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칠장주 백제인주조의 생탁주청양을 대표하는 한국막걸리

아카홀릭(a.k.aholic) 2019. 5. 15. 16:56
728x90
반응형

칠장주 백제인주조의 생탁주

청양을 대표하는 한국막걸리

오늘은 오랜만에

나의 술도감을 채워본다.ㅋㅋ

오늘은 다양한 술중에서

한국의 전통술인 막걸리!

생탁주에 대해서 해보려고 한다.

이번에 처음 만나본 술로

인상적인 술이었는데~

술 이름은 칠장주!

백제인의 술이라는 설명이 있던데~

그럼 얼른 중요한 특징과

기억하고 싶은 내용만

가볍게 알아보면서 포스팅해보자.

본론으로 고!고!

 

 

백제인의 술이라~

나에게 있어 백제는

기름지고 좋은 평야에

곡식을 기르고

여유로움과 풍요로움.

그리고 멋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갖는다.

혜윰님과 함께 국내커플여행을 다니는데

부여, 공주 등만 다녀봐도

그 문화유산들의 멋을 느끼면

이런 백제인의 술이라고 하는 표현이

얼마나 멋진 말인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런 느낌이 인상적이었으니

참고용으로 정리하고 패스!

다음은,

칠장주의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

가볍게 알아보도록 하자!

"칠장주"

제품명 : 칠장주(농민주,농림축산식품부)

식품유형 : 생탁주

알콜 : 6%

원료명 : 정제수, 쌀, 찹쌀, 입국, 보리쌀,

알밤, 정제효소, 아스파탐, 아세셜팜칼륨,

구기자, 맥문동, 효모, 밀 함유

제조원 : 벡제인주조

주소 : 충남 청양군 장평면 안터골길 6

연락처 : 041-943-9464

 

백제인주조에서 나온 칠장주.

제조원인 백제인주조가 궁금해서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가보려고 했지만

내컴퓨터에서 접속이 안된다.

스마트폰으로도 접속이 안되는데~

이 기업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싶었는데

전화나 방문 등의 방법이 아니고는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그렇다고 마음대로 방문하거나

연락처로 연락해서 문의하는

번거로움은 피하고....ㅋㅋ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정리하니

이점은 참고하시면 되겠다.

이렇게 정리하고 패스!

 

그리고 제조원의 주소를 보면

충남 청양군이다.

칠장주는 청양에 대표하는 막걸리로

기억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ㅋㅋ

그리고 마시막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

백제인주조 칠장주의 맛!

 

 

"후기"

칠장주는 위사진처럼

진한색이 특징이겠다.

보통 일반 막걸리는 흰색이거나

연~한 노란색을 가지고 있고

옥수수나 알밤 막걸리 등은

진한 노란색을 갖는다.

그외에 모시, 딸기 등

함께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조금씩 컬러가 다양하게 된다.

칠장주는 얼핏보면 미숫가루처럼

진~한 갈색을 가지고 있었다.

(이런 컬러는 인상적이다.)

여기에는 알밤도 들어가고,

구기자도 들어가는 등

이런 재료 때문에

이런 컬러가 나오지 않나 싶다.

그리고 맛은 단편이다.

옥수수막걸리보단 덜하지만

달달하고 약간 꾸덕한? 진한?

느낌의 막걸리 였다.

특유의 향이 강하게 나기보단

식감과 색이 인상적인 막걸리.

깔끔한 뒷맛보다는

걸쭉하게 들어와서

잔잔하게 남는 술이었다.

물론,

뭐 잔여물이 남아서

입이 텁텁하거나 그런 느낌은 아니다.

최대한대로 내가 느꼈던 내용을

글로 설명해봤으니 참고하면 되겠다.ㅋㅋ

개인적으로 괜찮은 막걸리였다.

너무 단 라인업보다

훨씬 괜찮은 생탁주인 듯.ㅋㅋㅋ

 

이렇게 술도감에

백제인의 술!

청양의 막걸리인

칠장주를 가볍게 추가해본다.

다음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겠다!

 

728x90
반응형