뚝배기는 많이 먹지 않았다.

그냥 이런 구성임을 참고하시라고

안내로 사진 첨부!

먹은 음식을 솔직하게 소개하는

솔직리뷰 블투버 :)

그렇게 갈치를 메인으로

갈치구이와 갈치조림 한상차림!

위 사진들을 쭈욱 다시보면...

5~6인이 배부를 수 밖에.

그렇게 배불리 먹고도 멈출 수 없다!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의

또 다른 특징인데~

위 사진처럼 카운터에

귤박스가 놓여있다.

판매용으로 사용하는 귤이 아니라

후식으로 가볍게 드시라고

이렇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 후식으로 달달한 귤까지.

딱 완전한 구성과

가게에서 작지만 감동적인 서비스.

이런 특징이 있던 곳이었다.


제주도에 여행가서

갈치요리를 접수하실 분~

공항근처에서 맛집을 찾으시는 분~

넓고 편한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신옛촌 제주점이라는 맛집도 있으니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다.


그럼 나는 다음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와서 썰을 풀어보도록 하겠다.

제주는 언제나 즐겁다.

먹을 때는 더더더욱.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